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
'하이옌'은 폭풍 전의 여러 장면을 통해 위대한 지혜와 용기를 상징하는 프롤레타리아 혁명의 선구자를 묘사하며 심오한 정치적 의미와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저자는 "광활한 바다 위에 강한 바람이 검은 구름을 모은다"라는 "제비"의 이미지입니다. 폭풍이 몰아칠 때 제비꽃은 더 이상 구름과 구름 사이에 영향을 미치는 폭풍에 대한 욕망과 기쁨을 억제할 수 없습니다. 파도가 용감하게 소리쳤다.
갈매기, 바다오리, 펭귄 등 다른 바닷새들은 폭풍을 재앙으로 보고 겁에 질려 있지만, 폭풍이 다가오고 구름이 눌려지면 제비꽃은 열성적으로 새 생명을 맞이합니다. 그것은 여전히 "검은 번개", 줄에서 떨어진 화살과 같으며, 번개와 천둥, 산과 쓰나미, 폭풍이 몰아칠 때 "폭풍 속의 요정"처럼 웃고 울부짖습니다. 하이옌은 승리한 '예언자'로서 마침내 "폭풍을 더욱 격렬하게 닥쳐라!"라고 외쳤다.
이것은 다가오는 혁명을 예고하는 시대의 투쟁 선언이다. 사람들이 위대한 전투에 맞서 적극적으로 행동하도록 고무시키는 것은 자부심과 흥분으로 가득 찬 혁명적 이상주의의 강하고 두려움없는 정신을 보여줍니다.
'Petrel'은 고리키의 초기 작품에서 혁명적 낭만주의의 전형적인 특징을 구현하고 있다. 시 전체는 장엄한 자연을 배경으로 맹렬한 파도, 천둥번개, 휘몰아치는 바람, 장엄한 파도 등의 긴장된 분위기를 최대한 과장하여 유화처럼 강렬하고 생생한 색채를 표현하여 '오만하고 오만한' 느낌을 자아낸다. 검은 폭풍." 엘프적인 예술적 이미지.
혁명적 낭만주의 특유의 익살스러운 감정과 아이러니한 문체를 담고 있어 전체적으로 영웅주의와 이상주의가 강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사람들에게 강한 충격을 준다. 이는 고르키의 초기 미학적 제안을 반영합니다. 그는 체호프에게 보낸 편지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영웅주의가 요구되는 시대가 도래한 것은 사실입니다. '희망'은 삶과 같지 않고 삶보다 더 높습니다. 삶보다 더 나은 것입니다."
글쓰기 능력 면에서 '하이옌'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상징성을 활용한다는 점이다. '바다'는 혁명의 정점에 있는 인민의 압도적인 힘을 상징하고, '먹구름'과 '폭풍'은 반혁명세력과 어두운 사회환경 등을 상징한다. 생생하고 지각 가능하며 작품의 이념적 의미와 미적 공간을 확장합니다.
이 작품은 또한 대조, 반복, 박, 은유, 의인화 및 기타 수사적 기법을 사용하여 예술적 표현과 이미지의 입체감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하이옌'의 이미지를 형성하지 않습니다. 단조롭지만 동시에 폭풍우에 대한 두려움으로 가득 찬 '갈매기'는 혁명을 두려워하는 온갖 사람들, 비혁명주의자, 가짜 혁명가들을 상징한다.
그들의 소심함, 이기심, 도피주의는 하이옌의 용감함, 끈기, 폭력에 대한 두려움, 희생에 대한 용기의 고귀한 정신을 대조하고 강조합니다. 대조적으로, 눈에 띄는 용감하고, 이타적이며, 낙천적이고 결단력 있는 하이옌의 이미지가 나타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바람", "천둥", "구름", "전기"라는 단어도 "Haiyan"의 활기차고 용감한 전투 자세와 낙관적이고 두려움없는 혁명적 자부심을 대조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이미지의 대비와 대비를 이용하여 악을 억압하고 선을 장려하며, 악과 추함을 몰아내고, 선과 선을 찬양하여 '해염'이라는 캐릭터를 만든 것이 고르키였다. 그리하여 시대의 특성을 깊이 반영한 힘과 아름다움이 가득한 예술적 형상은 시대의 전진을 외치는 큰 소리로 인민들을 일깨우고 해방투쟁에 용감히 동참하도록 격려하였다.
전반적인 미학적 측면에서 '페트렐'은 밝은 색채가 돋보이는 서정시이자 음악적 리듬과 흐름이 풍부한 유화이다. 시와 산문의 특징을 결합하여 시에 음악과 그림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으며, 문체는 거칠고 장엄하며 색채가 풍부하고 감성적이어서 사람들에게 강렬한 예술적 매력을 선사합니다.
추가 정보:
역사적 평가
레닌의 아내 크루프스카야는 다음과 같이 회상했습니다. “블라디미르 일리치(레닌을 지칭함) 나는 작가로서 알렉세이 막시모비치 고르키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특히 '어머니'를 좋아하고...'독수리의 노래'와 '제비의 노래'를 좋아하며, 이 시들의 분위기도 좋아한다.
"
레닌의 여동생 울리야노바(Ulyanova)는 고리키가 세상을 떠났을 때 이렇게 회상한 적이 있습니다. "나는 고리키가 수행한 역할과 그의 작품이 우리 각자에게 갖는 중요성을 기억했습니다. 그 조용한 시절의 지하 활동에서 젊은이들에게 고리키가 갖는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당시 언론의 자유를 잃은 사람들. 우리는 그의 작품 "어머니"를 흥미롭게 읽었고 모두가 불멸의 "제비의 노래"를 외웠던 것을 기억합니다. "
"지하 활동에서 프롤레타리아 작가의 길"이라는 기사에서 Yaroslavsky는 20세기 초반의 상황을 다음과 같이 회상했습니다. "Gorky의 "Petrel" - 이 전투 혁명적인 시는 위대합니다. 중요성. … 그것은 모든 도시에서 재인쇄되었고, 등사본과 타자본 형태로 배포되었으며, 손으로 복사되었으며, 노동자와 학생 그룹이 읽고 낭송했습니다. ”
참고자료: 바이두백과사전, 하이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