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벡터의 더하기
벡터 덧셈의 연산 법칙:
교환법: a+b = b+a.
결합법: (a+b)+c=a+(b+c).
2, 벡터 빼기
A, b 가 서로 반대인 벡터라면 a=-b, b=-a, a+b=0 입니다. 0 의 역량은 0 입니다.
AB-AC=CB 입니다. 즉, "* * * 같은 출발점, 빼기" 를 가리킵니다.
A=(x, y)b=(x', y') a-b=(x-x', y-y') 입니다.
벡터 표기법:
인쇄체는 굵은 글자 (예: A, B, U, V) 로 기록되어 있으며, 글을 쓸 때 글자 위에 작은 화살표 "→" 를 붙입니다. 방향량의 시작 (a) 과 끝 (b) 을 지정하면 벡터를 AB 로 기록하고 상단에 → 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공간 직각 좌표계에서는 Oxy 평면 (2,3) 에서 벡터와 같은 벡터를 수 쌍으로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물리학 및 엔지니어링에서는 기하학적 벡터를 벡터라고 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많은 물리량은 물체의 변위, 공이 벽에 부딪쳐 가해지는 힘 등과 같은 벡터입니다. 반면 스칼라, 즉 크기만 있고 방향은 없는 양입니다. 벡터와 관련된 일부 정의도 물리적 개념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벡터 잠재력은 물리적 잠재력에 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