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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치황제 출가

-응? 순치황제 출가

순치황제 출가

청세조 순치황제, 청조 입관 후 첫 군주, 6 살에 즉위하고, 14 세의 친정. 숙근은 깊고, 천부적인 자질은 총명하며, 치국안방, 작은 시문 서예 등 세간의 법탁이 성취된다.

1, 도로 용감한? 스승님을 공경하는 법

순치 10 대 때 선근이 싹트고, 만기의 한가한 시간에 선지식을 방문하고, 각 도장을 따라 기뻐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스무 살이 넘었을 때, 세상은 변덕스럽고, 마음불교로 귀의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학문을 허비하고 생사를 간절히 그리워하며, 이 자리에 앉아 있는 오른쪽 큰 책은 "노래방에 가서 도를 느끼지 마라, 고독한 무덤은 모두 소년뿐이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 길에서의 용맹은 일반인에게 미치지 못한다. (서양속담, 용기속담) 그는 개국 대왕의 존귀로, 연이어 무던하고 무던하고 총명한 스님, 현수가오, 옥림통수 (옥림국사), 천동도문 여러 스승이 베이징에 입성하여 만날 때마다 악수하고 온안을 흔들며 스승을 넘겼다. 옥림선사는 "황제는 반드시 절을 하고, 직접 와서 법을 들어야 한다" 고 말했다. 다음 자리에 앉은 후 서원 만선전 선사의 숙소 사법에 복혼하다. "

대형 법회를 제외하고 청세조와 황태후는 종종 참선 문제에 대해 스승에게 시범을 보여 달라고 부탁한다.

황제가 물었다: "하루 대 만기, 선 (禅) 에 참여 했습니까? 클릭합니다 스승은 말했다: "만약 얻을 수 있다면, 하루 대 만기는 선, 즉 길이다." "어디서 시작하니?" "즉, 입을 열 때, 옷을 입고 밥을 먹을 때." 또 물었다: "깨달음의 사람, 가는 대로, 사물에 의해 amp; 로 옮겨지지 않는다. Mdash;; Amp;; Mdash;; 예 아니오? " A: "모든 꽃 속에서 한 잎도 옷을 입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어느 날 황태후좌선 참화두, 경지 전, 스승은 "모두 환상상이니, 진짜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라고 말했다. 절대 그것과 함께 돌지 마라, 이른바 불마가 와서 일제히 소멸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또 물었다: "선을 생각하고 악을 생각할 때 어때요? 클릭합니다 답: "선을 생각하지 않고 악을 생각하지 않고, 모든 곳에 참여해야 하고, 첫 번째는 안으로 들어가야 하고, 움직이는 것은 힘이 있고, 정적은 이겨야 한다." \ "바쁜 때, 바쁜 피곤 해서는 안 된다; 일이 있을 때, 끔찍한 일이 아니다; 일이 바쁘면 이사와 참을성이 있어야 한다. " "만약 움직이는 가운데 마음이 좋지 않다면, 정적은 유유히 얼떨떨하고, 동정은 두 가지를 잃는다." 순치제는 명사의 손가락에서 "말 킥으로 인해 해턴을 잊고, 빗소리를 듣고 편안해졌다" 는 것도 숙세의 인연이다.

순치황제가 삼보를 숭상하는 마음은 종종 언어 사이에 드러난다. 일단 그는 chongzhen 황제 는 매우 영리 언급 하지만, 부처님 동상 의 궁전 년 동안 존경, 그래서 신성 모독, 만약 내가 삼보 에 너무 경박 하지 않을 경우, 대마 로프, 철 케이블 밖으로 끌어 주문, 불법을 믿지 않았다.

2, 자기 규율에 자비로운 사람들

청세조 숙구는 선근하고, 유교, 불사상 훈습을 거쳐 자애로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 현지에서 민간중남경녀가 물에 잠기는 것은 백성들이 가난해서 시집가기 어려울 때, 즉 칙령이' 결혼은 예용되지 않는다',' 익사' 를 전전하며 당시의 사회 풍조를 효과적으로 변화시켰다는 말을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순치는 어려서부터 매우 검소하고 소박했다. "옷은 시종을 모시고, 그렇지 않으면 일년 내내 바꾸지 않는다." 황제는 청포와 신이 스승에게 말했다. "장관을 뵈러 나와서 죄송합니다. 이 화장을 개인면으로 입습니다. 궁전 경우, 천 신발 천 양말 남자; 이 부츠도 * * * 입니다. 클릭합니다 또 허리띠를 들어 "이 벨트도 5 년 동안 묶여 있다" 며 "사단이 자세히 보니 파손되었다" 고 말했다. 그래서 선사는 감탄했다. "내 황석복, 우우 역시 이렇다!" "

3, 황제로서 상품출세사상

순치할 때 사상이 싹트다. 그는 스스로 말했다. "전생은 확실히 스님이고, 이생에는 늘 절에 가면, 낮은 것은 갈 수 없다." 또 말했다: "재보공처원, 인생에서 가장 탐내는 것은 놓을 수 없다. 보물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 즉, 공처원, 풍운이 흩어져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황태후 한 사람이 그리워하지 않으면 옛 스님과 함께 출가할 수 있다. "

순치 15 년, 옥림선사가 베이징에 도착했을 때, 자신의 제자 삼도좌가 황제를 위해 머리를 깎았다는 말을 듣고, 뭇사람에게 봉급을 모아 불을 지피라고 명령했다. 황제는 알고 나서야 머리를 기르겠다고 약속했다. 황제는' 짱 스님시' 를 썼다.

이 시는 출가 생활을 갈망하는 그 묘사이며, 간절하고 감동적이다. 시는

세계 정글 밥 은 산 처럼, 발우 그릇 사방 르네 6 월 식사;

황금백옥은 비싸지는 않지만, 몸을 걸치기는 어렵다. (서양속담, 돈속담)

나는 지구 산 강 주인, 국가 걱정 사람들 문제 차례 문제 에 대해 우려하고있다;

백 년 삼만 육천일, 승가의 반나절 미만 한가하다.

혼란 에 왔을 때 팬, 잠시 동안 인간 에 빈;

태어나지 않았을 때 누가 나였고, 나를 낳을 때 나는 누구였는가.

어른이 된 곳은 나야, 몽롱하고 또 누구야?

오지 않는 것보다 안 오는 것이 낫다. 올 때 기뻐할 때 슬프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슬픔과 기쁨, 이별, 많은 노동 고려, 어느 날 한가한 사람, 누가 알 수 있습니까?

승려 가족 에 도달 할 수 있다면, 그 이후로 늦게 돌아 오지 않는다.

세계는 가족 보다 더 어려운, 아니 걱정 없이 안이한 매달려;

입안이 청순하고 맛이 있어 몸에 늘 백복을 입는다.

오호 사해는 상객으로, 모두 숙세 종 보리로 인해;

저마다 모두 진나한이라 여래 삼등옷을 걸치고 있다.

Jinwu 옥 토끼 동쪽 복잡한 서쪽, 사람들은 노력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백년 세상일은 삼경몽이고, 만리건곤은 바둑을 한 판 둔다.

유 카이 큐슈 수프 지에, 진 삼킨 6 개국 한 등극;

옛날에는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있었고, 남북의 산꼭대기는 누렇게 누워 있었다.

노란색 가운 변경 하지만 보라색 가운, 단지 그 해 나쁜 생각;

나는 원래 서방의 한 귀뚜라미인데, 왜 황제의 황실에 떨어지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18 년 동안 자유롭지 못했는데, 남징북전은 언제 쉬나요?

나는 지금 손을 놓고 서쪽으로 돌아가니, 네가 만대와 천추에 상관하지 않는다.

확장된 읽기

순치황제의 승하설에 관한 이야기는 역사상 줄곧 미스테리였다.' 청세조 실록' 기록에는 단 11 글자밖에 없다.' 정사, 밤, 자각, 양심전에서 무너졌다.' " 순치 18 년, 정월 초육, 밤이 되자 심궁에서 스물네 살의 순치 황제가 양심전에서 승하했다는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다.

순치의 출가 문제에 대해 줄곧 전설이 많았는데, 순치의 죽음은 현재 적어도 네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동오비 병사로 인해 과도하게 출가한 오대산이다. 둘째, 천연두로 사망했습니다. 셋째, 하문에서 정성공포격으로 사망했다. 넷째는 그가 출가하여 오대산에 간 후 그의 아들 강희 황제가 사람을 보내 살해되었다는 것이다.

이 밖에도 최근 다섯 번째 순치의 새로운 판본이 전해지고 있다. 바로 CCTV' 중국 여행' 의 1 기 프로그램으로 하남민권현의 백운사에서 순치황제가 이곳에서 출가할 조짐을 발견했다고 한다. 예를 들어, 늦게 깨어난 장로 한 명은 용의 의자를 입은 초상화, 사내에는 용 무늬가 있는 유리 기와, 강희 황제가 어사한 비석 한 장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첫 번째 물건에 대한 의문점은 용의자에 있다. 평범한 스님이 왜 용의자에 앉을까? 순치황제는' 행치' 라는 법명이 있었다. 행치' 와' 각성 지연' 의 발음이 비슷하다는 것은 단지 우연의 일치일 뿐이다.

황제의 상징으로, 용의 도안은 봉건 사회에서 사각화를 금지한다. 황실이나 황실과 관련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일반 사원도 당연히 이런 방면의 특권도 없고, 금지된 범위 안에 있다. 그런데 백운사는 왜 이런 특별한 유리 기와를 가질 수 있습니까? 이 두 가지 물건의 의문점은 이미 상당히 크지만, 마지막 것이 가져온 의문점은 더 크다. 이 비석에는 네 글자가 있는데, "당" 아래 "당" 오른쪽 "늘" 왼쪽 "상" 이 있다. 당상상' 으로 읽을 수도 있고' 상상당당' 으로 읽을 수도 있다. 이 비석의 의미는 일부 학자들이 번체자를 쓸 때 이 네 글자 위에 스님의' 상' 자가 있다는 해석을 내놓았다. 상 () 이라는 글자를 위에 올려놓으면 강희 황제가 스님을 매우 존경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당' 은 부모를 의미하며, 부모만이 당당이라고 부를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부를 수 없다. 강희 황제는 유교 이론을 숙독하고 그 사상을 잘 알고 있어서 이것조차 모를 리가 없다. 상상이라는 중국 전통문화에 어긋나는 설법은 강희가 49 년 동안 추측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늦게 깨운 이 스님은 원래 오대산에서 출가하다가 불정스님과 함께 백운사에 왔다. 백운사에서 강희까지 49 년 동안 적막하여 일년 내내 73 세였다.

-응?

강희황제의 의도는 백운사 스님들에게 오랫동안 아버지를 돌봐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고 자주 베풀어야 한다는 것이다. 게다가 최근 강희 37 년에 새겨진 비석이 발견됐다. 비석에는 여전히 순치황제의 출가에 대한 직접적인 증거가 없지만 비석에는 많은 법원 대원의 이름이 있을 수 있다. 절이 어떻게 이렇게 큰 인물의 주의를 끌 수 있단 말인가? 이 모든 것도 추측일 뿐 확실한 증거는 아니지만 흥미롭다. 민권현의 학자들은 순치황제의 출가를 청조의 금기로 보고 정사에 기재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또한 이 300 여 년의 역사 의혹을 여전히 풀지 못하게 했다. 그러나 순치황제가 출가하지 않았다고 말한다면 백운사의 일은 더욱 설득력이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