모자이크(Mosaic)는 원래 모자이크로 세밀하게 장식한 것을 뜻한다. 건축의 전문 용어는 모자이크 타일이며 세라믹 모자이크 타일과 유리 모자이크 타일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동시에 모자이크도 이미지 처리 방법 중 하나인데, 나타나기에 적합하지 않은 것들이 나타날 때 이러한 것들을 반투명하게(흐리게) 만드는 방법이 사용됩니다. 그리드, 모자이크라고도 합니다. 따라서 모자이크는 민감한 이미지를 다루는 데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모자이크는 민감한 이미지 자체를 암시하여 은유를 형성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일본 포르노 산업의 검열에는 종종 인간의 성기와 같은 부분의 모자이크가 필요합니다. 완전히 노출된 일부 포르노 비디오를 "무수정" 비디오라고 합니다.
모자이크(Mosaic)는 원래 모자이크로 세밀하게 장식한 것을 뜻한다. 초기에 동굴에 살았던 사람들은 바닥을 더욱 견고하고 튼튼하게 만들기 위해 다양한 대리석을 사용하여 바닥을 깔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최초의 모자이크가 개발되었습니다.
모자이크는 원래 모자이크 예술로, 자갈, 조개껍데기, 타일, 유리 등의 컬러 상감을 사용해 벽이나 바닥에 드로잉 패턴을 적용하는 예술이었습니다.
모자이크가 장식재료로 사용된 것으로 확인된 최초의 모자이크는 수메르인의 사원 벽이었고, 메소포타미아 문양의 사원 벽에는 모자이크 상감 장식이 있었다. 수메르 태양견의 모자이크 패턴은 발견된 최초의 모자이크라고 합니다. 가장 고고학적인 발견은 고대 그리스 시대에 이루어졌으며, 당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된 형태는 당시 권위 있는 통치자와 부유한 사람들만이 만든 포장 모자이크였습니다. 사람들은 대리석 모자이크를 사용했습니다. 부자만이 장인을 고용하고 다양한 패턴의 모자이크로 집을 장식하기 위한 재료를 구입할 여유가 있습니다. 장식적 표현을 위한 모자이크의 활용은 당시 사치스러운 예술이었는데, 고대 그리스 후기로 발전하면서 일부 숙련된 장인과 예술가들은 건축 장식 작품을 다양화하기 위해 작은 자갈 조각과 손으로 자른 작은 돌 조각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다양한 색상의 조화와 조합을 통해 모자이크 상감이 완성되어 건물의 벽, 바닥, 기둥에 깔려 있습니다. 그 독창적이고 거친 예술적 표현은 모자이크 역사와 문화의 귀중한 자산입니다.
고대 로마 시대에는 모자이크가 매우 보편화되었는데, 모자이크는 일반 주택이나 공공건물의 벽, 바닥, 기둥, 조리대, 가구 등을 장식하는 데 사용된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블록버스터 '글래디에이터'를 보면 고대 로마 시대가 얼마나 부유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로마 기둥, 로마 사원 건물, 로마 아치 건물, 로마 조각품, 모자이크 장식 및 퍼즐은 실제로 고대 로마의 건축 예술입니다. 우리 나라 현대 건축 예술의 역사에서 일부 현대 및 현대 고전 건축 예술 작품조차도 고대 로마 건축 양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하이의 Bund, 베이징 동부 교외의 Minxiang, 광저우의 Shamian, Wanguo Village. 칭다오, 대련의 소양루, 하얼빈의 서양식 건물 거리, 우한의 강변에 있는 서양식 건물 등은 대부분 고대 로마 건축 양식의 건물이며 내부에는 모자이크와 모자이크 퍼즐을 사용한 흔적이 있습니다. 건물 외부에는 상하이 와이탄 우체국 건물이 더 많습니다. 위인 묘의 아치형 꼭대기에 매우 귀중하고 고전적인 모자이크와 모자이크 장식이 남아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물인 난징 손중산 묘소는 귀중한 모자이크 퍼즐입니다.
고대 로마에서 모자이크의 인기는 초기 기독교인들이 로마에 왔을 때 지역 귀족들의 공격과 박해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큰 사회적 압력 속에서 예술은 기독교인들이 자신의 신념을 표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되었습니다. , 그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문맹이었기 때문에 기독교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지하 통로 벽에 기독교 이야기와 전설을 모자이크로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모임에는 기독교와 대중적인 지하실과 구절을 묘사하는 모자이크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야기. 따라서 많은 고전적인 모자이크 벽화는 기독교 전설 및 이야기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로마 황제 콘스탄틴이 왕위에 오른 후 기독교를 합법화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했습니다. 따라서 콘스탄티노플(비잔티움)의 교회에서는 모자이크와 모자이크가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장식하고 아름답게 하기 위해 사용되며 점점 더 많은 색상이 사용됩니다.
로마 귀족들은 입이 떡 벌어질 만큼의 부를 과시하기 위해 투명한 유리에 금박을 태워서 사용했습니다. 시칠리아 모자이크의 특징은 대부분 고대 로마 시대에 시칠리아에서 처음 등장한 금박 모자이크입니다. 그러므로 비잔틴 시대의 예술은 모자이크라는 단어와 거의 동일하다. 로마 시대의 모자이크는 귀족들이 흔히 사용하는 예술적 표현으로 널리 퍼져 있다. 따라서 로마 시대의 모자이크는 모자이크 역사의 황금시대이다. 모자이크 예술의 가장 중요한 시기.
15세기에 투르크인들은 콘스탄티노플을 정복했고, 독실한 기독교인들은 기독교 문화와 예술을 보존하고 수호하기 위해 고대 도시 콘스탄티노플의 크고 작은 교회들을 모스크로 개조했다. 흰색 페인트로 모자이크를 덮고 역사적 변화가 있은 후 다시 한 번 지역에서 기독교가 옹호되었을 때 독실한 기독교인들은 모스크로 개조된 교회의 모자이크의 흰색 페인트를 씻어냈습니다. 기독교의 아름다운 모자이크가 세상에 다시 나타난 순간, 사람들의 모자이크에 대한 끝없는 열망을 불러일으켰고, 모자이크의 역사는 더욱 찬란한 발전의 시기에 접어들었습니다. 16세기에 유리 제작자들은 다양한 색조의 유리를 만드는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따라서 당시 일부 모자이크 제작 작업장에서는 화가의 그림을 모방하거나 유명한 사본을 모방하기 위해 모자이크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림, 모자이크 만들기 예술은 매우 상세하고 복잡해졌으며, 많은 고전적인 모자이크 예술 작품이 세상에 나왔습니다.
유럽 르네상스 시대 화가들은 공간적 구조를 강조하기 위해 원근법을 응용하여 회화의 평면에 돌파구를 마련하고 평면의 입체감을 추구했다. 이때 모자이크를 비롯한 모자이크 재료는 없었다. 이러한 입체적 표현에 적합한 모자이크는 회화예술로서 사실주의로 나아가는 것이 쉽지 않다. 모자이크 특유의 드라마틱하고 경직된 형태로 인해 모자이크를 만드는 예술가들은 그 기능을 망각하게 되고 오히려 모자이크에 의해 큰 방해를 받게 된다. 르네상스 시대에는 유화 미술의 부흥과 다양한 미술 재료의 선택, 건축 형태와 건축 양식의 변화 등이 모두 모자이크의 쇠퇴를 가속화시켰고, 이는 유럽 문명의 쇠퇴를 가져왔다. 그러나 최근 몇 세기 동안 안료, 회화 기법, 회화 도구 등의 요인으로 인해 르네상스 시대의 일부 위대한 화가들은 자신의 그림을 보존하기 어렵게 만들었기 때문에 왕족이나 일부 다르샨 귀족들은 장인들에게 이를 주문했습니다. 다양한 색상과 질감의 자연석을 모아서 작은 조각으로 자르고 광택을 낸 다음 작가의 원본 그림에 따라 하나씩 벽에 붙여서 주인이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림과 일부 유명한 그림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원히 보존됩니다. 그림과 기타 예술품을 보존하는 독특하고 영구적인 모자이크 예술 기술은 르네상스 시대에 모자이크를 눈부신 별로 만들었습니다.
르네상스 시대에 다른 예술적 표현의 대두로 인해 모자이크 예술이 쇠퇴한 반면, 서반구의 잉카, 마야, 아즈텍 문명에서는 혼합 모자이크와 모자이크가 등장하여 보석과 소품을 장식하는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금, 흙, 청록색, 석류석 및 흑요석을 사용하여 복잡한 인물 및 기하학적 모양과 같은 예술적 표현을 만든 반면 Deotihuacans는 청록색, 조개 또는 흑요석을 장식용으로 사용했으며 마스크를 만들어 모자이크 예술이 계속됩니다.
19세기 말 스페인에서는 안토니 플라토(Anthony Plateau)가 모자이크를 건축 예술에 접목시키기 시작했다. 그가 바르셀로나 구엘 공원에서 만든 회전식 등받이 모자이크 좌석은 건축 예술의 고전이자 걸작이다. 그는 건축 예술의 강력한 추상력을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 이 새로운 처리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그는 모자이크 예술을 유랑하고 곡선적인 건축 구조에 결합하여 모자이크의 가장 능숙한 변형을 반영했습니다.
이후 기독교의 재확산으로 인해 일부 초기 기독교 모자이크 작품이 다시 등장했으며, 고대 모자이크 예술의 매력은 계속해서 향상되어 현대 예술가들의 사고를 정복했습니다. 도예가들은 미술품을 그리고 장식하기 위해 모자이크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생산성 향상, 생산 기술의 지속적인 개선, 장식 재료의 지속적인 생산 및 적용으로 인해 현대 모자이크는 전통적인 모자이크에 사용되는 재료의 범위를 빠르게 돌파했습니다. 예를 들어, 도자기, 운모, 목재, 색유리 조각, 금속 조각을 번갈아 사용하여 질감과 색상 효과가 더욱 뛰어난 모자이크 예술을 형성합니다.
요즘에는 모자이크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유연한 재료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대리석, 자갈, 유리 벽돌, 도자기 타일, 도자기 타일, 법랑 등부터 단추, 식기, 문구류 등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재료에 이르기까지. 오늘날 고도의 산업 기술 시대에는 금과 은으로 만든 유리 같은 모자이크도 대량 생산이 가능합니다.
시각 문화에서의 위상과 특별한 의미로 인해 모자이크는 시각 문화 전문 연구 웹사이트인 모자이크 시각 문화 연구 네트워크(Mosaic Visual Culture Research Network) 등 학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1950년대에 미술계는 웅장한 비잔틴 모자이크의 재현에 영감을 받았으며, 유리섬유, 플라스틱과 같은 새로운 재료의 출현은 현대 모자이크 예술가들에게 다시 한번 눈길을 끄는 예술 작품을 위한 독특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전통적이고 강력한 장식 방법인 모자이크는 현대 장식에서 매우 표현력이 뛰어난 예술 형태가 되었습니다.
1956년 설립된 이탈리아 유명 제조사 비싸자(BISSAZA)의 유리 모자이크는 모자이크의 예술적 영광을 복원하고 모자이크를 산업화의 길로 끌어올린 1987년 설립된 이탈리아 최고 기업이다. .세밀한 인물, 꽃, 새, 역사적 주제를 생생하게 해석한 디자인 컨셉으로 유명한 모자이크 제조업체입니다.
중요한 부분까지 가리는 현대적 해석도 있다. 예를 들어 언론이 인물을 노출하는 것이 불편할 경우 얼굴을 가려 흐릿하게 보이게 하는 식이다. 컴퓨터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이미지는 픽셀 조합이라는 개념을 가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TV 비디오나 컴퓨터 사진 및 기타 전자 그래픽이나 그래픽 인쇄 시뮬레이션에 나타날 때 픽셀을 확대하여 이미지를 흐리게 하는 효과를 얻습니다. 모양이 모자이크와 같다고 하여 '모자이크'라 불린다. Shanghai Donglian Culture의 수석 디자이너 Yu Weiyong은 모자이크의 적용 범위를 COSPLAY 소품 및 애니메이션 작품의 표현력까지 확장했습니다. Shanghai Donglian Culture Development Co., Ltd.의 코스프레 의상 제작 과정에서 우리는 많은 애니메이션 코스프레 의상 작품, 특히 갑옷 제작에서 갑옷 조각의 레이아웃에 모자이크 모양의 논리적 배열을 적용하여 외관을 구현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코스프레 갑옷 의상의 질감을 다루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