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꽃 일러스트-꽃병 꽃꽂이 기교 어떻게 꽃을 보존하고 죽지 않는 꽃병 일러스트를 어떻게 하면 꽃을 오래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을까?

꽃 일러스트-꽃병 꽃꽂이 기교 어떻게 꽃을 보존하고 죽지 않는 꽃병 일러스트를 어떻게 하면 꽃을 오래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을까?

일본식 꽃꽂이와 중국식 전통 꽃꽂이의 주요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중국식 꽃꽂이

(a) 기원

위진 남북조 시대의 기원.

수당 시대

화훼 예술이 흥성하다.

중국 불교

예절 속의 삽화는 일본 화예의 기원에 대한 최초의 연구 대상이다. 그 후 종교 활동 외에도 꽃꽂이 예술의 발전은 새로운 국면을 열어 사회 각계층에서 널리 퍼지는 특수한 예술을 형성했다. 중국 전통 꽃꽂이비

일본 꽃꽂이

예술적 개념의 표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다. 꽃의 자연미를 추구할 뿐만 아니라, 의경미와 정신미도 추구한다. 화훼는 인류의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화훼 재료는 상징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사람들의 감정, 신앙, 의지를 표현하여 중국의 시와 그림으로 가득 차 있다.

(b) 기본 형태

중국식 꽃꽂이의 기본 형태는 주로 세 가지 주요 분기로 나타나 상하 위치와 각도의 변화를 통해 각종 운율을 형성할 수 있다. 기본 형식은 일반적으로 직립, 기울기, 편평형, 처짐의 네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각 잎, 각 가지는 그것의 자연적인 잠재력, 또는 직선 또는 노래, 또는 절 또는 절, 교묘한 조합, 서로 조화 * * * 에 따라, 마치 여전히 자연계에서 무창한 기체, 형식이든 신이든, 광경이 어우러져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c) 스타일

중국 꽃꽂이는 스타일에 자연 서정, 우아하고 소박한 표현, 단아한 명수색, 간결한 조형을 강조한다. 중국 화훼 디자인에서 가장 긴 가지를' 가지 만들기' 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기본 패턴은 직립, 기울기, 평면, 평면, 거꾸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본식 일러스트레이션

(a) 기원

일본의 꽃길은 원시 불교의 형식으로 불꽃을 일본에 들여왔다. 그래서 기원 6 세기와 7 세기경에 일본 메신저

오노 여동생

중국에 가서 수당 불교를 방문했는데, 중국 불교 제사 제단의 삽화를 보고 깊은 인상을 받았기 때문에 귀국한 후 바로

에게

일본의 황제

보고하고 황제와 함께 꽃을 배우고, 중국에서 부처님을 숭배하는 법을 배우고, 아예 스님의 직무를 사임하고, 일본에서 절을 하나 짓는다 (

육각형

대전) 에서 일본의 일러스트레이션 예술이 시작되었다.

(b) 기본 형태

일본의 화훼예술은 서로 다른 화훼 배열 관념에 근거하여 상당히 많은 화훼 배열 방식을 발전시켰는데, 예를 들면 송원류, 신류, 소원류, 급류 등이 모두 천지를 가지고 있다. 일본의 꽃꽂이는 주로 리화, 땅콩, 투자, 꽃, 자유꽃 등 소수로, 그 중 중화와 꽃은 전통 문양으로 치방류에 의해 창조된다.

중일 꽃꽂이의 차이

중일 꽃꽂이의 전체적인 구조로 볼 때 꽃꽂이의 뼈대 배치는 다르지만 실제로는 중국 최초의 경관 심미의식에서 비롯된다. 그 기본정신은 천인의 조화다. 동양의 독특한 자연철학 관념이다. 따라서 중일 꽃꽂이의 많은 특징은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현대 꽃꽂이 예술 논문 판문

에 대해 이야기하기

우리나라의 전통 꽃꽂이 예술은 역사가 유구하고 심오하여, 현재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일러스트레이션 예술을 배우고 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꽃꽂이 예술 논문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꽃꽂이 예술 논문 판문편 1:' 동서양의 꽃꽂이 예술'

개요: 동서양은 꽃꽂이 예술 방면에서 색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동양의 꽃꽂이 예술 (중국과 일본을 대표함) 은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서구의 꽃꽂이 예술 (유럽 각국을 대표함) 은 스타일링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이성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이 글은 동서양의 꽃꽂이 예술의 특징에 대해 논의하고, 그 중 * * * 성과 개성을 요약하여 꽃꽂이 예술의 전면적인 발전을 위한 좋은 이론 환경을 만들려고 하는 것이다.

키워드: 오리엔탈 꽃꽂이 예술; 서양 꽃꽂이 특징; 이유

첫째, 머리말

꽃꽂이 예술은 역사가 유구하고, 유래가 길고, 유파가 많지만, 전반적으로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동양꽃꽂이, 하나는 중국과 일본을 대표하고, 다른 하나는 서양식 꽃꽂이, 유럽과 미국 등을 대표한다. 동서양의 꽃꽂이 예술은 역사와 지역의 영향으로 드러난 스타일 특성도 다르다. 일반적으로 동양의 꽃꽂이는 전체적인 선미, 의경미, 자연의 자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서구의 꽃꽂이 예술은 열정이 분방한 미감을 중시하고, 전체적인 기하학을 중시한다.

둘째, 동양식 꽃꽂이 예술의 특징

동양식 꽃꽂이 예술의 주요 대표는 중, 일 양국이다. 그 중 일본의 꽃꽂이 예술은 중국에서 기원했지만, 거의 천년의 발전을 거쳐 자신만의 특징을 형성했다. 전반적으로, 수천 년 동안 유교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전통 문화가 축적되면서 동양식 꽃꽂이 예술은 점차 의경미, 선미, 자연자태미를 추구하는 심미적 재미를 형성하고 있다. 구체적인 풍격은 다음과 같다.

(a) 수량을 구하지 않고, 더 많은 것은 용점정을 그려야 한다. 동양의 꽃꽂이 예술은 푸른 잎으로 꽃의 아름다움을 부각시키고, 조형을 스케치하며, 소나무, 대나무, 매 등의 가지와 잎을 자주 사용한다.

(b) 선과 자연스러운 자세의 아름다움을 강조한다. 동양식 꽃꽂이는 선의 자연유창함과 구도의 정취가 깊고, 자연의 자태가 무엇보다 아름답거나, 2 ~ 3 개의 청죽이나, 한두 송이의 꺾인 가지꽃, 또는 한적한 풍경 소품을 추구한다. 모두 자연의 유창함을 요구한다. 동양식 꽃꽂이 예술은 3 대 주가지로 구성된 부등변 삼각형의 위치법 원칙을 따라야 하지만' 계약이 일체' 인 것을 추구해야지, 규칙에 얽매여서는 안 된다.

(3) 꽃으로 간결하고 명쾌하며 소박하고 대범하며 무늬와 수량의 양을 추구하지 않는다. 동양식 꽃꽂이는 비교적 단아하다. 꽃무늬 선택에 있어서는 보통 두세 가지밖에 안 된다. 색채 처리 방면에서 대비색을 많이 사용한다. 예를 들어 용기 선택방면에서 그 색조는 화훼의 효과를 더 잘 반사할 수 있어야 한다. 물론 충돌은 과중해서는 안 되고, 조화색의 역할도 중요하기 때문에 가지와 잎의 두드러짐 역할도 드러난다.

(d) 시적 그림의 예술적 개념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색채와 선은 동양식 꽃꽂이의 모든 요소가 아니다. 꽃꽂이로 뜻을 전하는 것이 동양식 꽃꽂이의 주요 목적이다. 동양식 꽃꽂이는 모양과 신을 겸비하는데, 즉 꽃꽂이의 외적 형태미를 감상할 수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꽃꽂이 작품의 깊은 의미심장한 내포미를 깊이 이해하고 그 아름다움을 추구할 수 있어야 한다. 내외 겸수' 가 동양식 꽃꽂이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다.

셋째, 서양식 꽃꽂이 예술의 특징

서양식 꽃꽂이 예술은 주로 유럽과 미국 각국을 대표하는 것으로, 그 역사, 지역 등의 요소가 동양과 확연히 다르기 때문에 꽃꽂이 예술에서 동양식 꽃꽂이와 다른 예술 풍격을 만들어냈고, 서양식 꽃꽂이 예술은 꽃꽂이의 모양을 많이 추구하고, 꽃의 양이 많고, 색채가 화려하고, 이성적이다.

(a) 서양식 꽃꽂이 꽃 수가 많다. 꽃과 나무가 번성하는 것을 중시하기 때문에 꽃으로 초목 꽃을 많이 골라야 한다. 예를 들면 백합, 국화, 월계, 창란, 카네이션, 부랑화 등이다.

(b) 스타일링, 일반적으로 기하학적 구성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서양식 꽃꽂이는 대칭에 신경을 많이 쓰며, 대칭형 구형, 반구형, 이등변 삼각형 등 옹용한 모습을 요구하고, 비대칭형은 초승달형, S 형 등을 요구한다.

(c) 화려한 색상과 따뜻한 분위기.

서양식 꽃꽂이는 강렬한 색채를 많이 추구하며, 점잖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져야 한다. 서양식 꽃꽂이는 한 작품에서 여러 가지 색깔의 꽃을 골라 각 색을 조합해 여러 가지 색깔의 덩어리면을 형성하기 때문에 서양식 꽃꽂이는 종종 색덩어리의 꽃꽂이라고도 불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서양식 꽃꽂이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물론, 서양식 꽃꽂이는 때때로 다양한 색깔의 꽃을 섞어서 오색찬란한 효과를 내기도 한다.

넷째, 동서양의 꽃꽂이 예술 스타일이 다른 이유

(a) 동양식 꽃꽂이 예술적 특징이 형성된 이유

동양식 꽃꽂이는 동양 특유의 철학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으며 문학예술 건축예술 등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또 중 일 양국을 대표하는 동아시아 지역 사람들의 성격은 내성적이고 진중하며, 탐구하기 좋아하는 것은 사물의 내포이기 때문에 꽃꽂이를 할 때 꽃꽂이 예술의 의경미를 더 많이 추구한다.

1. 중국 전통 유가학설은 동양식 꽃꽂이의 각 가지에 깊이 스며들었다. 진나라 시대에는 우리나라의 꽃꽂이 예술이 시작되었고, 이와 동시에 공자의 유교 학설도 이미 형성되었고,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유가학설은 이미 우리 생활의 모든 방면에 깊은 영향을 끼쳤으며, 유가학설은 꽃꽂이 방면에 있어서 인문적 선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겸비하고 있으며, 이 사상도 중국 문화의 전파와 함께 동아시아 지역에 퍼졌다.

2. 동양식 꽃꽂이는 중국에서 전파됩니다. 전통적인 중국식 꽃꽂이의 형성 기초는 문학예술의 전면적인 발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중국의 서예, 그림, 시사가부, 희곡 등은 동양의 꽃꽂이 예술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또한 동양식 꽃꽂이가 많아 가지의 외연미를 추구하기 위해 전통적인 중국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b) 서양식 꽃꽂이의 예술적 특징이 형성된 이유

1. 서양식 꽃꽂이 예술은 민풍과 지역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서양인의 성격은 다분방하고 자연을 정복하고 모험을 좋아하기 때문에 꽃꽂이의 특징, 즉 색채미와 형식미를 중시하고 꽃꽂이 작품이 달성해야 할 전반적인 효과를 중시하며 작품에 대한 깊은 경지는 지나치게 추구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2. 서구의 철학 사상은 대부분 이성을 강조하며 모든 것을' 합리' 해야 한다. 모든 물체를 프로그램화하고 규범화하는 사상은 꽃꽂이 예술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서양식 꽃꽂이는 색블록과 색채의 열렬한 현란함에 신경을 많이 써서 열렬하고 분방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참고 문헌:

[1] 이림, 당세빈, 임천학생 손능력 향상 DD 꽃꽂이 예술 과정 실험 교육 개혁 탐구 [J]. 고교포럼, 2010, (07).

[2] 심붕비. 중국 고전 꽃꽂이 예술의 특징과 영향 요소 [J]. 합비학원 학보, 2007, (06).

[3] 유비핑, 양종옥, 완성강, 왕해평. 중국 예술 꽃꽂이 분위기 [J]. 중국 꽃원예, 2004, (07).

꽃꽂이 예술논문 판문편 2: "예술꽃꽂이 및 환경배치 시담"

예술 꽃꽂이는 오려낸 식물의 뿌리, 줄기, 잎, 꽃, 과일을 소재로 특정 기술 (가지 치기, 가지 치기, 구부리기) 과 예술 (구상, 모양, 색칠) 가공을 거쳐 정교하고 아름답고 시적인 그림으로 재구성해 재현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꽃꽂이는 간단해 보이지만, 진정으로 좋은 작품을 삽입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단순한 각종 화재의 조합도 아니고 단순한 스타일도 아니기 때문에 생활정취, 문화지식, 예술수양이 일체인 예술 창작 활동이다. 꽃꽂이계의 친구들은 꽃꽂이는 마음으로 꽃형을 만들고, 꽃형으로 마음가짐을 표현하는 조형예술이라고 생각한다.

첫째, 예술 꽃꽂이의 종류와 특징

꽃꽂이의 종류는 형식상 병 삽입, 분간 삽입, 매달린 꽃꽂이, 이형화기 꽃꽂이, 꽃바구니 꽃꽂이, 꽃꽂이 꽃꽂이, 인조꽃꽃꽂이 등을 나눌 수 있다. 스타일상으로 동양식 꽃꽂이, 서양식 꽃꽂이, 현대식 자유식 꽃꽂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a) 동양식 꽃꽂이: 중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꽃꽂이 형태입니다. 동양 각국의 전통문화와 풍습의 영향으로 동양원림처럼 자연을 숭상하고, 사법은 자연보다 자연보다 높으며, 화재의 자연미를 잘 이용하여 감동한다. 차용물의 우의를 중시하여, 형형으로 정신을 전하다. 동양식 꽃꽂이 선정은 간결함을 중시하고, 작고 정교한 꽃재와 유기적으로 승리하며, 스타일링은 자연을 중시하며, 매끄러운 선을 위주로, 체형이 작고 깜찍하며, 색채가 소박하고 단아하며, 의경이 함축적이고, 주제가 두드러져 흥미를 자아낸다. 따라서 동양식 꽃꽂이는 형식미와 의경미로 유명하다.

일본 꽃꽂이: 꽃꽂이는 일본에서 꽃길로 불리며, 기원 6 세기부터 7 세기 초, 일본 새시대 성덕태자가 오노누이를 중국 (수나라) 에 보내어 국교를 설립하고, 사수절 () 으로 파견한 그는 불학 연구에 전념할 때 불교꽃꽂이를 배우고 일본으로 돌아온 후, 당시 일본의 불전 공급을 발전시켜 연못방화도를 형성했다. 그것은 일본 꽃꽂이 역사상 가장 오래된 꽃꽂이 유파이다. 중국 꽃꽂이가 일본에 들어온 후 여러 세대의 꽃꽂이 예술가들의 꾸준한 노력으로 현재 3000 여 개의 유파가 형성되었는데, 그 중 연못방류, 초월류, 홍도류, 소원류는 일본의 유명한 4 대 꽃꽂이 유파를 위한 것이다. 일본 꽃꽂이와 중국 꽃꽂이는 모두 동양식 꽃꽂이의 범주에 속하며, 선의 변화를 위주로 사람의 사상을 꽃꽂이에 전가하여 동양인의 섬세하고 함축적이며 함축적인 특징을 나타낸다.

(b) 서양식 꽃꽂이: 유럽과 미국 각국을 대표하는 꽃꽂이 형식. 동양식 꽃꽂이와는 사뭇 다르다. 서양인들이 자연을 숭상하고, 개방적이고, 열정적이고, 분방한 전통문화와 민족적 성격의 영향을 받아 화재의 인공미로 주제를 표현하는 데 능하다. 서양식 꽃꽂이 선정은 번창함을 중시하고, 식물의 군미를 표현하고, 스타일링을 중시하며, 대칭적인 도형을 위주로, 형체가 크고 단정하며, 색채가 풍부하고, 블록 효과를 추구하며, 열정이 분방하고, 용용용용용용화귀하며, 화려하고 웅장한 스타일을 보여준다.

(c) 현대 프리 스타일 꽃꽂이: 추상적이고, 프리 핸드, 매우 개인화 된 꽃꽂이 형태입니다. 동서양 문화의 끊임없는 교류에 따라 꽃꽂이 교류도 늘고 있으며, 현대 자유꽃꽂이는 동서양 꽃꽂이의 특징과 호환되는 동서양 꽃꽂이의 기초 위에서 발전했다. 화기화재의 선택, 구상 조형의 확정, 꽃잎 색상 처리 등에서 더욱 자유롭고 자유로워졌다. 금속, 유리, 플라스틱, 면직물 등 자주 쓰이는 비식물 소재로, 표현의 주제는 종종 이해하기 어렵고, 작품은 개인의 성격, 취미, 기질에 완전히 녹아 상쾌한 느낌을 준다.

둘째, 예술 꽃꽂이 배치

환경에 따라 꽃꽂이 배치의 수법과 요구 사항이 다르다. 전시관, 호텔 로비, 회의실 등 대형 공공장소 * * * 장소, 서양식 꽃꽂이나 현대 프리스타일 꽃꽂이 위주로 대량, 수량, 색채가 풍부해야 합니다. 거실 등 작은 공간 범위인 경우 에돔 방식으로 꽃꽂이를 위주로 작은 양의 꽃꽂이 작품만 장식하면 금상첨화 역할을 할 수 있다.

(a) 전시관 꽃꽂이 배치: 이런 자리의 꽃꽂이 배치는 우선 지역분할이다. 전시에 참가하는 부서가 많기 때문에 지정된 장소와 지역이 없으면 전시에 혼란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관람객들도 자신이 좋아하는 관람 내용을 찾기가 어렵다. 올해 5 월 심천 고교회관에서 열린' 제 1 회 중국 국제 꽃꽂이 박람회' 와 같은 조직위원회는 참가 대상별로 해외 전시구, 성 () 시 전시장, 호텔 전시장, 꽃가게 전시장, 꽃가게 전시장, 절화 기업 제품 전시장, 압화작품 전시장, 집 배치전시장, 중국 꽃꽂이 화예사 전시장 등 8 개로 나뉜다. 둘째, 공간을 보충하고 전시관에 일정한 공간을 남겨두는 것은 필요하지만, 공중, 벽면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장소를 포기하는 것은 낭비이거나, 제자리에 부족한 배치이다.

올해 3 월 말레이시아 오즈의 마법사 국제전시센터에서 열린' 마중꽃꽂이 예술교류전' 은 벽과 전시장 기둥의 활용에 매우 적합하다. 천 전시자는 벽의 크기에 따라 모양이 다르고 규격이 다르며 처짐식 위주의 꽃꽂이 작품을 배치했다. 전시센터의 기둥 사방은 모두 오목한 자형으로 되어 있고, 작가는 오목한 자형에 문장, 세 개의 큰, 중간, 작은 비단 우산으로 거꾸로 매달아 늘어진 꽃잎을 달고 기둥을 이용하여 기둥의 결함을 보완하고 환경을 미화하며 공간 내용을 풍부하게 하여 일거양득이라고 할 수 있다. 또 항주 빌딩 쇼핑센터 공중에 걸려 있는 크기가 다르고 높낮이가 엇갈리는 화구처럼 이런 배치 수법은 전시관에서 이용할 수 있다면 좋은 포전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b) 호텔 로비의 꽃꽂이 배치:

꽃꽂이는 호텔의 편안한 환경에 약간의 열정, 아름다움, 우아함을 더해 손님들이 돌아오는 느낌을 줄 수 있다. 로비 꽃꽂이는 등급이 다르고, 평상시와 명절 접대 등급이 다르기 때문에 배치 수법과 요구 사항이 다르다. 원칙적으로 로비 중앙, 몇 대, 화기에 배치해야 한다. 쉐이프는 주로 구성된 지오메트리로, 일반적으로 원, 반원형이 있습니다. 꽃은 신선하고, 색채가 풍부하며, 꽃은 크고 아름답다. 매스컴이 크고 사방이 보이는 서양식 꽃꽂이. 로비가 중국 전통의 민족적 특색에 따라 꾸며져 있다면. 꽃꽂이 형식은 반드시 그것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불륜이 없어 손님에게 어색한 느낌을 준다. 로비 부리, 바, 계산대, 본대 등의 꽃꽂이는 꽃꽂이 소품 배치를 위주로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인조 꽃꽂이를 모방하는 것이 유행하고 있는데, 그것은 밝고, 명쾌하며, 밝고, 사실적이며, 가짜로 진짜를 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c) 회의실 꽃꽂이 배치:

회의실의 꽃꽂이 형식은 낮고, 엎드려서 사방을 둘러보는 서양식 꽃꽂이를 위주로 하고, 소파 모퉁이나 벽에 있는 커피 테이블에서도 동양식 꽃꽂이를 할 수 있다. 어떤 꽃꽂이 형식이든, 하나는 꽃이 신선하고 화사하며 만개해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꽃은 냄새나 진한 향이 없다. 셋째, 꽃의 높이는 참석자의 발언이나 대화의 시선을 가리지 말아야 한다. 꽃꽂이의 규격은 회의 등급에 따라 결정된다. 일반회의는 의장대나 중간 (원탁회의) 에 1 ~ 몇 개의 대야를 꽂을 뿐, 고급회의는 일반회의 배치를 바탕으로 고급스럽고 수량도 늘려야 한다. 싸인 곳곳, 귀빈 휴게소, 회의실 사각 등은 모두 배치해야 한다.

(d) 침실 꽃꽂이 배치:

인민의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주거환경이 개선됨에 따라 사람들은 이미 풍경지에서 꽃을 감상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자연의 녹색과 꽃을 집으로 가져가서 거실을 미화하고, 생활환경을 장식하고, 일상생활을 풍부하게 해야 한다. 거실을 1 ~ 2 대야에 꽃꽂이를 하면 거실이 생기가 넘친다. 동시에 자신의 손과 배치를 통해 생활을 조절하고 정서를 도야할 수 있기 때문에 꽃꽂이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사랑과 사랑을 받고 있으며, 천가구로 천천히 들어가 거실을 미화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거실 배치:

일반적으로 거실은 가정에서 가장 큰 공간이며, 주인이 쉬고 면회하는 곳이며, 꽃꽂이 스타일은 서양식 꽃꽂이를 선택해야 한다. 이런 스타일의 꽃꽂이는 꽃의 수가 많고, 일반적으로 초본화훼 위주로, 카네이션, 아프리카 국화, 글라디올러스, 백합, 장미 등 기하학적 구도를 중시하는 형태다. 따뜻하고 친절한 환대 분위기를 조성하고, 무늬와 색깔의 조화를 이루며, 여러 가지 색깔의 혼용을 자주 채택하고, 손님에게 봄처럼 오색찬란한 느낌을 주며, 꽃꽂이는 커피 테이블 중앙에 놓아야 한다. 그 크기는 일반적으로 테이블 테이블 면적의 4 분의 1 이 적당하고, 높이는 40cm 이내로 대화자들이 서로의 시선을 가리지 않는 것이 좋으며, 꽃꽂이는 사방을 모두 감상할 수 있어야 하며, 모양은 대부분 절반이다

서재 배치

서재는 주인이 책을 읽고 공부하는 곳이고, 공간 범위가 크지 않아 동양식 꽃꽂이를 배치해야 한다. 이런 스타일의 꽃꽂이는 많이 사용되지 않고, 꽃 몇 송이만 있으면 푸른 잎을 곁들이면 좋은 관람효과를 낼 수 있다. 모양은 푸른 가지와 푸른 잎을 이용해 실을 묶는 데 많이 쓰이며, 일반적으로 덩굴, 대나무, 양초, 은버들, 해바라기, 송가지 등이 있다. 조형 구도는 간결하고 명쾌하며, 일반적으로 세 가지 주요 가지를 사용하여 불균등 삼각형을 구성하는 위치 지정 방법을 채택하고, 색깔이 소박하고 대범하며, 화려하지 않아야 하며, 일반적으로 1 ~ 2 가지 꽃색만 쓰면 되고, 간결하고 명료하며, 자주 사용하는 꽃은 국화, 말굽련, 매지, 연꽃, 수선화 등이 있으며, 다시 푸른 잎을 곁들인다.

침실 배치:

침실의 공간이 작기 때문에 서양식 꽃꽂이를 배치해서는 안 되고, 에돔 방식의 꽃꽂이가 비교적 적당하다. 그러나 더 많은 것은 꽃가게에서 하나 이상의 꽃을 사서 유리병 등 용기에 넣으면 된다. 장미 한 자루나 안개별 한 자루는 단일 품종에 약간의 푸른 잎을 곁들이는 것이 좋다.

주방 배치:

환경은 비교적 특수하다. 요리할 때 나오는 가스, 기름연기, 높은 온도 등은 꽃에 매우 불리하지만, 재미있는 가정주부는 사온 채소와 과일을 소비하기 전에 교묘한 조합과 배합을 하여 독창적인 과일과 채소 예술품을 만들 수 있다. 여기 한 가지를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큰 과일 접시나 생선 접시를 컨테이너로 선택하고, 4 ~ 5 개의 샐러리를 배경으로 하고, 윗부분에 꽃이 피는 채소 (예: 부추, 파 등) 를 꽂고, 중부에는 굵고 새빨간 고추를 넣고, 아랫부분에는 바나나 한 송이를 넣고 가지를 얹고, 컬링 상추를 깔고, 위에 언급한 재료의 빈틈은 고수로 채우고, 붉은 녹색과 황보라색의 두 가지 색을 비교한다 형식이 독특하니 한번 해 보세요.

식탁 배치:

식탁은 주인이 식사를 할 수 있는 것으로, 배치한 꽃은 가시도 없고 냄새도 없고 병충해 흔적도 없어야 한다. 1 ~ 2 송이의 생화에 푸른 잎과 안개별을 곁들여 병에 꽂으면 되고, 조건부이면 배치가 정교하고, 흰색 식탁보를 깔고, 모양이 다른 양주와 술잔을 2 ~ 3 병 올려놓고, 밝은 과일 (예: 포도 망고 레몬 등) 을 장식하고, 작은 푸른 잎과 꽃을 곁들여 식탁 배치를 독특하게 하는 것이 좋다

벽 배치:

거실 배치의 벽 장식은 풍경화, 달력, 부예 작품 등을 매달는 것 외에 꽃 장식과 장식을 위해 천천히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벽 작품은 일반적으로 높은 곳에 매달려 있고, 바라보는 데 적응하며, 꽃 배치로 제작, 고정, 급수, 교환 등에 많은 불편을 끼치고 있다. 말린 꽃은 물을 주지 않아도 되고, 관리가 편리하며, 물교환도 필요 없고, 게다가 말린 꽃도 가짜 난리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모조화는 더욱 실감나기 때문에 말린 꽃으로 벽을 장식하는 것이 점점 유행하고 있다.

꽃꽂이 예술논문 범문편 3: "동서양 꽃꽂이의 예술적 특색"

초록: 꽃꽂이 예술은 식물의 자연미를 표현하는 조형예술이며 자연미와 인공장식미의 결정체이며 인류의 자연경관에 대한 재창조라고 지적했다. 꽃꽂이 예술은 주로 식물의 생동감 있고 아름다운 형태와 저자가 부여한 감정에 힘입어 사람들에게 감화력을 주고, 사람들의 미감을 불러일으키며, 사람들의 문화생활에 무한한 예술적 매력과 삶의 즐거움을 창조한다.

키워드: 꽃꽂이 예술; 예술적 특징 예술 형식

1 소개

오늘날 사회꽃꽂이 예술유파가 많은데, 전반적으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중국, 일본 등을 대표하는 동양식 꽃꽂이이고, 다른 하나는 유럽과 미국 등을 대표하는 서양식 꽃꽂이입니다. 꽃꽂이 예술의 표현은 민족 습관, 지역의 영향을 크게 받아 동서 꽃꽂이를 각각 특색있게 한다. 서양식 꽃꽂이는 강렬한 미감을 중시하여 열정이 분방한 인상을 준다. 동양식 꽃꽂이는 선 모양을 중시하고, 자연자태미, 청아절속적인 것에 중점을 둔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각종 예술 형식도 끊임없이 인식되고 흡수되고 있다. 동부와 서방의 꽃꽂이는 서로 침투하는 국면이 나타나고, 서로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하고, 끊임없이 개선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2 동양식 꽃꽂이 예술

동양식 꽃꽂이는 중국에서 유래한 것으로, 일찍이 동한 때 꽃꽂이는 불전으로 꽃을 공급했다. 당 () 시대에 꽃꽂이가 불전 공급에서 궁정과 민간으로 확대되면서 꽃문화가 나타났다. 송원 시대에는 꽃꽂이 예술이 흥성기에 들어섰다. 명청 시대에는 꽃꽂이 예술이 전성기로 발전하여 꽃꽂이에 관한 전문 저서도 등장했다. 꽃꽂이 예술은 문화, 종교 활동의 교류와 함께 일본으로 전해져 일본에서 발전했다.

2.1 동양식 꽃꽂이의 예술적 특징

(1) 자연을 숭상하다. 동양식 꽃꽂이는 식물의 자연형태를 바탕으로 작가의 예술창조를 통해 작품을 자연의 생명력과 미감으로 가득 채웠다.

(2) 의경을 중시하고, 모양으로 신을 전한다. 동양식 꽃꽂이는 화재의 체미와 색채미를 중시할 뿐만 아니라, 꽃으로 정을 전하고, 꽃으로 뜻을 전달하고, 형신을 겸비하는 데도 더욱 신경을 쓴다. 꽃꽂이 작품의 내포와 멋을 추구하면서 작품 외적인 형태미와 색채미를 중시한다.

(3) 선 모양 중시. 동양식 꽃꽂이는 각기 다른 선의 길이, 두께, 강약, 허실, 밀도, 곡직, 좌절과 같은 변화를 통해 그려내거나, 찰랑거리는, 혹은 거친 다른 형태를 그려낸다. 이런 꽃꽂이는 자연의 자태를 잃지 않고, 형식이 다양하고, 우아하고 다채롭고, 매우 강한 표현력을 가지고 있다.

(4) 색채가 소박하고 우아하다. 동양식 꽃꽂이는 꽃재에 신경을 쓰고 세련되어 양으로 이기지 않고, 꽃재의 자세와 품질로 이긴다. 화재를 사용하는 것은 목본이 많고, 작품에는 꽃의 종류가 적고, 수량이 적으며, 색채가 간단하다.

(5) 동양식 꽃꽂이는 계절적 특징을 중시하고, 계절에 따라 계절적 특색을 지닌 꽃재를 골라 해당 계절의 주제를 표현하는데 힘쓰고 있다. 란도가 봄을 맞이하고, 가류피샤, 국화 계피, 가을 보호, 매죽두한 등. 자연계의 사계절 변화를 실감하게 하는 광경 (그림 1).

2.2 동양식 꽃꽂이의 예술 형식

동양식 꽃꽂이의 예술 형식은 대체로 성화와 병화의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이른바' 성화' 란 넓은 입의 얕은 꽃기 안에서' 검산' 이나 꽃진흙을 이용해 꽂은 꽃꽂이 작품을 말한다. 병화는 입이 작고 키가 큰 화기에 꽂힌 꽃꽂이 작품을 말한다. 동양식 꽃꽂이는 비대칭 자연 구도를 채택한다. 기본 구도 형식은 직립, 경사식, 평평식, 처짐식 등 네 가지가 있지만 변하지 않는 고정 형식은 없다. 기본 구도 형식에 따라 작품의 주제와 식물의 자연형태에 따라 고저 오락, 동적 호응, 피치, 강유, 우여곡절 등 자연의 묘함을 통해 천변만화의 비대칭적 자연구조를 형성한다. 그 작품은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수려하고 다채롭다.

3 서양식 꽃꽂이 예술

서양식 꽃꽂이는 고대 이집트에서 유래한 것으로, 일찍이 4600 년 전에 고대 이집트인들은 연꽃을 병, 그릇에 장식품, 선물, 장례품으로 꽂았다. 14 ~ 16 세기 르네상스 운동 이후 꽃꽂이 예술이 급속히 발전하여 꽃꽂이 기술이 크게 향상되었고, 초보적으로 조형이 단순하고, 꽃이 균일하고, 색채가 화려하며, 형태가 직립된 서양식 무더기 꽃꽂이 스타일이 형성되었다.

18 ~ 20 세기에 꽃꽂이 작품은 실내 장식과 사교 활동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동시에 동양의 꽃꽂이 예술의 일부 특징을 흡수하여, 사용된 화재의 종류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상의 구도가 균형 있고, 풍만하며, 대칭적이고, 규칙이며, 자연의 형태미와 색채미를 충분히 드러낸다. 가지와 잎으로 선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데도 신경을 쓴다. 직립 라인뿐만 아니라 경사, 처짐, 구부리기 등 다양한 매끄러운 라인도 추구합니다. 이런 풍만하고 활발한 구도는 더욱 완벽해지고 서방 꽃꽂이 예술 풍격을 형성했다.

현재 세계 현대예술 트렌드의 영향으로 현대의식과 감정 표현에 적응하기 위해 서방의 꽃꽂이 예술도 만발하는 국면을 보이고 있다.

3.1 서양식 꽃꽂이의 예술적 특징

(1) 기하학적 패턴의 풍만함을 중시한다. 구도에는 대칭형 기하학이 많이 채택돼 어떤 형태든 삽입된 작품, 서로 대칭적이고 패턴이 아름답다.

(2) 장식미, 색채미, 도안미 중시. 화재 개체의 선미와 자태미를 따지지 않고 전체적인 예술적 효과만 강조한다. 무늬가 많은 꽃가지를 활용해 여러 가지 색깔의 덩어리면을 형성하고, 여러 가지 색깔을 교묘하게 섞어서 화려한 패턴과 색채를 형성할 수 있다.

(3) 채택된 화재의 종류가 다양하고 수량이 많아 승승승장구하다. 서양식 꽃꽂이 작품은 초본화재를 많이 사용하며, 조형 대칭, 비례 균형, 색채가 화려하다. 우아하고 화려하며 단정하고 대범한 느낌을 주다.

(4) 외형을 통해 작품의 주제를 표현하다. 서양식 꽃꽂이 작품들은 대부분 외모로 작품의 주제를 직접 밝히고 있다. 예를 들어 붉은 하트 작품으로 사랑을 표현하고 십자가형 작품으로 애도를 표하는 등 서양 꽃꽂이가 활달하고 솔직한 스타일을 충분히 표현했다 (그림 2).

3.2 서양식 꽃꽂이의 예술 형식

서양식 꽃꽂이는 기하학적 형체로 이루어져 있으며, 외형 윤곽에 따라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구형, 구형, 타원형, 피라미드, 직각 삼각형, 신월형 등이다.

동양식과 서양식 꽃꽂이 예술의 형식이 판이하게 다른 스타일과 특색을 가지고 있는 것은 각 민족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성격에 의해 결정된다. 동양인들은 함축적으로 내성적이고 온화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좋아하며, 좀처럼 수법을 드러내지 않는다. 서양인들은 열정이 넘치고 직접 드러낼 수 있는 것을 좋아한다.

4 결론

정보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동서양의 꽃꽂이 예술 교류가 잦아지면서 서로 배우고 융합해 꽃꽂이 예술이 완벽해지고 있다. 서양 꽃꽂이는 동양의 꽃꽂이 라인 조형의 장점을 흡수하여 작품을 더욱 활발하고, 더 매끄럽고,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고, 동양의 꽃꽂이 비대칭식 자연구도의 장점을 흡수하여, 규칙적인 기하학의 한계를 돌파하고, 외형미를 중시하면서 작품의 내포를 중시하며 꽃꽂이를 진정으로 예술이 되게 한다. 서양 꽃꽂이의 도입, 특히 예절 꽃꽂이가 광범위하게 적용됨에 따라 동양식 꽃꽂이도 시대의 발전에 따라 상응하는 혁신과 변화를 일으켜 시대적 특색을 지닌 새로운 꽃꽂이 예술 체계를 형성하였다. 그러나 전통적인 꽃꽂이 예술을 전승하기 위해 효과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 이것은 동양의 꽃꽂이 예술의 본원이며, 동양의 꽃꽂이 예술을 더욱 발양하는 기초이다. 또한 전통 꽃꽂이 예술 풍격과 특징을 충분히 반영한 서양 꽃꽂이의 다른 꽃꽂이의 장점과 정수를 통합해 시대의 변화에 순응하고 끊임없이 혁신해야 결점을 개선하고 부족을 메우며 사람들의 생활을 미화하고 사람들의 정서를 키워야 한다.

참고 문헌:

[1] bu fuming 꽃 응용 프로그램 [M]. 베이징: 중국 노동 사회 보장 출판사,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