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슴과 가마솥'에 나오는 웨이샤오바오의 어머니 이름은 웨이춘화
웨이춘화는 진용의 유명한 소설 '사슴과 가마솥'에 등장하는 인물로, 양저우 매춘부이자 '사슴과 가마솥'에서 남자 주인공 웨이샤오바오의 생모가 최초로 여성 캐릭터로 등장한다. 진용은 "사슴과 가마솥"의 시작 부분에서 이전의 장엄한 문체를 바꾸고 단 몇 마디 말로 사람들에게 "양주에서 10년을 자고 자고 명성을 얻었습니다"라는 작은 사랑 이야기를 소개했습니다. 매음굴'에서 웨이춘화가 향기롭고 퇴폐적인 배경으로 등장하고 있다.
"청나라 강희 통치 초기, 강소성 양저우의 가느다란 서호 옆에 있는 명우방은 유명한 사창가들의 집결지였습니다. 늦은 봄 날씨였고, 등불이 먼저 켜졌습니다. 조명이 켜져 있고, 명주방의 안뜰에는 비단과 대나무 조각이 들리고, 주문을 추측하고, 노래하고, 술을 마시는 웃음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립니다."
In 이 평화로운 장면에서 소금부엉이가 리춘 뜰에 침입했는데, 중간에 소란이 일었고, 나는 "마당 곳곳에서 소리가 나고, 여자들은 비명을 지르고, 남자들은 고함을 지르고, 엉망진창", "거북이 노예가 너무 겁에 질려 길을 잃었습니다. 마음이 아프다”, “늙은 놈 얼굴의 살이 떨리고, 입으로는 부처님을 염불하고 있었다”, 가슴이 아팠다. 이 상황은 상당히 심각한데 어떤 사람들은 무지하다. "옆에 서 있던 매춘부들 중에 갑자기 30대 중년 매춘부가 낄낄거리고 웃었다." 개인 소금 장수인 그는 또한 얼굴을 두 번 맞았고 매춘부는 눈물을 흘리며 코를 찔렀습니다. 갑자기 다른 아이가 달려나와서 소금부엉이에게 양주 사투리로 "네가 감히 우리 엄마를 때려! 망할 거북이야, 썩은 놈아. 네가 나가면 하늘이 천둥을 칠 것이고, 썩은 종기가 나타날 것이다. "라고 욕했다. 네 손이 네 혀를 찌르고 고름과 피를 삼키고 네 창자가 터질 것이다." 이 아이는 너무 민첩해서 소금부엉이가 그를 잡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놀림도 당했습니다. 그에 의해. 소금부엉이는 화를 참지 못하고 중년 창녀의 얼굴을 주먹으로 때렸습니다. 창녀는 곧바로 기절했습니다.
원래는 강호와 강호의 대결이었지만, 모자간의 희극으로 바뀌어 웃음을 자아냈다.
공개된 정체:
웨이샤오바오와 그의 어머니의 생활 환경은 소설의 일부 단편에서 엿볼 수 있다.
'천 마일 떨어진 천리의 불가사의' 제2장에 있는 책: "...이 아이는 매음굴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머니의 이름은 웨이춘화입니다. 그 아이의 아버지는 누구인지는 모르겠지만, 다들 그를 샤오바오라고 부르는데, 아무도 그에게 성을 묻지 않는다.”… 엄마가 때리고 싶어도 채찍이 내 몸에 닿지도 않았어." 채찍질도 심하지 않을 정도로 울고 있었다. 남자는 "엄마가 왜 때렸냐"고 말했다. ,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그녀의 돈을 훔쳤고 때로는 단지 나를 놀리기 위해서였습니다." 상상실의 옥상자 책잎'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며칠 동안 돈을 모으지 못하고 결국 실패했습니다. 이 조끼는 실크 솜 패딩 재킷보다 나쁘지 않은 것 같았지만 색상이 너무 칙칙했습니다. 양주에 다시 입고 가서 어머니께 보여주세요.'"
'고휘에는 화장실에 가는 오만한 사람들이 많다' 10장에 나오는 책: "...갑자기 웨이샤오바오 '젠장! 예전에는 리춘 궁정의 매춘부들이 꽃과 술을 내놓고 있었는데, 우리 엄마는 매춘부 뒤에 앉아 나에게 케이크 몇 개를 가져다주곤 하셨다. 오늘은 왕자, 왕자, 신하, 장군들이 나와 동행할 것이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겠습니까? ''
위 프로필 설명을 보면 웨이춘화는 양저우 사창가에서 매춘을 하다가 우연히 임신해 웨이를 낳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샤오바오. 고대 매음굴에서는 이미 특정 피임법을 익히고 있었기 때문에 피임이 실패하더라도 마담은 아이를 떼어내기 위해 가능한 모든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익사시키기도 합니다. 이런 환경에서 웨이샤오바오는 열세 살, 열네 살이 될 때까지 무사히 성장할 수 있었다. 유일한 설명은 웨이춘화가 이 아이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열심히 싸웠다는 것이다.
’ 고개를 옆으로 돌려 보니, 그의 작은 침대가 아직 옆에 놓여 있었고, 침대 앞에는 낡은 신발 한 켤레가 놓여 있었고, 침대 위의 이불은 풀을 먹여 세탁한 상태였습니다. 나는 걸어가서 침대에 앉았다. 나는 녹색 천 가운을 접고 침대 구석에 놓아두는 것을 보고 약간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젠장, 나는 베이징에서 행복하게 살고 있었고 어머니에게 돈을 보내라고 사람을 보내지 않았습니다. ’ 이 묘사는 사람들에게 약간의 씁쓸함을 느끼게 했을 뿐만 아니라, 이 씁쓸함은 매우 아이러니한 장면으로 빠르게 희석되었습니다. "홀에 빨간 촛불이 타오르는 것을 봤습니다. 어머니의 얼굴은 화장으로 덮여 있었습니다. 어머니는 분홍색 에디 셔츠를 입고 머리에 붉은 꽃을 쓰고 계셨습니다. 어머니는 두 손님을 위해 웃으며 와인을 따르고 계셨습니다." 손님? 웨이샤오바오가 첫눈에 반한 아름다운 아커와 그의 사랑의 라이벌인 정커솽이다. 아케는 매춘부인 위춘화를 멸시하며 손을 뻗어 위춘화를 밀치고 넘어졌다. 이것을 보면 우리는 A Ke의 어머니이자 매춘부였던 Chen Yuanyuan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A Ke가 가장 경멸했던 사람은 의심할 여지없이 그녀의 어머니와 같은 직업에 종사했습니다. 그리고 가마솥". 섹스의 뇌졸중. 웨이춘팡은 화를 내지 않고 미소를 지으며 일어섰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그런 굴욕을 한두 번 이상 경험한 후에 그렇게 무관심해질 수 있을까 두려웠습니다. 이후 웨이샤오바오 모자는 서로를 알아봤고, 웨이춘화는 "웨이춘화는 오랫동안 그를 쳐다보다가 갑자기 끌어안고 흐느끼기 시작했다. 웨이샤오바오는 웃으며 '나는 아니다. 너 보러 오는데 왜 울고 있니?” 웨이춘화는 목이 메어 “어디서 죽었느냐? 얼마나 많은 소원을 빌었는지 알아라. 나의 소중한 작은 보물아, 드디어 엄마 품으로 돌아왔다.'라는 말처럼, 장난꾸러기 작은 보물에도 집에서는 아무리 겸손해도 자기를 생각하는 엄마가 있다. 그녀의 직업은 평일에 아무리 아이들을 때려도 상관 없습니다. 이 장면을 보고 눈물이 좀 났어요. 아마도 <사슴과 가마솥>에 나오는 몇 안 되는 가족 장면 중 하나일 거예요. 웨이춘화는 몇 년 전과 마찬가지로 여전히 사소한 일에 고민하고 사소한 일에 기쁨을 주면서 자급자족하는 삶을 살고 있다. 그녀는 웨이샤오바오가 '재작년에 바느질한' 새 옷을 더럽힌 것에 화가 났고, 그녀는 술병을 내려놓고 햄 조각이 담긴 접시를 웨이샤오바오의 옷으로 가져갔다. 그리움이 그녀를 매우 행복하게 만들었고, 그녀의 아들이 그것을 은화 30냥에 넣었기 때문에 눈물이 터졌습니다. 웨이샤오바오의 급속한 승진 과정에서 우리는 자신이 누구인지 거의 잊어버리고 아첨과 속임수의 세계에 빠져 돌아오는 것을 잊었습니다. 웨이춘화와 함께 우리는 오랫동안 잃어버린 가난과 가난의 따뜻함을 찾을 수 있습니다. 느낌이 더 실제적이고 영혼이 매끄럽고 매끄러운 것 같습니다.
소설 말미: “그날 웨이샤오바오는 양저우에 도착해 아내와 아이들을 데리고 어머니를 만나러 리춘마당으로 나갔다. 어머니와 아들은 만나서 너무 기뻐했다. 위춘화는 꽃처럼 아름다운 일곱 며느리를 보고 '이 작은 도둑 샤오바오는 마당을 열면 여자를 골라내는 데 능숙하다'고 생각했다. 분명 큰 돈을 벌 것이다'' 정말 웃기긴 힘들겠다. 샤오바오의 아Q 정신은 확실히 어머니에게서 물려받은 것이다. 이런 점에서 보면 샤오바오의 매춘업 철학도 어머니에게서 물려받은 것으로 보인다.
대작 말미에도 위춘화는 여전히 아Q를 잊지 않았다. 웨이샤오바오는 친아버지가 누구냐고 묻자 “그때 네 엄마랑 내가 너무 예뻤다. 매일 손님이 여러 명 있었다.”, 웨이샤오바오는 계속해서 묻자, 웨이춘화는 고개를 들며 과거를 회상하며 “그때 자주 오던 남자아이가 있었다”고 말했다. 저를 보세요. 그는 매우 잘생겼습니다. 나는 종종 내 어린 아들 Bao의 코가 그와 조금 닮았다고 말했습니다. "Wei Xiaobao는 "한족, 만주족, 몽골족, 회족이 있는데 티베트인이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춘화는 "왜 안돼? 그 티베트 라마는 자기 전에 경전을 외워야 한다. , 경전을 외우던 중 눈이 나를 쳐다보고 있었다. 눈이 너무 귀엽고, 정말 그 라마와 닮았다! "라고 말했다. 아Q 엄마와 아들 말이야!"
황학 시네마 재생 문제
용의 계곡이 자주 떨어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어떻게 해결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