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신 《사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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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사극 < /p>
본문 연구 < /p>
하나, 전체 파악 < /p>
"사극" 전문은 원래 전후 두 부분, 본문 < /p>
어린 시절은 많은 사람들에게 즐겁고 아름답고 잊을 수 없는 경험이었다. 성인이 된 후 지난 일을 회상할 때, 당시의 사람과 일에 대해 더욱 낭만적인 감정을 품고 있다. 이 글의 저자는 순박하고 귀여운 농촌 아이들의 이미지를 빚었다. 예를 들면 쌍희, 아발, 계생 등이다. 이 작은 파트너들은 총명하고 활발하며, 대담하고 세심하며, 열정적이고 우애롭다. "나" 는 연극을 볼 수 없다. "그들은 모두 한숨을 쉬고 동정을 표한다." 배를 탈 때, "어린 것은 모두 나와 함께 선실에 앉아 있고, 큰 것은 선미에 모인다." 만일을 대비해서; 연극을 볼 때 계생은 정성스럽게 "나" 를 위해 두유를 사서 물을 퍼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아발은' 우리가 훨씬 크다' 는 이유로 자기 집 콩을' 훔칠' 것을 건의했다. 이것들은 모두 그들의 순수한 동심의 두드러진 표현이다. < /p>
쌍희는 파트너 중' 가장 똑똑한' 것으로, 작은 파트너의 작은 지도자처럼, 그의 성격도 가장 두드러진다. 그는 세심하고 영리하며,' 나' 가 연극을 볼 수 없을 때,' 급해서 울어야 한다' 면 쌍희가 곧 나타난다 철두재들은 밤에 힘줄을 뒤집지 않는다.' 나' 는 실망했고, 쌍희는 또' 누가 재주를 보여 줄 수 있는가' 로' 나' 를 위로하며 큰형처럼 친절하고 사려 깊음을 나타냈다. 그는 생각을 할 수 있었다. 왕단이 끝없이 노래를 부를 때, 모두들 이미 싫증이 났지만, 다시 말하기가 어려웠을 때, 또 그가 집으로 돌아가자고 제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돌아오는 길에 모두 아발네 콩을 훔쳤고, 쌍희가 다시 "더 많이 훔치고, 만약 아발에게 울고 욕하는 줄 알았다면" 이라고 권하며, 그가 남을 배려하는 데 능숙하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이 글의 경물 묘사는 매우 특색이 있다. 작가는 자의필법을 채택하여 색채, 냄새, 소리 등에서 월야행선, 뱃머리 연극, 자정에 귀항하는 이 장면들을 묘사하며, 정경이 어우러져 물향의 특색이 가득하다. 색채는 콩밀의' 벽록', 먼 산의' 연한 블랙', 달빛의' 휘영청', 어화, 빛의' 레드', 항해선의' 화이트' 와 같다. 콩 밀과 수생 식물의 "향기" 와 같은 냄새; 배 라인의 "졸졸" 소리, 아이들의 웃음소리, 플룻의 "빙빙 돌고, 은은하다", 모든 방면에서 간결하고 생동감 있게 쓰여졌다. 작가는 또한 각종 비유, 의인화 등의 수법을 운용하여, 예를 들면 배가 빨리 가는 것을 표현하고, 먼 산으로 보배하며, "옅은 검은 기복의 연산은 앞다투어 뛰는 철의 짐승등처럼, 모두 멀리 선미로 달려갔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배를 직접 묘사하다. "그 배는 큰 흰 물고기 한 마리가 한 무리의 아이들을 등에 업고 물보라에서 뛰어다니는 것 같다." 조용히 움직여서 경물 묘사의 효과를 높였다. < /p>
2, 문제연구 < /p>
1. 저자는 왜 평교촌이' 내가 낙토다' 라고 말합니까? < /p>
민풍이 순박한 시골은 봉건 가정에서 자라고 각종 규칙에 얽매이는 아이에게는 참으로 즐겁고 자유로운 천국이다. 저자는 손님으로서' 여기'' 우대를 받는다',' 새우를 잡는 것은 관례대로 내가 먹는다',' 나' 에 대한 세심한 배려,' 사극 보기' 등의 우애와 배려가 통쾌하게 드러난다. 여기서' 나' 는 진부하고 쓸모없는 경전을 면회할 수 있고, 그렇게 많은 규칙도 없다. 설령' 태공을 때린다' 고 해도 온 마을은' 범법' 이라는 두 글자를 생각해 내지 않을 것이다. 어려서부터 봉건도덕질서에 억눌린' 나' 에 대해서는 이렇다 그리고 농촌에서는 자연과 가까워질 수 있고,' 지렁이를 파다',' 새우낚시',' 소 방목' 은 읍택에서' 나' 와 같은 속박된 생활에 비해 신선하고 재미있고 매력적이다.
2.61 시아버지는 어떤 이미지인가요? < /p>
육일 시아버지는 순박한 향민의 이미지다. 육일 시아버지는 아이들이 그의 콩을 훔치는 것에 대해 "잘 따려고 하지 않는다. 많이 망가뜨렸다" 고 꾸짖을 뿐, 콩을 따는 것은 한턱 내기 위해서라고 들었다. 바로 "당연한 것" 이라고 말했다. 그는 인색한 사람이 아니다. 나중에 그는 또 직접 콩을 선물하여 그의 친절하고 후대하는 성격을 나타냈다. "나" 는 "정말 감사하다" 며 그의 성실하고 후한 농민의 본색을 표현했다.
그가' 나',' 책을 읽었',' 장원 꼭 당첨해야 한다' 는 말을 칭찬하는 것은 다만 오늘 어떤 아이가 총명하다고 칭찬하는 것처럼 앞으로 반드시 좋은 대학에 합격할 수 있을 것이다. 육일 시아버지는 좋은 사람이지만 농민의 한계가 있다는 관점도 있다. 그가' 나' 라는 말을 칭찬하는 것은 그의 의식 깊은 곳이 봉건예교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보여주는데, 당시에도 피할 수 없는 일이었다. < /p>
연습설명 < /p>
1, 본문은 "정말, 지금까지, 나는 정말 더 이상 그날 밤 같은 좋은 콩을 먹지 않았고, 더 이상 그날 밤 같은 볼거리를 보지 못했다" 고 끝맺었다 이 결말에 대해 어떻게 이해해야 합니까? 당신은 인생에서 이런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까? < /p>
이 문제는 저자가 글에서 표현한 사상 감정을 학생들에게 알리기 위한 것이다. < /p>
사실 그날 밤의 연극은' 하품',' 입이 닳도록 중얼거리는 욕설' 로 보였고, 그날 밤의 콩은 다음날에도 먹는 것이 보통이었다. 이른바' 그날 밤 같은 좋은 콩'' 그날 밤 같은 좋은 쇼' 는 천진난만하고 자유롭고 재미있는 어린 시절의 아름다운 추억을 대표하며 로맨틱한 이상색으로 가득 차 인생의 이상 경지에 대한 갈망과 추구를 표현했다. < /p>
둘째, 여름밤 행선, 월야귀항이 서사에 모두 흥미진진하다. 여름밤 행선은 어떤 보고 들은 것을 통해' 나' 의 긴박한 심정을 부각시키는가? 달밤에 귀항하는' 나' 의 심정은 연극을 보러 갈 때와 어떻게 다른가? < /p>
이 질문은 학생들에게 이 글의 정경이 어우러진 글의 특징을 알리기 위한 것이다. < /p>
본 것: 달빛이 이 수증기 속에 흐릿하다. 옅은 검은 기복의 연이은 산은 마치 앞다투어 달리는 철의 짐승 등마루처럼 멀리 선미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점차 희미한 조장을 바라보다 ... 아직 몇 개의 점화가 있다 ...
< P > < P >: 그리고 노래가 부는 것을 들은 것 같은데 ... 그 소리는 아마 플룻, 빙빙 돌고, 은은하게 ... < P > 갈 때' 나' 의 마음은 매우 급박하고, 항상 배가 느리다고 생각했는데, 이때' 나' 와 어린 친구들이 콩을 훔쳐 콩을 먹으니 마음이 더할 나위 없이 즐겁다. < /p>셋, 다음 단어를 헤아려 괄호 안의 질문에 답하다. < /p>
1. 내 무거운 마음이 홀가분하고 몸이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뻗은 것 같다. < /p>
('편함' 과' 편함' 은' 나' 를 어떤 기분으로 표현했는가? ) < /p>
2 < /p>
(산이 왜' 앞다투어' 라고 말하는가? ) < /p>
3. 무대가 등불 속에 있는 것을 돌아보았지만, 처음처럼 아직 오지 않은 것처럼 선산 누각처럼 희미해 붉은 노을로 뒤덮였다. < /p>
('돌아보다' 는' 나' 를 어떤 기분으로 표현했는가? "커버" 는 어떤 상황을 보여 줍니까? ) < /p>
4. 뜻밖에 6 일 시아버지가 고마워하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의기양양하게 말했다 ...
(콩을 도둑맞았는데, 6 일 시아버지는 왜' 감사합니다'? ) < /p>
이 질문은 학생들이 언어의 깊은 의미를 맛보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p>
1.' 홀가분하다' 와' 펴다' 는 전문이 안 보여서 좌절한 것과는 대조적으로' 나' 가 즐겁고 경쾌한 심정을 보이고 있다. < /p>
2. 동사' 앞다투어' 로 산을 쓰고 정물을 썼다. 이 단어의 의미는 지금과 다르다. 작가는 여기서 창조적으로 이 단어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다. < /p>
3.' 돌아보다' 라는 단어는' 나' 의 아쉬운 마음을 표현했다. "커버" 는 무대의 꿈같은 광경을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올 때 호응한다. < /p>
4. 시내에서 책을 읽은' 나' 가 그의 콩을 칭찬하기 때문이다. 육일 시아버지의 순박하고 후한 성격을 표현했다. < /p>
4, △ "이 글은 직접 사극을 쓰는 내용이 너무 적고 사극 이외의 내용이 너무 많기 때문에 제목을' 평교촌 하룻밤' 과 같은 제목으로 바꿀 것을 제안하는 사람들도 있다. 당신은 이 견해에 동의합니까? 왜요 만약 여러분이 이것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그룹 회의를 열어 이 문제를 토론할 수 있습니다. < /p>
이 문제는 학생들이 학습의 주동성을 발휘하여 본문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 /p>
는 학생이 자신의 견해에 따라 대답한다. < /p>
교육 제안 < /p>
하나, 이 문장 는 주로 아름다운 어린 시절 지난 일을 회상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이 문장 는 봉건 예교 를 비판하고 어두운 사회 를 비난하는 내용 이 있다는 견해 가 있다. 이런 견해 는 다소 편파적이어서 교육 시 피해야 한다. < /p>
둘째, 어린 친구들이 콩을 훔치고, 육일 시아버지의' 감사' 와 같은 문제들이 있다. 현재의 도덕관에 따르면 학생들은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고, 가르칠 때 적절하게 지도하고 설명해야 한다. < /p>
< P > 3. 이 글을 배울 수 있는 계기로, 학생들이 고향의 문화 풍습에 관심을 갖고 국어활동을 전개하도록 적절히 지도할 수 있다. < /p>
유년기 < /p>
청년기 노신 < /p>
13 세 때 경성에서 벼슬을 하던 할아버지가 과거 부정행위로 투옥되자 그의 아버지는 장기간 병에 걸려 결국 사망하고 가정 형편이 무너졌다 가정의 변고는 소년 노신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는 가족의 맏아들이며, 위에는 고아한 어머니가 있고, 아래에는 어린 동생들이 있어서, 그는 어쩔 수 없이 어머니와 함께 생활의 무거운 짐을 짊어져야 했다. 천진하고 활발한 어린 시절이 이렇게 끝났고, 그는 인생의 어려움과 세상의 냉온함을 너무 일찍 체험했다. 그는 늘 의사가 아버지를 위해 처방한 처방전을 들고 약국에 가서 약을 받으러 가서 물건을 들고 전당포에 가서 팔았다. 집안 형편이 좋을 때 주위 사람들은 부러운 눈으로 그의 이 작은' 공자형' 을 바라보았고, 말에는 친절이 담겨 있었고, 눈빛에는 온기가 드러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의 집이 가난해지면서 주변 사람들의 태도가 달라졌다. 말은 서늘하고, 눈빛은 차갑고, 좋은 친구도 그와 말을 하지 않고, 얼굴에는 경멸의 기색이 역력했다. 주변 사람들의 이런 태도의 변화는 노신의 마음 속에 남겨진 깊은 인상으로 그의 어린 마음에 큰 타격을 입혔으며, 그로 인해 그는 당시 중국, 사람들 사이에 진실한 동정과 사랑이 부족하다고 느끼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들은' 권세리 눈' 으로 사람을 보는 것이다. 몇 년 후, 노신은 또 매우 침통하게 말했다. "누가 잘 사는 집에서 곤난에 빠진 사람이 있는가, 나는 이 길에서 세상의 진면목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외침" 자서) 가족의 변고와 변고 후의 인생 체험은 노신이 어린 시절부터 하층 인민에게 가까이 가게 했다. 그의 외할머니 집은 농촌에 있는데, 이것은 그로 하여금 농민의 생활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특히 그의 할아버지가 감옥에 들어가기 전후로 그는 어쩔 수 없이 농촌의 친척집에 피난을 가서 오랫동안 농촌에 살았다. 그곳에서 그는 농촌의 아이들과 친구가 되어 그들과 함께 놀고, 함께 노를 젓고, 함께 연극을 보고, 때로는 함께 그들의 집 밭에 가서 콩을 끓여 먹었다. 그들 사이에는 상호 차별과 적의가 없고, 오히려 상호 관심과 우애가 있다. 노신은 평생 농촌 어린이들과의 소박하고 진실한 관계를 사람들 사이의 가장 아름다운 관계로 생각하며 묘사했다. < /p>
학창 시절 < /p>
당시 일반 독서인은 세 가지 길을 걸었다. 하나는 독서가 관직을 하는 길이었다. 벼슬을 하지 않는 사람은 어느 관료의' 막우' 가 될 수도 있고, 앞의 두 길이 통하지 않으면 장사할 수도 있다. 노신이 간 것은 당시 사람들이 가장 업신여겼던 또 다른 길이다:' 양학당' 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당시 중국에서는 일반인이' 영혼을 양놈에게 팔다' 고 생각하는 비천한 행위였다. 1898 년, 18 세의 노신 선생의 초상화 < /p>
< P > 노신은 자모가 다방면으로 마련한 은화 8 원을 가지고 고향을 떠나 남경수사학당으로 갔다가 난징로 광학당으로 바뀌었다. 이 두 학교는 양무파가 부국 강병을 위해 설립한 것으로 수학 물리 화학 등 자연과학 지식을 전수하는 과정을 개설했다. 그동안 노신은 외국 문학과 사회과학 방면의 저작을 읽고 시야를 넓혔다. 특히 엄복이 번역한 영국인 헉슬리의' 천연론' 은 노신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천연론' 은 다윈의 진화론을 소개하는 저서로, 노신은 현실 세계가 조화와 완벽이 아니라 치열한 경쟁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깨닫게 했다. 한 사람, 한 민족, 생존하려면 발전하려면 자립, 자주성, 자강정신이 있어야 한다. 운명에 휘둘려서는 안 되고 강자의 왕따에도 내버려 두어서는 안 된다. 노신 선생은 남경로 광학당에서 성적이 우수하여 졸업 후 공비 유학 기회를 얻었다. 1902 년 그는 일본을 동도해 도쿄홍문학원에서 일본어를 학원하기 시작했고, 이후 센다이의학전문학교 (현재 일본 동북대학교 의학부) 에 입학했다.
그는 의학을 공부하기로 선택했다. 그의 아버지처럼 돌팔이 의사에게 피해를 입은 환자를 치료하고' 동아병부' 로 비꼬는 중국인의 건강 상태를 개선하려는 의도였다. < /p>
의사 포기문 < /p>
노신 < /p>
노신은 의학을 통해 중국인의 각오를 깨우치고 싶어 한다. 그러나 그의 이런 꿈은 오래 지속되지 않아 혹독한 현실에 의해 산산조각이 났다. 일본에서는 약한 나라 백성인 노신이 군국주의 성향을 가진 일본인의 높은 차별을 자주 받는다. 그들의 눈에는 중국인이 모두' 저능아' 이고, 노신의 해부학 성적은 95 점이며, 그들이 해부 수업을 맡고 있는 교사 후지노 준구랑이 시험 문제를 그에게 누설했다고 의심받았다. 이것은 노신으로 하여금 약한 나라 백성으로서의 슬픔을 깊이 느끼게 했다. 한 번은 수업 전에 방영된 슬라이드 영화에서 노신은' 체격이 건장하고 표정이 무감각하다' 는 중국인들이 러시아 탐정으로 처형된 동포들을 담담하게 둘러봤다. 노신은 큰 타격을 받았는데, 이때 그는 이미 정신적인 무감각이 신체상의 허약함보다 더 무섭다는 것을 깨달았다. 노신은' LT' 에 있다. Gt 를 외치다 자서' 는 "우약한 국민, 아무리 체격이 건전하고 어떻게 번창해도 무의미한 자료와 관람객만 할 수 있다" 며 "그들의 정신을 바꾸고 정신을 바꾸는 것은 당연히 문예를 밀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고 썼다. "그래서 그는 의사를 버리고 센다이 의학전문학교를 떠났다. 당시 그가 친구들과 가장 많이 토론한 것은 중국 국민성에 관한 문제였다. 어떻게 하면 이상적인 인간성인가? 중국 국민성 중 가장 부족한 것은 무엇인가? 그 병의 뿌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이런 사고를 통해 노신은 개인의 인생 체험을 중화민족의 운명과 연결시켜 나중에 문학가, 사상가로서의 기본적인 사상의 기초를 다졌다. 일본에서 유학하는 동안 노신 선생은 초보적으로 그의 세계관과 인생관을 형성하였다. 그러나 노신의 사상은 당시 대부분의 중국인들이 이해할 수 없었을 뿐만 아니라, 유일 학생들 사이에서도 광범위하게 호응을 받기가 어려웠다. 그가 번역한 외국 소설은 수십 권밖에 팔 수 없었고, 그가 조직한 문학 잡지도 자금 부족으로 출판되지 못했다. 가계의 어려움으로 노신은 어쩔 수 없이 귀국하여 직위를 도모했다. 1909 년에 그는 일본에서 귀국하여 항저우 저장양급 사범학당 (현재 항저우 고등중학교) 과 사오싱부 중학당에서 교사로 근무했다. 이것은 노신 사상이 극도로 고민하는 시기이다. 1911 년 신해혁명도 한때의 흥분을 느꼈지만, 이어 원세카이가 황제, 장훈 회복 등 역사 추극의 끊임없는 상연을 이어갔고, 신해혁명은 중국의 침체된 현실을 바꾸지 않았다. 사회의 혼란, 민족의 재난, 개인의 결혼생활의 불행은 노신을 우울하고 우울하게 만들었다. 오사운동 이후 그는 오랫동안 억눌린 사상감정을 용암처럼 문학 작품을 통해 맹렬하게 분출했다. 그때 그는 이미 교육부에서 재직했고 교육부와 함께 베이징으로 이주했다. < /p>
소설 창작 < /p>
노신 선생의 초상화 < /p>
1918 년 5 월 15 일 노신씨는' 신청년' 잡지에 처음으로' 노신' 이라는 필명으로 문학사 1 위를 발표했다 이 소설은 노신이 어린 시절부터 그때까지의 모든 고통스러운 인생 경험과 중화민족의 현대 운명에 대한 모든 고통스러운 사색을 담았다. 그것은' 광인' 의 입을 통해 수천 년 동안 중국 봉건독재의 역사를' 식인' 의 역사로 통렬하게 낙후된 중국 사회에' 여태까지 그래, 그렇지?' 를 보냈다 가혹한 질문, 큰 소리로 외쳤다: "아이들을 구하십시오! 클릭합니다 노신 선생의 소설 작품 수는 많지 않지만, 의의는 매우 크다. 노신은 사회의 최하층에 시선을 집중시켜 이 하층민들의 일상생활과 정신 상태를 묘사했다. 이것은 노신의 창작 목적과 분리될 수 없는 것이다. 노신은 이렇게 말했다. "나의 취재는 병적 사회의 불행한 사람들 중에서 많이 따온 것인데, 이는 병고를 폭로하고 치료의 주의를 끄는 것을 의미한다." ("남강북동원, 내가 어떻게 소설을 만들까") 인생을 표현하고 인생을 개량하는 창작 목적은 주로 화로전, 단사형수, 아Q, 상림형수, 사랑 등 가장 평범한 사람들의 가장 흔한 비극적인 운명을 묘사하게 한다.
이들은 사회의 최하층에 살고 있으며 주변 사람들의 동정과 연민, 관심과 사랑이 가장 필요하지만 진실한 사랑이 부족했던 당시 중국 사회에서는 모욕과 차별, 냉막, 냉혹함이 주어졌다. 이런 사회는 설마 정상적인 사회인가? 이런 인간관계는 합리적인 인간관계인가? 가장 가슴 아픈 것은, 그들은 사랑이 없는 세상에 살면서 생활에 시달렸지만, 그들 사이에도 진실한 동정이 부족했고, 같은 종류의 비극적인 운명에 대해 냉막 방관하거나 감상하는 태도를 취했다는 것이다. 자신보다 더 약한 사람을 업신여겨 압박을 받고 괴롭힘을 당할 때 쌓인 원망을 털어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공을기' 에는 공을기를 악의적으로 조롱하는 블라우스 고객이 있다. "아Q 정전" 에서, 다른 사람들은 아Q 를 업신여기고, 아Q 는 자신보다 더 약한 어린 비구니를 괴롭힌다. 축복' 에서 노진의 마을 사람들은 상림형수의 비극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감상한다. 이 모든 것이 뼈아픈 한기를 느끼게 한다. 노신의 그들에 대한 태도는 "불행을 애도하고, 노여움을 다투지 않는다" 는 것이다. 노신은 그들을 사랑하고, 그들이 자립, 자주성, 자강, 인간으로서의 원칙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 노신 선생은 권세자와 위선자들에 대해 극악무도한 태도를 가지고 있다. 공을기' 의 정거인,' 아Q 정전' 의 조태할아버지,' 축복' 의 노사나리,' 장광등' 의 곽로바,' 이혼' 의 7 대 등은 모두 이런 권세자들의 이미지다. 그들은 권력이 있지만, 타인의 운명에 대해서는 진실한 관심이 없고, 사회의 진보에 대해서는 조금도 열정이 없다. 그들이 관심을 갖는 것은 단지 자신의 권세와 지위, 이기심, 위선, 냉혹함, 사회의 진보와 개선을 가로막는 것이다. 비누' 의 사명,' 고노부' 의 고노부는 위선과 위선자들로, 그들은 사회의 도덕에 관심이 있다고 말하지만, 사실 그들 자신은 모두 도덕심이 없는 사람이다. 노신 선생의 소설은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한 생활을 쓴 것으로, 기이한 이야기도 없고, 매혹적인 줄거리도 없지만, 무궁무진한 예술적 매력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런 매력은 어디서 오는 것일까요? 사람, 생활에 대한 세심한 묘사, 사람에 대한 내면의 미묘한 심리에 대한 입목 3 분의 1 묘사에서 가져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노신의 소설을 읽을 때, 수시로' 발견의 기쁨' 이 있다. 화면은 평범한 그림이고, 인물은 평범한 인물이지만, 이 평범한 화면과 평범한 인물에 있어서, 언제나 우리가 평소에 알아차리지 못하는 특징을 알아차릴 수 있고, 평소에 알아차리지 못하는 인물의 심리적 활동을 감지할 수 있다. 바로 이런 섬세한 묘사와 입목 3 분의 심리적 묘사로 노신 소설의 예술적 매력이 길수록 더 순한 특징을 갖게 된 것이다. 젊은 시절, 우리는 섭세가 깊지 않았다. 북방의 초중고생들은 이야기에 묘사된 노진 등 강남수향, 삼미서집 등 풍토와 인정에 익숙하지 않아 인생에 대해 더 많은 체험을 하지 못했다. 노신 소설은 전체적으로 우리의 감각세계에 들어선 것이다. 서로 다른 생활 화면과 다른 인물의 운명의 다른 의미를 밝히기 위해 노신의 소설 구조는 변화무쌍하다. 거의 한 편의 양식이 있고, 한 편은 한 편의 표기법이 있다. 광인일기' 와' 아Q 정전' 과는 달리' 공을기' 는' 백광' 과는 달리' 고향' 과' 축복' 과는 달리' 고독자' 와' 상처 죽음' 은 다르다. 구조적인 스타일뿐만 아니라 음조 리듬도 다르다. 공을기' 는 그렇게 단순하고 냉엄하며,' 상서' 는 우여곡절과 정이 깊다. 노신의 소설은 소설일 뿐만 아니라 시이기도 하다. 그것은 평범한 사회생활을 제재로 하여, 전체적으로 노동인민의 생활을 반영하고, 의경이 그윽하고, 외냉내열이 있으며, 민족 언어를 운용하는 공력이 난로의 순청한 지경에 이르렀다. "외침", "방황" 을 쓰면서 노신 선생은 산문집 "조화석 줍기" 와 산문시집 "들풀" 노신 선생의 작품 (12 장) 을 창작했다. 전자는 1928 년에 출판되었고, 후자는 1937 년에 출판되었다. 외침',' 방황하다' 의 소설이 노신의 현실 사회 생활에 대한 냉혹한 묘사라면 잠든 국민을 경계하려는 의도이고,' 조화석 주우기' 의 산문은 노신의 훈훈한 추억이며, 그의 생명을 키운 사람과 사물에 대한 애틋한 그리움이다.
어린 시절 보모장 어머니, 차별받는 환경에서 그에게 진실한 관심을 준 후지노 씨, 평생 울퉁불퉁하고 고독한 옛 친구 범애농, 그에게 무한한 즐거움을 준' 파라쿼트 가든', 그의 호기심을 끄는 민간 연극과 민간 오락 활동 ... 이 모든 것이 이 험악한 세상의 배경에서 밝고 따뜻한 것을 드러내는 것이다. 그들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산문들은 서정, 서술, 의론을 하나로 묶는다. 때로는 잔잔한 항구처럼, 파도가 뒹굴는 바다처럼, 때로는 세차게 흐르는 강물처럼, 때로는 구불구불한 개울처럼, 천자백태처럼 노신의 산문 창작의 예술적 업적을 반영한다. 조화석픽업' 의 명순하고 섬세한 산문과는 달리,' 들풀' 의 산문시는 흐리멍덩하고 기괴하고 환상적인 정취를 띠고 있다. 그들은 한 덩어리의 정서적인 구름처럼 공중에서 빙빙 돌며 여러 가지 예상치 못한 모양을 변화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노신의 내면적 고민은 꿈으로, 초세적 상상력으로,' 들풀' 을 중국 현대주의 문학의 기묘한 송이로 만들었다. 노신은 일찍이 다른 사람에게 "내 철학은 모두 들풀 속에 있다" 고 말했다. 노신의 가장 내면의 정서 경험과 가장 현묘한 철리적 깨달음은 이런 기이한 예술 수단을 통해 전달된다. 노신의 예술적 창의력은 사람을 놀라게 한다. 노신 선생은 만년에도 소설집' 이야기 신편' (1936 년 출판) 을 완성했다. 이 소설집은 중국 고대 신화, 전설, 역사적 사실에서 취재했지만, 그것은 원래의 이야기에 얽매이지 않고 노신 자신의 이해와 상상을 더했고, 어떤 것은 고금의 교화 작문 수법을 채택하여 고대인과 현대인이 직접적인 대화를 하게 했다. 노신이 이렇게 한 목적은 우리가 현실 인물에 대한 감정과 이해를 통해, 또한 고대 인물에 대한 생생하고 진실한 면모를 통해, 고대 인물에 대한 감정과 이해를 통해 어떤 현실 인물의 진면목을 더 깊이 느끼고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이야기 신편' 의 소설을 통해 노신은 실제로 중국의 문화사를 재구조화하여 중화민족의 존재와 발전의 근거를 밝히고 중국 봉건 문인에 의해 성성화된 역사적 인물의 이미지도 재창조했다. 보천' 은 중화민족의' 창세기' 로 여겨질 수 있다. 노신의 관념에서 중화민족의 근본정신을 진정으로 표현한 것은 고성선현과 제왕상이 아니라 중화민족의 여와를 창조한 것이다. 그녀는 중화민족의 생명력의 원천이자 상징이다. 달뛰기' 는 고대 영웅의 비극으로, 9 일을 쏘아 인류를 구했지만, 이기적이고 편협한 세상은 결코 그의 영웅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고 싶지 않고, 단지 그를 이용하여 자신의 이기적이고 편협한 목적을 이루려고 했다. 그는 자신의 학생에게 암암리에 찔려 그의 아내에게 버림받았다. 주검' 은 억압자가 억압자에게 복수하는 주제를 표현했다. 리수'' 비공' 은 중국 고대의 몸소 실천하는 정치인과 사상가들을 칭송했다. 우와 묵은 모두 중화민족의 중추적인 인물이다. 공자, 노자, 장자, 백이, 숙치 같은 역사적 인물들도 노신의 글에서 정말 우습지만 여전히 귀여운 살아있는 인물의 이미지가 되었다. 노신의' 이야기 신편' 은 황당무계한 수법으로 엄숙한 주제를 표현하여 완전히 새로운 역사 소설의 표기법을 세웠다. < /p>
잡문 창작 < /p>
노신 초상화 < /p>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그를' 잡문가' 라고 비웃기 시작했고, 그는 비로소' 잡문' 의 힘을 더욱 명확하게 깨닫고 자각적으로 잡문 창작에 종사하기 시작했다. 노신은 잡문은 "감응된 신경" 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유해한 것에 대해 즉시 반향이나 항쟁을 할 수 있다" 며, 새로운 문화, 새로운 사상의 발전을 위해 낡은 문화, 낡은 사상의 가시덤불 속에서 구불구불한 길을 열어 존재할 수 있게 하고,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게 한다. 노신은 평생' 무덤',' 열풍',' 화개집 속편',' 삼한가집',' 남강북동원',' 위선자유서',' 준풍월담',' 레이스문학',' 그리고 중개정잡문' 을 썼다 이 15 편의 잡문 집중에서 노신은 붓놀림을 다양한 문화현상, 다양한 계층의 다양한 인물들에게 뻗었다. 그중에는 무정한 폭로, 분노의 고발, 날카로운 비판, 신랄한 풍자, 재치 있는 유머, 세밀한 분석, 과결이 있는 논단, 열정적인 표현, 고통스러운 외침 등이 있었다 현대인의 감정과 정서체험을 자유롭고 대담하게 표현하며 중국 산문의 발전을 위한 더 넓은 길을 열었다. 노신의 잡문이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차지하는 지위는 말살할 수 없다. 노신 선생은 단편 소설, 산문, 산문시, 역사소설, 잡문의 각종 창작에서 모두 자신의 새로운 창조를 가지고 있다. 그의 일생은 중화민족의 생존과 발전을 위해 분투하는 일생으로, 그는 자신의 필치로 사회 정의를 견지하고, 강권에 반항하며, 청년을 보호하고, 신생력을 키웠다. 앞서 그는 청년학생들의 정의투쟁을 열렬히 지지하며, 단기서 집행 정부가 학생운동을 진압하고' 삼일팔' 참사를 만든 죄악행위를 폭로하고' 유와 진군 기억' 등 감동적인 문장 시리즈를 적었다. 후기에 그는 국민당 정부의 * * * 산당인과 진보청년에 대한 피비린내 나는 진압에 반대하며 좌익작가연맹과 중국 민권보장동맹에 참여해' 잊기 위한 기억' 등 정의롭고 정의로운 문장 시리즈를 썼다. "노신의 뼈는 가장 단단하다. 그는 조금도 노안이나 미골이 없다. 이것은 식민지 반식민지 인민의 가장 소중한 성격이다." (마오 쩌둥: "신 민주주의 이론") < /p>
상해 사망 < /p>
노신 선생의 장례식 < /p>
1936 년 10 월 19 일 노신 씨는 폐결핵으로 상해에서 사망했다. 그의 영구에는' 민족혼' 이라는 글자가 적힌 깃발이 덮여 있다. 1956 년에 노신의 시신은 홍구 공원으로 옮겨졌고, 마오쩌둥은 재건된 노신묘를 위해 글을 썼다. 생전에 그는 유언을 했다. "하나, 장례 때문에 어떤 돈도 받아서는 안 된다. 그러나 친구의 것은 여기에 없다. 둘째, 빨리 수습하고, 묻어 버리고, 넘어진다. 셋째, 기념에 관한 어떤 일도 하지 마라. 넷째, 나를 잊고 자신의 생활을 관리한다. 그렇지 않다면, 그것은 정말 멍청한 벌레다. 다섯째, 아이가 자라서 재능이 없다면 작은 일을 찾아 살 수 있고, 공문학가나 미술가가 되어서는 안 된다. 여섯째, 다른 사람이 너에게 약속한 것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마라. 일곱째, 다른 사람의 이빨을 손상시키지만 보복에 반대하고 관용을 주장하는 사람은 절대로 그와 접근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 셰익스피어는 이렇게 말합니다. "한 사람의 임종 유언은 마치 깊은 음악처럼 자연스럽게 주의를 끄는 힘이 있다." 노신 선생의 장례식 < /p>
노신의 일생의 저서와 거의 천만 자에 가까운 번역문 중 잡문집 ***16 권. 그 중 연',' 고향',' 공을기',' 시 2 수' 가 2 기 교과 과정 개편 교재 초 2 권에 뽑혔다. "백초원에서 삼미서집까지" 는 2 기 교과 과정 개편 교재 1 권을 뽑았다. 백초원에서 삼미서집',' 아장과 산해경',' 연',' 눈',' 후지노 씨',' 사극' 등이 중학교 인교판 국어 교과서로 선정됐다. 조화석줍기' 라는 책도 중학생들의 필수 독서서 중 하나가 됐고, 그의 소설집' 함성',' 방황' 도 후손들의 정신가작이 됐다. 1918 년부터 잇따라 발표된' 광인일기',' 아Q 정전',' 약',' 무덤',' 고향',' 이야기 신편' 등 소설 명편은 나중에 함께 소설집' 외침' 을 수입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