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비다
보비다는 홍콩과 대만에서 활동하는 음악가로, 작곡가, 편곡가, 음반 프로듀서, 영화음악감독, 음악감독, 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다. 스튜디오를 설립했습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무중력', '너는 사랑이다', '우연', '고요의 바다', '과거는 끝났다', '기억의 루트', '새로운 사랑은 없다', '폭발' 등
중국 이름: 바비다
외국 이름: 크리스바비다
국적: 중국
직업: 음악가
대표 작품: "Every Time I Miss You"
활동 지역: 홍콩, 대만
Early Experience
Bobida는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아버지는 한때 상하이에서 일했던 그는 수년 동안 음악가로 활동했으며 나중에 Bobida가 태어난 홍콩으로 이주했습니다. 그가 다섯 살이었을 때, 그의 어머니는 보비다가 뜨개질 바늘을 지휘봉처럼 들고 의자에 서서 술에 취해 몸짓을 하고 있는 것을 우연히 발견했고, 그 아이가 음악적 재능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여 보비다에게 피아노를 배우라고 보냈습니다. 그때부터 보비다와 피아노는 떼어놓을 수 없었다.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바비는 7세 때부터 나이트클럽에서 색소폰, 기타, 베이스, 타악기를 연주하며 음악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바비는 열 살이 넘었을 때 전문 음악가가 되었고, 이후 아시아의 많은 유명 호텔과 나이트클럽에서 최연소 음악 감독이 되었습니다.
1970년대부터 보비다는 라이브 연주 활동과 더불어 팝 음반계에도 발을 들이기 시작했다. 만들어진 멜로디와 편곡은 사람들이 계속 들어도 질리지 않는 영원한 작품으로 여겨지곤 합니다. 1984년 보비다는 TV 시리즈 '양귀비'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인 대만 음악 제작에 처음으로 참여했습니다. 시간. 그 이후 Bobida는 대만 팝 음악 현장에서 점점 더 활발하게 활동해 왔습니다.
"나는 프로이고, 가수들도 프로가 되기를 바란다. 비프로 가수를 만나거나, 프로 가수들이 비프로페셔널한 의견을 갖고 있으면 활동을 이어가기 어려울 것 같다"고 설명했다.
바비 다펑은 말은 잘 못하지만, 말은 재치가 없었고, 칭찬하는 데는 노력을 아끼지 않았고, 비판하는 데는 가차 없었다.
이것은 그의 출신 배경이 만들어낸 성격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중국 가요계에서 유명하지만 보비다는 중국어를 모르는 필리핀 출신으로 영국 여권을 갖고 있다.
1975년 보비다는 홍콩 EMI 레코드의 음악 감독을 맡아 가수들을 위한 작곡, 편곡, 프로듀싱을 맡았다. 보비다는 1978년 학교로 돌아와 보스턴의 버클리 음악대학에서 작곡과 편곡을 전공했으며, 졸업 후 로스엔젤레스에 있는 딕 그로브 워크숍(Dick Grove's Workshop)에서 영화음악과 음악산업을 공부했다.
연기 경험
1980년대 초반 유학을 마치고 홍콩으로 돌아와 혜관계, 추이시우펑 등 일류 가수들의 음반 제작에 참여했다. Chan Pakkeung, Leslie Cheung, George Lam, Sylvia Yip, Jenny Yen, Anita Mui 등. 그는 또한 많은 대규모 행사의 음악 감독 및 지휘자로 활동했습니다. 1984년에 보비다는 처음으로 대만 TV 시리즈 '양귀비'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의 음악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대만 대중음악 산업에서 활동 중이다.
1990년대 초 보비다는 롤링스톤 레코드와 프로듀서로 계약을 맺었고, 작곡가와 편곡자로도 활동했다. 1993년에는 영화 'New Love'의 사운드 트랙으로 사용되었으며 Wan Fang이 부른 주제곡 'New Love'는 히트 팝송이 되었습니다. Bobida는 또한 중국 베이징의 CP International에서 음악 감독으로 고용되었습니다. 보비다는 1993년 중국 베이징의 CP International에 음악 감독으로 고용되었습니다.
보비다는 1995년 타이베이에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이코코의 앨범 프로듀싱을 맡게 되었고, 그 결과 보비다가 작곡, 편곡, 프로듀싱한 '과거의 사랑'은 명실상부한 히트작이 됐다. 'CoCo'는 발매 후 히트곡으로 60만 장이라는 놀라운 판매량을 기록하며 아시아 퀸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이후 보비다는 이민이의 'Every Time I Miss You'(1997), 'CoCo'(광동 앨범)(1998), 'Sunny Day'(1998), 'DiDaDi Hint'(1998), 'DiDaDi Hint'(1998) 등의 프로듀싱에 잇달아 참여했다. 오늘의 도착' 앨범에는 'Forever'(1999), 'True Lover'(2000) 등이 있습니다.
지난 몇 년간 보비다는 대만 음악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코코 리 외에도 보비다는 Elva Hsiao, Ke Yimin, Chen Xiaodong, Zhang Xinzhe, Zhao Yonghua, Tsai Chin, Su Rui 등 유명 가수들의 프로듀서로 활동했습니다. 연주음악 제작으로는 보비다 음악 스튜디오 멤버인 왕송근의 오보에 앨범, 진관우의 피아노 앨범, 육수령의 비파 앨범, 문진롱의 이호 앨범 등이 있다.
바비는 샤오엘바샤오, 계이민, 천샤오동, 장신체, 자오용화, 차이친, 소루이 등 가수들의 프로듀서로도 활동 중이다. 1997년 보비다는 '홍콩 특별행정구 수립 축하 행사'의 음악감독을 맡았다.
보비다는 1998년 대만 고토극장과 처음으로 합작해 뮤지컬 '천사들은 잠들지 않는다'를 창작했다. 작곡, 편곡 외에도 보비다는 공연 중 지휘자와 건반 연주자로도 활동했다. 성공적인. 1999년 Bobida는 창의적인 뮤지컬 "한여름 밤의 랩소디" 제작에서 Hui Guanjie를 돕기 위해 홍콩으로 돌아왔습니다. 이후 보비다는 고토트 극장의 '추이', '시티 라이트', '상하이' 등 드라마에 참여했다. 2006년에는 홍콩 발레단과 협력하여 발레 뮤지컬 '수지 웡'을 제작했다.
2003년에는 듣기 좋은 피아노 연주 앨범 'Love Song Macchiato'가 발매됐다.
2008년에는 베이징 올림픽 성화송 '열정을 불태우고 꿈을 전하라'를 작곡하기도 했다.
2011년 보비다는 피닉스 위성 TV를 위한 교향곡 전곡 '피닉스 너바나_-피닉스 TV 15주년 축하 파티'를 편곡, 제작했다.
2019년 10월 26일에는 봉황 TV 미스 차이니즈 유니버스 대회 심사위원으로 초청받았으며, 루위와 이동천***도 무대에 참석했다.
2019년 12월 12일 보비다는 고전 고시 콘서트 '시와 노래'에 초청받아 가수 한자, 유한지, 젊은 가수 양과 함께 '방랑손음'을 불렀다. 리야.
역사적 기억
바비라는 이름은 첸백강(Chen Baiqiang), 레슬리 청(Leslie Cheung), 린즈샹(Lin Zixiang), 입신만(Ip Sin Man) 등 1970년대와 1980년대 수많은 가수들의 이름과 연관되어 있어 우리를 연상시킨다. 오랫동안 잃어버린 노래의 추억. 오늘 우리는 또 다른 음악 분야에 진출했을지 모르지만, 결국 이것들은 우리가 이전에 경험했던 과거의 사건들입니다.
스튜디오
1995년 보비다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팝 음악 이외의 오디오파일 음악 시장 발전에 전념하기 시작한 것은 'Meet-When Bobida Met Tsai Chin'이었습니다. 이전부터 오디오 애호가들 사이에서 널리 알려져 화제를 모았던 앨범. 실제로 보비다는 1980년대 초 워너와 협업해 첫 솔로 앨범을 발매했다. 당시 홍콩에서는 노래를 부르지 못하는 뮤지션을 위한 앨범을 발매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었다. .
이제 50세가 넘은 바비는 30년이 넘는 음악 경력 속에서 '행진의 길'을 명확하게 그려볼 수 있다. 바로 '홍콩-대만-본토'다. Bobida 동시대 음악계의 중추 중 다수는 은퇴를 선택했지만 그는 항상 변화하는 삶의 상태 속에서 음악적 꿈을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Bobida는 "내 음악에는 중국적인 요소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업적과 영예
보비다는 데뷔 15년차 최고의 찬사로 꼽히는 'Night Run'으로 제46회 아시아태평양영화제에서 최우수 영화음악상까지 수상했다. 대만에서 열심히 일했습니다. 수상 소감을 전하면서 보비다는 "대만에서 15년 동안 열심히 일한 뒤 아시아 태평양 영화제에서 인정을 받게 돼 매우 기대되고 놀랐다. 그 당시 제가 이 일을 맡았는데 2주 만에 사실 시간적으로 좀 성급한 상황에서 작품이 완성됐는데, 상을 받은 만큼 앞으로는 영화인들이 사운드트랙 환경에 좀 더 관심을 가져줬으면 좋겠다. .
”
그는 5세 때부터 클래식 피아노 훈련을 받기 시작했다. 1978년 보스턴 버클리 음대에 진학해 작곡과 편곡을 전공한 뒤 로스앤젤레스로 건너갔다.
Jieli Chen
2006년 Rainforest Records는 Bobida를 특별 초대하여 새 앨범 "Bobida and Jerry Chen"을 편곡했습니다. ". 이는 Bobida와 Jerry Chen의 완벽한 콜라보레이션이었습니다. Bobida의 편곡과 피아노 반주로 Chen Jieli는 표준 중국어와 광둥어로 12곡의 황금 노래를 불렀습니다. 노래와 반주 녹음은 열광적 수준에 이르렀으며, 이는 2019년에 소유할 가치가 있는 또 다른 좋은 앨범입니다. 지난 1월 14일 영화 '신코미디왕'의 주제곡 '바람(Wind)'은 크리스 바비다가 작곡했다. '프렌즈 시리즈' 3년 만에 가요계에 돌아온 차이친은 "좋은 일은 기다릴 만하다"며 팬들의 오랜 기대에 화답했다. 이번 공격으로 천야 소녀로 변신한 35장의 앨범을 발매했다. 노래의 절반은 보비다가 작곡했고 나머지 절반은 '겨울에 대하여', '슬픔을 지켜라' 등 이른바 '고전적인 옛 노래'이다. 너 자신에게', '짝사랑', '쉬운 마음' 등 재치 있고 유머러스한 그녀는 3년 간의 공부와 보비다와의 만남을 흥미롭게 비교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1980년대 남자 가수들이 부른 노래를 청량한 여성 목소리로 재해석한 차이친은 대만 신곡 '오래된 노래'를 라이브로 불렀다. 예상외로 Bobida는 "GOODBYEamp; HELLO!"라고 간단히 대답했습니다. ”
영화 개봉 당일, 남자친구 자오씨가 미국에 멀리 떨어져 있어 축복식에 참석하지 못했는데, 대신 친구 자오웬이 꽃을 선물하러 왔다. 조원(趙文)도 달콤한 키스를 건넸고, 해외에서 전화로 연락한 차이친(蔡秦)도 결혼을 생각했지만 음반사 측이 허락하지 않아 결혼을 허락했다.
가요계의 영원한 존재인 대만 가수 차이친의 목소리는 감미롭고 자연스러우며 다정하고 조용하다. , 독특한 오디오 애호가 장비의 보컬을 테스트하려는 오디오 애호가가 가장 좋아하는 레코드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3년 동안 좋은 소식을 기다려 왔습니다. Tsai Chin이 그녀를 발매했습니다. 2000년 솔로앨범 '보비다와 차이친·만남'
'만남' 앞에 '보비다와 차이친'이 추가된 이유는? 앨범은 Bobida가 편곡하고 일부 노래는 Bobida가 작곡했습니다. Tsai Qin은 이것이 자신의 앨범의 절반에 불과하고 나머지 절반은 Bobida의 것임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감동적인 음표와 매력적인 노래가 만날 때, 인생의 굴곡을 경험하고 희로애락을 겪어온 12곡의 시대를 초월한 사랑 노래를 듣게 됩니다. /p>
사실 보비다는 모르는 필리핀 사람입니다. 하지만 차이친의 몸짓을 통해 보비다의 가사 이해는 똑같다. 앨범 타이틀곡 'Gap'은 보비다가 작곡한 곡이다. 뒤를 돌아볼 수밖에 없지/남은 것은 단편일 뿐/인생은 계속 돌고 돌고 돌아/습관이 되고 사랑은 시험이 필요해/영원히 약속할 수 없어/이 세월이 팽이처럼 돌았지/사랑과 미움은 무의미해졌어/과거의 폭풍우 판단은 남에게 맡긴다 / 죄책감이 없으면 모든 것이 지루하다 / 약간의 후회가 있다 / 행복에 답이 없다 / 희생은 계산할 수 없다 / 배신을 누가 치유할 수 있는가 / 한숨을 쉬지 않아도 된다 / 웃으며 닦아내라 너의 눈물/밤은 어렵다/외로움에는 용기가 필요하다/그림자는 결코 혼자가 아니다/네 손바닥에는 아직 온기가 있다/네 마음의 틈/시간이 채워주라." 이 노래는 중국의 캐주얼한 따뜻함을 담고 있습니다. 문화와 "매미의 풍미" 아름다운 노래는 Tsai Chin의 과거 마음 상태를 반영합니다. 언어 장벽과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외국인인 Bobida가 어떻게 이렇게 감동적인 노래를 쓰고 음악과 조화를 이룰 수 있었겠습니까? 가사가 이렇게 완벽하게? 보비다와 차이친이 만난 후 만들어진 암묵적인 이해 때문이 아닐까.
새 앨범의 또 다른 곡인 'Big Woman'은 차이진이 직접 작사한 것으로, 차이진 이후로 누가 이런 말을 쓸 수 있었겠는가. "말투가 거칠다"는 곡은 가사에 좀 더 집중해서 들어야 할 것 같아요. 이번 곡에 대한 차이친의 해석도 평소 그녀의 스타일과는 다르게, 재밌고 발랄한 목소리로 듣는 이들에게 청량감을 선사한다.
차이친의 최신 앨범 'Meet'의 거의 절반은 'About Winter', 'Will You Still Love Me Tomorrow', 움직이는 마음', '슬픔은 스스로에게 맡기세요' 등이 수록됐다. 사실 남의 노래를 커버하는 게 제일 어려운데, 이성 가수들에게 친숙한 옛날 노래를 커버하는 것은 고사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노래하는 것도 쉽지 않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차이친은 이를 여성의 시각으로 재해석해 노래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었다. 차이친의 풍부한 보컬 표현은 자연스럽고 가식적이지 않아 그녀 특유의 부드러운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No Love & New Love' 앨범에는 탠덤 곡이 있다는 점을 언급할 필요가 있다. 차이 친은 이 두 클래식 사랑 노래를 7분 넘게 애틋하게 커버해 사람들에게 매우 슬픈 느낌을 준다. 이 탠덤곡을 들으면 나 같은 어른도 눈을 감고 눈물을 흘린다. 'Will You Still Love Me Tomorrow'는 차이친의 풍부하고 아름다운 목소리와 보비다의 세심하게 편곡된 바이올린 독주가 어우러져 외로움의 상처를 달래준다.
같은 언어로 소통할 수 없는 두 아티스트가 음악을 통해 다리를 놓고 소장 가치가 있는 앨범을 만들어낸 것은 음악계의 신화다. 그녀는 음악의 무한한 매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Tsai Chin의 노래 매력을 더 잘 반영하기 위해 이 디스크는 HDCD 기술을 사용하여 마스터 테이프를 처리하고 Hi-Fi 사운드 효과가 아름답습니다.
주요 작품
음악 작품
개인 앨범
특히 2007년 레슬리의 Fever Jazz 앨범에 수록된 'Live'가 기억에 남는다. 고 "Leslie Cheung"에 헌정
2007년 "Night Groove-Fusion Jazz" 앨범
2004년 Wang Xiaonan Erhu 앨범 "Modern Tang Dynasty"
2003 " Love Night in Shanghai' 뮤지컬 사운드트랙
2003년 Bobida의 "Love Song Macchiato"(팝 재즈)
2003년 Lin Zhimei 및 Bobida "Lin Zhimei 역을 맡았다" Bobida를 만나다"< /p>
2001년 "Night Run" 영화 사운드트랙 앨범
2000년 Bobida 피아노 앨범 "New Seasons of Love"
2000년 Bobida amp;
1999년 Wang Songen의 오보에 앨범 "Falling in Love with Shadows"
1999년 "1999 Rose Story" 영화 사운드 트랙 앨범
1999 1999 "Tsui Town" 음악 사운드 트랙 앨범 "Opportunity"
1999년 Bobida의 "Bobida's Musical Love Story"
1999년 "Angel Never Sleeps" 뮤지컬 사운드트랙 앨범
1998년 "Love" 영화 사운드트랙 앨범< /p>
1998년 Li Jie의 "Cold Coffee"
1998년 Wu Minghui의 "Hopeless"
< p>1998년 Wang Songen의 오보에 앨범 "Happy Life"1997 Bobida의 "Bobida's Heart Music - The Truth of Love"
1997년 Wang Songen의 오보에 앨범 "A Person's Wandering"
1996년 Sanshiro 색소폰 앨범 "The Underground Lover"
1996년 Lu Xiuling 비파 앨범 "Love Spell"
1995년 "Midnight Song" 영화 사운드트랙 앨범
1994년 Bobida의 "New Music from the Central Plains"(2001년 대만에서 발매) 그리고 "House of Flying Daggers"로 이름 변경)
1993년 Bobida의 "Share"
1993년 "New Music" "No Love" 영화 사운드트랙 앨범
1992년 보비다의 'Magical Magic'(쥬시레코드)
인격평가
보비다는 처음부터 음악에 헌신했던 것 같다. 음악을 위해 태어나고 살았고, 물론 보비다도 그 뒤를 따랐다. 그는 어릴 때부터 부모님의 부탁으로 클래식 피아노를 배웠고, 기타, 베이스, 색소폰 등 다양한 악기도 접했다. 그는 작곡, 편곡, 콘서트 음악 감독, 영화 및 광고 사운드트랙 등 홍콩 음악계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