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신은 전국 각지에서 각기 다르다. 하남인이 모시는 문신은 삼국시대 촉국의 조운과 마초와 같다. 허베이 사람들이 모시는 문신은 마초, 마다이 형, 허베이 서북은 설인귀와 개수를 모시고 있다. 섬서성 사람들은 손빈과 팡 후안, 황삼태화 양향무를 모시고 있다. 한중 일대에는 대부분 맹량 () 이 붙어 있고, 짱 () 는 이 두 무모한 사나이들이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경북 미운 일대에서 모시는 문신이 부부인 양종보와 무계영이라는 점이다. 다음으로, 널리 전해지고 대다수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문신들을 골라서 일일이 내력 소개를 진행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첫째, 신다라에서 유래
문신의 신앙은 유래가 오래되었고, 문신이 누구였는지 역사적으로 이것에 대한 기록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지금으로부터 가장 먼 문신은 산해경에 기록되어 있다. 책에 따르면 망망한 바다에는 외딴 섬이 하나 있는데, 섬외선경, 복숭아나무가 많은데, 섬에는 큰 복숭아나무가 있는데, 남달리 뻗은 가지가 북동쪽으로 퍼지고, 만귀신의 출입을 겨냥한 문 옆에는 두 명의 수호신이 있는데, 하나는 신차, 하나는 울루라고 하는데, 그들은 얼굴이 흉악하고 또 마을이라고 한다. 두 문신이 대문을 지키면 귀신이 떠오르면 옆 복숭아가지를 꺾고 채찍질을 한다. 그래서 귀신들은 모두 신차, 울루 두 사람을 두려워한다. 신차, 울루 두 사람은 이때부터 미명 원양 () 으로, 그들은 이 능력을 가지고 악귀를 쫓아낼 수 있어, 세상의 존경을 받아 두 사람을 문신이라고 불렀고, 최초의 문신은 실제로 그림이 아니라, 판본으로 조각한 휴머노이드로, 문틀을 문에 올려놓고, 더욱 입체적으로 귀신을 놀라게 하고, 문신을 조각하는 널빤지는 복숭아나무로 만들었다
둘째, 진 Qiong 웨이 치 크리스틴
당대에 이르자 문신의 위치는 진숙보와 위지경덕으로 대체되었다. 사람들은 왜 그들을 종이에 인쇄하여 문신으로 삼을까? 어느 날 당태종이 큰 장군이 그에게 도움을 청하러 오는 꿈을 꾸었다고 한다. 그 장군은 "나는 동해의 용왕이다. 옥제는 나에게 세상에 비를 내리라고 명령했다. 내가 늦게 가서 강물이 마르고 땅이 갈라져서 전국 각지에서 가뭄이 발생했고, 옥제는 화가 나서 사형을 선고했다. 내일 오시에 너의 대신인 위징감에게 참수될 것이다. 그때 네가 방법을 강구할 수 있다면 나는 살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 태종은 용왕에게 동정하여 그의 부탁을 들어주었다. 다음 날 아침, Taizong 웨이 zhenglai 는 아침부터 정오까지, 웨이 Zheng 정말 너무 피곤, 그가 실제로 꿈속에서 참수 를 감내했다는 것을 알고, 그와 함께 체스를 하도록 했다. 그 이후로, 해룡왕의 원혼은 매일 밤 태종을 찾아와, 그의 말이 믿을 수 없다고 불평하고, 밤낮으로 궁외에서 부르짖으며 목숨을 구했다. 태종은 신하들에게 대장인 진숙보가 말했다. "위지경덕과 함께 문밖에서 서서 기다리고 싶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태종이 승낙했다. 그날 밤은 과연 무사했다. Taizong 는 두 개의 하드 견딜 수 없기 때문에, 다음 생활 영리한 손 danqing, 그림 2 는 정말 용모가 될 것입니다, 문에 붙어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한 손은 강철 채찍을 들고, 다른 한 손은 철을 들고 있다. 채찍을 잡는 자는 위지경덕이고, 집행자는 진숙보 즉 진경이다.
셋째, 조운우 사부님
에서북송은 5 대 10 개국 혼전 할거의 국면을 끝내고 인물의 생활이 안정되고 생산도 점차 호전되고, 특히 제지와 인쇄술의 발전으로 문신화가 대량으로 인쇄되어 각지에 보급되었다. "12 월 근세절, 시정은 모두 문신 종욱." 기원 10 세기 중국에서는 민간조각판 인쇄문신화가 이미 보편화되어 많은 노동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음을 설명한다.
이때 북송 () 의 세 번째 황제는 한 쌍의 이 풍마와 소가 서로 맞지 않는 문신의 조합인 조운과 우 () 를 만들었다. 이 두 사람 중 한 명은 삼국 시대의 백마 장군이고, 한 명은 전국시대 참사의 충신이었는데, 도대체 어떻게 함께 모신이 되었는가? 이것은 송대 이야기꾼이 전하는 이야기부터 시작해야 한다.
송신종이 무묘에서 제사 행사를 한 번 거행했다.
이 장관 이 연주, 우 사부님 이 추 의 시체 를 채찍질 했다, 조 윤 은 공공 장소에서 부인 유비 의 주공 을 꾸짖 했다, 이것은 큰 역도, 왕 을 괴롭히는 행위 입니다. 두 사람이 무묘에서 향화 제사를 즐기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송신종은 그들이 이런 잘못을 저질렀지만 한 세대의 영웅이라고 할 수 있다고 곰곰이 생각해 보았다. 절충의 방법으로 두 사람의 동상을 옮겨 무묘 입구에 놓아 제사를 받았다. 이것은 황제가 그들 두 사람을 무묘의 문신으로 봉봉했다고 생각하면서 당시의 여론계에 오도를 초래할 수 있다. 민간에서 잇달아 본받기 시작했기 때문에, 이 두 명의 무관한 고대 영웅은 어깨를 나란히 하여 문신반의 밑바닥으로 들어갔다.
넷째, 네 아들
에서원대 통치자는 몽골족으로 궁려펠트 장부에 거주하며 문신의 풍속을 달지 않고 문신이 그린 글에 대해 이야기하는 자료는 매우 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원대에는 술방이 많은데, 이는 황제가 큰 술꾼이라는 것과 관련이 있다. 술집은 보통 화려한 문신화를 장식하여 술을 탐내는 사람들을 끌어들인다. "진지 편집실 풍속" 은 "주구방, 문수는 네 아들을 많이 그린다: 춘신군, 맹시군, 평원군, 신릉군" 이라고 묘사했다. 붉은 페인트 란 건조 보호 ...... 사이에 또 한종리, 당여동빈을 문액으로 그렸는데 ...... \ "사공자는 춘추전국 귀족들 중 경재중의와 술을 마시며 후대를 즐기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문앞에 붉은 페인트 난간으로 보호했다. 여동빈 성선 이후' 삼취악양루' 는 주선이다. 종리권은 술방에서 여동빈을 만났는데, 어찌 술객이 아니겠는가? 원대가 대부분 건립된 후 국내외 상인들이 경무역자가 무수히 많았는데, 한자를 아는 사람은 매우 적었기 때문에, 거리에서 상인들이 무엇을 팔았는지 알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공자, 여동빈 한종리 등 신선인물로 문수, 문액에서 문신의 소재가 넓고 광고 역할을 하는 개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