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저녁으로 줍다
[본단 편집] 저자는 노신 본명 주수인, 필명 노신, 자예재, 절강사오싱인을 소개한다. 중국 현대 문학가 사상가 혁명가. 소년시절은 자택에서 시서 경전을 공부하고 야사 잡록과 민간 회화 예술을 좋아했다. 1898 년 양무파가 창설한 난징 강남 수도사 학당에 재학했고, 몇 달 후 강남 육사학당에 부설한 도로광학당에 재입학해 신학을 접하기 시작했다. 1902 년 일본에 유학을 가다. 4 월 홍문학원에 입학했고, 1904 년 4 월 수료했고, 6 월 센다이 의학전문학교에 입학했다. 이 시기부터 각종 민족 민주 혁명 활동에 참가하여 서구 근대 과학 문예 서적을 광범위하게 섭렵하였다. 최초의 번역술 문장' 스파르타의 영혼' 전반부는 l903 년 6 월 일본에서 출판된' 저장조' 제 5 호 (후반부는 9 호에 포함됨) 에 발표됐다. 같은 해 도쿄에서 첫 번역 공상 과학 소설' 월계여행' 이 출판되었다. 1906 년 의학문을 버리고 문예로 국민 정신을 개조하기를 희망했다. 문예지' 신입생' 을 조직하여 결실을 맺지 못하고' 하남' 잡지에' 인간의 역사',' 모로시력설',' 문화편중론' 등 중요한 논문을 발표하였다. 주작인과 함께' 역외 소설집' 제 1 회를 번역하여 1909 년에 출판되었다. 1909 년 여름에 귀국하여 항저우 저장양급 사범과 사오싱부 중학당에서 연이어 교직을 맡았다. 신해혁명 이후 사오싱 사범학교 총장으로 재임하다. 1911 년 문언으로 첫 소설' 향수' 를 썼는데, 사상적 특색과 예술풍격은 모두 이후 소설과 같다. 체코 학자 푸시크는 그것이' 중국 현대문학의 선성' 이라고 생각했다. 1912 년 2 월 채원배의 초청으로 남경교육부에 재직한 후 교육부와 함께 베이징으로 이주했다. 1918 년 5 월부터' 노신' 이라는 필명으로' 신청년' 에서 최초의 현대백화소설' 광인일기' 를 발표하기 시작했다. 이후 3 년 동안' 신청년' 에서 소설, 신시, 잡문, 번역문 50 여 편을 속속 발표하고' 신청년' 편찬에 참여했다. 1920 년 8 월에 북경대학, 북경고등사범학교 문과강사로 초빙되었다. 1921 년 12 월부터 다음 초까지 가장 중요한 대표작' 아Q 정전' 이' 조간신문 부간' 에 연재됐다. 1923 년에 첫 단편 소설집' 외침' 이 출판되었다. 1926 년에' 방황' 이 출판되었다. 소설 외에도 노신은 독특한 풍격을 지닌 잡문도 많이 썼는데,' 자유록' 을 대표해 1918 년부터' 신청년' 에 발표됐다. 1925 년 잡문집' 열풍' 이 출판되었다. 이후 거의 매년 잡감집이 나왔다.
1920 년대 중반에는' 무모원' 주간지,' 어사' 주간지, 문학동아리 말명사 창설에 참여했다. 1927 년 초에 광저우 중산대학교에 가서 문학학과 주임 겸 교무 주임을 맡다. 1927 년 8 월 샤먼 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했습니다. 같은 해 10 월에 상해에 도착하여, 이때부터 상해에 정착하여 전문적으로 글을 썼다. 1928 년 유다 프와' 리버런' 잡지를 창립했다. 193O 년에 중국 좌익작가 연맹이 설립되었는데, 그는 발기인 중 한 명이자 주요 지도자이며, 연이어' 싹',' 전초',' 사거리',' 번역문' 등 중요한 문학 저널을 편집한 적이 있다.
1936 년 피로와 폐병으로 상해에서 사망하여 일년 내내 55 세였다. [편집본 단락] 소개' 조화석픽업' 은 노신이 쓴 유일한 추억산문집으로, 본명' 옛일' 으로 줄곧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저자는 이 문장 들이 모두' 기억에서 베껴 쓴'' 추억문' 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노신이 1926 년에 지은 회상산문의 결집, * * * 10 편이다. 처음 다섯 편은 베이징에, 마지막 다섯 편은 샤먼에 쓰여졌다. 처음엔' 옛일 되풀이' 를 총제로 하여' 무모원' 반월호에 속속 발표되었다. 1927 년 7 월 노신은 광저우에서 다시 편성하여' 작은 인용' 과' 후기' 를 추가했고, 1928 년 9 월 결집할 때' 조화석 픽업' 으로 개명했다. 1928 년 9 월 베이징 미명사에서 출판되어 저자가 편찬한' 미명 신집'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1929 년 2 월 재판하다. 1932 년 9 월 제 3 판은 상해북 신서국에서 재출판되었다. 책의 표지는 도원경이 그린 것이다.
조화석픽업 * * * 수입 10 편 작품.
고양이에 대한 혐오와 증오를 포함한' 개 고양이 쥐'; 긴 어머니를 그리워하고 불행을 슬퍼하며 다투지 않는' 아장과 산해경' 을 화나게 한다. 봉건효도의 위선과 잔혹한' 24 효도' 를 비판하다. 봉건 가부장제의 그림자를 보여주는' 오창회'; 미신과 전설에 나오는 혼사자' 무상함' 을 묘사하다. 어린 시절의 일을 쓴' 백초원에서 삼미서재까지'; 돌팔이 의사가 사람을 그르친' 아버지의 병' 을 폭로하다. 심술이 바르지 않고 혐오스러운 연부인의 이미지를 묘사한' 조기'; 루쉰 (Lu Xun) 에게 가장 감사하는 일본 교사 "후지노 씨"; 일생 동안 난잡한 동료 친구' 범애농'. 조화석픽업' 은 지난 일의 추억과 현실의 생활을 긴밀하게 결합시켜 작가가 인생에 관심을 갖고 사회개혁에 관심을 갖는 큰 열정을 충분히 보여준다.
이 10 편의 산문은' 추억의 기사' ('삼한가집' 자선집' 자서) 로, 노신이 유년기부터 청년기까지 생활길과 경험을 비교적 완벽하게 기록하며 청말민국 초기의 생활화면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노신의 초기 사상과 당시 사회를 연구하는 중요한 예술문헌이다. 이 장들은 문필이 깊고 영영 () 이 깊으며, 중국 현대 산문 중의 고전 작품이다. 이 중 많은 작품들이' 백초원에서 삼미서집' 과 같은 중학교 교과서에 포함돼 교육사업에 큰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조화석픽업》의 문체
조화석픽업' 은 흔히' 추억산문' 이라고 불리는데, 원래는 산문체이지만, 특히' 추억' 이라는 글자를 표기한 것은 노신이' 조화석픽업' 중 10 편의 산문이' 기억에서 베껴 쓴 것' 이라고 말했기 때문인 것 같다. 노신은' 조화석픽업' 을 창작할 때 문체 스타일의 선택에서 부주의할 수도 있지만, 필연적인 것이다. 그가 선택한 것은 자신의 독특한 인격정신 기질을 표현하는 문체이다. 조화석픽업' 은 경험적인 기사도 아니고 순전히 상상적인 묘사도 아니며, 다시 감정을 쓰고, 그 서사묘사를 감감감해야 의미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험명언) 그 감감 취향의 차이와 그에 따른 표현 방식이 다르면 텍스트의 다양성이 생긴다.
하나는 잡문감이다. 1930 년대 이창지 씨는' 조화석픽업'' 산문은 사실 추억에 서정적인 성분을 섞은 잡감에 지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조화석픽업' 의 산문 10 편은 모두 이런 잡감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그 중 두 편은 사실 잡감인' 개 고양이 쥐' 라고 할 수 없다
둘째, 산문과 잡감이 결합된 문체. 이런 결합은 문체창조의 자각이 아닐 수도 있지만, 글을 쓸 때 작가의 감정은 내향적인 자연에서 뻗어나가고, 내면의 감정체험은 원동력이 되어 외적인 문명비판으로 전향한다. 노신의 글은 사회를 잊지 않고 개인의 내면세계에 거의 가라앉지 않기 때문에,' 조화석픽업' 은 곳곳에서 내외교의 묘사와 논평을 느낄 수 있다. 그 문체는 기본적으로 산문과 잡감의 결합이다. 가장 전형적인 것은' 오창회',' 무상',' 아버지의 병',' 조소기' 이다
셋째는 순산문이다. 노신은 지난날의 생활 경험을 회상할 때 개인의 감정 세계에 더 많이 빠져들었고, 잡감식 의론도 적게 냈는데, 이것이 바로 순산문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물론 이른바' 순수' 는 상대적으로 상대적이다. 노신에게 개인의 감정세계에 완전히 빠져드는 것은 이례적이고, 빙심' 지난 일' 처럼 개인의 내면세계를 순수하게 표현한 문체는 찾을 수 없다. 따라서' 조화석픽업' 은 전반적으로 주자청이 말한 그런' 산문학' 문체에 속한다. 그러나 노신도 자신의 감정세계에 가라앉았을 때 잡감 요인이 거의 없는 순산문체가 생겨났다. 전형적인 예는' 백초원에서 삼미서집' 과' 후지노 씨' 다. [본단 편집] 글쓰기 배경 창작' 조화석픽업' 당시 노신은 이미 문단의 중요한 작가였다. 1926 년' 삼일팔' 참사 이후 노신은' 류와 진군 기념' 과 같은 문장, 반동정부의 파렴치한 행위를 성난 성탄, 반동정부의 박해를 받아 어쩔 수 없이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했다. 그는 일찍이 산본병원, 독일 병원 등에 연이어 피거한 적이 있다.
생활이 고달프지만 많은 산문시와' 24 효도',' 오창회',' 무상' 세 편의 산문을 썼는데, 이후 노신과 참사가 일어나기 전에 쓴' 개' 를 썼습니까? 6? 고양이 한 마리? 6? 1 쥐'' 아장과 산해경' 은 산문집' 조화석 줍기' 를 함께 수입했다.
1926 년 9 월 노신은 샤먼 대학의 초빙을 받아 남쪽으로 가르쳤지만, 샤먼 대학에서 4 개월 남짓 머물렀는데, 샤먼 대학의 공기가 베이징과 마찬가지로 더럽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노신은 여기서 각종 지식인들의 추악한 몰골을 보고 무자비하게 비난했다. 노신은 샤먼 대학교를 좋아하지 않지만, 자신이 맡은 수업에 전력을 쏟았고, 그의 수업은 학생들의 환영을 받았다. 바쁜 교학 외에 노신은 많은 작품을 썼는데, 그중에는' 백초원에서 삼미서집',' 아버지의 병',' 자질기',' 후지노 씨',' 범애농' 5 편의 산문이 포함되어 있다. 이 다섯 편의 산문과 베이징에서 창작한 또 다른 다섯 편의 산문은' 조화석 픽업' 의 전부가 되었다.
《조화석픽업》은 1927 년에 출판되었다.
"아침 꽃 저녁 픽업" 문장 카탈로그
카탈로그' 작은 인용'
개 고양이 마우스
아장과 산해경 정독
24 효도
오창회' 집중 읽기
"무상함" 집중 읽기
"파라쿼트에서 삼미서재까지" 집중 읽기
《아버지의 병》
자질구레함
후지노 씨' 집중 읽기
범애농' 정독
후기
조화석픽업' 작은 인용 노신
그 중' 백초원에서 삼미서재까지' 는 인교판 7 학년 1 권 1 과
로 수록됐다백초원에서 삼미서집까지' 는 후교판 7 학년 하권 제 1 과로 수록됐다.
\ "아장과 lt; 산해경 gt; \ "소득으로 인교판 8 학년 상권 제 6 과.
\ "아장과 lt; 산해경 gt; "소교판 9 학년 하권 명작 추천과 독서로 수록됐다.
후지노 씨' 는 소교판 9 학년 하권 5 과로 수록됐다.
후지노 씨' 는 인교판 8 학년 하권 제 1 과로 수록됐다.
백초원에서 삼미서재까지 상하이 교육판 6 학년 (예비학년) 제 1 권 제 5 과
백초원에서 삼미서재까지' 는 장춘판 7 학년 6 과
로 수록됐다파라쿼트에서 삼미서옥까지' 는 인교판 6 학년 5 과 [편집본] 의 주요 내용과 주제사상작품으로 녹음돼 작가의 어린 시절의 생활과 청년시절 구학의 여정을 묘사하고, 잊기 어려운 사람들과 일을 회상하며, 지난날의 친지와 스승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작품은 집서제의에서 반동과 수구 세력에 대해 비판과 조롱을 했다.
개? 6? 고양이 한 마리? 6? 1 쥐'-이 문장 속 노신 선생은 고양이의 범죄를 청산했다. 첫째, 고양이는 자신이 잡은 사냥감을 항상 마음껏 가지고 놀다가 먹는다. 둘째, 사자 호랑이와 동족이지만, 천성적으로 윙크하는 모습이다. 셋째, 짝짓기를 할 때 자꾸 울부짖는다. 사람을 짜증나게 한다. 넷째, 내가 어렸을 때 사랑했던 작은 은쥐 한 마리를 먹었다. 나중에 고양이에게 피해를 입은 것은 아니라는 사실이 밝혀졌지만, 나는 고양이에게 호감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하물며 나중에 확실히 토끼를 먹었다. 이 문장 은' 고양이' 같은 타입을 취하여 날카롭고 형상적으로 생활 속 고양이와 비슷한 사람을 풍자했다.
"아장과 산해경"-아장은 노신의 어린 시절 가정부였다.
어린 시절 아장과 함께 지내는 모습을 묘사하며, 장모님의 선량하고 소박하며 미신적이고 잔소리하며,' 배가 가득한 것은 번거로운 예절' 의 성격을 묘사한다. 그녀가 오랫동안 갈망하던 그림' 산해경' 을 사준 것에 대해 존경과 감사로 가득 차 있다. 문장 (WHO) 는 이 근로 여성에 대한 진실한 그리움을 다정한 언어로 표현했다.
24 효도'-이른바' 24 효도' 는 중국 고대 24 개 효자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그림이 곁들여 봉건의 효도를 선양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노신 선생은 자신의 어릴 때' 이십사효도' 를 읽는 감정부터 시작해' 노래유친' 과' 곽거매아' 두 이야기를 읽을 때 야기된 강한 반감을 중점적으로 묘사하며 봉건효도의 위선과 잔혹함을 형상적으로 폭로하며 옛 중국 어린이들의 불쌍함을 드러냈다.
오창회'-오창회는 영신대회로 어린 시절의' 나' 의 마음속에서 명절이다. 어린 시절 영신대회를 관람하기를 바라던 절박하고 흥분된 심정, 그리고 아버지에게 강요당하는' 감략' 을 암송하는 흥이 깨지고 고통스러운 느낌을 기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제적인 봉건 교육이 아동의 천성에 대한 억압과 파괴를 지적하다.
무상'-무상은 인간미가 있는 귀신이다. 혼혼을 하러 갔을 때 어머니가 울고 죽은 아들이 그렇게 슬퍼하는 것을 보고 아들을' 양반분' 으로 만들기로 했다. 결국 직속 상관인 염라왕에게 40 대를 맞았다. 문장 (WHO) 는 추억이 무상할 때 수시로 현실의 이른바 정인군자에 대한 풍자를 몇 마디 더하고, 허황된 무상은 당시 노신의 쓸쓸하고 슬픈 마음을 위로해 주었다. 한편, 문장 (WHO) 는 구시대 중국인들이 어두운 사회에 절망하고, 세상에 분개한 불공정을 깊이 표현하며, 명암 속에서' 공정한 판결' 을 추구할 수밖에 없었다.
파라쿼트에서 삼미서집까지'-어린 시절 집에서 파라쿼트에서 얻은 즐거움과 삼미서집에서 책을 읽는 것은 엄격하지만 재미있는 생활을 묘사하며, 아이들의 광활한 생활재미와 어린이의 본성을 속박하는 봉건서당 교육의 첨예한 갈등을 드러내며,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합리적인 요구를 표현했다.
"아버지의 병"-아버지는 강호용의에게 지체되어 죽었다. 줄곧 노신의 마음속에 묻힌 고통이었다. 문장 (WHO) 는 어린 시절 아버지를 위해 병을 치료한 정경을 중점적으로 회상하며, 몇 명의' 명의사' 의 의사 태도, 작풍, 개방 등 여러 가지 표현을 묘사하며, 이 사람들의 주술사들이 무분별하고 현허를 부리고, 돈을 강탈하고, 목숨을 빼앗는 본질을 드러낸다.
조기'-노신은 이 문장 속에서 옆집 표면이 아이에게 좋다는 것을 회상했다. 사실 암암리에 나쁜 연부인이었다. 아이에게 위험한 일을 하게 하고, 노신에게 건강하지 않은 사진을 보여 주고, 노신에게 어머니의 장신구를 훔치라고 가르쳤지만, 자기 아이에게 매우 엄격하다. 그녀가 이기적이고, 간사하고, 심술궂은 여자라는 것을 보여 주었다. 주로 소흥을 떠나 남경으로 유학을 가는 과정을 회상했다. 작품은 당시 강남수사학당과 광무철도학당의 여러 가지 폐단과 지식탐구의 어려움을 묘사하며 양무파가 학교를 운영하는' 연기가 자욱한 가스' 를 비판했다. 저자는' 진화론' 을 처음 접한 흥분과 선배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천연론' 을 목마르게 읽는 장면을 묘사해 진리를 탐구하려는 강한 욕망을 보였다.
후지노 씨'-일본에서 유학하던 작가의 학습생활을 기록하며 센다이 의학과에서 일본 학생들의 차별, 모욕, 의사 포기를 결정한 과정을 서술했다. 작가는 일본 선생님 후지노 선생의 엄밀함, 성실, 열정, 민족적 편견이 없는 고상한 품격을 부각시켜 후지노 선생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표현했다.
범애농'-저자가 일본유학할 때와 귀국한 후 범애농과 접촉한 몇 가지 생활 단편을 회상하며 반애농이 혁명 전에 어두운 구사회에 불만을 품고 혁명을 추구하며 신해혁명 이후 또 타격을 입은 처지를 묘사하며 옛 민주혁명에 대한 실망과 이 고집을 부리는 애국자에 대한 동정과 애도를 표현했다.
현재' 조화석픽업' 이라는 책은 인교판 초 2 국어 명작으로 소개된 중 하나로 더 많은 청소년들이 노신의' 따뜻한 추억과 이성적인 비판' 을 공유할 수 있게 했다. [편집본] 인물 이미지' 조화석픽업' 에 나오는 네 가지 주요 인물은 작가의 가정부, 은사, 친구, 아버지이다.
긴 어머니-우매한 미신의 면이 있지만, 그녀의 몸에는 소박하고 선량한 사랑이 보존되어 있어 저자를 영원히 잊을 수 없다. 긴 어머니의 몸에서 우리는 노신이 밑바닥 노동자들에 대한 감정을 보았다. 그는 그들의 우매하고 무감각한 면모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몸에 아름답고 선량한 면모를 칭송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후지노 선생-일본 의학 교수는 사람을 평등하게 대하는 태도를 나타냈기 때문에 약한 나라 백성의 학업에 관심을 갖고 소박하고 위대한 인격이 숙연하게 느껴졌다. 그가 하는 모든 일은 매우 평범하고 민족 차별이 없다. 만약 우리가 노신의 당시의 처지를 상상하지 않는다면, 이 선생님의 위대함을 느끼기가 매우 어려울 것이다.
범애농은 각성한 지식인이지만 어두운 사회에 발붙일 수 없다. 그는 광인처럼 결국 이 사회와 타협할 수 없었고, N 씨처럼 잊을 수 없었다. 그래서 그의 마음은 고통스럽고 서늘했다. 우리는 노신 씨처럼 그가 자살한 것으로 의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아버지-아버지는 어린 시절 노신을 곤혹스럽게 한 적이 있는데, 그가 기뻐서 오회를 보러 가려고 할 때, 그에게 책을 외우라고 강요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노신은 자신의 아버지를 비난한 적이 없다. 그가 참회한 것은 자기가 아버지를 조용히 죽게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그의 마음은 영원히 불안하고 영원히 고통스러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로부터 우리는 노신 선생의 아버지에 대한 강한 사랑을 느낄 수 있다.
연부인-노신에게 건강하지 않은 그림을 보여 주고, 노신에게 어머니의 장신구를 훔치도록 부추겼다. 연 부인의 아이는 장난이 심해서 자신의 옷을 더럽혔지만, 연 부인은 욕을 하려고 했다. 노신은 겉으로는 그녀를 칭찬했지만, 실제 마음속으로는 연 부인을 경멸했다. 왜냐하면 이것은 이기적이고, 말이 많고, 나쁜 여자를 좋아하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본단 편집] 예술수법 1, 서술, 묘사, 서정, 의론이 유기적으로 어우러져 시적인 그림이 가득하다. 백초원의 경치를 묘사한 것처럼, 색채를 그려 사람을 매혹시킨다.
2. 지난 일에 대해 애틋하게 회상할 때 작가는 현실을 잊을 수 없고, 때때로' 잡문필법' (즉 현실에 대한 의론) 을 삽입해 노신 선생의 진실하고 풍부한 내면세계를 보여준다. "개" 처럼요? 6? 고양이 한 마리? 6? 1 쥐' 라는 글은 어린 시절 가지고 있던 귀여운 은쥐 한 마리에 대한 작가의 애틋한 추억과 할머니에 대한 민담을 생동감 있게 서술하는 동시에 현실에서' 고양이' 와 같은 정인군자의 진면목을 드러낸다.
3. 생활중의 작은 세부 사항을 자주 섭취하여 작은 관점으로 크게 보고, 작가는 인물의 운율을 쓰고, 글을 쓰면 사건의 본질을 쓴다. 만약' 무상' 에서 무상함과 아내와 아이가 있다는 사실에서 작가는 변덕스럽고 인간적인 특징을 썼을 뿐만 아니라, 생활 속의 위선적인 지식인들을 교묘하게 풍자하여 나무에 입목했다.
4. 작가는 봉건적 낡은 제도, 낡은 도덕을 비판하고 풍자할 때' 반어' 라고도 하는 비꼬는 수법을 많이 사용한다. 겉으로는 사건의 전말을 냉정하게 서술하는데, 사실은 반언정설이며, 서술에는' 말은 여기서 하고, 다른 것을 뜻한다' 는 교묘한 풍자가 함축되어 있다. 예를 들어' 아버지' 에서는 돌팔이 의사의 의료 과정에 대해 긍정적인 비난과 풍자는 없었지만, 글줄 사이에는 저자의 격분한 비판과 풍자가 곳곳에 담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또' 후지노 씨' 에서 작가는' 푸조' 를 이용해 청국유학생의 추태를 풍자했다. "시사에 정통하다" 로 청국유학생소의 "정통하다" 는 "시사" 를 풍자하는 것은 사실 지루한 일이다. 당시 일본의 군국주의 사상으로 자존감, 맹목적인 충군, 사상이 편협했던 청년들을' 애국청년' 으로 비꼬았다. "무슨 맛" 으로 반어의 말투를 강화하여 긍정 등을 강화하다.
5, 저자는 산문에서 종종 비교 기법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오창회' 는 내 전후 심경의 대비를 통해 봉건 사회에 대한 반감과 비판을 표현했다. 무상' 은 무상이라는' 귀신' 과 현실의' 사람' 을 비교함으로써 현실 생활의 어떤' 인격' 이' 귀신격' 보다 못한 사람들의 추악한 면모를 깊이 묘사했다. 개? 6? 고양이 한 마리? 6? 1 쥐' 저자가 은쥐에 대한 사랑과 고양이에 대한 강한 증오가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아침 꽃 저녁 픽업" 에 관한 커플:
독작화주가 가슴대나무를 풀어주고, 한의는 더위를 이기지 못하고, 조화석에는 누가 소속되어 있는지, 달콤하고 짠맛과 쓴맛이 난다.
"아침 꽃 저녁 픽업" 의 중심 사상:
조화석픽업' 의 작품은 작가의 어린 시절의 생활과 청년 시절의 학구과정을 묘사하고, 잊기 어려운 사람들과 일을 회상하며, 지난날의 친지와 스승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작품은 집서제의에서 반동과 수구 세력에 대해 비판과 조롱을 했다. [편집본 단락] 독후감' 조화석픽업' 독후감 노신의 이름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그의 문장 을 읽었지만, 교과서 에서 본문 은' 백초원에서 삼미서집' 이라고 불리며 산문집' 조화석 픽업' 중 한 편의 문장 이다. 노신은 내 마음속에서 줄곧 높이 올라갈 수 없는 우상이었으며, 게다가 그는' 누구나 다 아는' 세계에서 유명한 대작가로, 더욱 조금 무서워서 그의 책을 쉽게 읽을 수가 없었다. 읽지 못할까 봐 자신이 너무 속되다. 하지만 노신의 윤토,' 백초원에서 삼미서집까지' 를 읽은 후로, 갑자기 나와 아이돌의 거리를 좁힌 것 같다. 소박한 문필, 섬세한 감정, 나는 상냥하고 친근한 할아버지와 이야기를 나누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처음으로 노신의' 조화석픽업' 을 들고 목록에서 자세히 읽어 내려가는데. 노신의 문필은 섬세하고 진실하며 감동적이다. 마치 작은 다리의 흐르는 물처럼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루쉰 (Lu Xun) 의 어린 시절부터 젊은 시절까지의 삶의 길과 경험을 진정으로 기록하고, 잊을 수없는 사람들과 일들을 회상하며, 과거의 친척과 친구들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후기 청나라와 중화 민국의 삶의 관습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노신과 윤토의 어린 시절은 인간보다 지옥이라고 할 수 있다. 당시 사회의 어둠과 정치의 부패로 서민들의 아이들이 어려서부터 고통을 겪어야 했기 때문이다. 노신은 집안 형편이 좋아서 비교적 행복한 생활을 했지만 윤토보다 못한 생활은 향토적인 즐거움을 누렸다. 오늘날, 우리는 21 세기에 살고 있습니다. 노신의 생활에 비하면, 하늘과 땅이라고 할 수 있다. 생활 조건이 좋으니, 눈 오는 날에 얼지 않아도 되고, 난방이 있다. 더운 날에는 땀을 흘릴 필요가 없고 에어컨이 있습니다. 노신이 언제 어떤 사람이 평생 먹을 수 없는 것을 많이 먹을 수 있다. 하지만 생각해 보면,' 백초원' 에 비하면 우리의 생활은 정말 재미가 없구나! 참새를 자세히 본 적이 없다. 천자가 무엇인지 모르겠다. 하수우는 들은 것 같다. 겁먹은 신화 이야기는 결국 몇 번이나 들었지만, 더 이상 기억이 나지 않는다. 눈 오는 날의' 인화' 에 관해서는. 생각조차 할 수 없다. 흩날리는 큰 눈이 있어도 감히' 망상' 할 수 없다. 우리 남방은 지금 눈이 내리는 것을 보기 어렵다. 어렸을 때, 상해의 어느 겨울, 큰 눈이 내렸고, 눈이 쌓인 큰 눈이 내렸던 것을 기억한다. 그때 집을 나갔을 때 손에 장갑을 끼고 머리에 모자를 쓰고 꽁꽁 싸는 것이 분명하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 해 상해의 추위에 저항할 수 없었고, 병이 나서 병원에 가야 했다. 눈 한 점도 묻히지 않은 것 같다. 택시 창밖 녹지대 위의 눈이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처음 본 눈송이는 만질 수 없을 뿐, 금방 만나자마자 옆에 있던 어른들에게 가로막혔다. 이것은 "불순함" 의 표현이다. 돌이켜 보면, 지금의 나는 여전히 그 해의 추위를 떠올릴 수 있다. 장갑을 통해 얻은 축축한 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차디다. 노신씨처럼 붓을 내리는 자본이 될 수도 있다. 다만 지금, 오히려 그 눈을 잊고 싶다. 재미가 없기 때문에, 구속당하는 불편함밖에 없다!
우리 생활에 비해 서당에서의 생활은 아마도 몇 배나 더 괴로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백초원에서 여러 해 동안 흐트러질 수 있는 것은 좋은 일일지 모르지만, 갑자기 어느 날, 하루의 대부분이 서원에서 공부할 수밖에 없을 때 얼마나 많은 상실감을 느낄까? 사실, 이전 아이들에 비해 우리는 이미 피라미드의 위에 서 있었다. 삶의 질이든, 생각의 질이든. 몽롱한 사상이 있고, 실사의 격동을 바라보며, 삶이 우리에게 주는 달콤함을 체득하고, 우리의 삶에도 무수한 활력이 있다. 또 그 봉건 시대에 비해 지금 생활이 얼마나 느슨한가. 그러나, 아이들 당사자의 안목으로 볼 때, 중국의 교육은 여전히 사람을 행복하게 할 수 없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저는 더 포괄적인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혀 관심이 없고, 피곤하고, 피곤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나는 더 이상 우리의 행복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없다.
조화석픽업' 의 본명은' 옛일 되풀이' 로, 지나간 세월에 대한 추억으로 진지한 감정과 어쩔 수 없는 감상이 있다. 쾌활할 때, 나는 가슴 벅찬 향기가 엄습해 오는 것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우울할 때, 나는 이름 없는 외로움이 와서 삼키는 것을 느꼈다. 이 모든 것은 확실히 실감할 수 있는 것이다.
둘
집에 돌아와 책꽂이에서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조화석 줍기' 를 꺼내어 그 책 제목에 멍하니 있다. 이 책은 노신 선생의 만년 작품인데, 이 산문은 집중적으로 쓴 것이고, 또 모두 선생의 유년시절의 일이다. 어린 시절의 일은 만년에 가서 회상한다. 마치 새벽에 피는 꽃이 저녁까지 꺾이는 것 같다. 만개할 때의 화려함과 향기를 잃었지만, 석양의 비침은 오히려 일종의 멋을 더해 주었고, 만약 없는 맑은 향기가 있다면 더욱 연상되고 기억에 남는다.
조화석픽업' 은 원래' 옛일 되풀이' 라고 불렸는데, 노신 선생이 그의 어린시절과 청년생활의 단편을 기술한 문장 10 편을 수록했다. 조화석픽업' 에서 노신은 대비와 풍자의 수법을 대량으로 사용했다. 루쉰 (Lu Xun) 은 "파라쿼트 가든 (Paraquat Garden) 에서 삼미 서점 (Sanwei House)" 에 이르기까지 파라쿼트 (Paraquat Paraquart) 에서 평온한 삶을 설명하기 위해 많은 밝은 텍스트를 먼저 사용했으며, "나 앞서 쓴 백초원은 나중에 삼미서재에서 책을 읽는 무미건조한 생활을 잘 역조하여 노신이 구사회 사립당에 대한 불만을 나타냈다. 후지노 씨' 에서 노신 일본의 의학 멘토 후지노 씨는 사소한 옷차림에 구애받지 않는 사람이다. "이 후지노 씨는 옷을 너무 모호하게 입어서 때로는 매듭을 인도하는 것을 잊어버린다고 한다. 겨울은 낡은 외투이고, 오싹하다 ... "라고 말했다. 하지만 후지노 씨는 일에 대해 매우 진지했고, 그는' 나' 의 강의를 모두 빨간 펜으로 고쳤다. 혈관이 조금만 움직여도 지적해야 한다. 이 대비 수법은 후지노 선생의 고귀한 자질을 비교적 잘 써냈고, 노신의 그에 대한 경앙을 써냈다. 한편, 후지노 선생은 중국 유학생에 대한 지칠 줄 모르는 가르침과 학생에 대한 동등한 대우를 통해 일본 학생들의 중국 학생에 대한 경멸 태도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후지노 선생이 진정한 군자라는 것을 보여준다. 조화석픽업' 은 평실한 언어, 생생한 인물 이미지, 풍부하고 함축적인 어린 시절 이야기로 투옥인의 구사회를 비난하며 노신 선생이' 사람의 해방' 을 요구하려는 소망을 구현했다.
노신의 어린 시절에는 다소 불쾌한 일이 있었지만, 수시로 행간에서 드러난 천진난만한 감정이 눈앞에 매혹적인 자연화를 드러내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노신 선생의 어린 시절 추억에 대한 산문을 읽겠습니다. 마치 신 선생의 마음속에서 나오는 자연을 사랑하고 자유를 갈망하는 동진동취를 읽는 것과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나는 마치 어린 노신을 본 것 같다. 어른이 주의하지 않는 틈을 타서 백초원에 들어갔는데, 그는 곤충과 동반하여 들꽃 들꽃을 따는 야과를 따고 있었다. 삼미서집에서는 수선생의 엄한 가르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학생들의 마음속의 유치함을 견디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모든 느낌은 그렇게 천진난만하고 기억에 남는다. 아마도 내 마음속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어렸을 때 할아버지, 할머니, 아빠, 엄마, 나와 함께 살았는데, 그때 나는 복도에 있는 몇몇 작은 파트너들과 함께 놀고, 함께 놀고, 매번 즐겁게 놀았고, 매번 시간을 잊고 황급히 흘러가고, 매번 어른이 창문에서 소리를 질러야 아쉬워하며 게임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갔다. 명절마다 단밥을 먹고 나면, 우리는 또 우리 자신의 공터에 모여, 우리가 이미 준비한 작은 불꽃에 불을 붙이고, 불빛 속에서 마음껏 뛰고, 웃고, 춤을 추며, 유례없는 즐거움을 경험하게 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지금, 나는 새 집으로 이사했고, 외출하지 않고 다른 파트너들과 장난치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학업을 위해 열심히 일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명절마다 친구들과 함께 불꽃놀이를 하지 않고 창가에 서서 어두운 하늘에서 피는 오색찬란한' 꽃' 을 바라보며 혼자 즐기고 있다.
어린 시절은 이미 점점 멀어져, 남아 있는 것은 자질구레한 기억일 뿐,' 조화석 줍기' 를 자세히 살펴보고, 그 여러 시대의 어린 시절의 꿈을 체득하고, 노신과 함께 자연을 사랑하고, 자유를 동경하는 것이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