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쉰의 '고향' 전문: 이야기는 세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첫 번째 부분, 처음 다섯 개의 자연스러운 단락:
주로 고향에 돌아온 '나'의 경험을 이야기합니다. 이 부분에서 작가는 고향의 우울한 풍경과 내면의 슬픔을 묘사하고, 고향으로 돌아가는 목적을 설명한다. 작가는 섬세한 붓질을 통해 고향이 쇠퇴하는 윤곽을 그려내며 고향에 대한 고민과 고민을 표현한다.
두 번째 부분은 여섯 번째 자연문단부터 시작된다.
주로 '나'가 고향에서 보고 들은 것을 이야기한다. 이 부분은 소설의 주요 부분으로 Runtu와 Yang Ersao의 생활 조건과 '나'와의 상호 작용을 설명함으로써 전통적인 봉건 사회 개념이 노동자에게 미치는 정신적 제약을 드러냅니다. 순수한 인간 본성의 왜곡. 사람들 사이의 무관심과 소외.
룬투와 양얼사오라는 두 인물은 각각 봉건사회와 제국주의의 탄압 속에서 생활이 힘들고 존엄성이 훼손된 농촌의 가난한 노동자와 소상인을 대표한다.
세 번째 부분은 '우리 배는 전진한다'부터 본문 끝까지:
주로 고향을 떠나는 '나'의 기분과 심정을 이야기한다. 이 부분에서 작가는 고향의 자연풍경과 민속풍속을 묘사하며 고향을 떠나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다. 동시에 룬투와 양얼사오의 운명에 대한 작가의 감정을 통해 봉건사회와 제국주의의 폐단에 대한 작가의 강한 분노와 새로운 삶에 대한 염원과 동경이 반영되어 있다.
소설 『고향』은 작가의 고향에 대한 묘사와 기억을 통해 중국 농촌 생활의 실제적이고 생생한 현장을 볼 수 있게 해준다. 작품은 당시 농촌 사회의 어두운 면을 드러낼 뿐만 아니라, 인간의 본성에 대한 탐구와 삶에 대한 사유를 작가가 표현하고 있다. 루쉰은 독특한 문체로 어려운 시대의 고향을 우리에게 보여 주었고, 고향과 사람들에 대한 작가의 깊은 우정을 느끼게 했습니다.
이 소설에서 루쉰은 자신만의 문체로 두 명의 대표적인 인물인 룬투와 양얼사오를 성공적으로 탄생시켰다. 이들의 비극적인 운명은 당시의 사회 현실을 드러낼 뿐만 아니라 중국 농촌의 봉건 이념과 제국주의적 억압에 대한 고발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