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호걸 * * * 는 당시 사회의 대부분의 직업, 공무원과 금지군 교두뿐 아니라 상인과 의사, 교서 선생, 심지어 닭을 훔쳐 개를 만지는 도둑까지 포함했다. 오늘 양산 사나이 중 107 위를 차지한 고벼룩 시천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사회의 마지막 흐름의 슬픔
고대인들은 사회 각 업종을' 삼교 구류' 로 나누었는데, 그중 9 류는 사회적 지위의 높낮이에 따라 상구류, 중구류, 하구류로 나뉘었고,' 하구류' 는 직업의 비천한 사람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고, 하구류에서는 당연히 높낮이가 있었다. 그 중 순위 마지막은' 절도, 절도, 창녀' 였다.
절도의 세대로서 시천과 나머지 양산 사나이 직업의 차이, 혹은 열등감이다. 이것이 바로 시천의 경공이 매우 좋은 이유인데, 양산에서의 순위는 오히려 꼴찌에서 2 위를 차지한 이유 중 하나이다. 직업이 무시당하는 것 외에 시천 출신이 빈한한 것도 그 이유 중 하나다. 중국 근대에 무술을 선택한 많은 사람들의 가정 형편과는 달리 고대에는 혼자 무술을 연마하고 싶었기 때문에 중산층 이상의 가정을 바쳐야 부담할 수 있는 비용이 필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여기에는 18 가지 무기 구입, 유명한 무사 교수 무예, 각종 동반 훈련, 평소 영양 보충, 각 항목마다 만만치 않은 지출이 포함돼 있는데, 그 중 전형적 대표는 아버지가 사가장 토부자의 구문룡사진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에 상응하여 절도기술과 경공을 연습하는 것은 반드시 가난한 자식일 것이다. 이는 출신상 벼룩이 다른 양산호걸과는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단지 빈한한 출신이었다면, 시천은 여전히 역습할 기회가 있었다. 예를 들어 어려서부터 형에게 큰 무송을 거느리고, 빈한한 출신이지만, 8 피트 건장한 몸집, 의젓한 외모를 가지고 있었다. 이러한 외적 조건들은 모두 뒤이어 귀인을 만날 수 있는 기초를 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시천은 천성적으로 이상상으로,' 물보라전' 에서 시천이 등장할 때 이런 묘사가 나온다.
뼈가 부드러운 몸은 건장하고, 눈썹은 짙고 눈은 신선하다. 괴족처럼 걷고, 걷는 것은 비행선 같다.
빈한한 출신과 용모가 추악하여 정상 사회로 이주하는 분투의 길은 거의 절절절했다. 아무리 노력해도 주류 집단의 가장자리에서 벗어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시천은 그럴듯한 무예를 배울 기회가 없고, 사람 뒤에서 닭을 훔치고 개를 만지는 일만 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당시 사회의 마지막 흐름인 슬픔으로, 전통 사회의 게임 규칙에 따라, 시천이 아무리 분투해도 빠져나갈 길이 없을 운명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천의 길
"수호전" 은 중국에서 널리 전해지는 소설로, 그중에서도 성어 "양산을 핍박하다" 와 같은 고사가 많이 생겨났는데, 이는 수호전 중 사나이가 양산에 가서 토비가 되도록 강요당했다가 나중에는 억압을 받아 반항하도록 유도되어 어쩔 수 없이 어떤 일을 해야 한다는 뜻이다. 그러나 실제로 양산 사나이 중 임교두처럼 양산에 강요당하는 것 외에도 자발적으로 양산에 오르는 사람들이 많은데, 벼룩이 시천되는 것이 그 중 하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욕망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집돌이가 여신의 호의를 바라듯이 가장 간단한 말을 걸어도 멀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천은 분명히 행동파인데, 이 점은 처음 등장했을 때 이미 알 수 있었다. 양웅과 석수가 양산에 뛰어들려고 할 때, 마구잡이로 나서고, 먼저 입당을 신청하여 양산으로 길을 인도한다.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시천은 분명 일찍 양산의 정보를 알아보았을 것이다. 양산으로 가는 길과 같은 세부 사항과 양산으로 가는 조건도 포함돼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무나 혼자 양산에 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면 당신이 동업하는 것에 동의할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적어도 두 가지 조건 중 하나를 충족해야 합니다. 강호에서 쟁한 이름을 가지고 있거나 양산 핵심층의 추천이 있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강호명언) 불행하게도, 두 조건 중 어느 것도 충족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기회를 찾고 있었는데, 마침 양석 두 사람의 대화를 몰래 들었다.
시천이 찾고자 하는 것은 바로 후원자, 그가 사람 앞에서 고개를 들 수 있는 후원자이다. 이에 비해 양산이 소위 큰 그릇으로 술을 마시며 고기를 많이 먹는 생활은 그다음이다. 왜냐하면 벼룩으로서 금은으로 옮기는 것은 어렵지 않기 때문이다. 그는 김총잡이 서녕이 정성으로 간직한 기러기 링링 금갑까지 쥐도 귀신도 모르게 훔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금은보송을 따라가는 것은 더욱 손에 잡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렇게 하면 양웅과 석수' 그룹' 과 양산에 올라갈 때 닭을 훔쳐 장물을 잡았는데도 강경한 태도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그 이유 없이, 시천은 이미 양산을 자신의 후원자로 삼았기 때문에 상습적으로 도둑이 된 그는 처음으로 허리를 곧게 펴고, 면전에서 장물을 잡더라도 잘못을 인정하지 않았다. 도둑은 시천이 되어 큰 도적이 되었다. 도적에도
가 있다장자 외편' 에는 이런 대화가 기록되어 있다:
중족족 (도적 중족) 은 중족족족족에게 물었다: "도적도 적절한 방법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발바닥은 말했다: "왜 적절하고 적절한 방법이 없습니까? 카디프 점프 이탈리아 방 티베트, 성도. 선착순, 용감도. 아웃 후, 의리 도. 할 수 있는지 알고, 지혜도 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균등, 인도. 다섯 사람은 준비하지 않고 도둑이 될 수 있지만, 천하는 그렇지 않다. "
이 대화의 대의는 도굴이 제자에게 도둑의 도를 설명하고 있는데, 그 중 다섯 가지가 각각
로 나뉜다.1. 시태세를 심사하고 목표 상황에 따라 손을 댈 수 있는지 판단하는 것은' 지혜' 의 표현이다.
둘째, 전모를 엿보고, 디테일을 통해 훔칠 물건이 어디에 있는지 추측하는 것은' 성' 의 표현이다.
셋째, 선병졸은 행동을 시작하면 의리가 없고,' 용' 의 표현이다.
넷째, 단절에 대한 책임 후, 마지막 출발은 "의미" 의 표현이다.
다섯째, 재물을 똑같이 나누고, 재정적으로 부하들에게 공평하게 나누어 주는 것은' 인' 의 표현이다.
이러한 점들은 김총잡이 서녕의 기러기 링 금갑을 훔칠 때 잘 드러난다. 우선 그는 서녕 저택의 상황을 먼저 정찰해 서녕이 집에 없을 때만 손을 댈 수 있다는 것을 판단해' 지혜' 의 표현이다.
서녕 부부와 여종 잡역의 생활법칙을 관찰하고 보갑이 서녕 부부 침실에 숨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예표하는 것은' 성' 의 표현이다.
밤이 되면 혼자 서부에 잠입하여 뒷문 옆 검은 그림자에 매복하여 은밀히 숨을 수 있게 한 다음 주방 테이블 아래에서 나와 침실로 올라와서 단숨에 완성되었다. 그것은 "용" 의 표현입니다.
더욱이 시천은 양산을 위해 홀로 도쿄로 가서 보갑을 훔치고, 성공 후 쉬지 않고 양산으로 돌아가 복명하는 것은' 의' 와' 인' 의 표현에 부합한다. 이 시점에서, 진정한 의미에서, 더 이상 모든 사람이 싸움을 외치는 도둑이 아니라,' 천행도 대신' 의 양산 사나이, 즉 벼룩 시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벼룩, 벼룩, 벼룩, 벼룩, 벼룩, 벼룩, 벼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