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련의 상하 구분법은 다음과 같다.
1, 평평한 방법 구분, 대련의 마지막 글자를 보고, 상련의 마지막은 세 소리와 네 번의 말, 즉 측성이다. 하련의 마지막 글자는 한 소리와 두 번의 말, 즉 평성이다.
2. 게시 방법 구분, 상련은 오른쪽, 하련은 왼쪽에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모두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글을 썼다.
3, 의미 방법 구분, 일반적으로 의미심장한 것을 하련에 두다. 시간관계는 구별되고, 옛날에는 앞에 있는 것은 상련이고, 새로운 때는 뒤에 있는 것은 하련이며, 춘련에는 구현이 있다.
4. 범위 크기 구분: 일반적으로 범위가 작은 것은 상련이고, 범위가 큰 것은 하련이다. 예를 들면 흔히 볼 수 있는' 국가와 국가' 와 같은 단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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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문쌍, 춘지, 춘련, 쌍, 도부, 연련 등으로 일컬어지는 대구문학으로, 말하자면 도부에서 유래한 것이다. 또 다른 근원은 봄스티커로, 고대인들은 입춘일에' 이춘' 이라는 글자를 많이 붙인 뒤 점차 춘련으로 발전하여 중국 노동인민들이 재난을 없애고 상나복을 맞이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했다.
설날마다 도시와 농촌을 불문하고 집집마다 대홍춘련을 선정해 문에 붙여 명절에 축제 분위기를 더해야 한다.
대련은 종이, 천 또는 대나무, 나무, 기둥에 새겨진 대구문이다. 간단명료하고, 대립이 단정하고, 평정조화되고, 글자 수가 같고, 구조가 동일하며, 중국어 언어의 독특한 예술 형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