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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서준의 개인 읽어보기

13 곡 반 ... 제 첫 앨범

을 만들었습니다

대학 3 학년은 노래를 쓰기 시작했고, 첫 노래가 탄생한 지 3 개월 만에 학교의' 대민요 창작 대회' 에 참가해 1 위를 차지했지만, 이들은 모두 내가 이후 음반계에 진출한 것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었다. 다만 나는 창작을 시작했다.

내가 정말 음반회사에 발굴되었을 때 겨우 4 곡 반의 노래를 썼는데, 좌홍원 선생님을 통해 음반회사에 소개했는데, 그들은 내 작품을 듣고 바로 나와 계약을 하기로 했다. 그래서 사실 나는 당시 4 곡 반의 노래밖에 없었다. 하지만 그 달에 또 9 곡을 썼는데, 나는 13 곡 반 안에 있는 10 곡을 써서 첫 앨범을 만들었다.

멈추지 않는 슬픔. 진심으로 생명으로 바꾼 노래

말이 멈추지 않는 슬픔' 은 사실 나의 입버릇이다. 기분이 좋지 않을 때 하는 말, 나는 이 말이 재미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을 한 곡으로 발전시키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이 말로 감정을 묘사하는 것은 가장 쉬운 일이다. 그때 비교적 중요한 감정사건을 일일이 기록한 뒤 마침 강한 대비를 이루었다. 하나는 내가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하나는 다른 사람이 나를 사랑하는 이 두 가지 일이지만, 그 결과 내 마음속에는 모두 매우 슬픈 일이었고, 나중에는 이 두 가지 제재로 이 노래를 쓰기로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당시에는 이 노래에 매우 만족했지만, 지금 보면 그것이 더 좋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창작 자체가 좋다거나 나쁘다는 것은 아주 명확한 경계가 없다는 것이다. 그 당시의 귀여움은 그것이 매우 성실하다는 것이다. 생명으로 교환된 노래다. 한 마디도 노래를 쓰기 위해서가 아니라, 확실히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생명의 경험으로 새겨낸 것이다. 한 곡과 매우 의도적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차이 ... 자발적이고 개인적인 스타일의 텍스트입니다.

처음부터 글을 쓰는 데는 제한이 없다. 왜냐하면 나는 일반 창작자와는 달리 대중음악을 쓰는 분야에서 많은 과정을 세우고, 많은 사람들의 지적을 받거나, 수정되거나, 비판을 받을 수 있고, 어떤 현실을 굴리기 위해서는 비교적 고정적인 패턴을 써야 하기 때문이다. 다행스럽게도, 글을 쓰기 시작하면 아무도 나를 억압하거나, 12 년 동안의 앨범을 제한하지 않는다.

유행가를 쓰기 전에는 국어 노래, 창작의 풍격을 거의 듣지 못했고, 서양 노래의 서사형식에 영향을 받았을 수도 있다. 솔직히 특별히 의도적으로 무엇을 쓰려고 하지 않고, 다른 사람이 나에게 물었던 것을 기억한다. 당신의 작품은 어느 풍격에 더 편향되어 있다. 나는 비교적 서사시와 비슷한 방식이라고 말했다. 당시에는 다른 작품과 다를 수도 있지만, 이것은 내가 일부러 경영하는 것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내 일생은 어떤 학습 중인 사람, 알 수 없는 것에 대한 호기심, 하지 않은 일에 대한 시도, 낯선 것부터 익숙한 것까지, 창작과 같은 삶의 미감, 세상, 어제는 이 노래가 없었지만 오늘은 있는 것이 아름다움이다. 그래서 어떤 직업이든 나에게는 일종의 창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