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도가 () 와 도교 () 사이에서 얽히게 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도가의 수행법문은 매우 많은데, 다만 마음을 가라앉히고 잡념을 없애야 하는데, 그 쿵푸는 움직임이 있고 조용하다. 예를 들어 태식법, 유도술, 오금극, 태극권 ... 유도술 (기공) 을 연습한다면, 정말 무위의 경지를 할 수 없다면 누군가의 지도가 필요하다. 여기서는 수식법, 청식법 등의 방법만 소개하여 그 원리를 이해하게 한다.
자신의 호흡을 자주 조용히 세어보면 지루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실제로는 매우 유용하다. 이들은 모두 고대인들의 편리한 법문이다. 그림 1 에 따르면 조용한 곳을 찾으면 10 개로 자신의 호흡을 순환시켜 자신을 진정시킬 수 있다. 다음 그림에서는 가로축으로 시간을 나타내고, 세로 축에는 두 개의 병렬 키 항목이 있습니다. 하나는 의식, 즉 우리의 생각입니다. 두 번째는 동작이다. 의식과 동작 행동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만약 국학을 공부하지 않는다면, 심리학 방면의 지식을 봐야 한다. (이것은 대학 전공이다. 이미 더할 나위 없이 복잡해졌다. 흥미가 있는 스스로 생각해 보자.) 그러나 너는 심리학을 공부하면 너는 스스로 배우지 않고 심리학에서 많은 세부적인 실수나 부적절함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공부명언) 심리학은 소위 유물객관의 영향을 너무 많이 받기 때문에 주로 다른 사람을 연구하고 있기 때문에, 여태껏 자신의 체험을 거의 하지 않는다. 그들은 다른 사람을 연구하는 것이 객관적이라고 생각하는데, 그가 다른 사람을 연구할 때 자신이 이미 참여했다는 것을 전혀 모르고, 전혀 자신의 주관적인 요소를 버릴 수 없다! 일반적으로 좁은 과학의 범위 내에서 (좁은 과학이란 무엇이며 국학을 포함하지 않는다. 광의적으로 말하면, 진실한 이치를 반영하는 실천이라면 모두 과학이고, 물론 국학을 포함한다.) 객관성은 그들 자신의 희망찬 생각일 뿐이다.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이 이미 익숙해져 있는 그림 2, 얼마나 많은 잡념이 뒤섞여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실천자는 처음에는 전혀 조용해서는 안 되고, 걸핏하면 딴생각을 한다. 얕은 곳에서 이러한 잡념은 바로 너의 운명을 통제하는 실질이며, 바로 병을 일으키는 배후의 손이다. 어떤 생각은 움직임을 일으킬 수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알아차리지 못하고, 또 어떤 심리학 연구자들은 무의식, 무의식, 무의식으로 해석할 수 없다. 사실 무의식일 뿐, 정말 무지한 것은 아니다. 어떻게 하면 휴식을 취할 수 있을까. 이 그림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마치 공중의 먼지처럼 평소에는 전혀 볼 수 없고, 우리는 매우 깨끗하다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햇빛 아래서 비추면 공기가 각종 크고 작은 알갱이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생각 은 여전히 조용하고 순수한 포인트 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욕망이 오는 것을 두려워, 상관 없습니다, 그것은 조용하고 깨끗하지 않습니다 찾을 수 없습니다. 사심 잡념을 그리워하니, 사람이 어찌 아프지 않을 수 있겠는가, 어떻게 외물에 묶여 죽지 않을 수 있겠는가, 또 어떻게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명언) 이런 쿵푸가 없으면 보통 사람들은 전혀 쉬지 않는다. 여기서는 앞 문장 질문에' 너 쉴 수 있니? 을 클릭합니다. 하지만 만약 이런 생각들이 어디서 오는지 캐묻는다면? 이곳의 이치는 매우 깊어서, 완전한 일련의 실천, 이론 체계가 불법에 있다.
다음은 단지 이해를 위한 것이다. 삼록야가 편찬한' 도교도백과 1000 질문', 섬서성사범대학 출판사, 2008 년 2 월 제 1 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