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통 결혼은 예의의 성대함과 장면의 진열으로 특색이 있다. 그것은 보통 언급, 약혼, 결혼 결혼, 번화가 등' 절차' 를 거쳐야 한다. 그중 신혼날 밤 신혼집에서 신부와 신랑을 장난친 후, 신인들이 쌍쌍이 손을 잡고 귀침하는 것이 절정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옛날에는 이 가운데 착한 정서와 도리에 어긋나는 행동이 생겨났는데, 동방에서 많이 발생했기 때문에' 번화가',' 소동방',' 새집' 이라고 불렸다. 이 관습은 신부를 주요 재미있는 대상으로 삼았기 때문에 "신부를 놀리다", "신부를 놀리다" 라고도 불리며, 옛날에는 "연극부" 라고도 불렸다.
번화가의 풍습은 간단해 보이지만 유구한 역사와 강력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영향의 범위에서 말하자면, 전국 각지에 두루 퍼져 있다고 할 수 있다. 존재의 시간상으로 볼 때, 근현대까지 거의 봉건 사회 전체를 관통했다.
번화가 풍습은 한나라 선진시대에 시작되어 결혼식이 순박하고 숙연하다.
공자는' 예기 증자가 물었다' 에서 당시 시집가는 모습을 묘사하면서 "시집가는 여자의 집, 3 일 동안 쉬지 않고 촛불을 밝히고, 이별을 생각하고 있다" 고 말했다. 귀댁과 결혼하면 3 일 동안 음악을 듣지 않고, 사친도 생각한다. " 진시 전 결혼식의 순박한 풍습을 반영해 소란을 피우지 않고 대대적으로 하는 장면이 없다. 한 () 에 들어간 후 사회경제는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고, 사람들은 더 이상 고지식하고 답답한 구식 결혼식을 만족시키지 않고, 더 이상' 3 일 동안 즐기지 않는다' 는 고훈을 고수하지 않고, 큰 체조를 시작하여, 결혼식을 세속적인 경사색으로 드리기 시작했다. 근친양수다는' 한대 혼상풍속시험' 이라는 책에서 고증했다. "하객을 위해 술을 마시고 웃고, 언행이 거리낌 없이, 근세에 새집을 소란을 피우는 사람처럼 한시가 이미 가지고 있다." 라고 고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남녀명언). " 영씨는 한말 중장통의' 창언' 에 나오는 기록을 인용했다. "오늘 시집가는 회의, 지팡이를 치며 독의 희극을 치며 재미있는 정욕을 하고, 선음탕한 것을 대중들 사이에서 유실하고, 새족 사이에 음사를 드러내고, 더러운 풍조와 속세를 드러내고, 간음을 낳고, 이를 막을 수는 없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 이것으로부터 알 수 있듯이, 번화가는 그 출현 초기부터 일종의 저속한 악습으로 여겨졌다.
번화가 풍습의 내력에 대하여 우리 나라 민간에는 두 가지 설이 있다. 일설은 엑소시즘에서 비롯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오래전 자미성이 하루 종일 내려와서 길에서 망토다효를 입은 여자를 만나 한 무리의 영친대오를 뒤따른 후, 그는 마귀가 악행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신랑의 집을 뒤쫓았다. 그 여자가 먼저 도착해서 동굴로 숨어 있는 것을 보았다. 신랑, 신부가 천지를 숭배하고 동방에 들어갈 때, 자미성은 문을 지키며 들어오지 못하게 하고 안에 악마가 숨어 있다고 말했다. 사람들이 그에게 악마를 없애는 방법을 가르쳐 달라고 하자, 그는 이렇게 조언했다. "마귀는 사람이 많고 사람이 많으니 마귀는 감히 행악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신랑은 신부실에서 장난치며 장난치며 웃음으로 악귀를 쫓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역시 오경에 악마가 드디어 도망쳤다. 보다시피, 번화집은 처음부터 액막이를 피하는 색채를 띠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