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Yingjie의 일화를 물어보세요

Yingjie의 일화를 물어보세요

'인기영화'는 1979년 잡지 5호 뒷표지에 '유리구두와 장미' 스틸컷을 공개했다. 사진에는 왕자와 신데렐라가 키스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이 사진은 신장 구이툰 농업개척국 제129연대 정치국 원잉지에(Wen Yingjie)의 혐오감과 분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그해 6월 문영제는 편집위원회에 보낸 편지에서 대중영화에 대해 “부르주아 잡지와 다를 바 없는 수준으로 떨어진 것이 안타깝다! 나는 묻지 않을 수 없다: 당신은 무엇을 하고 있는가? "우리 사회주의 중국에 포옹과 키스가 가장 필요한가? 이 사진을 눈에 띄게 게시한 동기는 무엇입니까?"

편지 마지막에 원씨는 잉걸은 "배짱이 있다면 전국 9억 명이 알아볼 수 있도록 '인기영화' 독자 편지란에 내 편지 원문을 올려달라"고 도발했다. 편지 끝에는 '중국 공산당원들, 잉지에에게 물어보세요'라고 서명됐다.

“편집부는 이 편지를 받은 후 전문을 출판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즉시 위안원슈 동지에게 지시를 요청했습니다. 그도 출판에 동의하고 편집자 주를 작성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마루이 감독은 "당시에는 이 편지가 5호 뒷표지에 대한 의견뿐 아니라 '4인방' 분쇄 이후 문예계 상황에 대한 의견도 제시한 것으로 모두가 믿었다"고 말했다. 특히 당 중앙위원회 제11기 3차 전원회의 이후에는 “당과 마오쩌둥 주석을 공격하는 외국의 독초, 고대의 독초, 현대의 독초가 우리 사회주의 무대에 점차 등장하고 있으며, 우리 당이 운영하는 신문과 정기간행물을 가득 채웠다." 이것은 "마오쩌둥 주석의 '문예혁명노선'을 고수하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주요 원칙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가 있을 때 충분히 이성적으로 논쟁할 필요가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하여 '인기영화' 1979년 8호 4~5페이지 전문이 출판되었고, 동시에 예지아의 서명이 담긴 '뒷표지 사진으로 인한 대화'라는 제목의 기사가 게재되었습니다. 예지아는 대화를 속이고 뒷표지에 대해 계속 논의했습니다. 편집부는 다음 9호와 10호에서도 계속해서 잡지 내 토론을 이어가며 '독자의 편지로 시작된 토론'이라는 칼럼을 8월 28일부터 10월 15일까지 모아두었다. 편지와 원고는 11,200통, 최대 700통에 가까운 편지가 하루에 접수됐다."

1979년 10호에 게재된 『한파도 봄의 발걸음을 막을 수 없다 - 독자의 편지 고찰』 기사에 따르면, “지금까지 받아본 독자들의 편지를 보면, 그의 견해에 동의하는 사람은 아직 100명도 안 된다." 게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편집부가 게재한 이 기사에는 서명이 없었고, 기사에서도 “이번에는 독자들이 제기한 질문이 공개되어 민주적 논의가 가능해진 여론조사였다.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옳고 그름을 측정하고 사람들의 마음의 지지를 측정했습니다."

이러한 테스트 결과는 Wen Yingjie를 매우 화나게 했습니다. 심지어 그는 "인기 영화"의 편집자 두 명을 칼로 죽이겠다고 위협하기도 했습니다. 나중에 문영제의 친구가 된 종양은 문영제가 '인기영화'가 9호부터 11호까지 자신을 비판하는 기사만 싣고 공개 토론이었기 때문에 자신을 지지하는 기사는 싣지 않았다고 생각했다고 회상했다. 두 가지 측면 모두에 대해 발표되어야 합니다.

원잉걸은 1983년 9월 말 제2회 전국농켄사진전시회에 참가하기 위해 베이징으로 갔으며, 농림수산부 농업국 보안국의 감시를 위해 특별 파견되기도 했다. 축산과 수산업의 임무를 맡은 사람은 감시를 담당하는 직원이었습니다. Zhong Yang은 Wen Yingjie가 떠나기 전에 Wen Yingjie가 그에게 친근한 작별 인사를 한 적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 이후 Wen Yingjie와의 교류에서 Zhong Yang은 Wen Yingjie도 엄청난 변화를 겪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춤을 싫어하다가 춤을 좋아하게 되었고, 적어도 일주일에 두세 번씩 춤을 췄습니다. 댄스 파트너. "어느 해 그와 나는 전국 농업 사진 협회 회원 대표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운남으로갔습니다. 우리가 곤명에 도착하자마자 그는 그날 밤 저를 댄스에 초대했습니다. 댄스 플로어에서 그는 '뻔뻔스럽게' 남부 여성들을 초대했습니다. 한 번도 만난 적도 없고 시간도 거의 없었다."

이 편지는 문잉지에를 '연예인'으로 만들었다. 일부 여성 독자들은 그를 향한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편지를 썼다고 한다. '인기영화'도 '키스사진 파문' 이후 인기를 끌었다.

"대중영화" 편집부 편집장 동지:

당신이 편집하고 출판한 1979년 5호 뒷표지 사진을 보고 매우 화가 났습니다. ! 나는 오랫동안 진정할 수 없었다. 마오쩌둥이 건국하고 문화대혁명으로 세례를 받은 사회주의 국가에서 이런 일이 또 일어날 줄은 꿈에도 몰랐다. 부르주아 잡지와 다름없는 수준으로 떨어진 것이 얼마나 안타깝습니까! 나는 묻지 않을 수 없다: 뭐 하는 거야?

영국 뮤지컬 동화영화 '유리구두와 장미'를 본 적이 없어서 향기로운 꽃인지 독초인지는 평가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내 생각에 이 영화는 당신이 그렇게 옹호하는 영화이기 때문에 뭔가 '진보적인' 의미가 있을 것 같아요. 이를 통해 이 영화에는 9억명에게 교육적 의미가 있고 4대 근대화 실현에 유익한 장면이 많을 것이라는 점을 유추할 수 있다. 그런데 포함을 선택하지 않으셨고 뒷표지에 눈에 띄는 위치 때문에 신데렐라와 왕자님이 포옹하고 키스하는 장면을 포함시키기로 하셨습니다. 왜 이런가요?

마오쩌둥 주석은 생애 동안 우리에게 “외국의 것을 이용해 중국에 봉사해야 한다”고 가르쳤다. 지금 우리 사회주의 중국에 가장 필요한 것은 포옹과 키스가 아닐까? 이 사진을 눈에 띄게 게시하려는 동기는 무엇입니까? 무엇을 홍보하고 있나요? 우리 당 중앙위원회 제11기 3차전원회의 과업과 당의 정치노선, 사회주의현대화를 이렇게 선전할 필요가 있겠습니까? 9억 인민이 새로운 장정을 맞아 당신에게서 그러한 격려를 받아야 합니까? 인민공사와 농장일꾼들이 재배한 곡식과 기름을 먹고, 일꾼들이 짠 옷을 입고, 일꾼들이 지은 집에서 생활하는 우리 군인들에게 이런 정신적 자극이 필요합니까? ? 나는 당신이 나쁜 의도로 이것을 하고 있으며 순전히 우리 젊은 세대를 독살하기 위해 이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청년들을 어디로 이끌 것인가? 아직도 중국의 양심이 있습니까? 아직 중국맛이 좀 나죠? 동지! 외국 방귀가 다 맛있을 거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편집장이자 편집장 동지! 내가 한 말은 더욱 가혹했습니다. 노동자, 농민, 군인들이 당신들을 뻔뻔스럽다고 말하는 것도 내 귀로 들었습니다! 나는 좋은 약은 입에 쓰고 병에 이로우며, 좋은 충고는 귀에 힘들면 실천에 이롭다고 믿습니다. 여러분은 모두 지식이 풍부한 사람들입니다. 여러분은 신중하게 생각하고 유행을 따르지 말고 '백화를 피우다'라는 이름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 지 마십시오. 그렇다면 9억 명이 동의하지 않을 것이다! 누가 당신의 범죄를 지지하든지 간에, 나는 그가 언젠가 9억 명의 사람들로부터 비난을 받거나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마오쩌둥 주석은 2년 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우리 중 일부는 마오쩌둥의 가르침을 완전히 잊어버리고 더 이상 계급과 계급투쟁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으며 사회주의의 방향을 간섭하고 마오쩌둥의 혁명적 문학과 예술을 고수하는 것을 중단하고 싶어합니다. , 인민 대중, 노동자, 농민, 군인을 위해 봉사하는 프롤레타리아 문학과 예술 대신에 우리가 관심을 갖는 것은 "중국"이나 ""에 쓸모가 없는 외국인, 고대인, 심지어 자본주의 퇴폐적인 것들입니다. 그리고 모택동 주석의 외국 독초, 고대 독초, 현대 독초도 점차 우리 사회주의 무대에 등장하여 우리 당이 운영하는 신문과 간행물을 가득 채웠습니다. 이것은 너무나 충격적이고 용납할 수 없는 일입니다. 물건! 나는 외국의 선진과학기술과 여러 나라 사람들의 선진사상(문화예술을 포함한다)을 배우는 것을 결코 반대하지 않으며, 오늘날 유용한 우리의 고대 선진문화유산을 배우는 것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다만 배우는 것에 반대한다. 외국과 고대 자본주의는 썩은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나는 자본주의의 퇴폐적인 생활 방식을 연구하는 것에 단호히 반대합니다. 포옹과 뽀뽀, 남자도 여자도 아닌 헤어스타일, 나팔바지와 드레스 이런저런 차림, 배를 가르는 춤 등. 이것들은 우리 당 중앙위원회 제11기 제3차전원회의가 제안한 전투과업을 완수하는데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수십년 동안 당과 마오쩌둥의 교육을 받은 우리 9억 인민은 중국 인민의 진실성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의 신문과 잡지는 이러한 더러운 것들을 옹호할 수 없으며 누구든지 9억 인민의 비난을 받을 것입니다. . 규탄하고 심판하라!

저도 사랑을 반대하는 것은 아닙니다. 프롤레타리아적 사랑, 중국식 사랑을 장려해야 합니다. 그런 외국 어른들의 껴안고 키스하는 사랑은 홍보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그것은 유익보다 해를 끼치는 것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꼭 필요한 예술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나는 xxxx보다 열등한 이런 종류의 예술은 중국의 현대 국가 상황에 적합하지 않으며 중단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당신의 오래된 습관이 재발한 것을 보았습니다. 제때에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매우 위험할 것입니다!

저는 화가 나서 이 편지를 썼습니다. 무례한 말은 분명 당신을 조금 짜증나게 할 것이고, 재미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고, '극좌파 사상', '4인방' 등을 욕할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모자 공장과 지팡이 가게는 아직 완전히 문을 닫지 않았습니다. 나는 모자나 지팡이를 두려워한 적이 없으며, 내가 옳을 때는 고집하고, 틀렸을 때는 바로잡습니다. 용기가 있으시면 제 편지를 전국 9억명이 알아볼 수 있도록 '인기영화' 독자편지란에 원문과 함께 게재해 주셔야만 '백송이 꽃을 피우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약간 "민주적"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당신이 양심의 가책을 갖고 있다고 생각할 수밖에 없습니다. 국민들에게 진 빚은 반드시 갚아야 합니다. 선한 일은 선한 일로 갚고, 악한 일은 악한 일로 갚을 것입니다. 갚지 않을 것이 아닙니다.

인사말

경례

중국공산당 신장구이툰농업개척국 제129연대 정치국원원잉지에

p>

1979년 6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