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경쟁으로 대할 때 더 많은 행복을 가져다주는 걸까요, 아니면 더 많은 고통을 가져다주는 걸까요? 우선, 경쟁은 게임을 하는 것과 다르다는 개념을 이해해야 합니다. 일반인의 관점에서 e스포츠는 일종의 스포츠 경기이다. 그리고 저는 이 두 개념이 서로 교차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이는 스포츠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경쟁적인 스포츠든 캐주얼 게임이든 상관없습니다! 예를 들어, Honor of Kings라는 소프트웨어는 경쟁력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현재 아너 오브 킹스의 일일 평균 플레이 시간은 315시간에 달해 게임치고는 상당히 무서운 수준이다. 이 소프트웨어를 처음 사용한 사람들을 예로 들면,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의 83%가 King을 사용하여 게임을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게이머로서 게임을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관찰해 보면 이 게임의 대다수는 전문가가 아니라 초보자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많은 신인들이 자신의 힘과 명성을 높이기 위해 게임을 계속할 것이라는 점은 사람들을 걱정하게 만들 것입니다.
이미 게임을 하다 보면 공부가 늦어진다고 느끼시나요? 중학교 시절 매일 놀던 동급생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중학교 성적은 매우 나빴지만 매일 세 과목을 낙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에서는 공부를 잘하는 학생은 한 달에 약 8,000개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고, 공부를 잘하지 못하는 학생은 한 번에 약 1,000개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저는 약 2년 동안 대학에 가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2년 동안 그는 3년 내내 공부에 집중했습니다!
시간은 귀중하다. 왕의존경을 오랫동안 하면 시간을 돈으로 여기기 쉽다. 이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에도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예: 왕의 명예도 일부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함). 그러므로 내 생각에 이 게임은 시간 낭비이다(보통 사람에게는 시간이 필요 없다). 동시에 많은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왕의 명예"를 플레이 한 후 모든 게임에서 승리하기 어렵고 "왕의 명예"의 플레이 방법을 모르고 포기하고 싶지 않습니다! 이것은 많은 프로 선수들과 같습니다. 10년 동안 리그에서 뛰고 마침내 프로 무대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게임은 우리에게 많은 행복을 가져다주지만, 이 행복은 오래가지 않습니다. 며칠 동안 게임에 몰입하는 것은 정상적인 일이지만, 그것이 오랫동안 지속되면 악순환에 빠지게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게임을 하다 보면 무의식적으로 어떤 면에서는 변화하게 됩니다. 피부, 헤어스타일, 의상 등! 이것이 계속된다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