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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쓰종 친척들의 추억

마쓰종 친척의 추억:

1. 수십 명의 친척이 투옥되었습니다.

마쓰종은 항상 중국으로 돌아가고 싶어 했지만 1980년대에는 지난 몇 차례의 초청에도 불구하고 그는 중국으로 돌아가지 못했습니다. "당시 가장 큰 이유는 나라가 충분히 안정되지 않았고 건강도 좋지 않았기 때문에 보류했습니다." 시콩.

'문화대혁명' 당시 마쓰종은 고문을 견디지 못하고 1967년 친척들의 도움을 받아 홍콩에서 미국으로 도망갔다. Ma Sicong이 중국을 떠난 후 그의 친척 수십 명이 투옥되었습니다. 상하이에 살던 Ma Sicong의 둘째 동생이 건물에서 뛰어내려 사망했습니다. 시어머니와 조카딸, 요리사까지 차례차례 고문을 당해 숨졌다. 이 사건은 너무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Ma Zhiyong은 이 사건에 대해 이야기할 때 여전히 화가 났습니다.

"그가 떠난 후 그의 형제자매들은 격리되어 검사를 받았습니다. 왕모리 부인의 가족은 더욱 나빴고, 두 형제는 모두 체포되어 투옥되었습니다..." 마지용은 30대였고, 그녀는 또한 격리되어 검사를 받았고, 자루밭에서 근무하도록 이동되었으며 1979년까지 원래 부대로 이동되지 않았습니다.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그녀와 중국에 있는 친척들은 마시총의 재활 소식이 TV를 통해 방송될 때까지 마시총과 연락이 두절됐다.

마지용은 마시공이 재활을 받은 후 당시 국내음악협회 회장과 지도자들이 그에게 편지를 보내 축하했다고 전했다. 내가 적에게 항복하고 반역죄를 지었다는 것을 알게 된 편지”라고 편지에서 그는 모두가 아직 살아 있다는 것에 감사를 표하고 “적절한 시기에 중국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1985년 설날 둘째 날, 마시총은 재활 후 자신을 인터뷰하기 위해 중국 본토 최초의 기자를 만났을 때 큰 감격으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19년!

그러나 마시종의 중국 귀국에 '적절한 시기'는 '나타나지' 않았다. 미국 필라델피아 펜실베이니아 병원 수술대에서 중국 음악계의 거장 마쓰총(Ma Sicong)이 세상을 떠났다. 76세.

2. 조카는 중국으로 귀국했을 때 너무 상심해 수술대에서 사망했다고 회상했다.

'반역 및 적에 대한 항복' 혐의가 회복됐다. 그리고 중병을 앓던 사총은 "화살처럼 빨리 마음으로 돌아왔다"

'문화대혁명'으로 강제 미국으로 끌려간 후 반역죄로 유죄판결을 받고 항복했다. 그의 저서 '내가 중국을 떠난 이유'에는 '나는 음악가다. 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삶을 소중히 여기며 적절한 작업 환경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나는 중국인으로서 조국과 인민을 매우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물론 제가 개인적으로 겪은 모든 불행은 현재 중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비극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문화대혁명'은 중국의 지식인들을 말살하고 있었다. 나는 오랫동안 집권하지 못했지만 큰 역할을 해온 많은 당 안팎 인사들과 같은 경험을 갖고 있다.

여름과 가을에 일어난 사건은 나를 완전히 절망에 빠뜨렸고 나와 내 가족은 도망자, 떠도는 '배고픈 유령'이 될 수밖에 없었다. 내 행동에 어떤 의미에서 이상한 점이 있다면 중국에서 도망갔다는 것인데..."

그러나 그는 모든 것을 공개적으로 보고 아무런 비난이나 원한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전혀 후회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너무 생각할 시간도 없이 즐겁게 창작을 하고 계시네요..." 어젯밤 9시, 각종 기념행사로 분주한 마시콩 연구회 부회장이자 마시콩의 조카인 마즈용. 지난 14일 마쓰종 활동에 대해 본 기자와 단독 인터뷰를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삼촌에 대해 이야기할 때 Ma Zhiyong은 추억과 감탄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3. 마사종

'교화' 편지를 받은 후에야 그는 자신의 조카이자 마사종 연구협회 부회장이 '반역죄'로 기소되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 Ma Zhiyong은 Ma Sicong의 유골을 국가로 반환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제 그의 소원이 마침내 이루어졌습니다." 어젯밤 Ma Sicong 연구 협회 부회장 인 Ma Sicong의 사촌 Ma Zhiyong이 ,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중국으로 돌아가는 것은 항상 Ma Sicong의 소원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에는 60세가 넘는 Ma Rulong이 특별히 그의 아버지 Ma Sicong의 유골을 미국에서 중국으로 데려와 묻힐 것입니다. 백운산 기슭에서 "이것은 그를 조국의 산과 강에 더 가깝게 만들 것입니다."

4. 마을 사람들을 위한 바이올린 연주회를 조직합니다.

마지용은 마입니다. Sicong의 사촌이며 광저우에 살고 있습니다.

이 70세 여성은 거실에서 Ma Sicong이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사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Ma Sicong의 다양한 시대 사진을 꺼내 우리에게 하나씩 소개했습니다. 1960년대 광저우, 미국에서의 커플 사진…

마지용은 마쓰총이 중국에서 바이올린을 대중화하고 서양 악기가 민족적인 악기를 연주할 수 있도록 옹호하는 데 전념해 왔다고 말했다. Shanwei 및 기타 장소 광둥성의 작은 마을.

항일전쟁 중 홍콩이 함락되자 마시종은 아내와 학생들을 데리고 고향인 하이펑으로 돌아갔다. 당시 8세밖에 되지 않았던 마즈용은 마시종의 노래를 자주 들을 수 있었다. 지역 주민들의 요청으로 진행된 '바이올린 연주회'. "그는 항상 국민의 시험을 통과하는 음악이 좋은 음악이라고 주장해 왔습니다."

5. "그는 매우 충성스러운 사람입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문화대혁명의 특별한 해 여기서 '우익'은 '암'으로 간주되고, 많은 사람들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그들을 '기피'한다. 그러나 Ma Sicong은 "우파"와 친구가 되는 것을 결코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Ma Zhiyong은 다음과 같이 회상했습니다. 당시 Ma 씨의 여섯 번째 처남인 Ma Guoliang은 '우파'로 분류되어 집에 숨어 한 번도 나가지 않았습니다. "마사종에게는 '그 정도의 힘'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는 마과량의 집에 자주 가서 그와 함께 협주곡을 작곡하고 싶어 열성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과량은 어떻게 그런 열정을 가질 수 있습니까? 그: '돌아가세요. 저와 함께 가지 마세요. 저는 이제 우파입니다.' 마시콩은 항상 큰 소리로 '우익이 왜 그래!'라고 대답하고 그의 창조물에 대해 계속 이야기했습니다.”

중국심포니오케스트라 상임연주자인 샹제파이는 마쓰종을 16년간 따라온 제자이다. Ma Zhiyong은 "문화대혁명 당시 Xiang Zepai의 아버지도 '우파'라는 꼬리표를 달았습니다. '우파'의 아들로서 Xiang Zepai는 다시는 학교에 가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Ma Sicong은 어쩔 수 없이 집에 가서 직접 찾아보세요 - '아빠가 우파면 무슨 상관이냐? 나도 똑같이 가르쳐 줄게!' 화가 나서 샹을 학교로 끌고 갔는데..."

6. 유머러스한 어린애 같은 순수

마지용은 "저희 삼촌은 말을 잘 못하는데, 말을 많이 안 하시는데 굉장히 유머러스하시다"고 기자에게 말했다. Ma Sicong이 재활된 후, 당시 중앙 음악원의 지도자는 그에게 전화를 걸어 "반역죄와 적에 대한 항복" 혐의가 기각되었다는 좋은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 말을 듣고 벌써 70대가 된 마시콩은 기뻐 웃으며 자녀들에게 “내가 '반역죄와 항복'이라는 큰 칭호를 얻게 될 줄은 몰랐다"고 말했다. 안타깝게도 이제는 그가 사라질 때까지 알 수 없습니다.”

그는 유머러스하고 낙관적이며 개방적일 뿐만 아니라 항상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을 유지합니다.” 마쓰총은 나이가 들어서 거의 거울을 보지 않는 미소. 딸이 이유를 묻자 눈을 뜨고 진지하게 "사진 찍으시겠어요? 거울을 보면 나이가 많이 들어보이네요!"라고 진지하게 말했다. 나는 이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7. 위험한 수술 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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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용의 기억 속에 마시총은 평생 조국과 함께했습니다. 그는 1966년 '떠날 수밖에 없었던' 이후에도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멈추지 않았고, 이러한 감정을 작품에 담아냈다. 유명한 노래 중에 “만나면 헤어지기 힘들고, 동풍은 힘이 없고 꽃은 시들고, 봄누에가 죽으면 누에도 죽고, 횃불이 재가 될 때까지 눈물은 마르지 아니하느니라.”라는 명곡이 있습니다. 마쓰종은 고향이 있고 집에 돌아갈 수 없는 슬픈 심정을 고대 시의 명대사를 빌려 표현했다.

1984년, 국가는 마시종의 소위 '반역 및 항복' 사건을 공개적으로 입증했습니다. 1985년 춘절 기간에 바다 건너편 미국에 재활 소식이 전해졌을 때 마쓰종은 기뻐하며 중국에 있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계속 전화를 걸어 '돌아오고 싶은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항상 마음이 안 좋았고, 그 무렵에는 상태가 더욱 악화되어 여행의 어려움을 견디기가 어려웠습니다.

마지용은 기자들에게 마시콩이 수년 동안 심장병을 앓고 있으며 보수적이지만 안전한 약물 치료를 받아왔다고 말했다. 그러나 1986년 마시콩은 평소의 태도를 바꾸어 심장병을 치료하기 위해 수술을 고집했습니다. 수술을 하면 더 빨리 낫고 날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수술에 대해 매우 낙관적이었고 수술대에 가기 전에 아무 설명도 하지 않았습니다. 놀랍게도 수술은 실패했고 마취 주사를 맞을 당시 이미 사망해 있었습니다..."라고 말하자면 , Ma Zhiyong은“그는 정말로 중국으로 돌아가고 싶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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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정보:

Ma Sicong(1912년 5월 7일 - 1987년 5월 20일), 바이올리니스트, 작곡가, 음악 교육자, 광둥성 하이펑 출신.

< p>1912년 5월 7일 태어나 1987년 5월 20일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사망. 1923년 형과 함께 바이올린을 공부하기 위해 프랑스로 건너갔고, 1929년 중국으로 돌아와 상하이에서 독주회를 가졌다. 1930년 다시 프랑스로 건너가 비능펑에게 작곡을 배웠고, 이듬해 중국으로 돌아와 광저우, 난징, 상하이에서 음악교육과 연주, 창작활동을 했다. >

항일전쟁이 시작된 뒤 서남부를 순회하며 애국주의가 그의 작품에 반영됐다.

그는 바이올린의 국유화에 주목했다. 바이올린 독주 "Rondo No. 1"(1937), "내몽고 모음곡"(1937), "Tibetan Sound Poems"(1942), "Pastoral"(1944) 등 민요를 흡수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바이올린 협주곡'(1944), 관현악 '교향곡 1번'(1941), 바리톤 독주 '영생'(1937), '항일전쟁가 20곡' 등이 뮤지컬이다.

이들 작품의 주제는 민요를 소재로 하고 있으며 1946년에는 대만 성립 교향악단을 지휘했고, 1947년부터 1948년까지 광저우에서 강의를 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민주화 운동과 해방 전쟁의 승리에 영감을 받아 조국에 대한 칸타타와 밝은 미래에 대한 염원을 작곡했습니다. 민주주의 칸타타'(1946), '조국 칸타타'(1947), '봄 칸타타'(1948). 1949년 마쓰종은 홍콩을 떠나 중국 해방구로 갔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그는 중앙음악원 원장, 중국음악가협회 부회장 등을 역임하며 강의와 연주 외에 주로 창작 활동을 하였으며, 1966년 11월 현재 그의 주요 작품은 다음과 같다. Qu Yuan'(1953), 관현악 '산과 숲의 노래'(1954), '두 번째 교향곡'(1960), 대규모 성악곡 'Huaihe Cantata'(1956), 일부 민요 개작 및 개작

마시콩은 중국 최초의 바이올리니스트 중 한 명으로, 그의 연주와 작품은 중국 바이올린 경력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1967년부터 Ma Sicong은 해외에서 음악 창작, 교육 및 연주에 참여해 왔습니다.

중국 바이올린 음악 작곡가입니다. 1945년 항일전쟁 승리 이후 대만교향악단 지휘자, 광저우 예술음악부장, 교향악단 교장 등을 역임하며 중국 현대음악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다. 상하이 중국 음악 학교 및 홍콩 중국 음악원 원장.

1950년 이후 중앙 음악원의 초대 총장을 역임했으며 동시에 중국 음악가 협회 및 "음악 창조"의 편집장.

마시콩은 작곡가로서 반세기 이상 바이올린 음악, 교향곡, 협주곡, 칸타타, 실내악, 피아노 음악, 오페라, 무용극, 미술가, 대중가요 등에 참여해 왔다. . 그의 바이올린 작품은 중국 현대음악사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주요 대표작으로는 바이올린 음악 '내몽골 모음곡', '티베트 소리시', '론도 1번', '목가적', '가을 추수춤', '민요', '쌍바이올린' 등이 있다. 협주곡', 교향곡 '숲의 노래', '교향곡 2번', 칸타타 '모국', '봄', 무용극 '일몰', 오페라 '레비야' 등

바이올린 작품 '내몽고 모음곡'은 마시종의 유명한 작품으로 1937년에 작곡됐다. 특히, <향수병>과 <만리장성 너머의 무용>은 국내외에 잘 알려진 뛰어난 중국 바이올린 명작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1954년 관현악곡 '산과 숲의 노래'가 작곡되었다. 절묘한 창작 기술과 독특한 민족 스타일로 인해 마시콩 교향곡의 걸작으로 평가됩니다.

'향수병'과 '론도 1번'은 모두 1937년에 작곡된 곡으로, 둘 다 민요를 소재로 작곡됐다. 중국은 다양한 민족이 있고, 민요가 많은 나라이다. 한족, 만주족, 몽골족, 회족, 티베트족 등의 민족을 막론하고 모두 음악적 소재가 풍부한 민요가 많이 있습니다. 이 두 곡은 내몽고 민요를 소재로 작곡되었습니다.

'향수'는 원래 마쓰종(Ma Sicong)이 작곡한 대규모 관현악곡 '수원 모음곡(Suiyuan Suite)'의 두 번째 악장이었습니다. "수이위안 스위트"는 "수이위안"이 옛 지명이고 나중에 내몽골에 포함되었기 때문에 "내몽고 스위트"라고도 불립니다. 그런데 음악 출판물에서는 이 작품을 '수원 모음곡'이라고 부르기도 해서 나도 그 뜻을 따랐다.

마쓰종은 많은 작품에서 내몽골 민요를 창작 소재로 활용하고 있는데, 이는 대부분의 내몽골 민요가 대담하고 단순하며 심오할 뿐만 아니라 마음을 달래주고 적응하기 쉽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기분의 가소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수이위안 모음곡'의 세 악장은 각각 '서사시', '향수병', '만리장성 너머의 춤'으로 불린다.

마쓰종의 관현악 작품은 바이올린 중심의 작품이기 때문에 모두 바이올린 독주와 피아노 반주로 연주할 수 있다. 이 세 악장 중에서 특히 두 번째 악장이 가장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구소련 교향악단이 중국 작품을 소개할 때는 그 곡을 단독으로 연주했다.

그래서 '진정으로 국제무대에 진출한 중국 최초의 관현악과 바이올린곡'이라 불린다(또한 우리나라 최초의 국제무대 진출 피아노곡은 허루팅의 '양치기소년'이다). 피콜로"). 특히 바이올린 독주로 연주되는 '향수병'이 인기가 많아 오늘날까지도 이 작품(나중의 '만리장성 너머의 춤' 포함)은 거의 독점적으로 바이올린 독주로 연주되고 있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향수노래'의 주제는 '성벽의 경마'라는 짧은 8절로 구성된 민요이다. 이전에 북부 내륙의 가난했던 지역에서는 흙으로 만든 성벽이 넓지 ​​않고 좁았습니다. 말을 타면 앞으로만 갈 수 있고 돌이킬 수 없고 돌아갈 수 없는 것이 바로 고향을 그리워하지만 갈 수 없는 방랑자들의 마음속에 숨어 있는 애절한 마음을 표현한 것입니다. 반품.

단순한 민요의 선율은 그 자체로 아름답다. 저자는 이를 전혀 수정하지 않고 바이올린이 중저음역에서 연주하도록 하였는데, 곧바로 이 단순한 주제를 따르고 스타일이 매우 통일된 여러 가지 발전적인 주제를 작성함으로써 이러한 향수병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개선되고 발전하면서 바이올린이 신나는 두 악절을 연주할 때 마침내 정점에 도달합니다.

이렇게 바이올린은 마침내 다시 고음역에서 민요 주제를 연주해 방랑자의 향수병을 조용하고 연속적인 음악을 사용하여 저음에서 고음으로 상승하는 평행 4도의 연속으로 표현했다. 이 이해할 수 없는 향수를 점점 사라져가는 고음의 배음으로 응축시킨다. 방랑자가 돌아왔나요? 아니요. 그는 결코 돌아올 수 없습니다.

'Rondo No. 1'은 표준 론도 형식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우리나라 바이올린 곡 중 가장 깔끔하게 쓰여진 곡으로, 작가의 진지한 창작 스타일도 엿볼 수 있다. 주제는 거칠고 영웅적인 내몽고 민요 "안녕"에서 따왔으며 매우 독특한 당김음이 특징입니다.

작가의 세심한 가공과 재창조, 여러 하위 주제와 노래하는 느린 속도의 대비 주제가 결합되어 마침내 빠르고 열정적인 훌륭한 작품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무제의 곡임에도 불구하고 음악적 이미지가 뚜렷하고 우리 민족의 저력과 자신감을 잘 반영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동시에 당시 공연 환경을 고려하면 어느 정도 명곡이기도 했다. 1950년대 소련의 바이올린 거장 다비드 오이스트라흐가 연주를 위해 중국을 방문했을 때 일부러 이 작품을 선택했습니다! 따라서 이 작품은 외국 바이올린 명인이 연주한 최초의 중국 바이올린 독주곡이다.

바이두백과사전-마쓰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