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은 인류와 시종일관 함께하는 사회사 현상으로서 인류 사회의 장강에서 중요한 위치에 있으며, 사회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다음으로 내가 너를 위해 정리했으니 같이 보자.
기사 1
노인을 만나 쓰러져 부축합니까? 근래에 거리 담화의 화제가 되었다. 노인들이 넘어져서 부축할지 여부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하면 사회도덕에 어느 정도 문제가 있다는 주장이 나온다. 이렇게 오랜 시간이 흐르면서 결국 도덕감의 상실, 도덕법칙의 와해와 인간관계의 냉막. 노인이 쓰러져 아무도 부축할 수 없는 상황이 나타난 것은 "좋은 일을 하기로 마음먹었지만 말썽을 일으킬까 봐 걱정이다" 는 것이다.
필자는 부축하지 않고 쓰러진 노인을 부축하는 것이 항상 도덕적 차원의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노인을 부축한 뒤 노인이 다쳤는지, 병원을 보내야 하는지, 병원을 보내는 도중에 갑작스러운 문제가 생길 수 있는지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이런 문제가 생기면 노인과 그 친척들이 이해할 수 있을지, 갈퀴 등 일련의 문제를 거꾸로 치는지 여부. 그래서 행인이 이에 대해 망설이는 것도 당연하고, 이에 대한 머뭇거리는 것도 당연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노인이 쓰러져 부축할 수 없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필자는 우선 법적 차원에서 구현해야 한다고 느꼈다. 그것은 쓰러진 노인을 부축해서 먼저 좋은 일로 대하는 것이다. 노인 협박이 있더라도 쓰러진 노인을 부축하는 행위를 부인할 수 없기 때문이다. 노인을 부축한 후 노인이 협박을 하면 법률의 제재를 받아야 한다. 노인이 쓰러져도 부축을 받아 생긴 것이라도 사고를 처리할 때 칭찬을 받고 보상액까지 줄여야 한다.
둘째, 의료 지식을 보급해야 한다. 심장이 아픈 사람, 뇌일혈 환자, 골절이 심한 노인 등 일부 노인들은 넘어진 후 일으켜 세워서는 안 된다. 그러나 지금 많은 사람들이 구급 지식에 대해 알지 못하고, 무턱대고 쓰러진 노인을 일으켜 세우면, 좋은 마음으로 나쁜 일을 하기 쉽다. 그래서 노인을 부축해 일으킬지, 먼저 노인이 어떤 이유로 쓰러졌는지 물어볼 수 있다. 필자는 오로지 남의 노인들을 협박하려고 하지 않는 한 이런 양심을 속이는 일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상황이 있어도 편파적으로 해서는 안 되고, 좋은 일도 감히 할 수 없게 한다.
셋째, 사회에서 도덕을 널리 알리려면 반드시 정정해야 한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한 가지 일이 적은 것보다 낫다" 는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종종 "일이 자기와 무관하고 높이 걸려 있다" 는 태도를 가지고 있다. 이런 상황은 변하지 않고, 앞으로 노인을 부축하는 사람은 점점 줄어든다. 따라서 쓰러진 노인을 부축하는 선량한 행동을 대대적으로 표창해야 한다. 노인의 오늘이 우리의 내일이라는 것을 알아야 하고, 노인을 돕는 것은 자신을 돕는 것이다. 하물며 이렇게 하면 사회 풍조의 호전에 이롭다!
기사 2
사실, 펑우 사건부터 지금까지 남을 돕는 즐거움과 의용을 보는 선행은 일일이 열거할 수 없다. 또 한 명씩' 가장 아름다운' 인물들이 그들의 행동으로 묵묵히 선언하고 있다. 진선미는 결코 우리에게서 멀어진 적이 없지만, 수시로 우리 곁에 존재한다. 언제든지 분쟁이 발생한' 넘어짐' 사건을 주시할 때' 가장 아름답다' 는 것이' 거짓 라이' 보다 훨씬 많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진선미를 선양하려면 가짜 악추를 징계해야 하고, 가짜 악추를 징벌하는 것도 진선미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넘어지다' 는 길에서 너무 멀리 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출발의 목적을 잊기 위해 지류와 주류를 포괄적이고 공정하게 바라보고,' 선행이 협박당했다' 는 일엽장벽이 없도록 하고,' 사회도덕이 무너진다' 는 잘못된 이론이 대중의 심리를 오염시키고 사회의 도덕양심을 해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은 당연히 부축해야 한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생명이 최고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노인이 도움자를 모함하는 사건이 너무 많아 부축해 주고 싶지만 부축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는 반대 의견도 있다. 이 글은 노인이 넘어지는 것을 보고, 청소년이 부축하는 것을 둘러싸고 펼쳐졌다.
정방은 노인이 넘어지는 것을 보고, 청소년은 부축해야 한다
노오노와 사람의 노령, 유우, 그리고 사람의 유년, 중화민족의 광대한 오천년 역사,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것은 우리의 전통 미덕이다. 따라서 청소년들은 노인이 넘어지는 것을 보고 노인을 부축해야 한다.
우선 넘어진 사람은 노인이고, 그는 청년이 아니며, 소년총각이 아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노인을 존귀하게 여겼고, 고대 80 세 이상의 노인들은 자유롭게 조당에 출입할 수 있었다. 황제의 눈에는 두 가지 사람이 반드시 공손하게 공경해야 했다. 하나는 자신의 부모이고, 다른 하나는 천하의 노인이었다. 고대에 노인에 대한 숭앙이 눈에 띈다. 그리고 지금, 노인이 넘어져도 부축할 수 없다. 고대와 비교하면 이것은 도덕적인 전락이 아니다. 또 무엇이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둘째, 옛말에는 구름이 슬림하고 집안이 평천하를 다스리고, 옛것을 큰일로 삼는 자는 세상을 초월하는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노인을 부축하는 덕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사람, 덕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고, 덕이 있으면 발탁할 수 있고, 재능이 없으면 덕이 없으면 절대 채용하지 않는다! 사람은 최소한의 도덕적 수양도 없는데, 어찌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정할 수 있겠는가?
다시 한 번, 부모와 선생님은 어려서부터 우리에게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라고 가르쳤고, 실제 어린아이가 노인을 돕는 사례도 무수히 많았다. 어린아이도 이와 같으니, 하물며 우리 청소년들은 말할 것도 없다. 교육을 받은 후부터 우리는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는다는 이념을 주입받았고, 뇌봉의 이미지는 더욱 널리 알려져 있다. 그렇다면 땅에 쓰러진 사람을 일으켜 세우는 것은, 본래 손을 드는 수고인데, 왜 넘어진 노인을 대할 때, 우리는 더 이상 도움의 손길을 내밀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설마 소량의 음의 에너지 사건이 우리의 눈을 가렸단 말인가? 물론 아닙니다. 알다시피, 인심이 쓰러졌으나, 정말 부축할 수가 없다. 가장 아름다운 엄마 오국화핑, 가장 아름다운 운전기사 오빈, 그리고 가장 아름다운 소녀 예소화원 ...... 이 가장 아름다운 사람들은 실제 행동으로, 심지어 귀중한 생명으로 우리에게 사랑의 의미를 해석했다. 우리는 감동을 받은 후에도 그들처럼 마음씨가 착하고 남을 잘 도와야 하며, 노인을 만나면 넘어질 때 부축해야 하며 부축해야 한다. 2014 년 3 월 1 3 일, 여효준 등 4 명의 인사보국 직원들이 출근길에 넘어져 다친 노인을 만났는데, 그들은 주저하지 않고 차를 멈추고 노인이 부상을 검사하고 가족에게 연락하는 것을 도왔다. 이런 뇌봉 정신은 우리가 배울 만하다. 노인이 넘어져도 부축하지 않고, 부모의 말에 어긋나면, 둘째 은사의 목숨에 어긋난다. 황천은 위에 있고, 두터운 흙은 아래에 있고, 랑랑건곤은 불효하고, 자식은 또 어떤 체면이 세상에 구차하게 살고 있는가?
마지막으로, 현재 사회에 신뢰 위기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신뢰 위기의 출현은 우리 중화민족의 부흥길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런 절구에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신뢰의 위기가 계속 확대되어도 들은 체 만 체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라의 흥망성은 필부의 책임이다. 중화민족의 번영은 모든 사람이 회피할 수 없는 사명을 짊어지고 있다. 이런 민족 대의의 앞에서 누가 감히 계속 무감각하고 냉담하게 방관할 수 있겠는가?
반대측은 노인이 넘어지는 것을 보고, 청소년은 부축해서는 안 된다
첫째, 우리가 직접 손으로 노인을 일으켜 세우는 관점에서 볼 때, 고대인의 구름은 "노우 () 와 사람의 노령 (), 유우 (), 유우 (), 그리고 사람의 유아 ()" 였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상호 도움은 중국의 전통 미덕이지만, 노인을 부축하는 일에 있어서는 절대 경솔하게 행동해서는 안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문적인 의료 응급 처치 기술을 갖추고 있지 않습니다. 구두 지식뿐만 아니라 기술이라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넘어진 노인을 부축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노인을 도울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다. 하지만 노인이 넘어졌을 때 응급 처치 기술을 갖추지 못한 사람이 일시적인 열혈만으로 노인을 부축했다고 생각해 보자. 그 결과 노인은 2 차 상해로 병세를 가중시키고 사망까지 했다. 이때 노인을 부축하는 것이 노인을 돕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 7 우리 모두 노인들이 심장병, 뇌혈관 질환, 고혈압 등 질병을 앓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넘어진 후, 그들이 스스로 일어나면 근본적으로 일단 다른 사람이 강한 외력으로 억지로 잡아당기면 매우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고, 가벼우면 심각한 질병을 떨어뜨리면 중히 목숨을 잃을 수 있다. 이로부터 우리는 노인이 넘어진 것을 발견할 때 부축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이미 분명히 알고 있다.
둘째, 노인이 넘어지는 것을 보고, 우리가 부축하지 않는 것을 보면, 부축하고 싶지 않거나 부축하지 않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부축하고 싶지 않은 것은 도덕이 없지만, 부축할 수 없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선의로 악보를 받는 현상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어떤 노인들은 늙은이에게 기대어 늙어가고, 사회 풍조를 망치는 현상도 피할 수 없다.
그러므로, 나는 다른 사람들을 돕고 자신을 보호해야 한다는 것을 모두에게 상기시킨다.
법에 따라 감개무량한 사회적 양심의 담수화와 멀리 떨어져 있는 동안 더 많은 사람들이 냉막 () 를 선택했다. 결국, 현장을 복원할 수 없는 사건에서 증거로 말하는 법이 무자비하게 도덕을 포기한 적이 있다는 선례가 있다. 사람들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른바' 해를 끼치는 마음은 없어서는 안 되고, 사람을 예방하는 마음은 없어서는 안 된다' 고 한다. 악을 방치하고 악이 성공하도록 내버려 두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범죄를 조장하는 것과 같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악명언) 지혜로운 사람이 자신을 잘 지키는 것은 인간의 본능이다. 도덕으로 남을 납치하고 도덕이라는 이름으로 다른 사람을 공격하는 것은 그 자체가 비도덕적이다. 법규에 금지되지 않는 행위는 바로 허가의 행위이다. 자유민주주의는 인권을 존중하는 것이고, 내가 노인을 부축하지 않는 것은 나의 자유와 권리이다.
요약 진술
길이 노인을 만나면 넘어져서 부축합니까? 이 화제는 소품' 부축불조' 의 그 말에 찬성한다. "인심이 쓰러지면 부축할 수 없다." 나는' 인심이 쓰러지다' 고 생각했는데,' 부축하러 가는 사람' 뿐만 아니라' 부축받는 사람' 도 쓰러질 것이라고 생각했다. 물론, 인심은 쉽게 쓰러지지는 않지만, 인심은 쉽게 상처받는다.
우리는 사고로 쓰러진 사람이 노인만이 아니라 왜 비슷한 사건이 모두 노인과 관련이 있는지 알고 있다. 왜 이런' 노라이 부축' 현상을 일으키는가? 당신이 그것에 대해 생각한다면, 노인들의 "돈 부족" 과 "보장 부족" 이 주된 이유입니다. 이' 돈이 부족하다',' 보장이 부족하다' 는 것은 분명 자녀의 태도와 반응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물론, 일부 노인들이 노복을 팔아서 어리둥절하고' 돈길' 을 도모하는 것도' 노라이 부축' 의 또 다른 원인이다.
나는' 노우 노인이 넘어져서 부축할 수 없다' 는 논의를 할 때 화제 속 당사자' 노인' 을 무시하는 것 같다고 생각했다. 너무 많은 노인들이 넘어져서' 부축할 수 없다' 는 이야기가 있기 때문에, 우리는 더 많은 노인들을 참여시켜 이 문제를 토론하게 하는 것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함께' 부축' 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 토론하고' 부축' 과' 부축' 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함께 받아들인다.
물론, 사람들의 선심을 이용하여 이익을 속이는 행위에 대해 우리는 단호히 반대해야 한다. 우선, 국가 법률은 좋은 사람들이 선을 행할 때 다른 사람을 돕고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보완해야 하며, 좋은 사람을 위해' 지지' 를 하고, 대중이 도덕적 도움의 손길을 뻗칠 때 걱정을 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둘째, 사회보장체계를 건전하게 하고, 의료보험의 적용 범위를 확대하여, 모든 노인들이 늙고 병들고 치료할 수 있게 한다. 마지막으로, 사회대중매체는 이런 사건에 대해 제대로 유도해야지, 인위적으로 사건의 부정적인 영향을 확대하지 말아야 한다.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도울 때 진위를 분별하는 법을 배워야 하고, 길에서 넘어진 노인을 만날 때도 실제 상황에 주의해야 하며, 노인을 도울 자신이 없다면 관련 부서에 도움을 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