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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여행'을 읽고 난 후의 반성과 영감

'문화 기행'에서는 조국의 큰 강과 산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수천 년 전의 물 보전 사업은 수천 년의 역사를 거쳐 지금도 그 힘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쓰촨 지역으로. Dujiangyan의 품에있는 물은 여전히 ​​​​폭주하고 있지만 질서 정연한 것 같습니다. 다음은 『문화여정』을 읽고 느낀 점과 영감을 정리한 것입니다.

『문화여정』을 읽고 느낀 점과 영감 1

Yu Qiuyu 씨가 쓴 "문화 여행"이라는 책을 읽은 후 새로운 이해와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인생 여정 부분에서 언급된 여러 상하이 문화의 자랑스러운 대표자들인 Xie Jin, Ba Jin, Huang Zuolin, Chen Yifei의 경험에서 나는 진정으로 이런 고통스러운 꿈은 사람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주지만 어쩔 수 없는 일인 것 같습니다. 1960년대와 1970년대의 혁명은 수많은 지식인들에게 피해를 입혔고 중국 전체에도 피해를 입혔다. 그 영향은 너무 커서 혁명이 끝난 지 20~30년이 지나도 여전히 '스타일' 지뢰가 깔려 있어 사람들이 무심코 방아쇠를 당겼다.

"문화계에는 검열되지 않는 비방과 위조, 열등감이 너무 많은데, 늘 좋은 작품을 가차 없이 쳐다보는군요!" 나이. 그들은 의도적으로 다른 소리를 내며 항상 모든 사람의 칭찬에서 차이점을 찾아 자신이 모든 사람과 얼마나 다른지 보여주고 작은 시선을 얻습니다. 바진은 "누군가가 자신의 틀에 들어오기를 거부한다면, 남의 정원에 꽃이 더 많이 피어 있다면, 창 앞 나무에 지저귀는 새들이 더 많아지면, 상큼한 노랫소리가 들리면"이라고 설명했다. 모르는 기사를 보면 화를 내며 막대기를 들고 정면으로 때릴 것입니다. 이 악당들은 성격이 낮거나 질투심이 많거나 한마디로 명성을 얻으려는 것입니다.

그런데 왜 문화의 수혜자는 항상 문화의 창조자를 지키지 못하는 걸까? 예전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런 것 같다. 가장 오만하지만 좋은 사람들도 그들 앞에서는 너무 약해 보입니다. 유명해진 후에는 종종 많은 목소리, 특히 많은 고의적인 목소리에 의해 질문을 받게 될 것입니다. 훌륭한 사람들이 온갖 비난을 받는 이유는 인간 심리 때문인 것 같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유씨의 우정이 “절대 부패하지 않았다”는 점이었다. Xie Jin은 새로운 친구와 오래된 친구를 결코 이용하지 않지만, 일부 악당을 이용하지 않고 처음에는 무시하고 완전히 무시합니다. 그는 일부 고위 공직자들을 비판할 때 그 사람의 귀에 닿기를 바라면서 항상 그것을 반복하고 반복하기를 좋아합니다. .. 그는 큰 소리로 말했다: "그 사람은 정말 좋은 사람입니다. 나는 과거에 실수를 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정직하게 일을 하고, 그러한 진정한 기질은 악당의 행동에 비하면 정말 부럽습니다. 세상 사람들이 모두 시진 같은 '진짜 사나이'라면 세상에 이런 악당이 어디 있겠는가?

마지막으로 멋진 제안을 드리고 싶다. “평범한 도시의 문화는 주로 땅에 떠들썩한 풍경이 얼마나 많은가에 달려 있고, 고귀한 도시의 문화는 주로 하늘에 외로운 구름이 얼마나 많은가에 달려 있습니다. ”

『문화여정』을 읽고 난 뒤의 생각과 깨달음 2

『문화여정』을 읽고 가볍게 눈을 감았더니 눈앞에 눈과 봄이 울려퍼졌다 , 그러나 미련이...

다시 눈을 떠보니 이미 양관 앞에는 폭설이 그치지 않고 광활한 땅이 덮혀 있었다. 눈이 휘몰아치고, 하늘과 땅이 갑자기 하얗게 변했다.

그런 태양을 마주한 왕웨이는 아무런 모습도 보이지 않았다. 두려움의.

원정을 떠나려는 친구를 마주한 그는 친구의 원정이 아슬아슬한 탈출이 될 것임을 알았고, 이 이별이 영원한 이별을 의미할 수도 있음을 이해하면서도 조용하고 우아하게 다음과 같이 썼다. 술 한 잔만 더 하면 서쪽 양관을 떠나면 옛 친구가 없을 것이다.” “두 사람은 큰 한탄도, 만류도 없이 헤어졌지만 대신 미래를 바라보았다. 이것이 당나라 사람들의 스타일이다.

앞으로 갈 길이 멀 수도 있고, 우여곡절이 있을 수도 있고, 경력에 우여곡절이 있을 수도 있고, 삶의 경험이 표류할 수도 있고, 어쩌면 오늘의 이별은 영원한 이별일 수도 있지만 그들은 언제나 그리움을 느낄 것입니다. 괴로움 속에서도 달콤함을 느끼고, 고난 속에서도 달콤함을 느낄 것입니다. 항상 희망을 찾으십시오. 그래서 나는 그들의 이별이 빈번했지만 그들의 발걸음은 거침이 없었음을 보았다. 그러므로 8월에 호전 땅에 북풍이 불어 흰 풀이 흩날리고 하늘이 폭설로 뒤덮여도 Cen Shen은 여전히 ​​기뻐하며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배나무에 꽃이 핀다." 그러므로 황하를 건너고 싶어 강이 얼음으로 막혀도 눈 덮인 태항산을 오를 것이다." 이백은 여전히 ​​"바람과 파도가 거세니 내 목을 매달리라"고 노래할 수 있다. 구름 돛을 타고 바다를 건너 항해하라." 그러므로 유우희는 23년 동안 '바산추수의 황량한 곳'에 버려졌음에도 불구하고 '침몰한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갔고, 그 앞에는 수천 그루의 봄나무가 지나갔다'고 낙관적으로 쓸 수 있었다. 병든 나무들." 그래서...

해가 지기 전에 천천히 나를 향해 걸어오는 그들의 눈빛, 너무나 차분한 눈빛, 너무나 확신에 찬 그들의 표정, 너무나 자신감 넘치는 북풍! 다시 울부짖고 먼지가 나를 덮쳤고 나는 모래산 꼭대기에 서서 노을이 지는 아름다운 모래산의 풍경을 바라보았습니다. 매일과 장소는 순수한 색으로 넉넉하고 밝고 깨끗했습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분위기. 술에 취해 고개를 숙이고 내려다보니 산기슭에 이상한 것이 있었다. 산기슭에는 맑은 샘물이 흐르고 있었다. 사막에서는 너무 갑작스러워 보이고 광활한 노란 모래에서는 너무 밝게 보입니다. 너무 명확해서 여기에 속하지 않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 모습을 보면 수향 마을 강남(Jiangnan)에서 부드럽고 조용하게 흘러가며 끝없이 흘러내려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이 긴 황사 속에 이렇게 기분 좋은 세상을 만들어낸다. 하늘 곳곳에 날아다니는 모래는 결코 채워지지 않았을까? 한밤중의 허리케인은 결코 그것을 말리지 않았을까?

모래산, 맑은 샘 옆 어디선가 목소리가 들려왔다.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고 조용하고 차분하며 모든 단어가 명확합니다. 인내 때문에 인내 때문에 영원합니다

Yu Qiuyu 씨가 한때 서 있던 곳에서 나는 올려다 보았습니다. 내려다보며 감동하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자연풍경, 인문적인 풍경, 진주같은 말이 내 삶의 자양분이 되어 생각을 자양하고 감정을 자양분으로 삼았습니다! '문화기행'과 깨달음 3

이 남자는 수천 년 동안 존재해 온 중국 역사와 문화의 본질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바탕으로 놀라운 책 '문화기행'을 집필했습니다.

제가 유추위님의 글을 처음 접한 것은 중학교 때 배웠던 '레터러'라는 글이었는데, 아직도 그 글에서 묘사되는 솔직하고 사심 없고 착하고 친절한 사람의 모습을 아직도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 "The Letterer" 편지 이미지. 그가 표현하는 말은 사람들에게 단순함, 우아함, 예리함, 부드러움을 선사합니다.

'문화여행'을 선택했을 때 기분이 무겁고 스트레스가 많았습니다. '문화여행'은 이름 그대로 힘든 문화여행입니다. 예전처럼 단순하고 얽매이지 않는 말은 오히려 더 오래되고 무거워진다. Yu Qiuyu는 "열정은 나를 일찍 웃게 만들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역사에 대한 열정은 항상 삶의 부담을 증가시킬 것이며, 역사의 우여곡절은 삶의 우여곡절을 촉발할 것입니다. 그는 역사의 바다를 헤매며 깊은 생각을 했습니다." 그의 생각에 빠져들다 이야기 속에서 우리는 중국 민족문화의 흥망성쇠로 인해 기쁘기도 하고 슬프기도 하다.

낯설지만 친숙한 이름인 여산은 그곳에서 그 가치와 의미를 설명한다.

수천년 동안 비밀을 묻어둔 노인의 우여곡절처럼 고대 문인들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마음을 치유했던 아름다운 장면. "산디에칸까지 긴 산길에서 위엄이 느껴졌다"부터 "아무도 도망치지 않았지만 다들 고개를 들고 위를 올려다보았다. 한숨도, 말도 없었다. 묵묵히 서 있었고, 자랑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생명이 물에 젖어 있었다." 이것이 바로 그 매력이다. 폭포의 격렬하고 웅장하며 심지어 위력적인 기세는 작가에게 충격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내 영혼에도 충격을 주었다. 그는 문인도 약하고 약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돌진에 싸여있는 한 그들은 여전히 ​​수천년 동안 삼킬 수 있습니다. 그 결과는 가만히 서 있는 평범해 보이는 이 순간입니다. 사람과 역사와 자연이 무질서하게 뒤섞여 있다.

'도교탑'에서는 문화재의 상실에 대한 작가의 아픔과 원한을 느꼈습니다. 『양관의 눈』에서 작가는 양관을 찾아 왕웨이를 회상하며 역사의 애절함과 슬픔을 느낀다. "사원 숨은 샘"에서는 작가가 명사산에 서서 초승달 샘을 바라보며 연민과 놀라움으로 가득 찬 눈빛을하는 것 같았고, 그의 마음 속에 천상의 노래가 울려 퍼졌습니다.

그 쓰라린 여정은 육체의 피로가 아니라, 이념적 부침이자 문화에 대한 작가의 생각과 추구이자, 지나간 씁쓸한 뒷맛이다. 그는 “우리의 지나치게 큰 문화를 위해 감히 기도할 수는 없지만, 내가 쓰는 글이 쓴 뒷맛, 불안한 이해, 묵상 후의 여유, 노년 후의 젊음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길이 멀고도 멀고 위아래로 찾아보겠다." 진정하고 '문화'를 입에 물고 잘 씹어먹는 것도 독특한 맛이다.

'문화기행' 4를 읽은 후의 반성과 깨달음

황혼이 지면서 시끄러웠던 모든 것들이 다시 고요해진다. 조용한 밤에는 책을 읽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고독한 등불, 진한 차 한 잔, Yu Qiuyu의 여행 노트와 산문집 "문화 여행"이 테이블 위에 놓여 조심스럽게 음미됩니다.

침묵 속에서 집중을 추구하는 것이 독서의 상태이다. 책이 펴졌고, 잠시 내 앞에는 나와 함께 차를 마시고 있는 듯한 유추위가 있었다. 점점 여행팀에 합류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고, 전체 여행에 단 한 사람만 있는 것 같았는데, 그게 바로 나였습니다. 하늘은 넓고 모든 것이 너무나 현실적입니다. Yu Qiuyu는 투어 가이드의 그림자와 같으며 무형이지만 모든 곳에서 나를 안내하고 내 생각에 영향을 주어 이 쓰라린 여정을 진정으로 경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저는 차, 특히 진한 차를 좋아합니다. 청록색 물에서는 희미한 향기가납니다. 단숨에 마시면 괴로움에 울부짖을 것이다. 차는 천천히 맛볼 수 있습니다. 처음 입에 들어갈 때는 씁쓸한 느낌이 들 수도 있지만, 조심스럽게 받아들이면 가느다란 물줄기가 흐르는 듯한 느낌과 함께 달콤한 향이 배에서 올라와 곧장 이마까지 전해진다. 거기에 있는 것을 경험해 보세요. 씹을수록 맛이 좋아지는데, 읽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거기서 내 생각은 너무 창백하고 연약해 보였다. 전당강의 조수처럼 가늘고 촘촘한 말에는 모든 것을 휩쓸어 버리는 장엄한 기세가 있다. 모든 점프 캐릭터는 평범하면서도 감동적인 가장 완벽한 조합입니다.

둔황을 지나 막고굴에 들어갔습니다. “막고굴을 보면 죽은 지 몇 년이 된 표본이 아니라 천년이 넘는 세월을 살아온 생명이 보입니다.” 여기서 나는 완전히 “분류에 녹아버렸다.” 역사." "거기에는 반복이 없고 참된 기쁨은 결코 반복되지 않습니다. 거기에는 완고함이 없고 완고함은 참된 인간성을 수용할 수 없습니다. 거기에는 아무것도 없고 단지 인간의 삶만이 천년 동안 축적된 문화 앞에서 일어납니다." , 나는 또 무엇입니까? 순례자가 많은이 성지에 우연히 도교 왕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 중국 민족도 굴욕을 당했지만 막고석굴 문화를 빛나게 한 것도 왕도교 승려들이 아니었을까요?

"역사는 결코 가신에게 지위를 주지 않습니다." "역사는 결코 약자에게 자비를 베풀지 않습니다." 상하이 사람들은 자신들이 강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어합니다. "진정한 강자는 반드시 자리를 차지한다. '이것이 중화민족에게 필요한 것이 아닌가?

" 폐허가 없으면 어제도 없고, 어제가 없으면 오늘과 내일도 없다. 역사는 하나의 과정이고, 삶은 오래된 폐허에서 시작하여 새로운 폐허를 향해 나아가는 것이기 때문에 폐허는 지리학을 읽을 수 있게 해주는 교과서입니다. 유적은 진화의 긴 사슬입니다. "주름 없는 할머니는 무섭고, 백발 없는 노인은 불쌍하다." “마음과 영혼의 충돌 속에 ‘역사를 현실로, 삶을 과정으로 되돌려라’는 외침이 나왔다.

여기서는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었다. 험난한 여정이다. 광활한 사막을 여행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역사적 방황이자 문화 여행이며, 오랜 문화적 의미를 인정하는 것입니다. 이 책을 읽는 것은 내 영혼에 충격을 주고 영혼을 승화시켰습니다.

인생은 사실 고난의 여정입니다.

『문화여행』을 읽고 난 후의 생각과 깨달음 5

저는 차 마시는 것을 좋아하는데, 특히 진한 차를 좋아합니다. 청록색 물에서는 희미한 향기가 납니다. 한 모금 마시면 분명 불평이 끝없이 쏟아질 것이다. 차는 천천히 맛볼 수 있습니다. 처음 입에 들어갈 때는 씁쓸한 느낌이 들 수도 있지만, 조심스럽게 받아들이면 가느다란 물줄기가 흐르는 듯한 느낌과 함께 달콤한 향이 배에서 올라와 곧장 이마까지 전해진다. 거기에 있는 것을 경험해 보세요. 씹을수록 맛이 좋아지는데, 읽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Yu Qiuyu의 "문화 여행"을 처음 읽었을 때 나는 항상 그의 강력한 붓질과 영웅적이지만 약간 슬픈 철학적 말에 감탄했습니다. 작가의 글이 수천 년 동안 읽혀지고 과거와 현재를 쉽게 다룰 수 있게 된 것은 일종의 경험이고 일종의 수련이기 때문이다. 이런 경험과 배양이 '문화여행'의 독특한 예술적 특징을 만들어낸다. 독자들에게 Yu Qiuyu의 아름다운 기사를 감상하는 것은 독자들에게 영적인 세례와 문화적 성찰을 위한 자유로운 공간을 제공합니다.

이 책에 기록된 것은 역사 속의 지나가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평생 방황한 노련한 문인들뿐만 아니라 고대 문화 유산을 보호하고 단순하고 친절하지만 막고석굴의 신비로움과 신성함뿐만 아니라 황하 문명의 흥망성쇠의 역사를 무지하게 박탈하는 사람들도 보호합니다. 강남의 아름다움과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사찰의 외딴 곳과 깊이도 있습니다. 이는 사람들을 부끄럽게 만드는 문화의 한 측면을 심오하게 묘사합니다.

우추유는 의협심과 마음으로 둔황, 양관, 유자, 삼협, 서호, 천일각... 강변, 사막, 산속을 홀로 여행했다. 높은 길, 역사의 맥박을 따라 걷고, 책임과 도덕의 중심을 걷는 것입니다. 우리를 조국의 큰 강과 산으로 데려가는 동시에 중국의 역사와 문화를 그 안에 담는 것도 잊지 않았고, 매혹적인 풍경과 호기심 많은 인문학적 현상과 더불어 독자들에게 문화에 대한 어느 정도의 성찰도 안겨주었습니다. 동시에 독자의 영도 세례를 받습니다.

아마도 모든 자연 경관과 문화 경관은 그것을 풍요롭게 하고 진정한 의미에서 역사적인 기념물이 되기 위해 몇 가지 역사적 사건이 필요할 것입니다. 오직 오래된 돌과 나무만이 다음 세대에 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황. 문인의 역할은 고대 유적 속에 보존되어 온 유구한 문화와 인간의 정신을 구현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문인은 역사적 기념물을 풍요롭게 하는 요소이기도 하다. Yu Qiuyu가 해냈습니다.

사람의 인생은 역사이다. 인생의 길은 험난하고, 남겨진 발자국을 되돌아보면 뿌듯하기도 하고 조금은 우울하기도 합니다. 아무리 훌륭한 성공을 거두더라도 항상 이런저런 후회는 있기 마련입니다. 저자는 역사의 발자취와 문화의 영혼을 기록하기 위해 산과 강을 여행하지만, 우리는 삶의 진정한 의미를 기록하기 위해 삶을 여행합니다.

"역사에 대한 열정은 언제나 삶의 부담을 증가시키고, 역사의 우여곡절은 삶의 쇠퇴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것은 저자의 한숨이자 독자들에게 영감을줍니다.

역사의 기나긴 강물 속에 추우처럼 씩씩하게 걸을 수 있는 사람은 많지만, 역사가 우리에게 남긴 것의 대부분은 아픔과 상처뿐이라는 사실을 담담하고 고통스럽게 드러낼 수 있는 사람은 오직 그뿐이다. 시간과 같은 좋은 약이지만 치료하기는 어렵습니다. 어떤 사람은 시간을 망각으로 취급할 수 있지만, 어떤 사람은 어차피 그렇게 할 수 없는 쓴맛을 계속해서 씹을 뿐이고, 이 쓴맛은 대대로 이어지게 됩니다.

어쩌면 '문화기행'은 눈앞에 진한 차 한잔과도 같겠지만, 입에서는 쓴맛이 지나고 나면 언제나 뒷맛이 남는다. 역사, 문화에 대한 이해, 삶에 대한 생각이 모두 이 씁쓸한 뒷맛에 녹아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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