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홍콩 배우, 감독 당계례 고전 어록 발췌

홍콩 배우, 감독 당계례 고전 어록 발췌

당계례 (일명 Stanley Tong) 는 1960 년 4 월 7 일 홍콩 배우, 감독으로 태어났다. 당계례는 홍콩에서 중학교 과정을 마치고 1977 년 초 캐나다로 가서 위니펙 (Winnipeg) 의 Miles Macdonell College 에 입학했다. 어린 시절' 살구림외사' 를 보고 의사가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의과를 택했다. 하지만 캐나다에서는 외국인 학생을 받지 않아 학위가 부족하다고 느껴져 토목공학과에 입학했다. 스탠리는 이것에 관심이 없다. 그리고 형부가 감독업에 종사하기 때문이다. 연극에 대한 깊은 흥미를 가지고 1979 년 귀항하여 영화 방면으로 발전하였다.

당계례 고전 어록:

한 편의 영화 한 편의 드라마가 한 나라의 한 민족에 대한 관객들의 견해를 바꿀 수 있다.

한 사람의 영향은 제한되어 있지만, 만약 우리가 종교의 정신을 문화산업에 두고, 중국 문화산업의 발전을 제창하고, 민족정신과 애국주의를 육성하고, 정기를 발양하는 데 놓을 수 있다면, 우리의 영화산업은 반드시 양성적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우리 중국 문화가 미국 문화에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싶지 않다. 요즘 아이들이 보고 싶지 않은 것은 할리우드 영화, 일본 애니메이션, 그들의 문화에 영향을 받고 동화되는 것이다. 몇몇 선배들의 배려와 발탁은 나로 하여금 재목이 될 수 있게 하고, 나는 그들을 이용하여 나의 정신을 키워 다음 세대를 키우고, 그들을 재재로 만들고, 만약 이런 정신이 전승할 수 있다면, 우리의 사업은 번창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 중화민족의 영화는 반드시 국제시장에서 경쟁해야 진정으로 애국주의를 고양하고 민족정신을 고양할 수 있다. 우리는 아직 실력이 부족하지만 언젠가는 강해질 것이라고 믿는다. 우리 영화인들은 이런 이상을 가져야 하고, 반드시 노력을 배가하고, 숭앙의 열정과 정신으로 실현해야 한다.

지금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것은 문화 침략과 문화 대항, 교전의 과정이다. 우리 시대는 중서문화의 교감, 경쟁, 대립의 시대인데, 이 시대에 우리는 무엇이 필요합니까? 국제화에 적응하는 많은 영화 인재가 있어야 하고, 첨단 기술 제작 기지가 있어야 하며, 동시에 본토의 인재를 훈련시켜야 시장을 육성해야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다.

나는 항상 전임자의 경험을 요약하고 중국 영화에 대한 자신감과 희망을 가진 전 세계 중국인들의 재능을 모아 우리 중국 자체의 영화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를 희망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영화 작품에서 정의감은 민족, 인종, 국가, 나이를 가리지 않는다. 연극에서 내가 잡아야 할 것은 정의감과 영웅감이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통일된 강권 무시, 악세력 무시, 이런 영웅은 백성들이 인정하는 것이다.

나는 보통 16 시간에서 18 시간 정도 일하는데, 연극을 찍고, 그 배우들을 보고, 관객을 보면 웃고, 긴장하고, 즐거워하고, 기분이 좋아지기 때문에 이렇게 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미국은 이민국이다. 많은 영화 창작의 발상은 앞을 내다보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소재는 공상 과학 영화다. 중국은 5 천년의 역사적 혈통 문화를 가지고 있고, 큰 시장도 있어 제재를 잘 찾아야 하고, 현대적인 수법을 활용해 포장을 잘해야 한다.

순수한 사랑은 우리 모두 경험했지만, 지금의 이런 공리적인 사회 환경에서 점점 희미해져 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실, 많은 영화는 삶의 어두운면을 반영합니다. 비극처럼 인상적입니다. 내 사랑 영화가 어둡고 더러운 면을 반영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 동화적인 사랑을 선택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인생 큰일을 어떻게 해결하느냐고 묻자, 나는 마치 메이옌팡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녀는 자신을 음악에 시집갔다. 그러면 나는 나 자신을 영화에 시집갈 것이다. 사랑은 나에게는 만날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지금 형세가 심각하여 할리우드 문화 침투가 가져온 영향력이 너무 크다.

중국 영화는 중국 전통문화를 지켜야지, 전부 할리우드 영화에 점령되어서는 안 된다.

국제 영화 시장에서 우리는 항상 불평등한 경쟁이었다. 할리우드의 발행 네트워크가 이미 모든 기간을 차지했기 때문이다. 우리가 이미 블록버스터에 점령된 시장을 점유하기 위해 작은 영화를 만드는 것은 불평등한 경쟁이다.

할리우드는 유학하는 곳이지, 우리의 장기 발전의 근거지, 근거지 또는 중국 시장이 아니다. 할리우드를 뚫고 이소룡 들은 벌써 돌파했다.

홍콩은 이 10 년의 발전으로 돌아왔고, 내지의 급속한 발전으로 모든 차이가 이미 약화되어 모든 생활습관이 가까워졌다. (웃음) 우리는 짠물과 담수의 융합처럼 밀어내기 시작하지만 천천히 융합합니다. 지난 10 년 동안 우리는 우리가 분리 할 수 ​​없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역사적으로 분리 할 수 ​​없을뿐만 아니라 사회의 모든 측면이 분리 될 수 없습니다.

두 곳의 문화적 배경이 다르고, 정치적 배경이 다르고, 지식 수준이 다르고, 생활습관도 다르고, 가치관도 다르다. 바로 이런 차이로 홍콩 사람들은 내지와 거리감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나는 줄곧 자신이 홍콩인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줄곧 자신이 중국인이라고 여겼다. 나는 어릴 때부터 차이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대만도, 해외 중국인도, 나는 이상하게 느껴질 것이다. 왜 나눠야 하는가? 우리는 모두 중국인입니다. 어디서 태어났든 우리는 모두 중국인이고 중국인의 피를 간직하고 있다.

왜 우리는 재키 찬, 이연걸, 양자경 이후 더 이상 무타 샛별이 없는가? 그 이유 중 하나는 우리가 인재 훈련에 집중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좋은 작품은 지역과 문화적 차이를 뛰어넘을 수 있어야 하며, 영화는 여러 나라의 관객들이 모두 이해할 수 있게 해 주는 예술이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나는 영화가 대중의 취향과 필요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지나치게 고독한 작품들에 그다지 동의하지 않는다.

좋은 감독은 일정을 잡아야 하고, 좋은 배우는 일정을 잡아야 하는데, 사실 우리가 발전이 비교적 느리기 때문이다.

홍콩 배우 정소추 고전 어록 발췌

정소추, 홍콩 배우, 가수. 1967 년 첫 주연영화' 흑살성' 이 1970 년 TVB 에 가입하며 드라마 주연과 개인음반 발매를 시작했다. 1976 년' 서검은적록' 은 한 사람이 삼각형을 나누어 홍콩과 동남아시아를 떠들썩하게 했다. 1979 년' 추류향' 이 대만을 풍미했다. 1991 년' 희극 건륭' 이 대륙을 붉게 물들였다. 1992 년' 대시대' 에서 딩게 역을 맡아 이후 홍콩 주식시장과 경제학계의 독특한 현상을 추관효과라고 불렀다. 그 노래는 홍콩 10 대 중국어 금곡에 여러 차례 뽑혔고, 2006 년 홍콩 음악계 최고 영예상 금침상을 수상하며,' 추류향',' 웃음시계 풍운',' 안개별 따기' 등을 대표한다. 추관은 지금도 스크린에서 활약하고 있어 예단 상록수라고 할 수 있다.

정소추 고전 어록:

배우의 몸의 모든 근육은 긴장을 풀어야만 연기를 잘 파악할 수 있고, 감정 안에서도 긴장을 풀어야 한다.

저는 배우입니다. 연기를 통해 즐기고 싶습니다. 하지만 영원히 같다면 지느러미 전복을 영원히 먹으면 재미없습니다. 인형도 채소무를 먹고 싶잖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배우명언)

나는 좋은 배우이지만, 아버지가 전혀 합격하지 못했을 때, 지금의 교육은 예전과 비교할 수 없다. 아이는 너 혼자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다. 그들도 개인으로서 때리고 욕할 수 없다. 가능한 한 그녀에게 설명하려고 노력한다. 나는 그녀가 넘어졌을 때만 그녀를 부축할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완전무결은 절대 없다! 추구라고 할 수 있지만 최선을 강요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

나는 매우 평범하고, 많은 결점이 있고, 수양이 부족하다. 너희들이 그렇게 나를 보면 나를 매우 긴장하게 할 것이다. 내가 다른 사람이 나를 높이 보게 하고 싶지 않은 이유는, 사실 나는 자신의 많은 결점 때문에 다른 사람을 실망시키는 것을 정말 두려워한다.

나는 모두가 나를 좋은 친구로 여기고 서로 배우기를 바란다. 이렇게 하면 나를 좀 편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사람은 자신이 가장 잘하는 자리를 알고 지켜야 한다. 그러면 언제나 가장 편안한 안식처가 생길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여러분은 논어에는 한 마디의 손실이 가득하다는 것을 기억하실 겁니다. 겸손이 이득이 되시죠?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네가 한 가지 일을 할 때, 다른 사람들은 네가 얼마나 많은 무게를 안에 있는지를 측정할 것이다. 겸허하게 다른 사람의 비평과 의견을 받아들이고, 자신에 대한 검토와 개선을 하면, 이득은 언제나 자기 자신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물론, 한 가지 일을 할 때마다 충분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어야 일을 더 원활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인생의 4 분의 3 은 품행이고, 그 중 1 점은 예의에 속한다. 어떤 재간도 좋은 예의보다 더 환영받기 쉬운 것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일이 아무리 바빠도 시간을 내어 책을 읽으며, 책의 풍부한 문학 정수를 흡수하여 개인의 내포와 문학적 수양을 증진시켜야 한다. 나는 또한 진위를 분석하고, 선악을 구분하고, 각각 못생기고, 그 위대한 마음의 선물에 전적으로 의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좋은 책 한 권, 사물에 대한 당신의 반응, 가능한 한 친절한 성향, 당신의 흥미를 최대한 넓힐 수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나는 연기를 좋아하고, 연기하기 전에 극중 인물의 감정 표현을 생각하고, 연기 후 만족하는 즐거움을 좋아한다. 자기가 흥미 있는 일을 하면, 왕왕 씁쓸하면서도 달다. 홍콩 귀재 감독 왕징 고전 어록 발췌

왕징, 본명 왕일상, 홍콩의 유명한 영화감독, 홍콩 귀신재 감독으로 홍콩 출생, 본적 절강사오싱, 홍콩에서 유명한 감독 인물, 아버지는 유명한 감독 왕천림이다. 왕징 (WHO) 는 1977 년 첫 극본' 귀신마 열풍' 을 집필했다. 이후 10 여 년 동안 40 여 편의 영화 극본을 편성했다. 1981 년 처음으로 영화' 천왕두천패' 를 연출했다. 그가 연출하고 감독한 영화에는' 양장본 추격녀',' 최고의 나쁜 친구',' 지존무상',' 도박신' 등이 포함된다. 1997 년에 그는 문준 등과 연합하여 최고의 파트너 영화회사를 설립했다. 최근 대표작으로는' 도박협대전 라스베가스',' 천왕의 왕 2000',' 미래경찰',' 재신 여관',' 대내밀정 제로 개' 가 있다.

왕징 고전 어록:

나의 최종선은 매우 명확하다, 다만 나는 어쩔 수 없을 것이다. 이 세상에서 살아남으려면, 너는 반드시 화안 금눈을 가져야 한다.

영화평론가의 역할은 주로 선의로 영화 제작자를 장려하는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대부분 대중의 총애를 받고 자신을 확대하고 있다. 사실 영화 평론은 문학 비평이어야 한다. 문학 비평은 문학가를 죽게 하는 것이 아니라 문학을 올바른 길로 끌어들이는 것이다.

나는 정색 영화가 감독 자체의 자질을 증명할 수 있다고 생각한 적이 없다. 내가 촬영한 영화는 사실 항상 여성을 칭찬하는 영화였다. 나는 반드시 여성이 본 후에 얼굴이 붉어지지 않고 반감을 품지 않도록 해야 했다. 이것이 내가 꾸준히 고수해 온 최종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영화 세계는 모두의 안녕이야말로 정말 좋은 것이다. 한 가족이 독대하거나 한두 편의 연극이 돈을 팔면, 그 영화 세계는 좋아지지 않을 것이고, 반드시 전반적으로 번창해야 하며, 모두의 흥행이 모두 좋아야 한다. 그래야 영화 세계가 서로 자극적인 상황에서 그랜드슬램에 도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영화 시장은 영화의 자질이 아니라 사회와 경제에 건설되었다. 사회와 경제가 어느 단계로 발전할 때, 그것은 영화에 대한 거대한 수요가 있는데, 영화 시장은 이렇게 세워졌다. 10 명의 감독이 10 편의 좋은 영화를 촬영한 것이 아니라 영화 시장이 갑자기 팽창하기 시작했다.

감독은 존경할 만한 영화평을 찾아 지루한 비판에 화를 내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의견을 받아들여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일부러 다른 사람을 모방하지 않을 것이다. 모두의 문화적 배경은 다르고, 조건은 다르며, 모방은 결코 총명한 행동이 아니다. 감독이 시대를 따라가지 않고 변화를 하는 것도 똑똑한 감독이 아니다. 왜 변화를 만들지 않을까요?

중심을 내지로 옮기는 것은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원하는 감독이다.

누가 원하지 않느냐, 그건 바보다. 시장에 대해 아는 사람은 누구나 성숙한 시장에서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둘 수 있다.

나는 가장 중요한 것은 남달라야 한다고 생각한다. 모두가 가슴을 낮추면 가슴이 낮고, 모두들 짧은 치마를 입고, 모두들 웃기면 웃긴다. 그러면 죽는다. 당신이 다른 사람과 다르다는 것을 기억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야 붉어질 수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나는 32 년 동안 촬영을 유지할 수 있고, 더 크게 찍을수록 실력이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입놀림을 좋아하는 그 멍청한 사람들은 무슨 말을 하든 그가 시키는 대로 해라, 나에게는 일찍 익숙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영화는 여덟 번째 예술이지만, 그것은 나의 예술이 아니다. 나의 예술은 음악과 그림이 될 수 있지만 영화는 아니다. 영화는 내가 밥을 바꿔 먹는 데 쓰는 것이다. 어떻게 예술로 삼을 수 있는가. 내 영화는 항상 상업적 목적에서 출발하고, 흥행이 좋고, 돈을 벌어야 나의 영화다. (조지 버나드 쇼, 영화명언) 예술과 상업은 상충된다.

덜 입으면 섹시하지 않고, 섹시함은 느낌, 태도다.

배우를 보면 나는 내 세트가 있다. 잘생기고 예쁘다는 것 외에 한 사람에게 다른 사람이 없는 기질이 있어야 그가 스타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우명언)

너는 항상 다른 사람보다 더 똑똑히 보고, 더 멀리 보고, 네가 성공할 수 있는 기회가 커질수록, 홍콩의 많은 스타들이 모두 내가 발견한 것이다. 나는 나의 안목이 남보다 독특하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는다.

우리 영화인들은 유목민이다. 물이 있고 풀이 있는 곳이면 우리는 가는 곳이다. 더 많은 관중이 있는 곳이라면 우리는 갈 것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예술영화를 배척하지 않고, 많은 예술대사들의 영화도 좋아하지만, 시장은 분업이 있어서 상업과 돈벌이라는 자리에 배정될 운명이다. 나는 큰소리를 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나름대로의 원칙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나는 이런 근무 상태를 매우 즐긴다.

나는 항상 나쁜 배우가 없고 나쁜 감독만 있다고 느꼈다.

도박은 행동이 아니라 마음가짐이고, 내가 찍은 것도 행동이 아니라 마음가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매일 최근에 일어난 일을 농담으로 써야 하는데, 너는 어떻게 영감이 없을 수 있다고 말하니? 매번 내가 성공할 때마다 왜 성공했는지, 감독이 가장 중요한 것은 관객을 즐겁게 하는 것이지, 스스로 중독되는 것이 아니다.

나는 펑샤오강 놀이를 할 수 없다. 나는 전반적인 동작과 분위기만 쓸 수 있다.

내 연극 속 연극 밖은 두 사람이다. 모든 도박은 내가 할 수 있지만, 나는 평소에 도박을 하지 않는다. 일단 빠지면 영원히 기어나올 생각은 하지 않는다는 것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박명언)

에로틱 한 영화를 찍는 것은 시장 필요이며 성격에 문제가 있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촬영이 형편없다고 말하는데, 나는 결코 이렇게 사람을 말하지 않을 것이다. 너는 수준에 이르지 못하면 된다고 하는데, 왜 이런 모욕적인 단어를 사용해야 하는가? 그래서 이렇게 말하는 사람은 그 자체로 썩은 사람이다.

많은 영화인들은 오락영화를 몰라서 예술영화 뒤에 숨어야 했다. 그들은 10 편의 예술영화를 찍을 수 있고, 예술이라는 두 글자로 부끄러움을 감추고, 오락영화 한 편을 찍으면, 그는 흥행 악취가 된다. 그들은 시장에 도전할 용기가 없다.

영화 속 유머와 생활 속 유머는 두 가지다. 불행히도 너는 두 세계의 장점을 모두 가질 수 없다. 종종 영화에서 매우 유머러스한 사람은 생활 속에서 답답하고 재미없다. (조지 버나드 쇼, 영화명언) 그리고 웃음을 자아내는 것은 반드시 유머일 필요는 없고, 웃길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웃음명언) 그것은 정확하게 계산한 웃음소리이다. 생활 속의 유머는 미리 정해진 것이 아니라 즉흥적이다.

나는 연기보다 더 중요한 것은 사람에 대한 존중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촬영장에 들어가기 전에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배우에게 네가 원하는 것을 알려주면 된다. 그리고 문장 수정처럼 네가 원하지 않는 부분을 삭제하면 모두들 매우 효율적일 것이다.

나는 배우를 진흙 인형 조각품으로 생각하는 감독이 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인형이 아니다. 그들은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을 수 있다. 내가 해야 할 일은 그들에게 발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주는 것이다. 결정적인 순간에 그들에게 약간의 방향을 주는 것뿐이다.

내가 보기에 배우는 주로 성격과 기질을 본다. 왜 어떤 배우가 유성이 되거나 계속 불이 나지 않는 것은 그의 연기 때문이 아니라 그의 성격 때문이다. 관중은 반드시 누구를 봐야 할 이유가 없다. 그래서 사람이 너무 잡아당겨서 바보야. 너 없이는 모두가 똑같이 살지만, 아쉽게도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아버지는 나에게 이 분야에서 당신이 얼마나 많은 피해를 입을 수 있는지 알려 주는 본보기를 주셨다. 마치 당신이 항로도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당신은 모든 암초를 피할 수 있고, 안전한 노선이 있습니다.

영화에서 웃긴 모든 사람들은 생활 속에서 답답하다. 채플린, 주성치, 그리고 그는 모두 이 정리에 부합한다.

나는 사람을 속일 수는 없지만, 누군가 나를 속일 수는 없다. 나는 세트 앞의 화려한 것만 보지 않을 것이다. 나는 항상 그 뒤를 봐야 한다. 나의 생활은 진실밖에 없기 때문에 나 같은 사람은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자기가 자신을 속이는 인재는 행복한 기회가 있을 것이다. 홍콩 연극 배우, 영화배우 우마 고전 어록 발췌

우마, 본명 풍홍원, 1942 년 5 월 28 일 천진에서 태어나 홍콩 연극배우, 영화배우, 감독, 작가로 태어났다. 유명한 성격 배우. 쇼 영화사 남국 실험극단 제 1 기 졸업생. 1959 년에 가족과 함께 홍콩으로 이주했습니다. 1963 년에 쇼 회사에 입사한 후 영화배우가 되어 홍자반에 가입했다. 그동안 스승은 장처에서 조교 감독으로 일했다. 1965 년 장철과 원추단풍이 연출한' 화목란' 에 출연해 유명해졌다. 1970 년에 영화' 노검광칼' 을 독자적으로 연출했다. 1980 년 메가가 연출한 코미디 영화' 소금에 절인 생선 전복' 에 출연했다. 1987 년 영화' 천녀유혼' 에서 연적하 역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잘 알려져 제 24 회 대만 영화 금마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1994 년 우마 영화' 육지악마' 에 출연했다. 2001 년 주연드라마' 이 정토를 위해'. 2004 년 고장영화' 모야차와 기녀' 에 출연해 송압사 송강 역을 맡았다. 20xx 년 사극' 손자대전' 에서 계찰 역을 맡았다. 20xx 년 영화' 성화' 로 제 15 회 상하이 국제영화제 영화채널 미디어상 남주상을 수상했다.

우마 고전 어록:

우리 이 행인은 모두 늦게 익었다. 침착하고 현실적인 사람은 이 일을 오래 할 수 없다.

연기는 이렇다. 모든 사람이 주인공을 연기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분량이 많은 것이 주인공이라는 뜻은 아니다. 당신이 어떤 줄거리에서 중요한 인물이라면 그것이 주인공이다. (조지 버나드 쇼, 연기명언)

연기는 당연히 연기를 잘하길 바라고, 소위 선정에 너무 신경 쓰지 마라. 선거만 있으면 100% 의 정의가 없기 때문이다.

돈은 모두 몸 밖의 물건이니, 나는 다른 사람이 나를 속이는 것을 결코 걱정하지 않는다. 남자는 돈을 쓰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돈을 벌지 못할까 봐, 이것들을 따지지 말고, 남자는 이런 능력을 가지고 놀아야 한다.

연기를 하는 것은 피곤하지 않다. 기회가 없을 때, 너는 스스로 창조해야 한다.

흥미를 위해 돈을 벌 수 없고, 돈을 위해 흥미가 없는 것보다 낫다.

나 같은 나이라면 크게 선전할 필요가 없다. 젊은이는 선전할 수 있다. 하지만 나 같은 불가능은 그렇지 않다. 그렇지, 자본이 없다. 결혼 이혼은 본전에 의지해야 한다. 술도 본전에 의지해야 한다. 진열하는 장면이 좋을수록 이혼할 확률도 크다. 조용히 하면 네가 떠날 기회가 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우리 일행을 하는 마음가짐은 유치하고, 늘 반환상 상태에 처해 있는데, 마음은 사실 이렇게 건전하지 않다. 지금은 비교적 성숙하고, 듬직하며, 천천히 성장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결혼 전에는 이런 개념이 없었고, 집에 대한 책임감이 그렇게 강하지 않았습니다. 지금 제가 따져보겠습니다. 집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 죄송합니다. 이 일은 밀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는 친구를 사귀는 것을 비교적 좋아한다. 내가 일을 시작한 날부터 오늘까지 환경은 나를 좀 더 시끌벅적하게 만들고, 사람이 많고, 배우가 되고, 부감독이 되고, 감독이 되는 것을 좋아한다. 정말 많은 사람들과 함께 있고, 습관이 되고, 퇴근하는 것도 한 무리의 사람들이 함께 밥을 먹고, 함께 채팅하는 것을 좋아한다.

사랑은 가는 물길이 길어야 하고, 평생을 다 걸을 수 있어야 한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이것도 인운운이다. 언제나 내면의 진실한 메아리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 사랑은 언제나 사람을 아름답게 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는 홍콩의 파파라치를 너무 잘 알고 있다. 아마도 그들은 내 아내의 이전 직장, 심지어 아내의 부모의 일을 조사할 것이다. 그들은 한 소녀가 왜 한 노인과 결혼하기를 원하는지 의문을 제기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내가 왜 그들을 헛되이 만들어 불필요한 번거로움을 만들 필요가 있는가?

스크린에 올라간 사람은 누구나 주인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