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 이미지의 유형 분석
< /p>
검은색 선이 바깥쪽으로 구부러진 것 같습니까? < /p>
검정색 선이 완전히 곧고 평행한지 확인합니다. 이 고전적인 환각은 19 세기 독일 심리학자 아이워드 헤린이 먼저 발견하였다. < /p>
어느 선이 더 길어 보이나요, 빨간색 또는 파란색 선? < /p>
분석 빨간색 선은 길이가 정확히 같더라도 파란색 선보다 조금 길어 보입니다. 90 보다 작은 각도는 이를 포함하는 모서리를 더 짧게 만들고 90 보다 큰 각도는 이를 포함하는 모서리를 더 길게 보이게 합니다. 이것이 사다리꼴 환각입니다. < /p>
< P > 분석: 체스판은 완전히 평평하다. 이 체스판은 스웨덴 예술가 오스카 루투스워드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브루노 위스터가 창조했다. < /p>
시간을 절약한다는 암시: 스탠포드 심리학자 로저 셰퍼드가 창작한 놀라운 그래픽/배경 환각 그래픽. < /p>
길이와 원근: 선 AB 와 선 CD 의 길이는 크게 다르더라도 정확히 같습니다. < /p>
착시그림 < /p>
에스첼의 불가능한 상자: 벨기에 예술가 마서 헤메크, 네덜란드 평면 스타일링 아티스트 m.c. 의 한 그림에서 영감을 받아 존재할 수 없는 상자의 실물 모형을 만들었다. < /p>
환상 그림 < /p>
웨이드 나선형: 정말 나선형인가요? < /p>
영국 시각과학자, 예술가 니콜라스 웨이드가 프레이저 나선형 환각의 변종을 보여줬다. 모양은 나선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일련의 동심원입니다. 사랑의 꽃: 장미 꽃잎 속의 두 애인을 볼 수 있습니까? < /p>
< P > 스위스 예술가 산드로 델 프리트가 로맨틱하고 애매하고 애매모호한 환각작품 착시현상 사진 < /p>
몸의 바이올렛: 나뭇잎 중간에 숨겨진 세 개의 측면상을 찾을 수 있나요? < /p>
숨겨진 나폴레옹 < /p>
숨겨진 나폴레옹: 서 있는 나폴레옹 형상을 찾을 수 있습니까? 이 그래픽/배경 환각도는 나폴레옹이 사망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나타났다. < /p>
나폴레옹을 해석하면 두 나무 사이에 숨어 있다. 두 나무의 안쪽 줄기는 서 있는 나폴레옹을 < /p>
비젤 < /p>
비젤드 환각처럼 묘사했다. 그림의 모든 빨간색이 똑같아 보이나요? < /p>
구문 분석 컨텍스트는 색상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모든 빨간색은 완전히 똑같다. 이것이 비젤드의 환각입니다. < /p>
상자 환각: 큐브 외부 측면에 있는 이 모양을 봅니다. 어느 선이 세로줄과 수직입니까? 어느 선이 세로줄과 수직이 아닙니까? 입방체의 가장자리를 가리면, 너는 너의 인식이 변한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 /p>
상자 환각을 해석하는 감지 힌트는 그림 중심 세그먼트의 위치를 결정하는 배경을 제공합니다. 상자를 떠나는 시각 시스템은 다른 배경을 사용해야 한다. 이것은 상자 환각 < /p>
환각이 환각을 일으키는 것이다. 이것은 멋진 환각이 환각을 일으키는 예이다. 교차 부분에서 희미한 몽롱한 작은 점을 볼 수 있다. (헤르만 그리드 환각) 이 점들은 또 일련의 동심원의 인상을 낳는다. < /p>
영국 시각과학자, 예술가 니콜라스 웨이드가 이 멋진 환각을 만들어 환각도를 만들어 냈다. < /p>
*** 비교 환각: 교차 부분의 흰색 점이 흰색 체크무늬보다 더 하얗게 보이나요? < /p>
구문 분석 흰색 사각형은 차이가 없지만 좀 더 흰색으로 보입니다. 흰색 격자는 검은색 배경에 있는 것처럼 보이며 각 작은 사각형과 배경 사이의 밝기 대비를 향상시킵니다. < /p>
밀러 라일 환각: 어느 빨간 선이 더 길어요? < /p>
믿거나 말거나, 두 개의 빨간 선이 완전히 길이가 같다. 원근법의 사용은 전통적인 밀러 라일의 환각 버전의 효과를 크게 높였다. 대조적으로, 전통적인 밀러 라일 버전은 적지 않다. 흔들리는 체크 무늬 환각: 이 체크 무늬들은 서로 약간 기울어진 것 같습니까? < /p>
분석 이것은 위치 제어 환각의 예입니다. 두 체크 무늬 옆면의 위치 차이는 시각 시스템의 신경 연결 부분에 의해 과장될 가능성이 높다.
신경 연결 부분은 때때로 지각의 차이를 강화시켜 우리가 다른 작은 것을 감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심리학자 폴 스노든과 시몬 월터는 1998 년에 흔들리는 체크 무늬 환각을 발견했다. 루빈의 얼굴/꽃병 환각: 꽃병 하나, 아니면 두 사람의 머리 옆모습 보이세요? < /p>
두 해석 모두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언제든지 얼굴이나 꽃병만 볼 수 있습니다. 계속 보면, 얼굴과 꽃병 사이에서 하나만 볼 수 있도록 그래픽이 스스로 바뀝니다. 게슈탈트 심리학자 에드가 루빈은 이 고전적인 그래픽/배경 환각도가 널리 알려져 있다. 루빈은 19 세기 지능 장난감 카드에서 얻은 영감이다. 꽃병/얼굴 모양은 주체/배경을 서로 바꿀 수 있는 두 가지 그래픽입니다. 흰색 배경에 두 개의 시선이 마주치는 검은 얼굴이나 검은색 배경에 하얀 꽃병으로 볼 수 있다. < /p>
이 바디/배경 교환 가능한 그래픽에서는 선에 두 가지 모양이 있습니다. 윤곽의 모양은 선이 그림으로 간주되는 측면 (배경 또는 전경) 에 따라 달라집니다. 시각 시스템은 물체의 윤곽에 따라 그것을 인코딩한다. 동시에, 시각 시스템은 물체를 그 배경에서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 대부분의 경우 이것은 매우 쉽습니다. 하지만 어떤 때는 위장이 있을 때 일이 어려워진다. < /p>
관찰자의 지각 상태와 개인 선호도도 영향을 받습니다. 윤곽이나 외형에 대한 선호는 어떤 방면에 대한 강화로 이어질 수 있다. 같은 도형에 대해 어떤 사람들은 꽃병으로 보는 경향이 있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얼굴로 보는 것이 더 쉽다. < /p>
이 두 가지 그래픽은 시각이 망막의 이미지에 의해서만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 주는 매우 중요합니다. 뇌는 이 과정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시각 정보 구성에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 /p>
꽃병/얼굴 착시현상의 기원
< P > < P > 1915 년 덴마크 심리학자 Edgar Rubin 은 이 꽃병/얼굴 두 가지 도형을 이름을 널리 알렸지만, 이 두 가지 도형을 추적하는 족보는 1915 년보다 훨씬 빠르다. 우리는 18 세기 프랑스 인쇄물에서 예시를 찾을 수 있는데, 그 인쇄물의 초상화는 보통 자연 상태의 꽃병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두 측면은 서로 다른 것처럼 보이며, 각 측면은 특정 사람을 대표한다. 프레이저 나선은 가장 영향력 있는 환각 그래픽 중 하나이다. 네가 본 것은 나선형인 것 같지만, 사실 그것은 일련의 온전한 동심원이다! 이 도형은 이렇게 교묘해서 손가락이 잘못된 방향을 따라 그 궤적을 추구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각 작은 원의' 감김' 을 구문 분석하여 큰 원을 통해 전달되어 나선 효과를 냅니다. 삽화의 절반을 가리면 환각이 다시 작용하지 않을 것이다. 1906 년 영국 심리학자 제임스 프레이저는 일련의 얽힌 선으로 환각 사진을 만들었다. 미친 너트: 곧은 막대기가 직각으로 보이는 이 두 개의 너트 구멍을 어떻게 기적적으로 통과하는지 아세요? < /p>
두 너트를 구문 분석하는 것은 실제로 비어 있습니다. 두 너트는 볼록해 보이므로 서로 수직이 아닙니다. 너트는 아래쪽 광원 (일반 광선은 위에서 가져와야 함) 에 의해 비춰지며, 이는 사람들이 실제 3 차원 모양을 판단하는 데 잘못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미국 마술 세계에서 앤드루스는 이 멋진 환각 작품을 창조했다. 토란스켄의 구부러진 환각: 어느 선의 곡선 반경이 가장 큰가요? < /p>
이 세 호를 해석하면 구부리기 정도가 크게 다를 수 있지만 실제로는 똑같습니다. 단, 아래 두 호가 위에 있는 호보다 조금 짧다는 점만 다릅니다. 시각신경의 마지막 시작은 단지 짧은 세그먼트에 따라 세상을 해석하는 것이다. 세그먼트의 상대적 위치가 더 큰 공간 범위 내에서 일반화될 때까지 구부리기가 인식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곡선의 작은 부분이 주어진다면, 시각 시스템은 그것이 곡선이라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삼각형 길이 환각: 어떤 색상의 선이 더 길어 보이나요? < /p>
분석 녹색 선은 실제로 길이가 같지만 빨간색 선보다 길어 보입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