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줄거리
이 연극은 베이징의 한 작은 잡원 4 가구의 사회변혁 중 서로 다른 처지를 묘사하며 신구 시대 이중천의 거대한 변화를 표현했다. 극중 정광인, 왕 아주머니, 낭자, 정사형수 등 각기 특색 있는 인물 이미지를 형성했다.
해방 전에 베이징 용수구는 악취가 나는 도랑이었고, 도랑 옆에는 온갖 힘을 팔고 솜씨를 부리는 하층 근로자들로 가득 찼다. 이 주민들은 국민당, 깡패, 불량배의 박해와 열악한 환경의 위협을 자주 받아 생활이 처참하다.
사람됨이 꼿꼿하고 점잖은 옛 연예인 성보경은 원래 한 찻집에서 단현을 불렀는데, 깡패 흑회오리바람 가창당회에 거절해 발톱에 맞아 용수염골로 도망쳐 살고, 아내 쳉 부인에게 담배 노점을 차리며 생활했다. 성보경은 근심으로 가득 찼지만, 사람들은 그를 이해하지 못하여 모두 그를 미치광이라고 불렀다. 만 쳉 여성은 그녀의 남편이 다시 나올 때까지 기다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굴욕 무게를 견딜 수 있습니다.
작은 깡패 폰 개가 쳉 낭자의 담배를 빼앗았다. 같은 뜰의 삼륜차 노동자 정사도 괴롭힘을 당했다. 정직한 미장공 조 영감이 그들을 위해 불평을 늘어놓아 아무 소용이 없다.
얼마 지나지 않아 정사의 딸 아가씨가 더러운 용수구에 빠져 익사했다. 해방 후 용수구는 베이징과 함께 신입생을 얻었다. 인민 * * * 법은 깡패 불량배 흑회오리바람과 풍개자를 운영하여 용수구를 다스리고 용수구 연안 인민들은 행복한 생활을 했다. 이 영화는 같은 지역에 사는 사람들이 구사회와 새 사회에서 서로 다른 생활을 하는 것을 묘사하며, * * * 와 인민을 배려하고, 인민을 위해 이익을 도모하며, 좋은 나날을 보내는 위대한 업적을 칭송했다.
제작 프로세스
연극' 용수구' 는 라오스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연극은 1950 년에 완성되었고, 1951 년 2 월 베이징 인민예술극장 초연, 초국은감독.
노사는 1949 년 12 월 미국에서 돌아왔고, 이듬해 6 월에 베이징시 문련 주석으로 당선되었다. 막 신중국에 도착하자 열정이 고조되었다. 라오스는 전국인민대표대회의 연단에 서서 관대하게 말했다. "저는 비당파적인 사람입니다. 그러나 나는 오늘 파이가 생겼다. 무슨 파이예요? 괴테파'. " 그는' 방진주' 와' 용수구' 두 편의 극본을 쓰기 시작했다. 영향을 미치는 것은' 용수골' 이다. 라오스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고랑을 잡고 인민에 대한 * * * * * * * * * * * * * * * * * * * * * * * * *3 내가 아직 미성숙하더라도 나는 그것을 반영해야 한다. " 그것을 반영하려면 항상 생활이 있어야 하는데, 라오스 선생은 늘 한다리가 있어서 걷기가 불편하고 오른손은 항상 지팡이를 잡고 있다. 그는 자주 내려갈 수 없다. 인예의 지도자는 임근란의 직무를 파견하여 인터뷰에 내려가라고 했다. 소재를 찾아 라오스에게 갖다 주세요. 이런 방법을' 삼결합' 이라고 하는데, 즉 사상을 이끌고, 민중이 생활하고, 작가가 기교를 내는 것이다. 임근란은 민중과 작가 사이의 다리가 되었다. 임근란이 베이징 금어지 부근의 빈민가에 도착하자 악취가 났다. 저지대, 빗물이 거꾸로 쏟아지고, 더러운 것이 집에 들어오면 사람들은 온돌 위에 서야 한다. 도랑은 아직 지어지지 않았구나! 그러나 소재는 여전히 "찾기" 해야 한다. 용수골
임근란은 라오스가' 용수구' 를 쓴 후 인예가 북사대에서 가르치는 초국은으로 감독을 맡았다고 말했다. 초조함은 임근란의 선생님으로, 매우 예술적 재능이 있다. 그는' 용수골' 이 너무 얇아서 공연에 적합하지 않다고 느꼈다. 인예가 거듭 노력하자 초국은은 결국 감독과 배우 * * * * 가 함께 이 연극을 풍성하게 하자고 동의했다.
\ "사람들은 아픈, 하나님은 알고 있는지 여부 \" (첸 맨손) 에서 \ "용수 도랑 \" 이 나온 후, 라인 내부자는 직설적이고 정치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주은래는 이것이 바로 당이 필요로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정권은 도시에 뿌리를 내려야 한다. 사람들이 사설을 배울 수만 있다면 안 된다. 문예작품의 도움이 필요하다. 주은래는' 용수골' 이 그를 크게 도왔다고 직언하며, 주양이 표창하기를 바란다. 주양은 라오스에게' 인민예술가' 라는 칭호를 주고 싶었지만, 해방구에서 온 작가, 이론가들은 라오스가 방금 미국에서 돌아와 혁명 투쟁에 참여하지 않았다고 확신하지 못했다. 펑진은 입장을 표명했으니, 그럼 베이징시에서 보내라,' 용수구' 는 북경을 쓴 것이다.
작품의 영향
1 951 년 라오스는 우수한 연극' 용수구' 창작으로' 인민예술가' 라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작가 소개
라오서 (1899 년 2 월 3 일 -1966 년 8 월 24 일), 경파 대표, 향년 67 세, 본명 서경춘, 또 필명 007, 홍래, 비 등, 자사. 만주족, 늙은 베이징인, 1899 년 2 월 3 일 베이징 서성 양권 골목 (현재 명칭 소양가 골목) 에서 태어났고, 만주족 도시 빈민 가정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만주족의 호군으로, 8 개국 연합군이 베이징시를 공격하는 골목전에서 전사했다. 국소교장, 중학교 교원, 대학 교수를 역임한 적이 있다. 산둥 대학 등 명문 교수로 재직한 적이 있다. 중국 현대 소설가, 연극가, 저명한 작가는 작품이 많기 때문에' 인민예술가' 라는 칭호를 얻었다. 라오스는 음력 입춘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부모는 그를 위해' 경춘' 이라는 이름을 지었는데, 아마도 춘래를 축하하고 전망이 좋다는 뜻을 담고 있을 것이다. 등교한 후, 자신의 이름을 서사로 바꾼 것은' 자신을 버리다', 즉' 나를 잊는다' 라는 뜻을 담고 있다. 기독교를 믿고 베이징 만주족 정홍기인. [1]
라오서의 이 필명은 원래 소설' 라오장의 철학' 에서 사용되었다. 문혁 기간 동안 악파를 조장하는 부당한 비방과 반복되는 정신육체적 고초를 참을 수 없었기 때문에 억울함은 베이징 태평호에 가라앉았다. 1951 년 초에 창작한 연극' 용수구' 가 상연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 1966 년 문혁의 악독한 공격과 박해를 받아 라오스는 어쩔 수 없이 베이징 태평호에 억울함을 품고 침몰했다. [2]
작품은 《노사문집》에 수록되었다. 일생의 주요 작품은 다음과 같다. 낙타샹즈',' 4 세 동당', 미완성' 정홍기 아래', 연극' 용수구',' 찻집' 등. 라오스의 일생은 늘 나를 잊고 일하는데, 그는 문예계에서 부끄럽지 않은' 노동자 모범'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