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술 [송] 소경 원문:
이를 위해 선치심 [1], 태산이 무너지고 색깔이 변하지 않고, 사슴 [2] 사슴이 왼쪽 [3] 에서 눈 깜짝할 사이에 [4] 를 보지 않고 [5] 의 이해관계를 만들어 적을 대할 수 있다.
무릇 병사는 [6] 의리에 있고, 불의는 움직이지 않는다. 꼼짝도 하지 않는 해로움으로, 그는 언젠가는 어찌할 바를 모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카디프 하지만 의로운 분노 [7] 학자, 의로운 분노 시, 전투 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무릇 전쟁의 길은 그 재물을 키우지 않고, 그 힘을 기르기 위해 싸울 것이며, 그 기운을 기르기 위해 싸울 뿐만 아니라, 그 마음을 기르기 위해 이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삼가 봉수이 [8], [9] 를 엄하게 꾸짖어 경작자가 거리낌이 없도록 하여 그 재물을 키운다. 풍수 보상 [10] 과 유유 [11] 때문에 그 힘을 키운다. 작은 승리 혜택 불안, 작은 좌절 [12] 이순신 리 [13], 그래서 가스를 올립니다. 사람을 쓰면 하고 싶은 대로 하지 않기 때문에 마음을 기르다. 그러므로 선비는 늘 그 노여움을 품고, 그 욕망을 품고 끝이 없다. 노여움은 끝이 없으면 여용이 있고, 하고 싶은 것은 다 하지 않으면 욕심이 남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러므로 천하에 있지만, 사병들은 병사를 싫어하지 않는데, 이 황제 [14] 가 칠십 전인데 병사는 위태롭지 않다 [15]. 그 마음을 키우지 않고, 1 차 세계대전에서 이기고, 사용할 수 없다.
무릇 지혜 [16] 와 엄함 [17], 범사욕 [18] 어리석음. 지혜는 예측할 수 없고, 엄한 것은 범할 수 없다. 그래서 선비는 모두 [19] 자신을 위하고 명령을 따르고, 남편은 어리석지 않은가? 카디프 하지만 shiyu, 그리고 그것으로 죽을 수 있습니다.
무릇 병사의 움직임은 적의 주인을 알고, 적의 장수를 알고, 그 후에 위험에서 움직일 수 있다. 등애진병은 촉중 [20], 비 유선 [21] 의 용용, 백만 명의 사단이 묶여 있을 수 있고, 그는 고유의 모욕 [22] 을 가지고 움직일 수 있다. 그러므로 고대의 현장은 병사로 [23] 적을 맛볼 수 있고, 또 적을 맛보기 때문에 결정할 수 있다.
무릇 주장의 도는 이치를 알고 나서 거병할 수 있고, 형세를 알고 나서 증병할 수 있고, 지절 [24] 후에 군대를 쓸 수 있다. 이치를 알면 굴복하지 않고, 형세를 알면 좌절하지 않고 [25], 명절을 알면 끝이 없다. 작은 이익을 보고 움직이지 않고, 작은 고통을 보고 피하지 않고, 작은 이익 작은 고통을 보고, [26] 내 기술 [27] 을 모욕하기에 충분하지 않으며, 남편은 [28] 이탈리아 큰 환난을 지탱할 수 있다. 카디프 하지만 기술을 키우고 자애하는 자는 천하무적이다. 따라서, 인내 는 백 용인 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정적 은 백 움직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병사는 장단이 있고, 적과 아군도 있다. 감히 묻는다: "나의 소장님, 나는 그것을 사용하고, 그는 우리 학교 [29] 와 함께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짧고, 내가 가리고, 그는 강할 것이고, 내 뿔 [30], 어쩔 것인가? " 고 말했다: "나는 짧다, 나는 [31] 에 저항하고 폭력 [32] 은 그것을 의심스럽게 만든다. 내 소장, 내 음과 양양, 그래서 섹스 [33] 와 타락 [34] 중, 이 장단 수술도 있다. "
용병을 잘 쓰는 자는 신경 쓰지 않고 의지할 곳이 있다. 돌볼 것이 없으면, 죽음의 부족함을 알고 아끼는 것이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믿는 것이 있으면
인지 알 수 있다필패에 관해서는. 맹호, 분호, 조격; 맨손으로 도마뱀을 만나다 [35], 변색과 뒷걸음질 치고, 사람의 감정도 있다.
이 사람 을 알고,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추 [36] 를 두둔하고 칼을 누르면 우자격 [37] 이 강요할 수 없다. 크라운 갑옷 갑옷 [38], 군인 [39] 에 따라 잠을 자면 어린이
자식 굽은 활로 사람을 죽이다. 그러므로 용병을 잘 활용해서 [40] 을 고형화하다. 남편이 형고체로 할 수 있다면 힘이 남는다.
-'4 부 총지' 본' 가요집'
번역
장군의 이치는 우선 지략담략을 키워야 한다. 태산이 앞에 무너지더라도 얼굴색을 바꾸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슴이 앞에 갑자기 나타났고, 눈을 깜박거리지 않아야 전쟁 상황이 유리하고 불리한 변화를 통제할 수 있고, 비로소 적을 대처할 수 있다.
무릇 용병은 정의를 숭상해야 하며, 불의하면 나에게 좋은 점이 있어도 쉽게 움직이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꼼짝도 하지 않으면 실패를 초래하는 것이 아니라, 장차 어찌할 바를 모를 지경이 될까 봐 두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정의만이 병사를 격분시킬 수 있다. 병사가 의분을 불러일으킬 때 그들을 백전백전으로 몰아넣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모든 전쟁의 이치는 전쟁 전에 재력을 축적하고, 전쟁에 임전할 때는 기운을 기르고, 전쟁이 시작된 후에는 용기를 북돋아야 하며, 승리 후에는 투지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이다.
조심스럽게 경보 작업을 잘 하고, 정찰과 감시 작업을 엄밀하게 잘하여 경작자들이 일심전력으로 생산하고, 이렇게 재력과 물력을 축적할 수 있게 한다. 병사들에게 풍성한 양식을 주어 그들로 하여금 휴식을 취하게 하고 이것으로 기운을 차리게 하라 작은 승리를 거두면 느슨하지 않고, 작은 패전을 먹고 더욱 단련을 강화해야 하며, 이것으로 사기를 높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사람을 쓸 때 단번에 그의 욕망을 만족시키지 말고 이것으로 투지를 유지하다. 그러므로 용병은 병사들이 늘 의분을 품게 하고, 마음속에 욕망이 있고, 늘 만족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의분이 다 터져서는 안 되고, 용기가 넘치고, 욕망이 충족되지 않으면 계속 추구한다. 그래서 천하를 통일했는데도 사병들은 여전히 전쟁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이것이 황제가 70 여 차례의 전쟁을 겪은 후에도 그의 병사들이 여전히 투지가 시들지 않는 이치이다. 투지를 유지하지 않으면 한 번 이기기만 하면 이 군대는 쓸 수 없다.
장군 으로, 수완과 위엄 이 있어야합니다; 군인이 되는 사람은 좀 어리석어야 한다. 수완은 예측할 수 없는 깊은 느낌, 위엄 은 사람들이 경외심을 느낄 수 있도록, 그래서 군인들이 장군 을 따라 하고 명령을 순종 할 수 있도록, 그래서 왜 군인의 무지를 요구하지 않습니까? 병사가 우매해야 장군이 그들과 함께 살 수 있다 * * * 죽을 수 있다.
무릇 군사 작전은 반드시 적의 감독을 이해하고, 적의 다른 장군을 이해한 후에 모험을 할 수 있어야 한다. 등애는 밧줄로 병사들을 매달아 산을 넘고 촉국을 습격했다. 만약 유선의 졸용이 아니라면 백만 대군은 속수무책으로 붙잡힐 것이다. 등애는 원래 그들을 경시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위험을 무릅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따라서, 고대의 현명한 장군, 자신의 병력으로 적을 시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들로 자신의 군대를 시험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군대의 행보를 결정할 수 있다.
무릇 주장을 맡는 법칙은 사리에 통달하고 나서야 기병할 수 있고, 작전 상황을 이해한 후에야 전쟁을 할 수 있고, 절제를 알고 나서야 군대를 지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리에 정통하면 이치에 어긋나지 않고, 작전 상황을 이해하면 무패를 유지할 수 있고, 절제를 알면 곤경에 빠지지 않는다는 것을 안다. 작은 이익 은 군대를 보내지 않고, 이 작은 이익 이 작은 고통 때문에, 내 시전 의 약간 의 가치가 없어, 작은 고통 을 충족 하지 않습니다, 오직 이 방법으로 만 다음 큰 이탈리아 문제 를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솜씨를 쉽게 시전 하지 않고 한 수를 남겨야 천하무적이다. 따라서 관용자는 온갖 경솔한 용맹에 대처할 수 있고, 조용한 글자는 각종 경거망동을 진정시킬 수 있다.
군대는 각각 장점과 단점이 있는데, 적군이든 아군이든 똑같다. 그럼 가르침을 부탁드립니다. "아군의 강점, 나는 그것을 발휘해 보았지만 적군은 나와 겨루지 않았습니다. 아군의 단점; 내가 숨기고 방치하는데 적군이 한사코 나와 겨루려고 하는데 어떡하지? " 대답: "아군의 약점, 나는 그것을 눈에 띄게 드러내어 적군의 의심과 퇴각을 하게 했다. 아군의 강점, 나는 비밀리에 보호를 숨기고 적군이 경솔하게 내 올가미에 걸려들게 하는 것이 강점과 약점을 잘 활용하는 전략이다. "
용병에 능한 사람은 병사가 아무 것도 돌보지 않고 의지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아무것도 사랑하지 않고, 죽음이 아깝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의존한다면 반드시 실패할 정도는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손에 짧은 몽둥이가 있어 맹호에 부딪히면 큰 소리로 외치며 몽둥이로 호랑이를 때린다. 양손이 텅 비어, 네발 뱀 한 마리를 만나면, 놀라서 얼굴이 변색되어 뒤로 물러날 수도 있다. 이것은 일반인의 통상적인 심리이다. 이 이치를 이해하면 군대를 이끌 수 있다. 상의를 벗고 가슴팔을 드러내고 칼을 들고 있으면, 우득조차도 감히 접근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헬멧을 쓰고 전갑을 입고 무기로 잠을 자면 아이도 활을 구부려 죽일 수 있다. 그래서 용병에 능한 사람은 형세를 이용하여 군대의 라인업을 공고히 할 수 있다. 형세를 이용하여 자신을 공고히 할 수 있다면 전투력은 무궁무진할 것이다. (딩 루밍)
주석
[1] 마음을 다스리다: 군사상의 담력과 의지와 고난을 키우는 정신 등을 단련하는 것을 말한다.
[2] 엘크: 사슴류의 일종.
[3] 왼쪽: 근처.
[4] 순간: 눈 깜빡임.
[5] 시스템: 마스터
[6] 위:' 상' 을 통해 숭상하다.
[7] 분노: 자극
[8] 봉수: 봉화, 고대 변방경보의 신호입니다.
낮에는 담배를 피우는 것을' 봉화' 라고 하고, 밤에는 불을 피우는 것을' 수이' 라고 부른다.
[9] 호루라기: 고대에 적정을 바라보는 데 쓰였던 토부르크. 여기는 보초, 망루를 가리킨다.
[10] 상: 상, 옛말은 술이나 재물로 장병을 위로하는 것을 가리킨다.
[11] 유유: 한가한 모습.
[12] 좌절: 좌절, 이것은 패배를 의미합니다.
[13] 리: 동기 부여. 그리고 세계: 천하를 합병하다.
[14] 황제: 전설에 의하면 우리나라 중원 각족의 * * * 같은 조상. 전설에 따르면 전쟁에서 여러 차례 승리하여 염제와 치우를 물리치고 부족연맹의 지도자가 되었다.
[15] 위태롭다: "태만하다", "태만하다".
[16] 지혜: 지혜가 있다.
[17] 엄: 위엄이 있어요.
[18] 욕망: 네.
[19] 위: 억울하다.
[20] 등애진병은 촉중: 등애, 삼국 때 위국의 장군, 위원제경원 4 년 (263 년), 그는 험난한 산길에서 촉한, 산골심, 병사들이 밧줄로 산을 내려 놓고, 등애 자신도 펠트로 몸을 감싸고 미끄러져 내려갔다. 진, 밧줄에 묶어서 내려놓다.
[21] 유선: 삼국시대 촉후주, 별명 아두, 유비의 아들, 서기 223 년부터 263 년까지 재위했다.
[22] 모욕: 경멸, 경멸.
[23] 맛: 시험, 시험.
[24] 절: 절제.
[25] 좌절: 좌절.
[26] 모욕: 더럽혀지다.
[27] 기술: 기술.
[28] 가지: 견딜 수 있고, 대처할 수 있다.
[29] 학교: 겨루기.
[30] 코너: 씨름.
[31] 저항: 높음, 돌출로 확장.
[32] 폭력: 드러내다. 그러나: 뒤로.
[33] 섹스: 가볍게.
[34] 가을: 가을.
[35] 도마뱀: 도마뱀처럼 생긴 파충류로, 흔히' 사각뱀' 이라고 불린다.
[36] 토플: 탈의노체.
[37] 우 자격: 전국 시대 진나라의 헤라클레스, 전승 능력은 위기입니다.
[38] 크라운 갑옷: 헬멧을 쓰고 갑옷을 입는다. 헬멧, 헬멧. 관복은 모두 동사로 쓰인다.
[39] 군인: 무기에 의지하다.
[40] 형형: 각종 유리한 형세를 이용하여 자신을 공고히 하는 것을 가리킨다. 네, 믿고 이용하세요. 모양, 각종 유리한 형식과 조건. 견고하고 견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