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 맵 에디터에서 트리거를 사용해 유닛을 공격하고 경험치를 얻는 기능은 커스텀 로직 함수로 구현해야 합니다. 기본 단계별 가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도 편집기를 열고 '트리거' 옵션을 찾으세요.
트리거에서 "유닛 공격 이벤트"와 같은 새로운 트리거 이벤트를 만듭니다.
'유닛 공격 이벤트'에 '공격하는 유닛이 특정 유형입니다.'와 같은 조건을 추가합니다.
'유닛 공격 이벤트'에 대한 응답으로 '공격하는 유닛에게 경험치 부여' 등의 액션을 추가합니다.
'공격 유닛에 경험치 추가' 액션에서 구체적인 경험치 값을 설정하세요.
구체적인 구현은 지도 편집기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더 자세한 지침은 사용 중인 지도 편집기의 공식 문서나 튜토리얼을 참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유닛을 공격하여 경험치를 얻고 싶다면 맵 에디터에 경험치 시스템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사용자 정의 논리 기능에서 공격 유닛에 경험치를 제공하는 동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구현하는 방법은 지도 편집기와 게임 설정에 따라 다릅니다.
간단히 말하면, 맵 에디터의 트리거와 논리 기능을 활용하면 공격하는 유닛에 경험치를 추가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체적인 구현 방법은 맵 에디터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으므로, 보다 자세한 안내는 공식 문서나 튜토리얼을 참고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