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D
2.D
1. A, B, C 모두 이 시를 설명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이 시는 『문집1942~1947』에서 선정한 것이다. 저자 정민은 1940년대 후반에 등장한 중국신시파(일명 '구엽파'라고도 함)의 대표적인 시인 중 한 명이다.
A 항목 '황금빛 벼이삭 / 풀베어진 가을 들판'에서 시인은 영화를 만들고 있는 듯 먼저 '벼이삭'을 클로즈업으로 촬영하고, 가을 들판을 배경으로 서서 노동의 결실인 '황금쌀다발'의 화려함과 광채를 표현하며 인간 노동의 성과를 확인시켜준다. 그것이 주는 인상은 주로 시각적이지만, 시 전체와 함께 보면 이 두 행은 그들이 담고 있는 시간 순서인 "황혼"과 "황혼"의 시작 부분에 있어 시간의 의미를 암시한다. 시인이 낮에 본 풍경에 대한 것인지는 확신할 수 없고 황혼이 지기 전의 하한만 알 수 있으므로 A항이 적절하다.
B 항목에 대한 설명은 의미가 분명하고, 응시자가 선택하기에는 어렵지 않습니다.
C 항목의 시인은 서정적 주인공 '나'이고, '너'는 시인이 서정성을 암시하기 위해 사용하는 주요 이미지인 '황금벼단'을 의미하므로 C 항목은 선택사항이 될 수 없다. .
D항은 쌀단의 '머리를 숙이고 깊이 생각한다'는 내용이 명백히 부적절하다며 '역사는 발 밑에 흐르는 작은 강일 뿐이다'라고 설명한다. 시 전체에 등장하는 이미지와 이미지에 대한 감정은 모두 시인 '나'가 그의 눈에서 생각하고 보는 것이며, 항목 C도 예외는 아니다. 원래는 시인의 '서사'이므로 '벼단' 명상의 내용으로는 이해될 수 없다. 이는 위의 서술을 바탕으로 한 시인의 논의이다. 문장 속의 'er'를 통해 전후의 '대조'를 읽을 수 있다. 시인은 '절하고 생각한다'는 내용으로 마무리하면서 독자들에게 무한한 상상의 여지를 남긴다.
2. 항목 A는 이 시의 주제와 구조를 요약 정리한 것으로, 시 '황금쌀뭉치'의 중심이미지를 통해 촉발된 연상이 점에서 표면으로, 공간에서 형성됨을 나타낸다. 노동의 구조, 즉 인간 노동의 활력 상실에 대한 성찰, 그러므로 그것이 옳고 타당함을 탐구하는 시간으로.
B항은 시적 표현력의 숙달 여부를 묻는 문제인데 역시 정답입니다.
또한 항목 C는 다양한 시적 이미지가 전달하는 다양한 의미를 이해하고 시의 더 깊은 의미를 파악하는 후보자의 능력을 테스트하는 데 정확하고 적절합니다. 예를 들어 "황금 벼단" 및 "수확일" ". 모든 "보름달"에는 만족감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황금'은 벼가 익고 노동의 수확을 의미하는 반면, '추수일의 보름달'은 노동의 메시지뿐만 아니라 계절의 완성도 전달합니다. 시인이 생각한 것은 '수많은 피곤한 엄마들'과 그들의 '주름진 아름다운 얼굴'이다. 시인의 이러한 '잔인함' 속에는 시가 드러내고자 하는 바가 뚜렷하게 표현되어 있다.
옵션 D가 이 시의 감상에 적합하지 않은 이유는 그 내용이 전혀 틀리기 때문입니다. "어깨에 큰 피로를 짊어지고"라는 문장의 주어는 "너", 즉 "쌀 한 뭉치"밖에 될 수 없다. 비록 크나큰 지친 주체는 노동하는 엄마이지만, 이 '피곤함'을 '짊어지는' 주체는 노동을 통해 결정화된 '황금쌀뭉치'일 수밖에 없으니 선택이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