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라오스 여행기'와 저자 Liu E.
홍두백련성(Hongdu Bailiansheng)의 서명이 담긴 '라오스 여행기' 20장. 주인공은 관직을 원하지 않는 연예인 라오찬으로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전 세계를 여행한다. 라오찬은 여행을 통해 청나라 후기 관직의 어둠을 폭로하고, 비참한 민중의 사회적 현실을 반영했다. 책은 당시의 추악한 정치적 현실, 특히 겉으로는 '정직한 공직자들'이지만 실제로는 잔인한 공직자들의 사납고 비열한 모습을 폭로한다. 루쉰 선생은 이 책을 이백원의 『관국의 출현』, 오젠인의 『20년 동안 목격한 기이한 정세』, 증포의 『악의 꽃』을 청나라 말기의 4대 규탄소설로 꼽았다. .
티에윈(Tieyun)으로도 알려진 작가 Liu E(1857-1909)는 장쑤성 단투에서 태어나 수학과 수력학을 전공했으며 한때 상하이에서 의학을 실천하고 사업을 했습니다. 1888년 황하 정저우(鄭河) 구간이 터졌을 때 그는 황하(黃河) 관리에 참여하여 공로를 인정받아 지사로 승진하였다. Gengzi 이후 그는 배고픈 사람들을 돕기 위해 러시아 군대로부터 Taicang 저장 곡물을 구입했다는 이유로 탄핵을 당했고 그 범죄로 인해 신장으로 도피했고 곧 그곳에서 사망했습니다.
2. 소개 텍스트.
먼저, 학생들이 텍스트를 읽을 수 있도록 자가 읽기 프롬프트를 할당하고 읽기 요구 사항을 명확히 합니다. 청나라 후기의 4대 비난 소설과 작가를 설명합니다. 그리고 주석을 바탕으로 보충 서문을 보면 다음과 같다.
<명호거정서>는 <노찬기행기> 제2장에서 발췌한 것이다. 청나라 말기의 작가 유이(劉伯), 필명은 홍두백련생(洪du Bailiansheng)이다. 『라오찬의 여행기』는 관직을 원하지 않고 세계 각지를 다니며 의술을 행했던 유명 학자 라오찬이 여행 중에 보고 들은 내용을 활용하여 당시 관료들의 어리석고 잔혹한 행실을 고발한다. 사회의 어둠과 민중의 고통, 그리고 혁명운동에 반대하고 과학을 통해 나라를 강하게 하고 나라를 구하기 위한 개혁의 정치적 태도를 주장한 작가의 모습도 보여준다. 이 소설은 인물의 묘사와 자연풍경을 비교적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언어의 사용과 표현기법이 상당히 특징적이다. 루쉰 씨는 『중국 소설의 간략한 역사』에서 이 작품에 대해 “풍경의 묘사가 때로는 인상적이다”라고 평했다.
'명호거정서' 이야기의 유래는 라오찬이 제남현(현재의 산둥성 제남)에 와서 고성뎬에 머물렀다는 것이다. 다음 날 산책하러 나갔더니 벽에 붙어 있는 노란 종이 한 장이 가운데에 '슈오구슈' 세 글자가 크게 적혀 있고 그 옆에는 '24일'이라는 작은 글자가 한 줄로 적혀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Minghu Residence에서". 무슨 내용인지 모르겠습니다. 가는 길에 짐을 싣는 두 사람이 "내일 백우가 이야기를 할 거예요. 우리는 장사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와서 책을 듣자"고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러자 가게 플랫폼에 있던 누군가가 "저번에 이야기를 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Bai Niu는 이야기를 들려 주었고 거기에 간 사람은 당신이었습니다. "네, 내일 학교에 가야합니다. 길을 가면서 거리에서 대화가 대부분 이런 식이었고 매우 놀랐습니다. 나는 가게로 돌아가서 웨이터에게 말했다. 이 드럼 책은 "배꽃 북"이라고 불리는 북과 두 개의 전표를 사용합니다. 모두 왕 가문 이후로 백우와 흑우라는 두 자매가 있을 때는 다릅니다. 이 백인 소녀의 이름은 왕샤오유(Wang Xiaoyu)입니다. 그녀는 타고난 비범한 사람입니다. 그녀는 열두 살이나 열세 살 때 이야기를 나누는 기술을 배웠습니다. 그녀는 목소리가 좋고 북경과 곤 오페라 단조의 다양한 사투리를 흡수하여 2~3년 후에 리화 북 연주의 새로운 곡을 창조했습니다. 내일 아침 1시에 노래가 시작됩니다. 아침 10시에 가면 자리가 없습니다. 들으려면 일찍 가야 합니다. 웨이터의 말을 들은 라오찬은 그 말을 잘 믿지 못하여 다음 날 9시에 책을 들으러 명호 거주지로 갔다. 발췌의 이 부분 이전에 저자는 텍스트를 입력한 후 "듣는" 바이니우의 스토리텔링에 대한 기초를 마련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