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도 처음으로 가을이 왔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는 것은 푸르른 하늘 속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을명언) 너는 기러기 무리와 함께 도착하여 쟁기질한 흙 위에서 즐겁게 노래를 불렀다. 네가 낫을 벼이삭처럼 구부릴 때 기러기 행렬이 너에게 다음 약속이라는 신호를 보냈다. 가을은 다음 봄을 파종하는 의식이다.
아마도 가을이 왔다는 것을 처음으로 일깨워 준 것은 빨랫줄에 바람에 떨어진 치마 한 벌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을명언) 예쁜 치마가 너의 꽃 시즌을 장식했다. 너의 단발머리가 성숙한 땋은 머리띠로 자랐을 때, 바람은 조용히 네가 말리는 추억을 날려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을은 접을 준비가 된 여름이다.
아마도 처음으로 너에게 가을이 왔다는 것을 일깨워 준 것은 어머니의 눈에는 그 관심의 부드러움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먼 곳으로 가서 녹색의 고향에 작별을 고하고, 광활한 눈밭을 찾고, 어머니의 눈빛은 따뜻한 스웨터로 짜여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가을은 겨울 여행을 가는 대합실입니다.
아마도, 처음으로 너에게 가을이 왔다는 것을 일깨워 준 것은 가슴속에 용솟음치는 여러 가지 시적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을명언) 모든 희망은 여기서 수확되고, 모든 기대는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대자연과 사람의 마음이 모두 색채로 가득 찬 계절이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가을은 가을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의 서정시이다.
운필을 쓸 때, 누르는 것, 꺾이는 것, 꼬이는 것, 모두 감각의 묘함을 느낄 수 있는 반면, 나는 늘 능공으로 기세를 취하는데, 그것은 다방면으로 넓고 간결하고 고요한 영을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폭의 성공적인 작품은 필법, 묵법, 장법이 없어서는 안 된다. 어떤 글자들은 보기만 해도 예쁘지 않지만, 전체와의 관계만 융화하면 된다.
당대 서예는 현대인의 언어가 있어야 하고, 우리는 작품의 전통을 중시하면서 반드시 현대 전시장의 수요에 적응해야 한다.
원대의 조맹은 "매듭은 시전으로 전해진다" 고 말했고, 당대 왕옥은 "서예사 한 편이 어떤 의미에서 한 글자 구조의 변형사" 라고 말했다. 이 사람을 알 수 있다면, 과반수를 생각할 때.
모두가 서예 기법을 익히면 가장 중요한 예술경쟁력은 글자의 변형 처리 (미적 창조력이 있는지 확인) 와 격조 향상에 달려 있다. (서외공과 재능이 있는지 보자. )
오관중의 그림은 동양적 사유로 서양화를 그리는데, 그 강력한 조형능력과 고도의 개괄적 사실능력과 형식상의 탐구는 의미가 있지만, 그는' 필묵이 0 과 같다' 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필묵, 필묵, 필묵, 필묵, 필묵, 필묵)
서예를 하려면 하늘의 마음에 담겨야 하고, 어떤 펜을 쓰지 말고, 어떤 방법으로 쓰면 된다. 느낌과 예술품을 쓸 수만 있다면 된다. 펜을 쓰는 방법은 다양하다. 어떤 센터도, 사이드윙크도 하지 마라. 알면 된다. 어떤 사람들은 평생 글자를 쓰고, 다른 3 분의 2 는 어떻게 쓰는지 모른다. 너는 그가 서예가라고 말할 수 있니?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 작품에서 필법, 묵법, 장법은 도대체 어떤 관계일까? 어떤 사람들은 필법이 핵심이고, 묵법은 영혼이며, 장법은 전략이며 통솔자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서예 작품을 창작할 때, 운필, 잉크, 결자는 모두 장법에 복종해야 하며, 장법의 단속하에 극치를 얻을 수 있어야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이론상 장법은 독자적인 체계이다. 그러나 운필의 힘, 기세, 리듬, 먹색의 농도, 조울함, 운율, 매듭의 모양, 변화, 의경 등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즉, 장법은 고립되어 있지 않고, 글자와 필법, 묵법과 자법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홍일대사들 사이에서 매우 통속적인 언어로 서예의 많은 요소들 사이의 관계를 언급하며, 심지어 100% 를 치는 방법으로 이 관계를 설명하기도 한다. 그는 한 글자의 우열을 따져 볼 때 주의해야 할 네 가지 요소는 "장법 50 점, 결자 35 점, 먹색 5 점, 도장 10 점" 이라고 말했다. 보통 사람들은 모든 글자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왜 장법이 오히려 점수를 가장 많이 차지합니까? 장법이 중요하고 점수가 많은 이유는 예술적으로 이른바 3 원칙, 즉 통일, 2 변화, 3 조화가 있기 때문이다.
이 세 가지가 바로 장법의 관심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우선 서체, 폭이 다르기 때문에 장법이 변하는 방식과 정도가 다르다는 것을 설명해야 한다. 전서, 예서, 해서체는 주로 정사각형에서 변화를 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변화의 정도는 비교적 평화롭고 장법은 대부분 엄밀한 자세를 취하고 있다. 행서와 초서의 장법 변화는 매우 기이하고 기이하며, 심지어 한 폭의 작품이 있으면 한 가지 장법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장법을 아는 것은 창작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장법칙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예술 창작을 하기 어렵다. 따라서 가장 기본적인 법칙을 배우고, 가장 기본적인 필기 형식을 이해하고, 가장 기본적인 예술 법칙을 배우고, 가장 기본적인 장법 이론을 익히는 것은 학습자와 서예 애호가에게 매우 필요하다.
장법의 기본 요구는 흑수백 () 을 알고, 치밀하고, 절을 잘 하고, 득의양양한 자세를 취하고, 서예의 리듬감을 재현하고, 아름다운 즐거움을 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법은 소장법과 대장법으로 나뉜다. 작은 장법은 단어로서는 글자 내 점화와 점화 사이의 구망, 회피, 두께, 고습, 농도, 연루, 방원, 개합, 이적 등의 기법을 포함한다. 대장법은 한 줄, 몇 줄, 혹은 한 폭의 완전한 작품으로, 폭의 본문, 결체, 배열, 금식, 도장 등에 관한 지식과 통칙을 다루고 있다. 이 즈음에 우리는 서예 대장법 문제를 중점적으로 연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