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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ang Di Nei Jing 건강 보존 지식

1. '황제 내부 고전'의 건강 유지 규칙

'황제 내부 고전 소문 고대 무죄 이론'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음양의 법칙을 따르며 규칙적으로 먹고 마시며 규칙적으로 생활하고 경솔하게 일하지 않으므로 정신에 따라 살 수 있습니다.”

"고대에 나는 세상을 떠났다. 성현들의 가르침에 따르면 악령과 바람은 악하다고 한다. 피하면 고요하고 공허해진다. 따르면 공허해진다." , 당신의 영혼은 당신 안에 지켜질 것이며 당신의 질병은 항상 안전할 것입니다." 이것은 고대에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들이 그것을 준수하는 데 항상 주의를 기울였을 뿐 아니라 우리에게 말해줍니다! 음과 사계절 천지의 자연환경에 양의 변화가 생기고 식생활, 생활, 일과 휴식이 적절히 조절되어 외부의 악의 침입을 피하고 정신수양에 주의를 기울이게 되므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며, 특정 연령 제한까지 살 수 있습니다. 『황제내경·소문·사기정기』에도 “사계절의 음양이 만물의 근본이다.

그래서 성자는 봄과 여름에 양을 기르고, 가을과 겨울에 음이 뿌리를 없애기 때문에 만물이 성장의 문 앞에서 가라앉고 떠다닌다. 이것이 한의학이 사계절의 기후에 적응하고 유지하는 주요 이론적 기초이다. 현재 유행하고 있는 한의학의 '여름에는 겨울병을 치료하고, 겨울에는 여름병을 치료한다'는 것이 이 원리에 바탕을 두고 있다.

또한 그는 “이러므로 성자는 병을 고치지 않고 병보다 먼저 치료한다. 병을 고치지 않고 병이 생기기 전에 치료한다. 이것을 우리는 병이라고 부른다”고 말했다. .병은 이미 자리잡은 뒤 약으로 치료한다. 그것은 마치 우물을 파고 원뿔을 던지는 것과 같다.” 질병 치료에 있어서는 “기존 질병을 치료하지 말고 질병이 생기기 전에 치료하라”는 것이 제시되어 있으며, 질병이 생기기 전에 적극적인 치료와 예방이 이루어져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말기 질환에 이르게 됩니다. 너무 늦을 것이다.

예방 방법은 자연의 법칙을 따르고, 식생활, 정신, 일, 휴식의 유지에 주의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한의학의 건강이론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2. '황제내경'의 건강보존이란 무엇인가

최근 몇 년 동안 한의학 체질에 대한 연구가 지속적으로 심화됨에 따라 건강보존이 점차 대중적인 선택이 되었습니다. 많은 건강 매니아들 사이에서.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신체 건강에 대해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기에 신체 건강 보전은 고대 한의학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한의학 이론에서 새롭게 등장한 건강 보전 개념입니다.

실제로 신체 건강 보존은 일찍이 『황제내경』에서부터 언급되어 후대에 걸쳐 계속 발전해 왔다. 그러나 현대적 의미의 신체 건강 보존은 그 경험의 요약일 뿐이다. 전작을 다시 분류해 보세요. 『황제내경』에는 '체격'이라는 용어가 나오지 않지만, 체질과 관련된 논의와 소개, 건강관리 방법은 상당히 광범위하다.

『황제내경』을 보면 헌법의 형성, 헌법의 분류, 계층별 체질의 차이에 대한 관련 논의를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영서? 음양이십오인』에서는 체형, 피부색, 인지능력, 정서적 반응, 의지력, 차분한 성격, 적응능력 등의 차이에 따라 사람의 특성을 분류한다. 계절적 기후에 따른 체격은 목(木), 화(燔), 흙(土), 금(金), 물(water)의 5가지로 구분되는데, 이는 전통의학에서 인간의 체격을 가장 먼저 분류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3. 황제내경은 건강 보존을 어떻게 설명하는가

안녕하세요, 국가고급 한의학 보건의사(인적자원부 인증) 왕각 선생님과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인도요가국제연맹 사무총장인 왕씨는 중국 전통의학 가문에서 태어나 어릴 때부터 교육을 이어받았다. 그는 유명한 스승들을 방문하여 최초의 도수진단인 Cai Hongguang, 카이로프랙틱 전문가인 Xu Zijing, 중국 전통의학 자연요법 교수인 Hao Meiyu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그는 또한 국제적인 요가 스승인 시바 프라사드(Shiva Prasad) 밑에서 공부하고 인도 요가와 영적 수행을 실천하기 위해 3년 동안 인도를 여행했습니다.

왕 선생님은 전통 중국 의학, 도교 건강 기술, 인도 요가, 영적 수련 등을 통합하고 현대 전문가의 일과 생활 특성을 결합하여 "스마트"라는 자신만의 건강 및 웰니스 과정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직장 내 건강'. 지난 3년간 교육 만족도는 90%를 넘어섰습니다.

Wang 씨는 2008년에 건강 및 복지 교육에 중점을 둔 이후 심천 검역국, 차이나 모바일 광둥성의 많은 현급 회사, 중국 은행의 여러 지점, 교통 은행의 여러 지점, CNOOC에서 근무했습니다. 및 기타 수백 개의 정부 기관에서 건강 및 복지 교육 과정과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중국초상은행 본점, 중국은행 광동지점, 심천 세관검사검역국 및 중국은행의 영구 건강 및 복지 컨설턴트로 고용되었습니다. 칭화대학교, 쑨원대학교, 절강대학교, 상하이 통신대학교, 상하이 재정경제대학교 및 기타 국내 유명 대학에서 저명한 강사로 다년간 건강 및 웰니스 컨설턴트로 활동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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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황제내경』의 가을보양경의 시작은 무엇인가

가을의 시작은 2018년 8월 7~8일 태양이 천경 135°에 도달하는 때이다. 매년 그레고리력.

Liqiu의 "Li"는 시작을 의미하고 "Autumn"은 농작물이 성숙되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음력에는 "두는 서남차원을 가을이 시작되는 시점으로 음이 땅에서 나와 모든 것을 죽이기 시작하는 때를 가리킨다. 가을의 지시에 따라 곡식이 익는다"고 되어 있다.

가을의 시작은 여름의 끝, 가을의 시작을 의미한다. 초가을의 기후는 덥다 서늘한 과도기이므로, 가을철 건강을 유지함에 있어 정신적, 정서적 건강, 식습관, 일상생활, 운동 등 모든 면에서 자양분을 원칙으로 합니다.

동시에 전통 중국 의학에서는 초가을부터 추분 사이에 가스가 양에서 음으로 바뀌고 날씨가 변하는 '땅 속의 집'에 속한다고 믿습니다. 시원해집니다. 그러므로 가을 초부터 양(陽)을 기르기 시작해야 한다.

다이어트 측면에서는 폐기 영양, 신장 음 영양, 간 혈액 영양, 장 보습이 가을 다이어트의 핵심입니다. 그러므로 음에 영양을 공급하고 건조함을 촉촉하게 해주는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자극이 덜하고 산성이 강한 따뜻한 음식을 섭취하세요. 왜냐하면 초가을에는 여전히 습함과 더위가 복합되어 비장과 위장이 약해지고 저항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때 따뜻한 음식을 조금 섭취하면 비장과 위장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

5. '황제내경' '더위의 종말'이란?

매년 양력 8월 22~24일, 태양이 남위 150도에 도달하는 날이다. 천구의 경도로 24절기로 보면 여름의 끝자락이다.

스슈는 소더위, 대더위, 소한소, 대추위와는 다르다. 더위에서 추위로의 전환을 나타내는 절기이다. 이제 여름의 끝자락에 이르렀고, 기온은 날이 갈수록 낮아지며 더위가 심하지 않게 됐습니다. 가을."

여름철에는 가을철 건조함이 점차 뚜렷해지면서 입과 코가 건조해지고 목이 건조해지고 입술이 타는 증상이 나타나기 쉽다. 그러므로 옷을 너무 많이 추가하지 말고, 덮지 말고 너무 차갑게 만들지 마십시오.

따라서 환절기에는 건조함 예방에 신경쓰시고, 식습관과 일상생활도 꼼꼼히 조절하셔야 합니다.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에 주의하세요. 일찍 잠자리에 들면 가을의 찬 기운을 피할 수 있고, 일찍 일어나면 폐의 기운을 이완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신 회복 측면에서 여름 더위가 끝나면 자연스럽게 오싹한 장면이 나타나기 마련이며, 이때 사람들은 건강에 좋지 않은 슬픈 감정을 느끼기 쉽습니다. 여름철에는 정신을 다스리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감정의 기복을 피해야 합니다. 평소에는 음악 듣기, 서예 연습, 낚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마음을 안정시키고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식이요법에 있어서 이절기에는 간과 심장에 기가 적고 폐에 힘이 세며, 기와 힘줄에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염분을 늘리고 매운맛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비장과 위. 폐의 정화 특성에 맞춰 약용 식품과 결합하여 건강을 회복할 수도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무리한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양기를 손상시키지 않기 위해 운동량을 적게 하고 땀을 많이 흘리지 않는 것이 금기 운동의 첫 번째 원칙이다. 라디오 체조, 태극권, 걷기 등을 더 많이 할 수도 있습니다.

6. '황제네징'은 식생활 건강 관리에 대해 어떤 통찰력 있는 견해를 갖고 있는가

'찬징'은 식이 조절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식생활이 인간 영양의 주요 원천이라고 믿습니다. , 그리고 "음식"적절하게 마시기", "종합 식단, 영양을 위한 곡물" 및 기타 건강 보존 개념을 제시합니다.

이러한 건강관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것'이 '남편의 생명을 연장하는 비결'이다. 도와 법 음양의 면과 마술의 면에서 규칙적으로 먹고, 규칙적으로 생활하며,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육체와 정신을 유지할 수 있으며, 백 살까지 살아라.

"포괄적 궁합, 오곡은 자양분이다. 《수문장기 달마시륜》 지적: 오과일은 도움이 되고, 오동물은 이로움이 되며, 오채는 보약이 되고, 냄새가 합해진다.

질병 회복에서 다이어트의 역할에 대해 "Su Wen Wuchang Zheng Da Lun"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크기가 적당하고 독성이 없으므로 정기적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큰 독이 있는 병을 치료하려면 열에 여섯을 없애고, 작은 독이 있는 병을 치료하려면 열에 일곱을 없애고, 작은 독이 있는 병을 치료하려면 열에 여덟을 없애십시오. 열, 독 없이 질병을 치료하려면 열에서 아홉을 없애십시오. 곡물, 과일, 채소로 질병을 치료하려면 음식이 영양을 공급하며, 과용하지 않으면 온전함이 손상됩니다. 지치지 않으면 법으로 돌아가리라... 오미의 조화를 조심하라.

『수원:오장기』는 너무 많이 먹으면 맥박이 막히고 변색된다고 믿는다. 너무 많이 먹으면 근육이 긴장되고 발톱이 시들고, 단 음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 고기 굳은살이 벗겨지고, 뼈가 아프고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오미(五味) 때문이다. 그러므로 마음은 쓴맛을 원하고, 폐는 매운 것을 원하고, 간은 신맛을 원하고, 비장은 단맛을 원하고, 신장은 온전함을 원하며, 이 다섯 가지 맛이 합쳐진 것입니다.

음식의 자오선 방향성. 『소원지진요대륜(Su Wen Zhi Zhen Yao Da Lun)』은 다음과 같이 지적합니다. 인간의 위장에 있는 다섯 가지 맛은 각각 제 자리로 돌아가서 공격하기를 좋아합니다.

신맛은 간에 먼저 있고, 쓴맛은 심장에 먼저 있고, 단맛은 비장에 먼저 있고, 매운맛은 폐에 먼저 있고, 단맛은 신장에 먼저 들어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의 증가는 신체 변형의 정상적인 상태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의 증가는 천국의 이유입니다.

다이어트 금기. 『영서·다섯 가지 맛』은 다섯 가지 금기 사항을 지적합니다. 즉, 매운 음식은 간병에 금하고, 신 음식은 심장병에 금하고, 신 음식은 비장병에 금하고, 단 음식은 신장병에, 쓴 음식은 폐병에 금기이다. 간이 녹색이면 달게 먹기에 좋고, 자포니카 쌀, 쇠고기, 대추, 해바라기는 모두 달고, 심장이 붉은색이면 신맛이 좋으며, 개고기, 참깨, 매실, 부추를 먹으면 좋다. 비장은 모두 신맛이 나고, 콩과 돼지고기는 먹기에 적합하며, 밤, 새싹은 모두 희고 쓴맛이 나며, 밀, 양고기, 살구, 파 등을 먹는다. 모두 쓴맛이 나고, 먹기에 맵고, 기장, 닭고기, 복숭아, 파도 모두 맵다.

인체 내 음식의 소화 및 분포. "소원? 경락에 관한 다른 논문"은 음식 기가 위장에 들어가고 정수를 간에서 분산시키고 음란한 기를 힘줄에서 분산시킨다고 믿습니다.

음식의 기는 위장으로 들어가고, 혼탁한 기는 심장으로 돌아가고, 정은 맥으로 흐르고, 맥의 기는 이를 통해 흐르고, 집안의 기운은 밝아져 사장부에 남는다. , 그리고 qi는 균형을 회복합니다. 균형이 잡혀지고, 호흡이 측정되며, 삶과 죽음 사이에 결정이 내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