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리키 소개

고리키(1868~1936)는 구소련의 프롤레타리아 작가이자 사회주의 현실주의 문학의 창시자이다. 그는 가난하게 태어났다.

그는 11살 때 아버지를 잃었고, 빈민가와 빵집 노동자로 일하며 생계를 유지했다. 그의 "사회"

대학 교실이 되었습니다. 그는 근로인민들과 사회의 운명을 함께 하였으며 자본주의의 잔혹한 착취와 억압을 몸소 체험하였습니다. 이는 그의 사고와 창의적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고르키는 스스로 문화지식을 익히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고, 현실을 변혁할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혁명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1892년 출간

여성소설 '마카르 추드라'가 문학계에 입문했다. 그의 초기 작품은 사실주의와 낭만주의가 혼합된 작품이었다.

이것이 그가 결성되기 전에 거쳐야 할 단계이다. 그의 프롤레타리아적 세계관. "Makar Chudra", "Old Lady Izegir"(1895), "Song of the Eagle"(1895) 등의 낭만주의 작품은 자유에 대한 사랑을 찬양하고 빛과 영웅적인 행동을 갈망합니다

강인한 성격은 투쟁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며, "Cherkash", "The Fallen People", "

Konovalov" 등의 현실주의 작품은 사람들의 고통스러운 삶과 그들의 고귀한 도덕적 성격을 묘사하며 표현합니다. 그들의 분노와 저항.

이 작품 속 주인공들은 대부분 삶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기 위해 노력하고, 삶의 의미에 대해 고민하며, 치열한 내면 갈등을 겪는 인물들이다.

1901년 그는 바람과 파도에 맞서 싸우는 현명하고 용감한 혁명가들의 용기를 상징하는 하이옌의 이미지를 창조한 유명한 산문시 "하이옌의 노래"를 썼습니다

, 곧 다가올 혁명의 폭풍을 예고하며 사람들을 위대한 전투에 직면하도록 고무시키는 이것은 레닌이 열광적으로 칭찬한 프롤레타리아 혁명투쟁에 대한 모토이자 찬가입니다.

1905년 혁명을 앞두고 고리키의 창작은 드라마로 바뀌었고, 1901년부터 1905년까지 그는 『리틀 버거』, 『바텀』, 『여름 손님』, 『아이들의 아이들』을 잇달아 썼다. Sun'과 'The Barbarians' 및 기타 대본. 특히 'Little Burghers'와 'The Bottom'은 실제 생활에서 노동자의 새로운 이미지와 새로운 정신 세계를 보여줌으로써 그들이 스스로를 위해 일하는 방식을 보여줍니다.

1906년에 고리키는 소설 "Mother"와 연극 "Mother"를 썼는데, 이는 "Enemy"의 가장 중요한 작품입니다. 그의 창작은 새로운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p>

혁명가의 영웅적 이미지는 레닌의 기초입니다.

1905년 혁명이 실패한 후 고리키는 서구 자본주의 체제와 만연한 다양한 반동적 경향을 비판하는 일련의 정치 기사를 쓰기 위해 미국과 이탈리아로 갔다. 1908년에 쓴 소설 『고백』은 이상주의를 드러낸다. 레닌은 그의 유신론적 사상을 심각하게 비판하고 그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고리키의 주도적 경향은 여전히 ​​긍정적이고 혁명적 투지로 가득 차 있었다. 문학 창작 방법을 이론적으로 탐구했고, 그는 사실주의와 낭만주의를 결합하는 관점을 제시했다.

<오굴로프 마을>(1909) 등. , <여름>(1909), <마트베이 코즈미야킨의 생애>(1910~

1911), <이탈리아 동화>(1911~1913), <러시아 동화>(1912~1917), 이후 완성된 자전소설 3부작 '어린시절'과 '세계'(1913~1916)의 전반 2부

10월 혁명 이후 10년 동안, 고리키는 건강이 좋지 않아 레닌과 일부 작가들의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과 중요한 다큐멘터리 가치에 관한 회고록과 기사만 썼습니다. 자서전 3부작인 "My University"(1922-1923), "The Artamonov Family's Career"의 마지막 부분입니다. (1924-1925) 및 기타 여러 작품이 1921년에 출판되었습니다. 그는 레닌의 조언에 따라 요양을 위해 해외로 나갔습니다.

1931년 중국으로 돌아온 그는 1925년부터 방대하고 서사적인 작품 '김삼의 생애'를 집필하기 시작했다. 1936년 사망하기 전에 그는 또한 "소련 여행"(1929), "영웅 이야기"와 많은 희곡 "예고르 브레체프 외"(1932), "토치가예프 외"(1933)를 썼습니다. p>

"Vasa Zhileznova"(1935)를 비롯해 마르크스주의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다수의 문학 이론, 문학 비평, 정치 기사를 집필했습니다.

이탈리아 문학과 예술의 이론과 사회주의 문화의 원인.

고리키는 훌륭한 작가일 뿐만 아니라 뛰어난 사회 운동가이기도 하다. 그는 소련 작가 협회를 조직 및 설립했으며

제1회 전 소련 작가 대회를 주재하여 새로운 문학 인재를 양성하고 세계 평화 수호 대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고리키의 작품은 1907년부터 중국에 소개됐다. 그의 뛰어난 문학 작품과 논문은 전 세계 프롤레타리아트의 독특한 재산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