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올해 1 월부터 게임사이트의 정보편집장을 채용하기 시작했고, 5 월까지 300 여 통의 응답편지를 속속 받아 그 중 50 ~ 60 명을 면접했다. 그동안 네 명만이 통과했다.
채용에서, 나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편집 직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을 발견했다. 구직자의 약 60% 가' 게임 취미를 평생사업으로 삼는다' 는 열광적인 마음을 품고 있다. 20% 는 인터넷상의 문자 작업 직업을 갈망하지만 문자 작업은 거의 이해하지 못한다. 또 20% 는 구직심이 절실해서 어떤 일을 보아도 이력서를 함부로 던진다.
한 가지 통례가 있는데, 신청에서 게임에 대한 열광이 커질수록 집착하는 구직자일수록 개인 조건이 나빠진다는 것이다. 무지와 열정 외에 그들은 또 무엇이 남았는가? 오히려 게임에 익숙하지만 탐닉하지 않는 또 다른 플레이어는 게임 이외의 재능을 축적하는 데 상당한 시간을 할애할 수 있고, 게임 공략 외에 더 많은 종류의 정보에 집중할 수 있으며, 편집을 더 잘 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나는 면접관에게 세 가지 질문을 자주 한다:
1. 당신은 이 직업 편집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2. 당신은 게임, 게임 정보 보기, 채팅, 온라인 노래 듣기, 영화 보기 외에 어떤 일을 자주 합니까?
3. 당신은 대학의 3 년이나 4 년 동안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본 전공 과정 외에 또 무엇을 배웠다고 생각합니까?
편집자를 구직 목적으로 하는 모든 신선한 대학생들은 스스로에게 이렇게 자문해 보고, 날카롭게 물어봐야지, 자신에게 어떤 핑계도 찾지 말고, 자신을 쉽게 용서하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다 물어봤는데, 전혀 부끄러움도 없고, 부끄러움도 없는 사람은 대부분 편집용으로 적합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부끄러움, 부끄러움, 부끄러움, 부끄러움, 부끄러움) 자숙함을 느끼는 사람, 특히 이 세 가지 질문에서 얻을 수 있는 사람은 이력서 한 부를 써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관리명언)
나는 편집 잠재력을 가진 사람이 다음과 같은 재능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대부분 만족한다. 그래야 좋은 편집자로 성장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편집자에 대한 나의 요구는 업계에서 가장 가혹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참고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모두 표준에 달한다면, 국내 어떤 게임 사이트에서도 구직하는 것이 경쟁력이 있을 것이다.
필수 품질 편집:
첫째, 정보 전문성
좋은 편집자는 업무와 관련된 지식 분야의 전문가, 적어도 이론 전문가여야 한다. 게임 산업을 예로 들자면, 당신이 코너 편집을 한다면, 이 게임의 정보 전문가여야 합니다. 뉴스 편집자를 하려면 모든 온라인 게임, 모든 공급업체, 운영 및 채널, 모든 업계 동향에 대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당신이 평가 편집자를 한다면, 50 개 이상의 온라인 게임에 대해 객관적이고 심층적인 연구를 해야 하며, 자신의 날카롭고 투철한 분석 관점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어떤 분업의 편집자를 하든 간에 몇 가지 조건은 * * * 통한다. 최소한 3 가지 이상의 온라인 게임에 대한 심도 있는 체험 연구가 있어야 하며, 이들 게임 중 하나를 투입하는 데 4 개월 이상 걸리는 것이 좋다. 1 개, 2 개에만 정통하다. 그것은 충분치 않다. 업무에서 접촉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그런 다음 20 개 이상의 게임을 내려다보는 프레임식으로 이해해야 한다. 내려다보는, 프레임식' 은 이 게임에 1 주일 이상 몰입하고, 어느 정도의 체험을 하며, 이 게임들의 자료, 설정, 시스템을 이해하는 데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게임들의 장점, 단점, 특색, 당신은 모두 비교적 전면적인 장악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록 반드시 세밀한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하면 편집 작업과 관련된 게임에 대해 넓은 정보면에서 가로방향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와서 면접을 보고, 그에게 물었다. 비교적 몰입적으로 얼마나 많은 게임을 했는가? 답: "XX 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입니다. 저는 3 년 동안 놀았습니다." 그는 이 순간 탈락했다.
제가 채용한 것은 종합 편집자입니다. 게임 정보 전문가가 필요하지만, 어떤 게임의 전문가만은 아닙니다. 편집제작 정보는 수십만, 수백만 명의 독자에게 훑어보는 것이 아니라, 단지 당신의 동료들에게 훑어보는 것만이 아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8 가지 게임만 알 수 없고, 그 중 2 ~ 3 개만 좋아하고, 앞으로 몇 배나 되는 네가 싫어하는 게임을 만나게 되면, 너는 어떻게 할 거니, 정신을 차리느냐, 아니면 대강대강대강 할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따라서 좋은 편집자는 지나치게 편애해서는 안 되며, 게임의 흥미가 비교적 넓어서 다양한 종류의 플레이어의 선호도와 생각을 이해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사랑하지 않고, 관심도 없는데, 어떻게 내용의 좋고 나쁨을 알 수 있겠는가.
둘째, 정보 민감성
나는 편집의 자질을' 정보촉각, 정보기술, 미디어자세' 의 세 가지 주요 항목으로 나누었다. 이 중 정보촉각은 선천적인 자질에 더 의존하고, 정보기술과 언론자세는 편집 작업을 시작한 후의 직업자질 양성에 더 의존한다.
편집자는 하루 종일 정보를 다루는 작업이다. 정보를 검색하고, 정보를 잠그고, 정보를 정제하고, 정보를 통합하고, 정보를 발표하고, 하루 종일 정보의 바다에 몰두한다. 다른 사람이 발견할 수 있는 문장, 너도 봤고, 돌아서서 발표했는데, 그건 별다른 희한한 일이 아니다.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는 정보를 찾을 수 있거나, 모두가 찾은 정보를 더 아름다운 수법으로 처리한다면, 이것이 바로' 편집 기술' 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실, 대부분의 양질의 정보는 화석 같은 매장 상태에 있으며, 냄새를 맡을 수 있는 실마리만 드러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편집자는 고고학자처럼 발굴하거나, 생물 종사자처럼 조심스럽게 키우고, 심지어 100 미터 스퍼트의 속도를 내어서 따라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정보의 가치에 대한 예민하고 섬세한 판단은 정보의 민감성이다.
공식 뉴스, 포럼 핫 스티커, 차트 목록, 당신은 안에서 어떤 가치 있는 정보를 보았습니까? 당신은 어떤 수법으로 발굴하고 키우고, 정보의 관건을 평범하고 두터운 딱딱한 껍데기에서 벗겨 독자 앞에서 확대할 수 있습니까? 기계 전재만 아는 웹사이트 편집자는 평범하고 재미없을 운명이다. 진정한 편집작업은 골드러시식 기술작업이며, 대량의 스팸을 수색하고, 발견하고, 정제하고, 수렴하고, 김사를 가공하는 창조적인 작업이다.
훌륭한 편집자는 정보에 대한 광범위한 호기심을 갖추어야 한다. 이것이 기본 조건이다. 더 많이 볼수록 더 많은 귀중한 정보를 포착할 수 있다. 인터넷이 크네요. 무슨 내용이 없나요? 하지만 매일 게임을 하는 것 외에 코너를 보는 것, 오늘 뉴스를 보기 위해 포털로 가장 많이 가거나, 판타지 소설 YY 를 찾기 위해 출발점으로 가는 것은 당신의 지식면과 정보 흥미가 매우 좁다는 것을 증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만약 네가 광범위하게 읽는 흥취와 인내심이 부족하다면, 편집 직업에 있어서 이것은 치명적이다.
자격을 갖춘 편집자는 포털 및 전문 웹 사이트를 포함하여 5 개 이상의 대형 웹 사이트를 자주 방문하는 습관이 있어야 합니다. 단순한 브라우져가 아니라 포럼 참가자로서 기꺼이 참여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검색 엔진에 대한 완고한 의존성을 확립하고, 능숙하고 자주 검색 엔진을 사용하며,' 만사전 바이두' 의 인내심과 호기심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나는 종종 편집자에게 표상으로 보면 편집자의 표면 부분은' 광범위하게 검색, 대량 읽기, 가치 정제, 제목 명중' 이라는 4 부작이라고 말한다. 검색의 기교와 인내, 독서의 양과 효율성, 가치 제련과 제목 명중의 정확도는 모두 편집에 꼭 필요한 자질이다. 깊게 파고, 많이 보고, 예민해야 다른 사람 앞에서 좋은 내용을 찾을 수 있다. 오늘 업데이트 한 내용은 다른 웹 사이트 편집자보다 낫습니다. 클릭 수가 높고 독자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편집의 성취감이 여기에 있습니다.
셋째, 텍스트 전문성
한 가지 오해가 있는데, 편집을 하려면 좋은 문필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많은 작가들이 시험삼아 글을 쓰려고 한다. 2002 년 한 업종 내 초일류 작가가 모 업종 거물잡지에서 해고되어 수습 기간도 통과하지 못한 것이 바로 이런 오해의 실증이다.
둘째, 편집은 개인의 문필에 대한 요구 사항이 없고, 게시할 수 있으면 편집을 할 수 있다는 광범위한 관점이 있다. 이 말은 상당히 허튼소리이다. 물론, 좋은 편집자는 좋은 작가가 아니지만, 글의 검토자로서 편집자는 한어에 대한 판단력이 뛰어나야 한다. 이런 감별능력을 갖춘 사람은 그 자신의 문필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자신을 편집하려면 어떤 유형의 문필이 필요합니까? 내 대답은: "엄격하고, 명확하고, 정확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편집은 정보 제공자가 아니라 정보 게시자입니다. 그렇다고 사이트 편집자가 한 글자도 책을 쓰지 않을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순무 정보의 기술적 처리에도 고명한 문자 기교가 필요하다. 자신의 말을 똑똑히 하거나, 다른 사람이 말을 정리하고, 서술하고, 독자가 이해하고, 맛을 볼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따라서' 서문, 편집자, 결어' 는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편집 문체이다. 멋진 부분은 편집자로서의 문자 표현이 아니지만, 독자들을 더 편리하고, 심도 있고, 문장 한 편을 더 효율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문자를 편집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원문에 과감한 오려내기, 깎기, 중점 표기 등의 문자 기술 처리를 할 수도 있다. 편집자를 하는 데는 글이 엉망일 필요는 없다. 만약 너의 글이 독자의 주의를 방해한다면, 이것은 오히려 어리석은 방법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동시에 편집자에게 더 중요한 것은 문자에 대한 판단력, 감별력, 글은 결국 정보의 전달체다. 마치 분유가 물에 녹는 것과 같다. 어떤 글이 독자가 기꺼이 받아들이는 것입니까? 어떤 글이 또 독자가 흡수하기 어려운 것입니까? 어떤 글이 감화력이 있습니까? 어떤 글이 재미없고, 공허하고, 무미건조한가?
남의 글을 평가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자신의 문자 능력을 정확하게 평가하는 것조차도 어려운 일이다. 결국 중국의 어문 교육은 이렇게 실패하기 때문이다. 내 면접 양식에서 대부분의 대학생들은 자신의 문자 수준을' 중간' 으로 채웠지만, 사실상 면접관의 90% 는 문자 수준이' 유입되지 않는다' 고 적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문필이 상당히 뛰어나다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나는 자주 포럼에 가서 글을 쓴다' 또는' 우리 고등학교 작문 점수가 나쁘지 않다' 는 것이다. 창작을 좋아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고, 500 자 이내의 즉흥적으로' 주요 창작 방식' 으로 붙였다. 따라서 지원자는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자기 검토를 할 것을 제안합니다.
만약 네가 편집자의 직업을 동경한다면, 읽기와 창작의 습관을 갖추어야 한다. 편집에 가장 적합한 연습성 문체는 잡담 수감이다. 서정적 산문이나 심정소설은 편집자에게 큰 의미가 없고 공략심은 전혀 소용이 없다.
매달 컨텐츠를 작성하는 평균 문장 수는 5000 자 이상이어야 하며, 형식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블로그, 포럼 게시, 미디어 투고 등은 모두 가능하지만, 완전하고 열심히 쓴 내용이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너는 2000 자 안팎의 단편 창작에 적응해야 하지만, 1 만 자 이상의 단편을 쉽게 시도하지 마라, 그것은 손이 망가지기 쉽다.
당신의 창작을 촉진하는 가장 큰 원동력은' 감감' 이며, 이는 또한 당신이 부지런히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또한, 문자 소양 자기 향상의 관점에서 볼 때, 편집자에 관심이 있는 친구들은 YY 현묘를 덜 보고 전통적인 의미의 종이문학 독서를 많이 할 것을 제안한다. 매달 구독은 대형 전통 정기 간행물 2 부 이상 (문학류에 국한되지 않음) 을 넘지 않고, 가능한 한 현대문학 저작을 읽고, 3 개월마다 외국 소설 한 편을 읽는다.
넷째, 기타 자질
좋은 편집자가 되려면 다음과 같은 다른 자질도 갖추어야 한다.
1, 인내심과 세심함
나는 어떤 구직자에게도 네가' 인내심과 세심함' 을 할 수 있냐고 물었고, 그는 모두 고개를 끄덕였다. 사실 나는 어떤 좋은 자질이라도 물었고, 그는 모두 함부로 고개를 끄덕였다. 가짜 대공의 유독이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들은 우수한 품질을 나타내는 명사로, 자신이 가지고 있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진정한 구비자는 겨우 11, 2 에 불과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내가 데뷔한 가장 간단한 제목, 한 게임의 화제 검색, 얼마나 많은 페이지 포럼이나 검색 엔진을 인내심을 가지고, 몇 페이지를 넘기면 억누를 수 없는 짜증이 나나요? 먼저 20 페이지를 훑어보고, 각 제목을 자세히 읽고, 페이지당 평균 읽기 내용을 세 편 이상 클릭해 보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20 페이지, 이것은 최소한의 문턱이다. 편집 작업에서 거의 매일 경험합니다.
2, 온라인 소셜
웹사이트의 경쟁은 종종 전문 기술이 아니라 자원이다. 게임 사이트의 경우 이러한 리소스에는 커뮤니티, 저자, 기자, 노조 등이 포함됩니다. 자원을 장악하는 것은 웹 사이트의 브랜드 우세, 역사 축적, 편집도 필요한 교제 수완이다. 교제 능력이 강한 편집자는 더 많은 자원을 더 쉽게 습득할 수 있고, 먼저 더 많은 직접 콘텐츠를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만약 1000 명의 중형 공회가 너에게 원고와 소재만 제공한다면 효과는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3, 상상력, 논리이해능력, 객관정신, 성실성, 책임감, 조리성
이것들은 모두 텅 빈 개념이어서 아무도 자신이 없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열거만 하면 된다. 내가 다년간 관리해 온 경험에 비추어 볼 때, 천부적으로 총명한 사람의 수는 지원자 중 3 분의 1 도 안 되지만, 이런 우수한 자질을 충분히 갖춘 사람은 천부적으로 총명한 사람의 3 분의 1 에 불과하다. 좋은 재료는 구하기 어렵다고 할 수 있다.
능력, 바보라도 올릴 수 있고, 일하는 태도가 여러 해 동안 변하지 않는 사람은 강을 건너는 붕어와 같다. 태도는 보통 한 사람이 일을 하는 방식을 결정하는데, 대부분의 경우 일을 하는 방식이 그 결과를 직접 좌우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믿을 만한 자질을 더 중시하고, 경박한 천재를 포기하는 것을 선호한다. 직장에서의' 태도 결정론' 이란 바로 이런 뜻이다.
이상은 내가 게임 편집자를 지원한 플레이어에 대한 나의 요구이다. 만약 당신이 자신과 이러한 요구들 사이의 차이가 매우 크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단지 운에 맡기고 싶을 뿐이다. 그렇다면, 나는 이번에 너의 운이 결코 좋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한다. (존 F. 케네디, 행운명언)
이 편집 소질에 대한 분석 문장 이 너의 직업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