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부심과 겸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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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아 민 < /p>
교만은 하느님의 주권에 불복하는 것 (불순종) 이다. 교만은 자기가 영광을 얻고 영예를 얻고자 하는 것이다. 교만은' 신처럼' 를 원하고, 자신을 왕으로 삼고, 중심으로 하는 느낌을 즐기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부심, 자신감명언) 교만은 자아, 개인의 통제욕에 대한 중독, 자기능력과 역할에 대한 미신과 숭배이며, 자신이 세상에 받아들여지고, 긍정되고, 자신이 이 세상에 대관되기를 갈망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 /p>
교만, 비천한 죄수들이 자신이 왕의 존귀를 가지고 있다고 상상하게 하다. < /p>
무지, 우리의 자존심 강화 교만은 우리의 무지를 악화시킨다. 교만은 우리가 가장 비싼 옷을 입고 있다고 생각하게 하지만, 자신이 실제로 벌거벗은 채 달리고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하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교만은 우리로 하여금 스스로 영광스럽게 여기고, 벌거벗은 자신의 부끄러움을 느끼지 못하게 한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무지와 교만은 우리 안에서 서로 조장하며, 우리가 진정한 지식을 거부하게 한다. (잠 1: 7 여호와를 두려워하는 것이 지식의 시작이고, 어리석은 자는 지혜와 훈계를 경멸한다. 욥 11: 11-12 그는 허망한 사람을 알고 있었다. 사람의 죄악은, 그는 비록 주의하지 않지만, 여전히 모든 것을 다 알고 있다. 공허한 사람은 오히려 지식이 없다. 인생은 야생나귀의 새끼와 같다. ) < /p>
겸손은 진리 (하느님) 의 항복이다. < /p>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진리에 대한 확실한 근거가 확고하거나 진리의 배타성을 강조하는 것이 오만이라고 생각한다. 상대주의자의 눈에 보이는' 겸손' 은 가치론에서 다원적 입장을 취하고 진리관에서 상대적 입장을 취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들이 보는' 겸손' 은 진리에 대한 불확실성과 진리의 배타성에 대한 부정을 인정하는 것이다. 그러나, 진리의 특성에 대한 그들 자신의 논단은 또 이렇게' 확실한 증거' 가 있어서, 그들도 그들의 관점과 모순되는 관점을 배척할 것이다. 그들은 자기 모순과 자신에 대한 이중 기준을 볼 수 없다. 다른 사람의 관점에 동의하거나 반대하는 사람은 모두 본질적인 일원론자이다. 가치와 진리 일원론에 반대하는 다원론자들도 예외는 아니다. 다만, 그들의' 일원론' 은 숨겨져 있고, 그들은 다원주의자의 겉옷을 입은' 일원론' 이다 < /p>
자신의 동류를 대면하는 사람은 어떤 방면 (지적 또는 도덕) 에서도 우월감을 가질 수 있다. 왜냐하면 그는 자기기만이나 괴롭힘을 당하는 처지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교만한 사람은 자기가 우월감을 누리는 환각 속에서 살 수 있도록 기꺼이 자신을 속인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 /p>
죄인은 종종 다른 사람과 비교함으로써 자신의 영광을 느낀다. 자아에 대한 아첨은 종종 타인에 대한 경멸, 경멸, 심지어 알 수 없는 적개심을 통해 이루어진다. 타인에 대한 평범한 인식은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과 즐거움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런 방식으로 자신의 남다른' 존귀' 를' 돋보이게' 해야 하기 때문이다. 신이시여, 이것은 우리 마음속 깊은 곳의 교만과 파멸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자기를 높이는 자는 누구나 낮아지게 된다. < /p>
주여, 가장 숨겨진 가장 완고한 죄에서 우리를 구하십시오. 우리 마음 속에 숨어 있는 것은 자기 자신의 완고한 교만을 높이는 데 익숙한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주여, 우리로 하여금 당신의 영광의 권능에 의해 낮아지게 하여, 우리로 하여금 우리 자신의 영광을 구하지 않게 하시고, 단지 당신의 영광을 구하며, 우리 자신을 중도에 맞게 하고, 자기가 지나치게 바라본 것을 보지 않게 하시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해야 한다면, 다른 사람을 자신보다 더 잘 보는 것 (그리스도 안에서만' 다른 사람' 이 나와 함께 팔다리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내 팔다리가 된 그는 내 팔다리가 가지고 있지 않은, 특별하고, 내 팔다리를 능가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리스도 안에서 누구를 업신여기지 않고, 당신의 사랑으로 그를 대하자. 우리의 마음을 당신의 사랑으로 가득 채우고, 다른 사람들이 교회-하나님의 집에서 받은 은사와 받은 축복에 대해 기뻐하고 감사하게 합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 /p>
자화자찬에 빠진 사람은 모두 사랑 속에 살지 않는다. 사랑은 원래 질투하지 않고, 자랑하지 않고, 오만하지 않기 때문이다. 사랑은 자랑하지 않고, 광기를 부리지 않는다. 이것은 또한 사랑에 조금도 오만함도 없고 누구에게도 경멸도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 /p>
우리 마음속의 오만과 자존심을 상대해야 우리가 진정으로 사랑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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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 > 명백한 실수와 과실이 있는 사람들을 대할 때, 우리는 큰 시험에 빠지게 될 것이다. 바로 그를 업신여기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주님의 사랑으로 누군가를 사랑한다면, 당신은 그가 나쁜 표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를 업신여기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마음에서 그를 중시하고, 그를 존중하고, 그의 생명의 유익을 위해 기도하며, 주님께 그의 생명의 결핍에 그를 지으라고 부탁하고, 그를 보충해 달라고 간청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사랑은 우리 일생의 훈련이다. < /p>
질투는 남의' 좋은' 에 슬픔을 느끼는 것이고, 교만은 자신의' 좋은' 에 기뻐하는 것이다. < /p>
같은 부류에 대한 적개심은 이기적인 냉막 이기심, 남의 불행을 기뻐하는 쾌락, 죽기를 원하는 후의 증오와 증오, 노여움 아래 폭력적인 공격, 내색하지 않는 오만과 경탄을 더 많이 드러낸다. 오직 사랑만이 이 모든 적개심의 반대이고, 사랑은 자기희생이며, 자신의 이익을 구하지 않는 것이다. 비록 자신이 고생하는 대가를 치르더라도 상대방의 생명이 이득을 얻길 원하고, 사랑은 쉽게 화를 내지 않고, 은혜와 연민으로 가득 찬 지속적인 인내이고, 사랑은 질투하지 않고, 자랑하지 않고, 오만하지 않는 겸손과 온유이며, 사랑은 악으로 갚지 않는 용서와 포용이다. < /p>
자기 연민자가 물었다: 누가 나를 사랑했을까? 자기를 높이는 자가 묻는다: 누가 내 사랑에 합당한가? 겸손한 자기희생자가 물었다: 나는 누구를 사랑했는가? < /p>
그리스도 안에서 겸손한 사람은 자신을 비판하는 사람,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 부드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 < /p>
< P > 천국에서의 기쁨은 자신이 크게 존경받는 기쁨이 아니라 신의 마음을 중심으로 신의 영광으로 칭찬을 받고, 어떤 만족과 기쁨 (모든 사람이 어떤 영광을 위해 살고 있기 때문). 겸손은 하느님의 영광만을 구하고 자신의 영광을 구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것은 천국에 사는 사람들의 품격입니다. 교만은 하느님의 영광을 구하지 않고 자기 영광을 구하는 것이다. 지옥에 떨어진 사람의 품격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 /p>
하나님이 죄인에게 주신 십자가는 그의 교만과 자아에 대처하는 데 쓰인다. 기꺼이 자신을 희생하고 십자가를 짊어지는 것은 당신이 기꺼이 자신의 교만과 자아를 십자가에 못 박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십자가는 죄인에게 그리스도가 너 자신이 아니라 네 생명의 중심이 되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스도는 네 생명에 대해 너 자신이 아니라 가장 높은 주권을 가져야 한다. 그리스도의 뜻은 네 생명의 모든 것이 될 것이다. 네 자신의 뜻이 아니다. 마틴 루터가 말했듯이, 십자가는 우리에게 하느님이 우리를 대신하실 것이라는 것입니다. < /p>
교만과 겸손 (2)
교만은 독특하고 대체할 수 없는 중요성을 보여 주고 싶어 하는 것이다. 교만은 어떤 경우에는' 자기만 할 수 있다' 또는' 자기만 없으면 안 된다' 는 희망이다. < /p>
교만은 자신의 가치와 존엄감을 자신의' 우세' 에 세우는 것이고, 우세 없이는' 핑안' 이 없고, 우세 없이는 자신에 대한' 분별도' 와 존재감이 부족하다. < /p>
교만은 자신이 우수하고 다른 사람이 평범하기를 바라는 것이다. 교만은 비교와 경쟁을 좋아하고, 자신의 승리를 즐기며, 자신의 승리를 위해 기뻐하고, 다른 사람의 승리를 위해 슬퍼하고 괴로워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교만은 항상 자신이 남보다 강해지기를 바라며, 늘 자신이 남보다 강하다고 본다. (서양속담, 자신감속담) < /p>
겸손은 자신과 타인을 강약, 우격, 승부를 비교하는 관계 모델에 포함시키지 않는 것이다. (높고 낮음은 모두 신의 은사를 초월하고, 심지어 사람 자체도 신에게 속하기 때문이다.) 꼭 비교해야 한다면, 다른 사람이 자신보다 강하다는 것을 보고, 다른 사람이 자신보다 강해지기를 바란다. 겸손은 항상 다른 사람이 "좋다", 다른 사람의 선하고 기뻐하며, 다른 사람의 불행에 대해 슬퍼하기를 바란다. 겸손은 기뻐하는 사람과 함께 기뻐하고, 우는 사람과 함께 고생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겸손명언) < /p>
교만은 비이성적인 인지착란을 동반한다. 자랑스러운 사람은 마음대로 이유를 찾아 자신의 마음속의' 우월감' 과' 출중한 느낌' 을 유지할 수 있다. 본질적으로 자기 우월감과 출중한 감각에 대한 그의 체취는 이유가 필요 없고 알 수 없는 것이다. 교만한 사람은 자신의 우월함과 출중한 것에 대해 먼저 결론을 내린 후에야 비로소 방법을 강구하여 증명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만약 그가 증명할 방법이 없다면, 그는 아무런 이유도 없이 강한 감정과 분위기에 빠져들게 될 것이다. 자신의 우월함이 자명한' 사실' 이라고 생각하는데, 외부 세계가 이를 인정하든 안 하든 간에. < /p>
교만은 마음속에서 기분을 상하게 하고, 박탈하고,' 자신보다 못한' 사람의 존엄성을 삭감하는 것이다. 한 사람을 업신여기는 것은 마음속으로 그의 존엄성을 불쾌하게하고 박탈하고 삭감하는 것이다.
교만은 마음속으로 인종주의를 실시하는 등급으로, 자신을 우월한' 강자' 나' 인간인 사람' 으로 여기고, 타인을' 용종' 이나' 개미개미' 로 여기며, 그들을 자신의' 출중하다' 와' 우월' 을 드러내는 동반으로 여긴다. 자의적인 사람은 본질적으로 도덕주의의 인종차별주의자이다. < /p>
< P > 겸손은 부귀든 가난하든, 건강이든 병약하든, 강건하거나 연약하거나, 아름답고 추악하거나, 유능하거나 무능하거나, 그가 옳든 잘못이든, 유죄이든 무죄이든, 선함이든 악이든, 당신은 여전히 마음에서 그들의 생명의 존엄과 존귀를 보전하기를 원한다 겸손은 사람을 동등하게 보고, 사람을 동등하게 대하며, 이웃을 자신처럼 사랑하는 것이다. < /p>
교만은 우리가 사람을 보는 안목을 권세눈으로 만든다. 자신보다 강하거나 자기와 대등한 사람들을' 존중' 하고' 자기보다 못한' 사람들을 얕보며 영원히 자기보다 못하다는 것을 기뻐한다. < /p>
교만은 사람에게서 오는 영광을 갈망하고 다른 사람과 이 영광을 쟁탈하는 것이다. 교만은 이 세상에 의해 대관되지 않으면 하염없이 잃어버리면 고통스러울 수 있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 /p>
겸손은 사람에게서 오는 영광을 구하지 않고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영광을 구하는 것이다. 겸손은 사람의 칭찬에 신경 쓰지 않고 신의 기쁨에만 신경을 쓴다. < /p>
< P > 겸손은 자신이 얼마나 부패하고 타락했는지를 아는 것이다. 그리스도가 오히려 신의 관심을 받아 군중 속에서 자신의 출중하지 않고, 탁월하지 않고, 눈에 띄지 않거나, 무시당하거나, 무시당하고, 업신여김을 당하며, 그로 인해 슬프고 괴로워하는 것은 아니다. < /p>
겸손은 자신을 높이 보지도 않고, 타인을 높이지도 않고, 자신을 업신여기지도 않고, 타인을 업신여기지도 않고, 자신과 타인이 지나치게 보는 것을 보지 않는다. 겸손은 하느님으로부터 오는 사랑의 눈초리로 자신과 타인을 바라보는 것이지, 세계 숭상우승의 경쟁문화에서 자신과 타인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다. (조지 버나드 쇼, 겸손명언) < /p>
교만은 자신이 신에게 의롭다고 여겨지는 것은 자신이 의롭기 때문이다. 겸손은 그리스도의 구속과 은혜, 그리고 우리 몸의 모든 의로움이 자신과 무관하며 그리스도와만 관련이 있기 때문에 자신이 신에게 의롭다고 불리는 것을 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p>
교만은 자신이 얻은 축복이 신이 자신의 좋은 영적 생명과 행동에 대한 상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자신이 받을 자격이 있기 때문이다. 겸손은 자신이 받은 은혜와 축복을 보는 것이다. 신이 자신에게 상을 주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는 합당하지 않은 사람에게 은혜를 주신다. (조지 버나드 쇼, 겸손명언) < /p>
교만은 우리가 끊임없이 우리 자신의' 좋은' 에서 위로를 찾는 것이지, 하느님이 나쁜 나의 무조건적인 사랑 속에서 위로를 찾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 /p>
교만은 하나님의 율법을 볼 때 자신이 지킨 것만 보고 지키지 않은 것은 볼 수 없다는 것이다. 교만은 자신의 외적 행위에서 법에 대한' 준수' 만 볼 뿐, 자신의 마음 속 마음 속 법에 대한 위반은 볼 수 없다는 것이다. < /p>
겸손은 하나님의 율법을 볼 때 자신이 지킨 것을 볼 수 없고, 자신이 지키지 않은 것만 보고, 자신이 신 앞에 설 수 있는 것을 보는 것은 하나님이 나를 불쌍히 여기셨기 때문이다. < /p>
교만은 자신의 죄를 보고도 하나님 앞에 와서 용서와 사면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신의 심판에 무관심하게 맞서고, 구원이든 멸망이든 상관하지 않는다. < /p>
내가 자랑스러울 때 나는 신의 적이다. 나는 그의 영광의 절도자이다. 나의' 자아' 는 도둑이다. 항상 자신에게 속하지 않는 것을 훔치려 한다. 그것은 왕의 존엄과 영광, 또는 선의 명분과 공로를 위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내가 질투할 때도 신의 적이다. 신이시여, 당신이 주신 은혜는 누가 받을 자격이 있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선함과 은혜에 달려 있습니다. 내가 어찌 당신이 기꺼이 남에게 은혜를 베풀고자 하는 주권에 의문을 제기하고 거절할 수 있겠습니까? 내가 어찌 네가 깊이 사랑하고 높이 드는 사람에게 적의를 가질 수 있겠는가? < /p>
교만은 자신이 마침내 교만에서 벗어났고 이미 겸손해졌다고 느끼는 것이다. 교만은 자신의 교만을 볼 수 없는 것이다. 보고도 용인하고, 받아들이고, 즐기고, 자랑하기까지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 /p>
겸손은 자신의 겸손을 볼 수 없고, 자신의 일생만 교만에 대처하는 사명 속에 살게 될 것이다. 겸손은 자신의 마음속의 그 매혹적인 완고한 교만 때문에 애통해하고, 자신의 교만이 타격을 받는 것을 기뻐하며, 자신이 낮추어지고, 업신여기고, 버림받았다는 것을 안심시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겸손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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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 > 주여, 우리에게 지혜를 주시고, 자기의 교만을 분별하고, 용기를 주시고, 우리 자신의 교만을 맞고, 죽임을 당하고, 좌절을 당하게 하셨습니다. < /p>
겸손은 천국의 백성에게 가장 중요한 특징이며, 신이 우리에게 빚어야 할 가장 중요한 자질이다. 신은 우리에게 자신의 죄와 부패를 끊임없이 보여 주고, 우리의 교만과 불순종을 보여 주며, 자신이 신의 "적" 이라는 것을 보여 주지만, 믿음은 또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어떻게 사랑하시는지, 그분의 "적" 을 사랑하며, 연약함과 부패한 우리에 대한 하나님의 연민과 용서를 보게 해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믿음은 또한 하나님이 우리에게 보여 주신 죄가 우리가 혐오, 짓밟기, 해악, 심판이 아니라, 우리가 자만하거나 교만하거나 자만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 앞에 깊이 겸손하게 엎드려 그분의 아들 안에서 그치지 않는 사랑과 은혜 속에 안식해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확신시켜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