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인민 교사로서 어쩔 수 없이 교학 설계를 작성해야 하는데, 교학 설계는 교육기술의 일부이며, 그 기능은 시스템 방법을 이용하여 교학 과정을 설계하여 일종의 운영적인 절차로 만드는 데 있다. 그렇다면 교수 설계를 쓸 때 주의해야 할 문제는 무엇입니까? 다음은 제가 정리한 장아카시아 교수 디자인 템플릿입니다.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교재 분석
장아카시아' 는 인교판 교재 5 학년 상권 제 2 단원' 고시 3 곡' 중 한 곡이다. 본 단원의 본문은 시와 산문을 불문하고, 모두 나그네들이 고향을 그리워하는 절창이라고 할 수 있다. 나란성드' 장아카시아' 도 이렇게 회자되고 다정한 사향시로, 여단 회향의 주제를 표현했다.
교육 목표
1. 글자를 바르게 둥글게 하고,' 긴 그리움' 을 점잖게 읽으며, 단어의 서정적 운율을 더욱 느낄 수 있다.
2. 주석과 함께 시사의 대의를 읽고, 품위 있는 단어를 더 배우고, 시인의 감정을 체득하는 독서 방법을 배우고, 시인의 녹는 풍경과 서정이 하나가 되어 감정을 표현하는 글쓰기 방법을 배운다.
3. 상상, 의문, 상황 낭독을 통해 시인의 여정, 심계 고향의 모순된 심정을 체험하며 시인의 천애지역의 그리움과 그리움의 깊이를 깨닫게 된다.
교육 중점 사항
상상력, 의문, 상황 낭독에서 시인의 여정, 심계 고원의 갈등을 체험하며 시인의 천애의 고충과 그리움의 깊이를 깨닫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교육의 어려움
이정 상상 속에서' 고향' 의 풍부한 이미지를 만들어' 고향' 의 문화적 뜻을 체득하다.
교육 준비
"아카시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교육 과정
첫째, 암송 검토, 예비 인식
(a), "정박선 과주", "추사"
1. 소개: 선생님: 왕안석의 눈에는 향수가 강남 해안을 불고있는 봄바람입니다. 장적 의 글 에, 향수는 또 쓰고 뜯고 또 쓴 집서가 되었다. 그럼, 나란성드 마음 속에서 향수는 또 뭐지?
2. 판서 과제,' 장그리움' 을 이해하고, 초보적으로 단어 (일명 장단문, 상하궐, 시, 시, 시, 글자, 글자) 를 이해합니다. ), q: 어떤 브랜드 이름을 알고 있습니까? 강남, 어부가 기억난다. )
3, 저자를 이해합니다. 나란성드: 본명은 성덕이고, 뒤이어 성덕으로 이름이 바뀌었고, 글자 용약인 경우, 호렌가산인이다. "마시는 단어", "통지당집" 은 "청대 제 1 사" 로 불린다.
(b) 단어 "긴 아카시아" 를 읽고
1, 자유롭게 두 번 단어를 읽고, 정확한 자음을 읽다. (생자 () 와 다음자 () 의 정확한 발음을 주의해라. )
2. 글자를 바르게 둥글게 할 수 있고,' 긴 그리움' 을 또렷하게 읽으며 두 번 자유롭게 읽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c) 독서와 함께 산재 된 토론-"더" 왜 평평한 소리를 읽어야 하는가? -누가 더 많은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까? 이 사람들에게 더 큰 소리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바람 한 번 더, 눈 한 번 더' 는' 바람 한 번 더 불고, 더 많은 눈' 이라는 뜻인가요?
둘째, 연락처 그림, 단어 의미 읽기
(a) "아카시아" 를 묵묵히 읽고, 책 속의 삽화를 보고, 책 속의 주석을 읽고, 이 단어가 우리에게 그 풍경들을 보여주고 어떤 감정을 담고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산, 물, 느릅나무-아쉬움
천장부등-외로움
바람, 눈-불면증
고향-향수병
(b) 독서 후 토론: 저자의 "몸" 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리운 그리움을 다 읽은 후에 너는 그 그림들을 보았니? (여러 학생 지명 답변)
-산을 넘고 산을 넘는 모습을 보았다.
눈보라가 몰아치는 모습을 보았다.
---칼 그림자 그림을 보았다.
몸을 뒤척이는 모습을 보았다.
고향을 바라보는 모습을 보았다.
선생님: 여기 많은 학우들이 서 있어요. 작가의 몸은 어디에 있습니까? 서 있는 학우들이 바로 작가의 몸이 지나가는 지점이다. 그는 숭산준령을 지나고, 그는 개울대천을 지나고, 그는 산해관 밖을 지나고, 그는 병영의 텐트를 지나갔고, 그는 많은 곳을 지나갔는데, 이것이 바로 작가가 있는 곳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마디로 작가는 여정에 있다. (판서: 여행 중)
(c) 저자의 "마음" 은 어디에 있습니까? 당신들은 어디에서 읽었습니까?
(판서: 심계 고향) 선생님: 학우들, 작가는 여행길에 있지만 마음은 고향에 있습니다. 그것들을 연결시켜라, 그리움이 여기까지 읽었는데, 너는 작가의 어떤' 마음' 을 읽었니? (외로움, 그리움, 기대, 산산조각, 고통, 고통, 슬픔. )
(d) 요약. 선생님: 여행길에 있고, 마음은 고향입니다. 이 감정을 품고, 모두들 함께' 그리움' 을 읽는다.
셋째, 상상력을 펼치고 단어
를 읽으십시오.(a) 음악 낭독과 상상어 속 상황
작가의 마음속에 들어서다. 음악' 신화', 교사와 학생이 번갈아' 장그리움' 을 읽으며 의경을 상상하다.
(b) 자유낭독어 상상력, 음악' 비파어'
선생님: 고향에 계시면 어떤 화면과 장면이 나올까요? 학생들에게 화면, 장면, 손에 든 펜으로, 더 마음 속의 감정으로 적어 달라고 부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음악, 화면 재생) 선생님: 봄꽃 피는 날, 교외에서, 텅 빈 들판에서. 그것은 의기투합한 친구들이 둘러앉아 술을 마시면서 이야기를 나누며. 따뜻한 불빛 아래 온 가족이 둘러앉아 차를 마시며 한담을 나누는 것일 수도 있다. 고향은 바로 노모의 손에 있는 그 바늘이 한복의 실로 들어가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향이명언) -고향은 아내의 애정 어린 눈이야! 얼마나 조용하고, 얼마나 아름다운 재회의 밤인가! 고향의 생활, 행복한 생활, 화기애애한 생활.
(c) 비교 인용
선생님: 하지만 이 모든 것이 지금 있습니까? (없음). 고향이여, 나의 고향이여, 봄이 따뜻하고 꽃이 필 때, 우리는 교외로 나가 연날리기를 합니다. 하지만 여기, 어떤 것은 단지-(지명학생 낭독어 하궐) 스승: 고향이여, 내가 그리워하는 고향이여, 달이 동승할 때, 우리는 함께 정원에 둘러앉아 반짝이는 별을 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지만 여기, 어떤 것은 단지-(지명학생 낭독사) 선생님: 고향, 나의 아름답고 따뜻한 고향, 친구들이 모일 때, 우리는 함께 술을 마시며 함께 노래를 불렀는데, 그때는 얼마나 즐거웠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하지만 여기서는 이 모든 것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어떤 것은-(학생 낭독어 지명)
넷째, 인터 텍스트 확인, 단어 심장 읽기
(a) 질문하기 어려움
선생님: 단어가 여기까지 읽었는데, 혹시 나란성드 여쭤보고 싶은 게 있나요? (학생이 자유롭게 발언하고, 교사는 다음과 같은 예상을 한다.)-너는 왜 고향을 떠나 군대에 가야 하는가? 네가 이렇게 고향을 그리워하니, 왜 일찍 돌아가지 않느냐? 고향을 떠난 지 얼마나 되었습니까? 행군 도중에 어떤 어려움을 겪었습니까?
(b) 인터 텍스트 확인
선생님: 이번 여행에서 나란성드 들은 시를 몇 편 썼어요. "보살만" 이라는 단어에서 그는 이런 문구를 남겼다. "군에게 무슨 일이 가볍게 이별하느냐고 묻자, 일 년에 몇 달 동안 뭉칠 수 있을까?" " 내가 왜 쉽게 이별할 수 있는지, 1 년 동안 가족과 재회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나 될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선생님: 또 누가 시인에게 이렇게 물어보고 싶어? 대답에 상황 낭독을 삽입하다:-장정외, 버드나무, 애처로운 아내가 다정하게 그에게 물었다.-(이 문장을 함께 읽어라) 그러나 칙령은 철철, 군명을 거스르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단지-(함께 읽기: 산 일정, 물 일정, 몸이 느릅나무 관나변 행)-고도변, 방초, 슬픈 친구가 다정하게 그에게 물었다.-(이 문장을 함께 읽어라) 그러나, 법원에 보답하고, 공을 세우는 것은 사나이의 이상이다. 나는 단지-(함께 읽기: 산, 물, 느릅나무, 느릅나무)-달빛 아래, 가을 바람, 외로운 나란성드, 다정하게 자신에게 묻는다-(이 문장을 함께 읽어라) 시인은 자신의 고향과 친척을 이렇게 그리워하지만, 여행을 떠나야 한다. 우리는 시인을 느꼈다
(c) 본문으로 돌아가서 요약하고 암송합니다.
선생님: 그래서 나란성드 들은 고향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과 애착을 가슴 뭉클한' 그리움' 에 담았습니다. 스승님 인용: 산길, 물길, 여정은 모두-생독: 장그리움. 스승 인용: 바람이 더 많이 불고, 눈이 더 많이 내리고, 더 깨운다-생독: 장그리움. 스승 인용: 고향을 사랑하고, 조국을 사랑하며, 글자로 변하다-생독: 장그리움. 학생을 지명하여' 장그리움' 을 암송하다.
다섯째, 시와 시를 구별하고, 유사점과 차이점을 느끼다
토론: 세 편의 시를 다시 읽고, 그들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읽다
1, 형식이 다릅니다. 단어는 일명 긴 단문이라고도 하는데, 상하로 나누고 시는 매 문장마다 글자 수가 같다.
2, 세 편의 시사가 표현한 감정이 비슷하여 모두 깊은 향수의 정을 담고 있다.
3. 표현 방법이 다르다.' 정박선 과주' 는 서정적이고,' 추사' 는 서정적이며,' 장아카시아' 는 그들의 특징을 결합시켜 서경, 서사를 하나로 통합하여 작가의 감정을 표현한다.
여섯째, 과외 확장, 시 암송
만수 천산, 끊임없는 향수정, 천신만고, 향수정을 지울 수 없다. 다른 때는 쉽게 모이기 어렵다! 보세요-
이슬은 오늘 밤부터 희고, 달은 고향이다. -두보
고개를 들어 밝은 달을 바라보고 고개를 숙이고 고향을 생각하다. -이백
그대에게 무슨 일이 가볍게 이별하느냐고 묻자, 1 년에 몇 달 동안 뭉칠 수 있겠느냐고 물었다.-나란성드
타향에서만 이객으로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하다. -왕위
이 글자의 행간에 쓸 수 없는 것은 향수이다. 우리가 그들처럼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혼자 타향에 있을 때, 우리 마음속에는 항상 이 시들을 암송하는 것을 기억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일곱, 작업 레이아웃
보드 디자인:
그리움
산, 물, 느릅나무-아쉬움
천장부등-외로움
바람, 눈-불면증
고향-향수병
(여행 중, 마음은 고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