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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쉰의 『광인일기』에서 '식인 풍습'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1. 진짜 식인 풍습

진짜 식인 풍습은 실제로 인간의 살을 먹는 것을 의미한다. 미친 사람이 "이야" "찐자"라고 말한 것처럼 역사상 많은 "식인 풍습"이 있었다. ” 2000여년 전 춘추시대 제나라에 제나라의 요리를 총괄하던 이야(夫夫)라는 요리사가 있었다. 환공은 오랫동안 궁궐에 살면서 온갖 진미와 진미를 먹다 지친 그는 이야에게 반 농담으로 "나는 찐 아기 고기를 먹어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2. 윤리윤리 '식인풍습'

봉건윤리의 식인풍습은 아마도 오늘날 가장 널리 인식되고 널리 유포되는 속담일 것이다. 실제로 봉건 윤리에서 '식인 풍습'의 의미는 Zhou Zuoren이 설명한 적이 있습니다. Lu Xun은 고대 중국 서적을 통해 식인 풍습의 역사적 사실을 배우고 이를 '윤리적 식인 풍습'에 귀속시킵니다.

이 의미는 한편으로는 본문에 담긴 의미이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 이면에 깊은 정치적 연관성이 있기도 합니다. 즉, 새로운 문화입니다. 당시 운동은 봉건윤리의 '식인풍습'적 성격을 해석함으로써 낡은 도덕을 비판하고 새로운 도덕을 고취하려는 목적을 달성했다.

<광인의 일기>의 고백

『광인의 일기』는 봉건적 가족제도와 봉건윤리의 독을 심오하게 폭로하고 공격하며, 봉건윤리에 대한 냉철한 대리인으로서 가족제도를 폭로하려는 의도를 지닌 소설이다. 보는 사람마다 자기를 잡아먹으려고 한다고 생각하는 미친 사람. 이웃이 속삭이는 것을 보면 자신을 해칠 음모를 꾸미고 있다고 생각하고, 의사가 맥박을 진단하면 그 사람도 부족하다고 느낀다. 형은 남자인 척하며 고기 한 점을 얻기 위해 '살 좀 찌우려고' 여기에 왔습니다. 형은 그를 위로하고 조용히 쉬라고 했지만 살을 찌우려는 게 아닐까 의심했습니다. 일어나 고기를 더 먹어라

< p> '광인'도 이웃 마을 랑즈 마을에 '큰 악인'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그는 세입자에게 구타를 당해 심장과 간까지 망가졌다. 땅을 파서 튀겨낸 모습을 보니 어릴 때 “아들을 갈아먹으면 된다”, “살을 먹고 가죽을 자면 된다”고 했던 형의 말이 생각나서 점점 자신의 판단을 믿었다. 마침내 그는 용기를 내어 "당신은 바꿀 수 있습니다. 진심으로 시작하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앞으로는 이 세상에 식인종들이 살 수 없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꼭 아셔야 합니다." 분노의 외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