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양마생서 보내기' 독후감은 송영의' 동양마생서 보내기' 를 다시 읽고, 한때 본 많은 유명 학사들이 학식한 과정을 떠올렸는데, 그 중 이치는 오늘도 우리에게 깨우침이 있다. "동양마생서 보내기" 는 굳은 얼굴로 설교하는 것도 아니고, 아첨하기 위해 아첨하는 말도 아니고, 시폐를 겨냥해 열심히 공부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자신을' 배움의 어려움' 으로, 스승의 어려움을 추구하며, 먼저 환경의 악으로 그 견고함을 두드러지게 하고, 뒤이어' 엽연 신인' 의 부잣집 자제를 대조하여 그 독보적 즐거움을 대조하는 것, 이 때문에 객관적인 조건의 고달픔, 집념 추구, 겸허한 가르침을 추구하지 않고서야 그는 비로소 군서를 두루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음식, 생활, 책, 스승의 네 가지 측면에서 오늘날의 태생의 학습생활을 비교하다. 태생들은 식량과 의복이 없는 환자, 신선한 음식, 음식, 음식, 음식, 음식, 음식, 음식, 음식, 음식, 고당 빌딩, 군서 필집, 사단 좌우, 자신이 그해에' 얼어붙은 고통',' 뛰어다니는 노동',' 구하면 안 된다' 는 고생이 있었던 것과는 달리 조건은 좋았지만,' 공업에는 미정이 있고 덕에는 안 된다' 는 사람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작가는 충분히 대조한 기초 위에서 그 이치가 두드러졌다. "비천질의 비굴함이 아니라면, 마음이 남보다 특별하지 않으니, 어찌 남의 잘못이 아니겠는가!" " 동몽시대부터 이야기, 우화, 동화, 교과서, 심지어 TV 프로그램까지 우리가 접하는 모든 문화 전달체는 학습의 중요성과 어떻게 공부하는지 지칠 줄 모른다. 제갈량의' 계명자서' 에 나오는 명구는 모두 알고 있다. "부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수련하고 검소하여 덕을 기르고, 비 계류에는 명지가 없고, 고요하지 않으면 멀어진다." " 다음 문장은 이 "계류", "고요함" 의 근본 원천이다. "남편도 조용히 배워야 한다. 배워야만 배워야 한다. 배우지 않으면 재능이 없고, 뜻이 없으면 배울 수 없다." " 한 마디로. 어려서부터 배우기를 좋아하고,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팬 Zhongyan \ "두 살 과 독방, 가난한 집 은 의지할 곳이 없다. 천하를 자신의 임무로 삼고, 분발하고 열심히 공부하거나, 밤중에 나태해지거나, 툭하면 물과 볼면을 쓰는 큰 뜻이 거의 없다. 음식은 주지 않고, 죽을 먹고 읽는다. " 구양수는 "네 살 때 외롭고, 집이 가난하여 자금이 없다. 태부인은 그림을 그리며, 서자를 가르친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옛 사람의 편장을 많이 낭송하다. 그리고 약간 길지만, 집에는 책을 읽지 않고, 연의 리스 사람들이 빌려서 읽거나, 따라서 베껴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주야로 침식을 잊고 독서만 하는 것이 급선무다. " 왕 mian 7 ~ 8 살 때, "승려사에 따라 거주하다. 밤에 잠입하여 부처님의 무릎 위에 앉아, 장등등을 비추고 읽는 정책을 집행하고, 랑야다단 () 을 읽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불상에는 흙이 많고, 흉악하고, 무서운, 면류관, 어린아이들이, 모르는 듯 고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착벽차용, 반딧불 비설, 머리 현수막, 송곳 가시주 등의 이야기도 모두 적고 부지런히 공부하는 전범이다. 나이가 많고 부지런히 공부하고 지칠 줄 모르는 사람도 있다. 장 jiucheng 는 hengpu 에 강등 되었다, "그의 침실에는 짧은 창이 있다, 매일 무지 시원한 집행 서 창 아래, 명확 하 고 읽기, 14 년 인 경우." " 그래서 "창문 아래 돌 위에, 두 배의 칙칙한 흔적이 아직 남아 있다." 마르크스 동지와 견줄 만하다. 양 () 이 낙양 () 에 가서 정이씨 () 를 찾아갔을 때, "4 년을 덮는다", 유켄 () 은 "정문 () 이 눈 ()" 을 세우고, 자기가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천고의 좋은 말도 만들었다. 루몽은 "사별삼일, 눈짓을 해도", 손권조차도 그를 짱 "이재략, 비복오하 아몬" 이라고 했다. 스승은 "젊었을 때 공부하는 것을 좋아했다" 며 "떠오르는 태양과 같다" 고 말했다. 중년에는 정오 태양처럼 공부하는 것을 좋아한다. 만년에 공부하는 것을 좋아해서 촛불을 켜는 것처럼 밝다. 동우 독서가' 삼여' 를 이용하는 시간,' 겨울철 나이, 밤, 비 오는 사람' 은' 백 번 읽기, 그 의로움' 을 분명히 제시했다. 그들은 모두 이론적으로 학습의 참뜻을 요약했다-근면. 부지런하게 배우기만 하면 객관적인 조건이 어떻든 간에, 모두 성취할 것이다. 항재문집' 근훈편은 이렇게 썼다. "치생의 길은 아직 부지런하지 않다. 따라서 소자운: "하루의 계책은 아침, 한 살 계책은 봄, 일생의 계책은 근면에 있다." 말은 가깝지만 취지는 멀다! 우 거룩한, 그리고 동정 인치 음; 타오 칸 시안 (西安), 그리고 사이 분 음, 그리고 상태 성 그렇지 않은 경우 평화? \ "장학금 도 마찬가지입니다. < P > 9 학년 제 1 권 제 4 단원 작문:' 동양마생서 보내기' 독후감 동양마생, 나는 너보다 운이 좋다! 송영이 말했듯이, 너의 독서 조건은 그보다 훨씬 우월할지도 모르지만, 나는 오히려 그중에서 약간의 슬픔을 맛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너와 독서의 조건을 비교하고 싶지는 않지만, 다른 것을 비교하고 싶다. 독서의 목적에서 나는 너보다 운이 좋다. 당신의 목적은 분명합니다. 수천 년 동안 독서인은 모두 "성문무술을 배우고, 물건을 제왕가를 팔다" 며, 가는 것은 영원히 과거 벼슬길이다. "삼자경" 을 치켜세우는 날부터 너는 봉건과거제의 희생양이 될 운명이다. "아니오" 라고 말하지 마라, 너의 선생님도 자신이 "천자의 빛, 공주의 뒤를 잇는다" 고 흥미진진하게 말하지 않았니? 정말 자신의 혈육을 씹어' 신선하다' 라고 할 수 있다. 나는 너보다 운이 좋다! 나의 학습 목적은 처음엔 간단했다. 책을 읽기 위해 책을 읽었고, 점차 나는 독서가 개인의 성재이자 국가 민족의 창성을 위한 것임을 깨달았다. 독서는 개인의' 충전' 을 위한 것이고, 더욱이 민족 숲의 무성을 위한 것이다! 나는' 과거' 의 인터넷에 곤두박질쳐서 헤어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지식의 긴 하늘에서 생명을 날려야 한다! 독서의 범위에서 나도 너보다 운이 좋다. 너는' 사서오경',' 공맹의 길' 외에 다른 것도 섭렵할 수 있니? 머리에 너의' 독서 목적' 을 끼고 주문을 걸고,' 책 속에는 황금집이 있고, 책 속에는 얼굴이 옥과 같다' 는 허망한 꿈만 꾸릴 수 밖에 없다. 슬프다! 너는 천문지리도 모르고, 광물 자원도 모르고, 수리화학도 듣지 않고, 외국어 마르크스 레닌도 모른다. 나는 그렇지 않다! 나는' 중서, 문리호환' 을 배울 수 있다. 나는 서산에 오르고, 인터넷 바다를 여행하고, 국문을 드나들고,' 왜' 를 해석하는 즐거움을 충분히 누릴 수 있다. 왜냐하면 나는 네가 따라잡을 수 없는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다시 교육합시다. 저는 당신보다 더 운이 좋습니다. 너는 머리 매달린 들보 송곳 가시에 탄복할 수밖에 없고, 반딧불이에 눈을 비추려고 노력하는데, 얼마나 고생을 배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스승의 존엄에 직면하여, 너는 손을 얹고 서 있을 수밖에 없고, 대기가 감히 나오지 못하는데, 의리가 어찌 호소할 수 있겠는가? 너의 송영 사단장도 여전히' 깊은 산 거곡' 을 걷고,' 가난한 겨울 강풍' 에 임하고, 두꺼운 눈을 밟고, 발살을 찢는데, 너는 감히 태만하고 즐거워할 수 있니? 나는 그렇지 않다! 나도 힘들지만 매우 재미있다. 소반 교육은 즐겁게 가르치고,' 발전교육' 을 받고, 교사와 학생은 가족처럼 친하고, 동창정은 손발과 같고, 수업은 이름을 부르는데, 얼마나 다정한가. 수업이 끝나고 오락을 하니, 어찌 콜라가 되겠는가. 학성 이후의 운명에 대해 말하자면, 여전히 나의 행운이다. 당신의 사단장 송영노씨, 마지막에도 명리의 사관이 아니지만, 실은 하급되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승, 스승, 스승, 스승, 스승) 그리고 당신은 많은 시를 읽었지만, 문인 학사의 한 장면을 봉하는 비극을 잊어버렸습니다. 사부공 고왕 질투, 문종이 오신의 첫 번째 신분을 소멸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불행하게도, Huaiyin 생활, 빈 무술 이름을 떠났다. 어제의 만리장성, 오늘의 한 가닥의 영혼. 정말 고독한 등불이 한야청인데, 심혈을 기울여 허명을 바꾸는데, 왜 천 년 동안 웃음거리를 남겨야 하는가? 그러나 나는 응시 운명을 피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12 년 이상 부지런히 글을 읽었지만, 나는 반드시' 절당' 에 들어갈 필요는 없고,' 제왕' 을 팔 필요도 없다. 하물며 해본이 멀리 떨어져 있고, 하늘이 넓어서, 나는' 물고기 점프',' 새비' 를 할 수 있다. 엄마 sheng 아 엄마 sheng, 당신은 이름으로 살고, 너무 피곤; 나는 나 자신을 위해 산다, 특히 달콤하다! 사실, 가장 큰 차이점은: 당신은 여전히 희미 한 거 야, 난 이미 분명 해요. 그래서, 나는 너보다 운이 좋다! < P >' 동양마생서 보내기' 독후감 < P > 송영의' 동양마생서 보내기' 를 다시 읽다. 한때 본 많은 유명 학사들이 학식한 과정을 떠올렸는데, 그 중 이치는 오늘도 우리에게 큰 깨우침이 된다. < P >' 동양마생서 보내기' 는 굳은 얼굴 설교가 아니다 먼저 환경의 악랄함으로 그 고충을 두드러지게 하고, 뒤이어' 엽연신인' 의 부잣집 자제를 대조하여 그 독보적 즐거움을 누리고, 이 때문에 객관적인 조건의 고달픔, 집착 추구, 겸허한 가르침을 구하면, 그는 비로소' 군서' 를 두루 구경할 수 있고, 군자, 천자의 옆, 온 세상에 열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당 빌딩, 군서 필집, 사단 좌우, 자신이 그해에' 추위와 낙담의 고통',' 뛰어다니는 노동',' 구하면 안 된다' 는 고생과는 달리, 조건은 좋았지만,' 업종이 좋지 않다, 덕이 안 된다' 는 사람이 있었다. 작가는 충분히 대조하는 기초 위에 있다 < P > 동몽시대부터 이야기, 우화, 동화, 교과서, 심지어 TV 프로그램, 우리가 접하는 모든 문화 전달체들은 학습의 중요성과 어떻게 공부하는지를 지칠 줄 모른다. 제갈량의' 계명서' 에 나오는 명문: "부군자의 여행, 조용히 수련으로 비학은 광재로 할 수 없고, 비뜻은 배울 수 없다. "한 마디로. < P > 어린 시절부터 배우기를 좋아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범중연" 두 살 때 외롭고, 집이 가난하고 의지할 데가 없다. 큰 뜻이 거의 없다. 천하를 자신의 임무로 삼고, 분발하고 열심히 공부하거나, 밤중에 나태하고, 툭하면 물을 사용한다 음식은 주지 않고, 죽을 먹고 읽는다. "구양수" 는 네 살 때 외롭고, 집은 가난해서 자금이 없다. 태부인은 그림을 그리며 서자를 가르쳤다 만약 모른다면. "그리고 착벽차용, 반딧불 비설, 머리 현수막, 송곳 가시주 등 이야기는 모두 적고 근면한 학문의 전범이다. < P > 그리고 나이가 많고 근면하며 지칠 줄 모른다. 장구성은 횡포에 강등되었다." 그의 침실에는 짧은 창문이 있고, 매일 서립을 집행하는 것이 서바이다. "4 년 동안", 유켄 "쳉 문 눈", 뿐만 아니라 자신의 학문 및 연구 도움이 매우 뿐만 아니라, 또한 천고의 좋은 이야기 를 만들었습니다. 루몽 "스비 3 일, 심지어 눈을 긁어 치료", 심지어 손권도 그를 짱 "오늘 재략, 비 복우 하 아몬". < 중년에는 정오 태양처럼 공부하는 것을 좋아한다. 만년에 공부하는 것을 좋아해서 촛불을 켜는 것처럼 밝다. "동우 독서는' 삼여' 의 시간을 이용한다." "겨울자, 밤자, 밤일, 장마자", "독서백 번, 그 의로움" 을 분명하게 제시했다. 그들은 모두 이론적으로 학습의 참뜻을 요약했다. 한때 본 많은 유명 학사들이 학식있는 과정을 떠올렸는데, 그 중 이치는 오늘도 우리에게 매우 깨우침이 있다. < P >' 동양마생서 보내기' 는 굳은 얼굴로 설교하는 것도 아니고, 아첨하기 위해 아첨하는 말도 아니고, 시폐를 겨냥해 부지런히 공부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자신을 서술하는 것은 공부의 난이다 뒤이어' 엽연 신인' 의 부잣집 자제를 대비로 독보적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이 때문에 객관적인 조건의 고달픈 노력, 집착추구, 겸허한 가르침을 청함으로써 그는 비로소 군서' 를 두루 볼 수 있고, 군자' 에 나열되어 있고, 천자 쪽에 살고, 사해는 그 성을 부른다. 다시 먹고, 먹고, 먹고, 먹고, 먹고, 먹고, 먹고, 먹고, 먹고, 먹고, 먹고 고당 빌딩, 군서 필집, 사단 좌우, 자신이 그해에' 추위와 낙담의 고통',' 뛰어다니는 노동',' 구하면 안 된다' 는 고생과는 달리, 조건은 좋았지만,' 업종이 좋지 않다, 덕이 안 된다' 는 사람이 있었다. 작가는 충분히 대조하는 기초 위에 있다 < P > 동몽시대부터 이야기, 우화, 동화, 교과서, 심지어 TV 프로그램, 우리가 접하는 모든 문화 전달체들은 학습의 중요성과 어떻게 공부하는지를 지칠 줄 모른다. 제갈량의' 계명서' 에 나오는 명문: "부군자의 여행, 조용히 수련으로 비학은 광재로 할 수 없고, 비뜻은 배울 수 없다. "한 마디로. < P > 어린 시절부터 배우기를 좋아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범중연" 두 살 때 외롭고, 집이 가난하고 의지할 데가 없다. 큰 뜻이 거의 없다. 천하를 자신의 임무로 삼고, 분발하고 열심히 공부하거나, 밤중에 나태하고, 툭하면 물을 사용한다 음식은 주지 않고, 죽을 먹고 읽는다. "구양수" 는 네 살 때 외롭고, 집은 가난해서 자금이 없다. 태부인은 그림을 그리며 서자를 가르쳤다 만약 모른다면. "그리고 착벽차용, 반딧불 비설, 머리 현수막, 송곳 가시주 등 이야기는 모두 적고 근면한 학문의 전범이다. < P > 그리고 나이가 많고 근면하며 지칠 줄 모른다. 장구성은 횡포에 강등되었다." 그의 침실에는 짧은 창문이 있고, 매일 서립을 집행하는 것이 서바이다. "4 년 동안", 유켄 "쳉 문 눈", 뿐만 아니라 자신의 학문 및 연구 도움이 매우 뿐만 아니라, 또한 천고의 좋은 이야기 를 만들었습니다. 루몽 "스비 3 일, 심지어 눈을 긁어 치료", 심지어 손권도 그를 짱 "오늘 재략, 비 복우 하 아몬". < 중년에는 정오 태양처럼 공부하는 것을 좋아한다. 만년에 공부하는 것을 좋아해서 촛불을 켜는 것처럼 밝다. "동우 독서는' 삼여' 의 시간을 이용한다." "겨울자, 밤자, 밤일, 장마자", "독서백 번, 그 의로움" 을 분명하게 제시했다. 그들은 모두 이론적으로 학습의 참뜻을 요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