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두로 수중 8 관
NVCS 버전의 수준 6 에는 버그가 있습니다. 이 버그는 한 병사의 그래픽을 비정상으로 보이게 할 것이다. 적절한 시기에 이 병사에게 뛰어내리면 숨겨진 관문에 들어갈 수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이 소문은 80 년대 말 90 년대 초 중국에 빠르게 퍼졌다. 많은 사람들이 진짜라고 믿고 진지하게 찾는다. 자신이 성공적으로 들어왔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나중에는 심지어' 수중 8 관' 을 한 사람의 게임 수준을 측정하는 기준이 될 수 있을 정도로 발전했다. 마지막으로 혼두로의 Rom 에 대한 반복적인 연구를 통해' 수중 8 관' 은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 단지 게임의 버그일 뿐이다. 하지만 지금까지도 이 소문이 진실이라고 믿는 플레이어의 소수가 남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것은 중국 게임 역사상 가장 빠르며, 기간이 가장 길고, 영향이 가장 큰 소문이다.
그러나 실제로 인터넷 유포 방법에 따라 이른바' 수중 8 관' 에 진입했다. 관문 6 은 땅 색깔이 변하는 곳에서 마지막 병사를 이용해 귀환을 기다리고, 점프가 잘못되고, 그래픽은 비정상이 개구리 입처럼 변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이 때 점프를 하면 장면을 전환할 수 있지만, 장면이 바뀌고 내용은 여전히 관문 6 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때 Boss 를 치러 가면 그 Boss 이미지는 입자적이다. 다음 수준에 들어가면 수준 1 처럼 잠복할 수 있는 물이 있는 곳도 있지만, 수준은 불연속적인 인터페이스이므로 통과할 수 없습니다.
선수 친구의 Rom 에 대한 반복적인 연구에 따르면, 이 버그는 상해 판정과 운동 궤적 판정 충돌로 인한 것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프로그램에서 두 개의 데이터가 겹치면 셀이 넘치고 인접한 셀이 잘못 배치됩니다. Konami 의 Rom 에는 이 버그가 없습니다.
자료를 찾아보면서 소문의 시작은 미국 Rom 이 128KB 인 반면, 일본판 Rom 은 256KB 로,' 수중 8 관' 은 당시 Rom 에 대한 추측으로 관문이 두 배로 늘었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이는 일본 버전의 오프닝 애니메이션과 음악 테스트에서 50kb 가 더 늘었기 때문이다. 이진 저장이기 때문에 Rom 크기를 두 배로 늘릴 수 밖에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