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해혁명 이후 중국 사회에 큰 변화가 일어났고, 사회정치, 문화, 경제는 모두 과거와는 확연히 달랐다. 이는 마르크스주의의 중국 출현과 발전을 위한 적절한 역사적 조건을 만들었다. 마르크스주의 중국화가 중국 발전에 미치는 영향은 무시할 수 없다. 신해혁명이 마르크스주의 중국화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함으로써 마르크스주의가 우리나라에 조기 전파되는 상황을 더 깊이 이해하고 그 경험을 총결하며 우리나라의 문화역사와 마르크스주의의 관계를 인식하며, 이 연구는 마르크스주의 중국화의 발전을 계속 추천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마르크스주의, 마르크스주의, 마르크스주의, 마르크스주의, 마르크스주의, 마르크스주의, 마르크스주의, 마르크스주의, 마르크스주의, 마르크스주의, 마르크스주의, 마르크스주의) 신해혁명은 중국의 군주독재통치를 전복시켜 중국 국민의 해방을 촉진시켰다. 신해혁명은 중국 현대화 건설에서 중요한 역사적 전환점이다. 만청까지 중국의 사회 발전은 느린 발전 상태에 있었다. 이는 농업사회 생산의 특징에 의해 결정된다. 중국의 독재주의 사회 제도는 이 단계에서 이미 비교적 성숙해졌으며, 이런 형식으로 새로운 사회 진전을 이루는 것은 매우 어렵다. 전제주의 농업 사회에서 토지자원은 가장 중요한 생존 자료로 일정 기간 동안 소수의 기득권자에 의해 합병되었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땅을 잃고 정상적인 사회 생산에서 생존 자료를 얻기가 어렵고 사회적 갈등이 날카롭다. 외부 충격과 내부 갈등의 이중 작용으로 당시 중국 사회에 어쩔 수 없이 변화해야 했던 국면이 나타났다. 당시 중국 사회에서는 만청 이래 양무운동과 민족공업의 발전으로 자본주의 생산관계도 형성되었다. 신해혁명의 발생은 바로 이 역사의 조류에 순응한 것이다. 신해혁명은 근대의 민족 민주 혁명으로, 중국 사회의 내부 갈등과 외부 충격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다. 신해혁명이 중국 독재제제를 끝낸 후에도 중국 사상계에 변화가 생겨 마르크스주의 사상이 중국에서 전파되고 발전하는 데 편리함을 제공하였다. 신해혁명의 발생은 마르크스주의의 전파를 용이하게 했다. 사상의 해방에서, 초기의 자산계급 혁명가들은 서구의 각종 사상에 대해 모두 이해하였으며, 마르크스주의 사상은 그 중 하나이다. 마르크스주의 사상이 중국에서 전파되고 뿌리를 내리는 것은 필연성이 있다. 당시의 역사적 조건 하에서 혁명가들은 비교적 강한 반전통적 사고를 가지고 있었다. 사실, 사회사상의 변화는 점진적인 과정이며 하룻밤 사이에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마르크스주의에 포함된 정치사상 이념은 전통 중국 문화와 어느 정도 연관이 있어 중국 혁명가들이 자연스럽게 마르크스주의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했다. 예를 들어, 중국의 전통문화에서는 천보민에 대한 인식이 있고, 평균주의적인 사회구상도 있고, 마르크스주의는 광대한 노동인민에 대한 관심이 이에 부합되고 있다. 그러나, 마르크스주의는 노동인민을 존중하면서 봉건제제에 대한 비판과 부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전통 중국 사회에서 마르크스주의의 전파는 허락될 수 없다. 신해혁명 이후 사회 사상 환경이 완화되어 중국의 초기 마르크스주의자들이 상대적으로 자유롭게 마르크스주의의 연구와 전파를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신해혁명의 발생은 마르크스주의가 중국 사회의 조기 전파에 필요한 사회적 조건을 제공했다고 할 수 있다. 마르크스주의의 중국 전파는 사상 연구, 사상 전파 및 널리 받아들여지는 과정을 거쳤다. 신해혁명의 발전은 중국 사상 분야 중 전문학자와 혁명가의 사상을 해방시켰을 뿐만 아니라 민중의 사상 해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고, 민중의 사상 해방은 마르크스주의의 광범위한 전파를 위한 사회 기반을 마련하였다. 신해혁명은 마르크스주의 중국화의 주체의 출현을 촉진시켰다. 자본주의 사회에는 고유의 사회적 갈등이 존재한다. 그러나 19 세기에는 중국 사회가 낙후되어 서구의 전반적 충격을 받아 강한 대비로 대부분의 중국인들은 서구의 사회정치제도와 사회경제제도에 대해 맹목적인 숭배를 하고 있다. 당시 비교적 선진적인 지식인들만이 서구 제도에 내재된 사회적 갈등이 존재한다는 것을 깨닫고 마르크스주의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이 파이오니아들의 출현은 신해혁명 아래 국민혁명의식의 영향을 받아 사회가 혁명 진보에서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한 것이다.
신해혁명의 영향으로 중국의 사회경제적 면모도 변화했고, 민족공업은 더 많은 중시를 받았고, 남경 임시정부 집권 기간에는 민족자본주의 발전에 유리한 일련의 전략이 제정되었다. 이에 따라 중국의 자산계급이 성장하고 무산자도 동시에 발전하고 있다. 또한 신해혁명의 영향으로 사회교육은 사회개혁의 관심의 초점이 되고, 교육의 보급화는 마르크스주의 중국화 주체의 출현을 위한 탄탄한 토대를 마련했다. 1919 년 5 월 4 일 운동에서 우리나라의 무산계급 집단은 국내 혁명 운동에서 역사 무대에 올랐다. 신해혁명의 발생은 마르크스주의 중국화 주체의 출현에 가능성을 가져왔고, 과거의 사회환경에서 사회사상, 사회생산관계, 사회의 평균 교육 수준은 모두 마르크스주의의 중국화를 방해할 것이다. 그러나 신해혁명의 출현은 마르크스주의의 중국화를 더욱 순조롭게 만들었다 [3]. 마르크스주의의 중국화는 무산계급 노동자 선봉대가 이끌고 있으며, 신해혁명의 추진으로 중국의 민족 자본주의가 발전하여 노동자 계급 집단이 커지고 선진의식을 지닌 노동자 계급 선봉대가 형성되었다. 따라서 신해혁명의 발생은 마르크스주의 중국화 주체의 탄생을 위해 상응하는 간부 조건을 준비했다고 할 수 있다. 신해혁명 이후 오랜 혁명의 세월 동안 일부 무산계급 혁명가들은 초기 민족민주혁명에 직접 참여해 단련을 받아 마르크스주의의 중요성을 깨닫고 초기 마르크스주의 중국화 탐구를 시작했다. 예를 들어, 진독수, 이대천 등 초기 대표. 신해혁명은 마르크스주의 중국화에 혁명 경험을 가져왔다. 신해혁명이 일어나기 전 중국 사회에서는 혁명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이 극히 제한적이었고, 신해혁명의 발생으로 중화민족 전체가 혁명을 통해 새로운 질서를 수립하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 신해혁명이 발생한 후, 혁명의 열매는 원세카이를 비롯한 세력에 의해 도난당했고, 이후 역사에서 국내 정치 정세는 혼란하여 심각한 군벌 할거상태에 빠졌다. 역사 연구에서 많은 연구자들은 이 역사가 과거 중국 역사상 가장 어두운 세월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혁명가는 사통을 가라앉히고 신해혁명의 실패 경험과 교훈을 총결하였다. 신해혁명의 실패는 당시 자산계급 혁명가들의 실력이 부족했고, 독립군사력 설립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했고, 외국의 제국주의 세력에 대해서는 여전히 환상을 품고 있었다는 점이다. 이후 무산계급 혁명에서 무산계급 혁명가들은 독립군사력 설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제국주의 역량이 중국에 대한 압박을 인식하고 뚜렷한 반제 반봉건 깃발을 높이 들고 혁명 활동을 펼쳤다. 혁명 목표의 정확성은 혁명 행동의 승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또한 신해혁명의 행동에서 대중의 힘을 중시하지 못했고, 특히 중국의 농촌 지역에 대한 관심이 적었다. 사실, 당시 중국 사회와 그 이후의 장기 발전에서, 전통 경제 상황과 지리적 요인의 영향으로 농업경제는 여전히 중국 사회경제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농민의 수가 많고 농촌 지역의 힘은 무시할 수 없었다. 출처: 서부논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