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회사가 중국에 온 것은 16 세기 후반, 즉 명중엽 이후부터 시작되었다. 그들은 문화가 오래되고 경제력도 약하지 않은 동양대국에서 종교를 통해 중국을 좌우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근대의 과학기술을 발판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예수회가 쓴 각종 선교록에는 명확한 자백이 있다. 당시 우리나라에서 선교가 비교적 유명하고 과학적 지식을 가진 예수회사로는 리마동 (이탈리아인, 1582 년 중국, 임 회장), 탕약망 (독일인, 1622 년 중국) 등이 있었다 그들이 선교 목적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전인의 과학 기술 지식은 주로 천문학, 수학, 지학, 물리학, 화기 등이다.
천문학에서는 먼저 리마동이 일월식에 관한 원리를 소개했고, 칠요와 지구의 부피 비교, 서방에서 측정한 별, 천문기기 제조 등을 소개했으며, 그는' 혼개통헌도설',' 경천경',' 건곤체의 의미' 등을 저술했다. 1605 년, 리마동이 우리나라의 상황에 대해 어느 정도 알게 된 후, 로마 교회에 조언해 주었고, 천문학자를 중국에 보내어 역법 개혁에 종사하게 하여 그들의 선교 사업을 더욱 전개할 수 있게 해 달라고 요청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후 중국에 온 사람은 역시 천문학을 아는 예수회가 적지 않았다.
명대 역법은 줄곧 대통력 (실제 원대의 시력) 과 회력을 사용했는데, 시간이 오래되어 오차가 크다. 만력38 년 11 월 (1610 년 12 월) 의 일식, 침천감도 예측할 수 없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조직 번역을 제안하여 서법을 소개하였다. 당시에는 이미 달력 변경 요구가 있었지만 실현되지 않았다. 숭정은 2 년 5 월 (1629 년 6 월), 칭천감청이 보고한 일식이 다시 한 번 실험했지만 서광계 서법이 일식을 예측하는 것은 상당히 정확하다. 이런 식으로 쑤 Guangqi 는 달력 개정 작업을 주재하도록 임명되었습니다. 서광계 용화민 초빙 (1559? (1654 년, 이탈리아인, 1597 년 중국) 예수회가 천문학 서적을 컴파일한 결과' 숭진력서' 의 완성에 반영되었다. 숭정역서' 가 완성되자 수구파의 반대와 명실의 쇠로 새 역법은 사실상 시행되지 않았다.
서양 수학의 도입은 주로 유클리드 기하학, 산수펜 알고리즘, 대수, 삼각학 등이다. 리마동 통역, 서광계 필설의' 기하학 원본' 은 선교사가 중국에 와서 번역한 최초의 과학 저작으로, 디본은 리마동의 선생님, 독일 수학자 클라비스의 주석본, 전서 ***15 권을 사용한다. 리마동이 처음 6 권을 번역했을 때, 그들은 이미 수학으로 마음을 사로잡는 목적을 달성했다고 생각하여 서광계가 모두 번역하기를 바라는 요구를 들어주지 않았다. 예수회가 과학을 가르치려는 의도에 대해 다시 한 번 좋은 대답을 했다. 그럼에도' 기하학 원본' 이 도입되면서 우리나라 수학계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서양 필산을 소개하는 저서' 동문계산지' 는 리마동과 이지조가 합작하여 컴파일한 것으로 우리나라 산수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청대 학자들은 이 책의 내용을 중시하고 개선하였으며, 필산의 응용은 점점 보편화되고 있다. 또한' 원용비교의 의미' 와' 측량법의 의미' 등이 있는데, 전자는 그래픽 관계를 비교하는 기하학이고, 후자는 육지 측량에 관한 저작이다.
계산 도구에 관해서는, 우리나라에 들어온 것은 주로 네이푸르의 계산과 갈릴레오의 비례 규칙이다.
세계지도는 리마동이 우리나라 선교에 들어갔을 때 전해졌다. 마카오에서 조경까지, 그는 5 대 대륙이 그려진 서문세계지도에 근거하여 원도가 더 크고 한문으로 주석을 단 세계지도를 만들었는데, 이 그림은 영남서지찰사 부사 왕반씨가 인쇄하여 귀인을 증정했다. 이 그림은 이후 남창 남경 베이징에서 여러 차례 다시 그리고 개정한 바 있으며, 판판이나 상석의 최소 8 종, 모양 또는 타원형이거나 동서양반구로 나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남경, 베이징, 베이징, 베이징, 난징, 난징, 난징, 난징 그중 1602 년 발간된' 쿤유 만국전도' 가 가장 완벽하다. 중국인의 심리에 영합하기 위해, 이 타원형의 세계지도에서 특별히 남북아메리카를 아시아 동쪽에 그려서 중국의 위치가 지도 중부에 있게 했다.
리마우동은 수리가 능숙하여 우리나라에서 이미 각지의 위도와 경도의 측정에 주의를 기울였다. 그는 베이징, 난징, 항주, 광저우, 서안 등의 위도와 경도가 상당히 정확하여 새로운 그림을 순조롭게 편성할 수 있다. 세계지도를 다시 그릴 때, 서구의 위도 지도법, 5 대 대륙 (아시아, 유로파, 레아, 아프리카, 남북아멜리카, 메르바왁스 가이드 극) 에 대한 지식, 지구와 5 대 (열대, 남북온대, 남북한대) 의 구분 등을 중국에 도입했다. 이것은 사대부 계층에서 큰 진동을 일으켰지만, 완전히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아시아, 유럽, 대서양, 지중해, 로마, 쿠바, 캐나다, 지구, 북극권, 남북극권, 적도 등으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서양 광학 지식의 도입은 탕약망의' 원경설' 에서 시작되었다. 이 책은 망원경의 용법, 제법, 원리를 소개했다. 물에서의 빛의 굴절 현상, 볼록렌즈를 통해 증폭물 이미지 등에 대한 해석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