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옌진칭 문체의 특징

안진경의 서예는 우리나라에서 중요한 역사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의 작품은 매우 뛰어난 예술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안진경 서예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다음은 제가 정리한 안진경 서예의 특징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안진경 서예의 특징

중국 역사상 방대한 서예 비문 중 내가 접한 최초의 당나라 서예 비문은 에서 간행한 '다오보탑(多寶塔)'이다. 중국 문화 유물. "다오바오탑"의 전체 이름은 "당나라 서경천부사 다오바오탑 유도비"입니다. 천보 11년에 지어졌으며 서예는 안진경, 비문은 서경입니다. Hao와 Shi Hua의 비문은 현재 Xi'an의 비숲에 있습니다. 비문에는 시징 용흥사 주금스님이 밤에 법화경을 독불할 때마다 두오보탑이 그의 앞에 나타난 것 같았고, 그는 상상 속의 두오보탑을 현실로 만들겠다고 결심했다고 적혀 있습니다. 천보 원년에 천부사를 선택하여 건축을 시작하여 4년 만에 완공하였다.

Yan Zhenqing, 예명 Qingchen은 만년 전 Jingzhao에서 태어났고 그의 조상 고향은 당나라 랑야 린이입니다. 개원(開源)의 진시(金師)로서 궁에 들어가 검열을 하다가 양국중(楊國忠)의 미움을 받아 평원(平源)의 지사가 되었고, 예전에는 안평원(延平源)이라 불렸다. 안시 난 때 도적과 싸워 공을 세웠고, 북경에 입성하여 인사부 장관, 태자, 대사를 역임하고 노현시공(孝縣始皇)이라는 칭호를 받았으므로 일명 일명 세계의 Yan Lu Gong.

"Duobao Pagoda"는 Yan Zhenqing의 초기 유명한 작품으로, Ou, Yu 및 Chu 두 왕의 유산을 직접적으로 따르는 글은 정중하고 성실합니다. 당나라 안진경은 선인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서예를 배우면서 서예가들도 민중서예에서 영양을 흡수하는 데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전체 글은 선 사이에 검은 비단 막대가 있어 엄격한 구조를 갖고 있으며, 점과 획은 둥글고 위엄이 있으며 아름답습니다. 《다보탑》은 전통을 계승한 작품으로 검을 누르는 경청, 방패를 들고 있는 판과, 성난 눈빛의 킹콩, 주먹을 휘두르는 강인한 모습 등 개성 넘치는 서체이다. 『서화추기』에는 “여공의 서예는 가장 고르고 안정적이며 아름다움과 다양성이 넘치고 약간의 천박함도 가미되어 있다. 그는 현대 역사가의 창시자이다.”라고 적혀 있다. ?

안진경이 남긴 서예 작품으로는 정기 대본의 '다오보탑비', '마고불멸제단 이야기', '조카제사 원고', '좌위 경쟁', '배장군' 등이 있다. " 필기체로. 게시물", "자신이 보낸 편지" 등

"좌석 싸움"은 Yan Zhenqing의 필기체 서예의 걸작으로 "좌석", "궈 푸시의 서예"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당(唐) 광덕(廣德) 2년(764)에 안진경(顔眞淸)과 곽영(郭寧)이 쓴 편지의 필사본이다. 송나라 때 안시문이 장안으로 돌아와 이 돌을 이용하여 돌을 만들었으나 현재는 산시성 시안(陝西省) 비석림(碑木村)에 있으나 잉크는 전승되지 않는다. Su Shi는 한때 An의 집에서 원본을 보고 다음과 같이 칭찬했습니다. "이 공식 편지는 여전히 독특합니다. 자유로운 손으로 작성되었으며 움직임에 제스처가 있습니다." ?서예 전체를 보면 일관성이 있고 모든 단어가 서로 속해 있으며 활력이 넘칩니다. Yan Zhenqing은 반역자들의 오만함과 패권에 불만이 있었기 때문에 똑바로 똑바로 썼습니다. 따라서 전체 기사에는 추진력이 넘치고 개방적이며 개방적인 단어가 가득 차 있습니다. Yan Zhenqing의 강인하고 강직하며 단순하고 정직한 성격. 이 책이 기록된 지 천년이 넘었는데, 읽으면 경외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좌석의 부름』은 원래 초안이었는데, 작가는 단어와 문장을 묵상하고 펜과 잉크에 신경을 쓰지 않았지만, 활력이 넘치는 종이를 썼다. 서예 역사상 걸작. 후대에는 이 글과 "란팅 서문"을 합쳐서 "쌍비(雙帯)"라고 불렀다.

'조카 추모 원고'는 옌진칭이 극도의 슬픔과 흥분에 빠져 쓴 초서체이다. 안시 난기 때 여공의 사촌 염고경(塔高淸)이 장산군(長山縣)을 다스리게 되었고, 반란군이 진격해 왔지만 태원제도의 사신들이 군대를 지원하고 그들을 구출하기를 거부하여 성은 멸망하게 되었다. 그의 아들 Yan Jiming이 사망했습니다. 그래서 기사에는 반역자들과 목사들이 그들을 구하지 않으면 고립된 도시에 포위될 것이며 아버지는 갇히고 아들은 죽고 둥지가 무너지고 알이 떨어질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 후 Lu Gong은 여파를 처리하기 위해 큰 조카 Quanming을 보냈고 Gaoqing의 다리와 Ji Ming의 두개골만을 얻었으므로 이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당시 루공의 나이는 50세였다. 캘리그라피는 사람이 말하는 대로 글을 쓰는 것입니다. 여공(魯功)은 충성심이 강하고 성실한 삶을 살았으며, 그의 정신적 성실성은 서예가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그의 서예에 반영되었습니다.

『조카 추모 원고』 역시 원고로서 삭제와 누락이 있는 것으로, 여공이 글을 구상하는 과정 전체에 걸쳐 감정의 기복이 있었고, 그 내용을 숨기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그의 생각, 그래서 그는 비행 정신, 장엄한 문체, 자세로 글을 썼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얻습니다. 모든 노력과 실수가 명확하게 보입니다. 글 전체에 걸쳐 약간 벗겨진 펜을 사용하고, 흐르는 전서처럼 둥글고 강한 붓놀림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잉크가 마르고 다시 잉크를 더해지며, 잉크색도 검은색과 회색이다. 일시 정지로 인해 블랙과 그레이가 두껍고 건조해 변화가 많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적입니다. 원나라 장징옌(張靈張)은 “보고서는 편지만큼 좋지 않고, 편지는 초안만 못하다”라는 비문과 추기를 썼다. 표지는 공식적인 작업이지만 일반 대본은 밧줄로 끝나지만 편지는 일시적인 변덕으로 작성되었으므로 의도치 않게 초안이 작성되었으며 손과 손바닥이 잊어버렸습니다. 정말 훌륭해요.

'조카 추모 원고'는 극도의 슬픔과 분노의 마음으로 들어간 최고의 예술 영역입니다. Yuan Xian Yushu는 이 게시물에 "세계에서 두 번째로 실행되는 대본"이라고 댓글을 달았습니다. Mi Fu의 "서예사": "좌투의 책"은 전서의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Yan 서예의 첫 번째 문자로 연결되고 서로 속하며 이상하게 움직입니다. .

서예사에서 안진경은 두 왕 다음으로 가장 뛰어나고 영향력 있는 서예가이다. Yan Zhenqing은 처음에는 Chu Suiliang에서 공부하고 나중에는 Zhang Xu에서 공부했으며 초기 당 왕조의 4 가지 사상 특성과 북위 왕조의 전서 및 서예 스타일을 흡수했습니다. 위엄이 있고 뼈가 튼튼하며 정신이 위엄이 있도다. 이 스타일은 또한 당나라의 번영하는 태도를 반영하며 그의 고귀한 성격과 일치하며 서예의 아름다움과 개성의 아름다움이 완벽하게 결합된 예입니다. 그의 서예는 "Yan Ti"라고 불리며 Liu Gongquan과 함께 "Yan Liu"라고도 불리며 "Yan Jin Liu Gu"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공은 올곧고 성실하며 정직하며 정의감이 강하고 아첨하는 사람에게 결코 굴복하지 않으며 공의와 의로움으로 유명합니다. 평생 동안 그의 충성스럽고 영웅적인 행동은 서예계에서 그의 위상을 높였습니다. 송나라 구양수는 "안공숙은 충신, 열사, 도덕군자 같아서 위엄이 있고 공경하는 사람이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그를 두려워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사랑스러워진다. " 세상에 보물이 꼭 많아야 할 필요는 없지만, 많아도 싫증이 나지 않습니다. ?Zhu Changwen은 또한 그의 책을 다음과 같이 칭찬했습니다. ?점은 떨어지는 돌과 같고 그림은 여름 구름과 같으며 갈고리는 구부러진 금과 같으며 무기는 수직과 수평으로 이미지가 있고 낮고 야심적입니다. 시진핑과 시안 이후 공 같은 사람은 없었다. ?연서예는 후대 서예예술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당나라 이후 많은 유명 작가들이 안진경의 개혁 성공을 교훈으로 삼았다. 특히 필기체화에 있어서는 당대 이후 몇몇 유명 거장들이 두 왕의 학문을 바탕으로 안진경의 가르침을 받아 자신만의 화풍을 확립하였다. 안진경의 서체

서예에 있어서 안진경은 초기 당왕서예가들의 손가락 움직임 강조, 가볍고 아름다운 문체, 그리고 대신에 가늘고 단단한 것을 강조하여 변화시켰다. 손목 힘을 사용하여 강조 "진진"이라는 단어는 Fan Zhongyan이 "옌진"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이로써 연자는 종이 배경을 관통하는 효과를 얻으며 서예의 힘과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소동포는 이에 대해 좀 더 적절한 설명을 했다. “여공의 개혁은 새로운 사상을 가져왔고, 얇은 힘줄은 가을 독수리처럼 뼈 속으로 파고들었다.” ?연진경도 전서, 이중봉필, 장봉역전의 특징을 흡수하여 일반서체로 변형시켰다. 또한 '접힌 십자 가랑이', '집 새는 자국', '봉인', '원추형 모래' 등 붓놀림 기법이 모두 그의 서예 작품에 반영되어 독특한 '누에머리 제비꼬리' 연개를 썼습니다. , 통통하고 씩씩하며, 위엄 있고 위엄이 넘치며, 분별과 순종이 엄격하고, 절제되어 있지만 서투르지 않은 것이 최고의 선함이다. ?또한 Yan Kai의 스트로크는 가로로 가볍고 세로로 무겁고 우선 순위가 다르며 특이한 베어링으로 ​​Yan Kai의 캐릭터에 인위적인 부조 예술적 효과를 부여하는 것이 매우 특징적입니다. Yan Zhenqing의 '집 누수 표시' 붓놀림

Yan Zhenqing의 '집 누수 표시'는 과거 서예가와 학자들이 많은 설명을 내놓은 중요한 개념이지만 실제로는 관점에서 논의됩니다. 서예와 미학의 역사에는 아직까지 거의 관여하지 않습니다. 이 글은 이를 미학과 역사의 관점에서 해명하고자 하는 것이며, 이는 피상적인 것이 아니며 팡씨 가족의 정정을 요청하고 싶다.

1. Yan Zhenqing의 '집 안의 누수 자국' 개념의 시대 장면과 역사적 배경 Yan Zhenqing의 '집 안의 누수 자국'에 대한 제안은 "Huaisu"섹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당나라의 육우(魯玉)와 안진경(顔眞淸)이 쓴 『송별전』.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수와 오통은 형제로서 통에게서 붓놀림을 자주 배웠습니다. 통씨는 "장창시가 통씨에게 "외로운 천막이 스스로 진동하는데, 모래에 겁을 먹고 날아다니는 것 같다"고 은밀히 말했다. 기분이 이상했다. ?이것이 풀세이지의 끝이다. Yan Zhenqing이 말했습니다. “스승님도 지식이 있습니다.” Hu Su가 말했습니다. “나는 Xia Yun의 이상한 봉우리를 많이 관찰했으며 종종 그들에게서 배웁니다. 그들의 즐거움은 숲에서 새가 날아가는 것과 같고 뱀이 겁에 질려 숲 속으로 들어가는 것과 같습니다. 잔디." 다시 비비의 길을 만나니 모든 것이 자연스럽다. ?Zhen Qi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집에 누수 자국이 어떻게 나타날 수 있습니까? 그는 남자의 손을 잡고 말했습니다. ?알겠습니다. ?

① '집 누수 흔적'이라는 개념이 저절로 등장했다. 분명히 집 누수 표시 제안은 두 서예 대가의 지혜 충돌의 불꽃이었습니다. 서예가 개개인의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했으며, 필기체 기술의 정교함과 요약이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당대 서예가들 대부분은 그런 천재성을 갖고 있었는데, 서예에 대한 이해와 학습, 실천 능력은 그 이후의 모든 왕조를 뛰어넘는 수준이었다. 방법을 말하고, 방법을 강조하고, 실천하는 것이 당대 서예 창작의 경향을 형성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붓놀림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자연스러운 은유로 전환하고, 이를 아주 적절한 실감나고 자연스러운 언어로 표현하는 능력도 뛰어나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Yan Zhenqing의 "장 창시의 글쓰기 기술의 12가지 의미"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Zhenqing은 "장시에게 마법으로 글을 쓰는 방법을 감히 물어보면 배울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창시는 "내가 당신에게 가르쳤습니다. 글쓰기 기술을 배웠는데, 옌위안은 "과거에는 서예를 아주 잘 공부했지만 그다지 미묘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나중에 추허난에게 펜을 쓰는 것은 점토로 봉인하는 것과 같아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강다오의 평평한 모래와 조용한 땅을 만나 글을 쓰고 싶어져서 가끔 펜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그리기에 날카로운 모서리가 강하고 위험하며 밝고 매력적입니다. 그때부터 나는 원뿔 모양의 펜을 사용하여 모래를 그릴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가장자리를 숨기면 그림이 차분해집니다. 그는 펜을 사용할 때 항상 펜이 종이 뒷면에 스며들도록 하려고 합니다. 이것이 궁극적인 성공입니다. 실제 잔디에 붓을 사용하면 모래 위에 그림을 그리는 것처럼 선명하고 점묘 효과가 순수하고 매력적입니다. 이렇게 하면 흔적이 오래도록 지속되며 자연스럽게 그 모양이 유지됩니다. 고대 문명인. ?

② 여기서는 안진경이 장창시로부터 달마를 받은 때, 안진경과 회수가 필기체 서예에 대해 논의하고 '집 누수 표시'를 제안한 시간을 더 이상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는 없지만, Yan Zhenqing은 필기체 서예 사용에 대한 Zhang Xuru의 비유에서 처음 영감을 얻었을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Yan Zhenqing의 마음 속에는 이미 필기체 서예에 대한 자신만의 독특한 감정이 있었지만 그는 그것을 찾지 못했습니다. 올바른 언어. 형식은 그것을 표현합니다. 당나라에서는 거의 모든 뛰어난 서예가가 붓놀림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제시했습니다. Yan Zhenqing과 동시대였던 Xu Hao가 지적했듯이, 펜의 힘은 숨겨져야 하며, 날카로운 모서리가 숨겨지지 않으면 글씨가 아프고 질병이 어떻게 사라지지 않을 수 있습니까? 이런 법을 중시하는 스타일이 가능할까요? 당나라에 들어서면서 일련의 패션 스타일이 등장한 것은 당연합니다.

당카이 대본은 당나라 사람들의 위대한 걸작이다. 정서예술에 담긴 붓놀림의 개념 역시 다른 서체에 비해 훨씬 복잡하고 심오하며, 정서에 관한 기술적인 서예론도 많다. 당나라의 정규 문자에 대한 연구는 필기체 예술의 발전으로도 이어졌습니다. 장서와 회수의 낭만적인 서체는 법의 엄격함을 잃지 않으면서 거칠고 거칠며, 일반적인 서체 쓰기의 합리주의에 의해 구속된다. 이것은 실로 당나라 서예가들의 독특하고 놀라운 창작물이다.

당나라 서예가들의 서예중시가 안진경이 붓놀림에 '집 누수' 개념을 제안한 시대를 형성했다면, 한나라, 위나라, 서예의 전통은 한나라, 남조와 북조는 그의 창조적 사고의 형성의 역사를 구성했다. 당나라의 서예는 처음에는 태종 이세민의 기치 아래 금나라의 고전 서체로 회귀하는 경향을 형성하였다. 그러므로 한, 위, 남, 북조의 붓놀림 개념은 당 사람들의 창의적 사고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예를 들어 채용의 『비륜』에는 “책의 몸체는 앉았을 때나 걷고 있을 때나 날 때나 움직일 때나, 가거나 오거나, 눕거나 일어날 때나 형태가 있어야 하며, 슬프거나 기쁘거나, 벌레가 먹듯" 나무잎은 날카로운 칼과 장검, 놓치기 힘든 강한 활과 같고, 물과 불, 구름과 안개, 해와 달과 같다. 수직으로 형상화할 수 있는 것이 있을 때만. 가로로 보면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당대 이전의 자연과 인간이 합일하는 전형적인 서예와 도교관이다. 당인들은 서예를 중시하는 위(魏)·진(秦)·남북조(南朝代) 서예가의 전통정신을 계승하면서도 동시에 시대의 새로운 합리성을 주입하기도 했다. 그들은 서예를 무엇인가에 비유하지 않고, 삶과 자연현상에서 서예의 진정한 의미를 추출하는 데 능하다. Yan Zhenqing은 질서정연한 계승과 예술적 혁신의 위대한 시대에 있습니다. 물론 그는 시대의 유행에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정신적인 범주와 그의 부지런한 붓질 추구는 서예 학습의 최우선 과제가 되었습니다. 그는 붓놀림에 대한 자신의 이해와 경험을 매우 생생한 언어로 요약하여 붓놀림과 미학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매우 간결하게 표현했습니다. 이는 그의 혁신적 태도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고대인과 다르면서도 동시대 사람들과도 거리가 있는 개인 서예가로서 Yan Zhenqing의 예술적 개척 정신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안진경의 서예 창작 시대의 분위기는 당나라 중기에 이르러 두 왕의 서예가 확고히 주류로 자리 잡았다. 물론 이러한 주류 흐름 속에서도 진·한 시대의 고대 방식을 고수하는 서예가들이 여전히 존재한다. 예를 들어, 구양순(湯陽舌), 초수량(極隆良), 장서(張皇), 서호(徐河) 등 초기 서예가들은 고대 장풍도(張峰道)를 중시하였고, 전서 형식에서 유래한 이러한 붓놀림 기법은 두 왕의 서체 이후로 사라지지 않았다. 당종의. 그것은 보이지 않는 저류로 흐르고 있었습니다. 구양순은 초기에 고대 북방법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초수량도 왕헌지에게서 배웠고, 유신안은 왕헌지에게서 배웠다. 당시에는 장봉의 고대법이 더 이상 장려되지 않았지만 당대 서예 창작에서는 두 왕의 서예의 영향을 받아 이 고대 붓법을 버린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 하나는 그것을 앞으로 옮겼습니다.

서예는 당나라 중기에 이르러 안진경이 큰 변화를 겪기 시작하면서 선인들의 필필 경험을 세심하게 요약하고 중원의 고대 방식을 잘 계승했으며 전서 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최고에 이르렀다. 이 점을 이해한 후, 이러한 관점에서 Yan Zhenqing이 '집 누수 자국'이라는 붓놀림 개념을 제안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이는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2. 서예에 대한 안진경의 '집누수관'의 미학적 가치와 그것이 후대 서예에 미친 영향

"집 누수 표시" 인수의 진정한 의미. 그러나 대부분의 서예가들은 '무시변'의 핵심 사상이 장봉에 관한 것이라고 믿고 있다. 예를 들어 송나라의 하오징은 『서서』에서 “대부분 숨은 모서리와 숨은 뼈가 있고 암묵적인 태도를 갖고 있다. 집에 누수 흔적이 있고 원뿔이 모래를 끌어당긴다”고 말했다. , 모두 이것이 의미하는 바입니다." ?또 다른 예는 명나라 동계창이 『선실 그림에 관한 수필』에서 말한 것이다. ?연평원 집의 누수 자국을 제거하고 머리핀 가닥을 제거하고 숨기고 싶어했다고 한다. 가장자리가 있어서 후대가 먹돼지를 그대로 사용했다. 완벽한 머리핀을 구하면 아침에는 쓸 수 없으나 저녁에는 쓰게 된다. ? 또 다른 예는 Feng Feng의 "Shu Jue"에 다음과 같습니다. ? 아무것도 처지거나 줄어들지 않으며 아무것도 가지 않고 닫히지 않으며 마치 집의 누수 표시와 같으며 단어가 모퉁이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청나라 말기 강유위(康佳偉)는 『광이주쌍기』에서 “원뿔은 모래 위에 칠하고 인장은 진흙에 새겨져 있으며 집의 누수 흔적은 모두 시작도 끝도 없다고 한다. 앞을 숨기기 위해서야."

이를 통해 우리는 역사적 필법의 전개 과정에서 안진경의 '집 누수관'의 내포적 의미를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나는 "숭고한 아름다움의 상실"이라는 기사에서 Yan Zhenqing이 고대 Zangfeng 방법에 충실한 위대한 수행자임을 논의했습니다. 붓놀림의 역사로 볼 때 채용(蔡永), 종야오(忠良), 왕희지(王羲治) 등은 같은 출신이다. 그리고 Yan Zhenqing도 이 Tie Pai 시리즈에서 귀중한 영양분을 끌어냈습니다.

송나라 호경은 『서서』에서 “중왕은 전서로 바꾸었고, 연은 중왕을 전서로 바꾸었다”고 말했다. 청나라 왕숙은 『서주비문과 추기』에서 “진나라 건국부터 동한에 이르기까지 임의의 가감이 있었고 오류와 실수가 있었다. 고대 봉인 제도가 크게 훼손됐다”고 말했다. . 위(魏)나라와 금(晉)나라 시대에 종(忠)과 왕(王)이 왕위를 계승했지만 풍회(鳳會)가 출범했으나 제대로 된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육조의 혼란과 혼란의 기간 동안 질병은 번성하고 퍼져 나날이 번성했습니다. 당태종과 당고종은 유문을 소개하였고, 서예는 점차 올바른 길로 돌아갔다. 왕조에는 잘못된 스타일이있었습니다. 그로부터 100여년이 지난 후 안원손이 『건록자서』를 썼는데, 여공이 이를 극찬하여 서체가 곧게 되었다. 작성된 모든 문자는 인감 스크립트와 일치해야 하며, 편차나 승인되지 않은 글꼴이 있어서는 안 되며 그에 따라 펜을 사용해야 합니다. 필기체 작품은 모두 전서와 일치하지만. Gai Zisi는 와서 기뻐하며 인감의 정의로운 방법을 얻은 사람은 Lu Gong입니다. ?9당나라 주창문(周昌文)의 『서서보』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진(秦)나라 때부터 전서에는 의미가 있고 법이 엄격하여 위(魏)나라와 금(晉)나라 때부터 문체를 유지하기 위해 획을 줄이기 시작했다. 이것이 엄한 규율이며, 흘려보내지만 흐르지 않고, 서투름 없이 나아가는 것, 이것이 최고의 선이다. ?

이러한 관점에서 이전 논의가 더 집중되었습니다. 즉 Yan Zhenqing은 고대 봉인 방법의 계승자이자 발기인입니다. '오루표'의 핵심은 고대 장풍법, 즉 인장법이다. 따라서 '오루표'의 진정한 의미는 이 붓놀림에 구현된 미학적 사상이다. 이것은 그의 세 가지 책 초안에 완전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역대 서예가들의 안진경 서예에 대한 평가를 주목해 보면, 그들의 심미가 사뭇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 "활기찬 에너지로 바람의 정신을 내뿜고, 자세를 사용하여 변화를 표현합니다.", "유럽의 에너지가 빡빡합니다", "오래된 둔탁함이 위엄으로 돌아옵니다", "고대와 신비함", "활기찬 에너지", "Bi Jing Zhuo" Zhuo", "활기찬 기", "성격은 나이가 많다", "고대하고 아름답습니다", "고대 우아하고 잘생겼습니다", "둥근 힘은 오래되고 가볍습니다", 힘은 종이 뒷면을 통해 , 얇은 힘줄은 가을 독수리처럼 뼈에 침투하고, 고대의 매력은 둔하고, 고대와 영웅은 ?, ? 영리함을 사용하지 않고, 아첨을 추구하지 않으며, 단순함을 추구하지 않습니까? , 반복을 피하지 마십시오??, "만 노력", "좌절과 수직 및 수평"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미학적 감정은 역대 서예가들이 안진경의 서예 작품을 관찰하고 감상하고 이해한 데서 비롯됩니다. 비록 차이가 있지만 한 가지는 대략적으로 통일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즉, 안진경은 항상 자신의 '집 누수'관을 따랐습니다. 그의 서예 작품에서는 고대 전서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안진경의 서예관은 후기 서예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할 만하다. 서예의 역사에는 송나라와 청나라의 두 봉우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송나라 때 소동파와 황정견은 안진경의 서예가 중 가장 존경받는 인물이었다. 안진경의 서예 위상이 역사상의 정당한 자리로 회복된 것은 바로 2대 공작의 강력한 칭찬 덕분이었습니다.

소동파는 "안로공의 서예는 웅장하고 독특하다. 두자의 아름다운 시, 초천종 등 고대 방식을 바꾼 것이다. 한·위·금·당나라 시대부터 유행했고 이후의 작가들은 어려웠다"고 말했다. 방심하려고." ?⑾ 그의 주된 일은 Yan Zhenqing의 서예에서 고대 요소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Huang Tingjian은 Dongpo 씨가 자신을 Yan Lugong과 비교하려고 노력했으며 자신의 경험으로 자신의 단점을 보완했다고 믿습니다. 둘 다 세대의 위대한 인물입니다. 필기체와 공식적인 글쓰기의 경우 스타일이 다소 유사합니다. ? 동포의 서예를 보면 얼굴의 장엄하고 우아한 자태가 보이고, 글씨체에 약간의 누수 흔적이 보입니다. Huang Tingjian의 서예는 필기체만큼 좋지는 않지만 그의 글씨체에는 Lu Gong의 강하고 명확한 성격이 스며 들어있는 것 같습니다. 미복은 송나라의 매우 비열한 서예가로서 한편으로는 염지의 일반 서체를 폄하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안진경의 서예를 칭찬했다. 그는 "안로공의 서예는 가르칠 수 있고 대중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각의 정신이 있고 Yan Jiesi도 그것을 생각합니다. ? 송나라의 또 다른 서예가인 차이샹(Cai Xiang)은 고대 전통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그는 황팅젠(Huang Tingjian)의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집의 누수 자국의 의미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Cai Junmo의 달리기 서예는 단순하고 우아하며 매우 귀엽습니다. 필기체는 Su Caiweng의 집 누수 방법에서 배웠는데, 이는 수수께끼입니다. 나는 최근에 Chen Lalan이 필기체로 서류를 세는 것을 보았는데, 이는 그의 재능 있는 글씨체의 결과입니다.

청나라의 많은 서예가와 학자들은 안진경 서예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했습니다. 송나라 사람들 외에도 안진경의 서예 사상, 특히 '집 누수 흔적'에 대한 그의 견해는 청나라 서예에 더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다. 청나라 때 서예를 공부한 몇몇 학자들이 이를 깊이 느꼈습니다. 예를 들어, 왕숙(슈, 소리나무, 적시비)은 "대나무 구름 비문과 추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충효심이 있기에 붓으로 먹물을 적신다." , 손목 밑에는 항상 여공신을 존경한다. 일명 고대 비녀의 가랑이, 집안에 누수된 흔적, 가파른 모서리, 배의 절반, 모두 미묘하고 번역되지 않은 펜과 잉크 사이에 자연스러운 맞춤이 있는데 이는 정확하지 않지만 정확하지 않습니다. ?⒂왕서? 그는 한쪽 귀퉁이를 뽑았는데 몸의 반쪽이 비어 있었다고 할 수 있는데, 그는 안진경의 붓놀림의 훌륭함을 깊이 이해했다고 할 수 있다. 청나라 양빈은 『대라오우피비』에서 “고대 비녀의 발”, “가옥의 누수 흔적과 담길”(체, 맑게 들리는 소리, 갈라진 틈)이라고 말했다. 이 평원은 채식주의자들의 맛이기도 하다. 유이는 오랜 세월 동안 비밀로 지목됐던 사실을 밖에서 말하며 매우 안타까워했다. ?⒃ 저는 Yan Zhenqing의 붓놀림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다른 학자인 서천(徐泉)은 『필필탐구』에서 집 안의 누수자국의 본질을 직접적으로 기술하고 새로운 해명을 내놓았다. 그는 "집 누수 자국"의 획이 중앙의 모든 곳에 숨겨진 머리와 같다고 믿었습니다. 이 방법은 이름을 붙일 수 없기 때문에 "영중"이라고 불립니다. 붓의 가장자리는 물탱크처럼 양면이 종이로 둘러싸여 있고, 붓의 중앙에는 잉크가 채워져 서서히 진행되어 스스로 새는 자국을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대본은 "스프링 니블링 리프 방식"이라고 합니다.

창작에 있어서는 안진경의 서예를 계승한 청나라 서예가가 많다. 예를 들어 유용(劉永)은 묵묵한 법을 아주 잘 터득한 사람이다. 허난(湖南)의 물 이름)은 둥그스름하고 활력이 넘치며 고대의 부드러움을 지닌 안진경의 서예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창작의 관점에서 보면 무시할 수 없는 두 명의 역사적 인물이 있는데, 바로 명나라 시대의 동치창과 니원루이다. Ni Yuanlu는 Yan Zhenqing의 "집 누수 흔적"과 붓놀림의 계승과 발전을 책임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Ni Yuanlu는 Yan Zhenqing의 서예에 깊은 영향을 받았으며 그의 필기체 창작에서 Yan Zhenqing의 '집 누수 자국'의 진정한 의미를 잘 해석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Ni Yuanlu는 주로 Su Dongpo의 서예를 공부하고 Wang Xizhi도 공부하고 나중에 Yan Zhenqing으로 전학했습니다. 현대인 황춘(Huang Chun)은 "중국 서예사, 원명 권"에서 니원로(Ni Yuanlu)의 서예에 대해 정교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의 대규모 세로 두루마리는 장루이투(Zhang Ruitu)와 황다오저우(Huang Daozhou)의 필기체와 같은 스타일입니다. 줄 간격이 적고 단어 간격이 촘촘하여 같은 시대의 특성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그의 필체는 기복이 있고 굵으며 붓으로 문지르고 문지르고 희게 하는 데 능하다. , 그래서 부드러운 흐름은 털이 많고 활력이 넘치며 뼈의 힘을 담고 있습니다. ?사실 창작에 있어서 니원록은 안진경의 화풍을 가장 잘 이해하는 서예가이다. 역대 왕조의 '집누수표' 방식을 택한 서예가 중에는 다른 서예가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