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구, 양문황은 무술소설의 5대 거장인 진용, 고룡, 양우성, 문서안, 황의를 가리킨다. 당시 소설가는 많았으나 인정받는 무예가는 5명뿐이었고, 각자의 문체가 다르고 시대도 다르지만 모두 고전이고 작품이 많았다. 정중하게 Jin Guliang이라고 불렀습니다.
1. 고룡
구룡은 이전에 Xiong Yaohua로 알려졌던 인물로, 새로운 무술 소설의 선두주자입니다. 1985년 9월 21일, 고롱은 간경변과 정맥출혈로 대만에서 48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감정검객', '무쌍의 자존심', '눈물 없는 영웅들' 등이 있다. 고룡은 무술소설을 고전문학의 궁궐에 도입하고, 연극, 추리, 시 등의 요소를 전통 무술에 도입하고, 현대 무술소설의 새 시대를 창조하고, 무술문학을 새로운 정점에 도달시켰다.
2. 양우성
천원통(陳文塘)으로 알려졌던 양우성은 신무협소설의 창시자로 알려져 있다. 2009년 1월 22일, 양위성(梁玉生)이 시드니에서 질병으로 인해 8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대표작으로는 『백발마녀전설』, 『천산칠검』, 『그림자의 그림자』, 『운해의 옥활』 등이 있다. 양우생은 맹목적으로 복수와 혈욕에 초점을 맞추는 구식 무술소설의 경향을 버리고 정의와 존엄, 애민을 바탕으로 기사도를 바탕으로 '무예의 승리'를 내세웠다. 기사도."
3. 황이(Huang Yi)
황주강(Huang Zuqiang)으로 알려진 황이(Huang Yi)는 1952년 홍콩에서 태어났다. 홍콩중문대학교를 졸업하고 홍콩에서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홍콩, 중국. 그는 2017년 4월 5일 뇌졸중을 앓아 병원에서 65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대표작으로는 『당나라 양룡전』, 『진나라를 찾아서』 등이 있다. 공부하는 동안 그는 중국 전통 회화를 전공하고 글쓰기에 전념했습니다. 1989년에 Huang Yi는 보수가 좋은 직장을 그만두고 란타우 섬에 은둔하여 창작에 집중했습니다. 마침내 1990년대에 이르러 이 작품은 홍콩과 대만에서 큰 인기를 끌게 됩니다.
4. 진용(본명 차량용)은 1948년 저장성 가흥시 하이닝에서 태어나 홍콩으로 이주했다. 진용은 2018년 10월 30일 홍콩에서 94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콘도르 영웅전설』, 『콘도르 영웅전설』, 『천룡살자전설』, 『용팔부』, 『검객』, 『사슴』 등이 있다. 그리고 가마솥', '설산의 날여우', '검과 적의서' 등.
역사적 의미와 가치에 대한 탐구는 진용의 소설 곳곳에 반영되어 있다. 그는 무술 종파 간, 사람 간, 종교와 세속 간, 정통 종교와 이단 간, 국가와 왕조 간의 원한과 원한을 그려냄으로써 궁극적으로 다양한 개인, 종파, 국가, 민족, 교회, 왕조의 다양한 비극을 만들어냈습니다.
5. Wen Ruian
Wen Liangyu로 알려진 Wen Ruian은 홍콩과 대만의 무술 소설가입니다. 대표작으로는 『사명포수』 시리즈, 『중국의 이상한 영웅』 시리즈, 『영웅은 누구인가』 시리즈, 『단검 속의 시』, 『서민의 신』 등이 있다. 그는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서 문학 평론가이자 수필가로 활동했으며, 1970년대에는 초등학교 시절 홍콩과 대만에서 시와 평론을 펴냈으며, 대만에서는 시인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판타지, 스릴러, 미스터리, 심리학, 현대로맨스 소설 등이 있지만 본토에서는 무협소설이 유명하다.
확장 정보
무술 소설은 중국 고대 대중 소설의 중요한 유형으로 주로 기사와 의인을 주인공으로 삼아 그들의 특별한 기술, 용기, 반항적인 행동을 묘사합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진용(金永), 양위성(梁伯性), 고룡(孝龍) 등으로 대표되는 새로운 무협소설의 등장이 일어났다. 특히 진용의 무협 소설은 많은 진용 팬을 만들어냈다.
진용은 풍부한 역사 지식과 깊은 경험, 무예 정신에 대한 이해, 무술 지식의 숙달, 훌륭한 서사와 묘사, 캐릭터들의 개성, 뛰어난 특징들이 참으로 많습니다.
홍콩은 새로운 무협소설의 탄생지이다. 1950년대 초 최초의 현대 무협소설이 등장했다. 바로 『호학』이다.
1950년대는 양우성의 시대였다. 그의 고전 문학적 소양은 매우 탄탄했고, 시는 그의 소설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현대 무술의 틀에서 완전히 벗어나지는 못했다.
1950년대 중후반 진용의 등장.
진용은 서양의 문학적 기법과 영화적 기법을 도입하여 이를 결합시켰고, 홍콩과 대만의 정치적 억압 시대에 무협소설은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그리고 무협소설을 문학과 예술의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진용과 동시에 홍콩에서는 진펑, 장멍환, 모송팅, 풍우러주, 고풍, 시총 등 무술을 쓰는 사람들도 있었다. 예술 소설. 그러나 진용의 산은 너무 높고, 그 세대의 무협소설 작가들은 불행하다.
1970년대 초 진용이 종이에 펜을 대고 나서 홍콩 무협 소설은 백 가지 사상이 다투고 백 가지 꽃이 피어나는 모습을 보였다.
대만의 무술은 홍콩의 무술과 다르다. 진과 양의 같은 시기에 사마령, 워룽성, 두구홍, 진칭운 등 수십 명의 전문 무술가들이 있었다. 샤오이. Sima Ling은 당시 가장 큰 영향력을 가졌습니다. 박식하고 재능이 있는 그는 감정, 욕망, 재치에 관한 글을 쓰는 데 능숙합니다.
대만 무술을 글로벌 중국 커뮤니티에 제대로 알린 사람은 구롱이었다. 대만의 무협소설계에서 쓸 수 있는 이름. 대만 무협소설계에서 진과 양과 맞먹을 수 있는 인물이다. 구롱은 1960년대 초부터 무협소설을 쓰기 시작했으며, 1965년부터 1967년까지 그의 창작 중기인 『무술사』, 『두 개의 자존심』 등 중요한 작품을 완성했다. 인기 있는.
1970년대 중후반부터 1980년대까지 원루이안은 홍콩 '무술 춘추'에 데뷔 소설 '추격'('4대 명포수' 이야기 중 하나)을 출간했다. 1970년에 "Wen Liangyu"라는 필명으로 그는 겨우 16세였습니다. 비록 그의 글쓰기 능력은 매우 유치하지만 그의 상상력은 풍부하고 이미 그의 잠재력을 보았습니다. 그의 초기 작품은 고룡의 흔적을 엿볼 수 있는 '사명포수' 시리즈, '중국의 신기한 영웅' 시리즈 등 고룡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
그러나 1987년부터 Wen Ruian은 자신을 '모더니스트'라고 여겼습니다. 이후 무협소설 창작은 쇠퇴기에 접어들었고, 1990년대 초 홍콩의 황이(Huang Yi)가 <대검사>를 시작으로 무협소설, 즉 SF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다나카 요시키의 흔적이 뚜렷이 남아 있었다. 그가 진정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형성한 것은 "쉰친지(Xun Qin Ji)"가 되어서야 비로소 환상 무협 소설의 시대를 열었습니다.
2000년 이후 인터넷 작가들이 대거 등장해 무술 창작에 종사하게 된 것은 좋은 일이기도 하고 나쁜 일이기도 하다. 독자. 그러나 대부분의 온라인 소설은 연재되어 제때에 제출해야 한다는 점과 온라인 작가의 비가시성과 무작위성으로 인해 내시 작품이 많이 등장하게 되었다. 홈페이지 폐쇄 등의 이유로 연재가 중단된 작가도 있습니다. 현대무협소설은 이상주의적이고 낭만적인 요소가 덜한 종이 위의 무협의 새로운 무대이다.
바이두 백과사전--구롱
바이두 백과사전--량위성
바이두 백과사전--황이
바이두 백과사전-- 원루이안
바이두 백과사전--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