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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은 어떻게 중국의 상징이 되었나요?

중국의 용에 관해서는 모두가 잘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중국에는 용이 바람과 비를 부르고, 구름을 옮기고 안개를 퍼뜨리고, 만물을 다스리는 신화적인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2월 2일, 용이 머리를 드는 날에는 용선 경주, 용등춤 등의 민속 풍습이 있으며, '아이가 용이 되기를 바랍니다', '웅크린 호랑이, 숨은 용' 등의 관용어가 있습니다. 용을 찾아 맥박을 잡는 풍수 개념. 심지어 열두 별자리에도 용의 별자리가 있고, 심지어 많은 유명인의 이름에도 "?"라는 문자가 있습니다. 예: Bruce Lee, Bruce Leung, Jackie 찬, 디 롱 등

중국의 상징, 혹은 중국을 가장 잘 대표하는 동물을 언급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의 첫 반응은 '용'이라고 생각하는데, 사자와 마찬가지로 우리도 모두 용의 후손이다. 영국의 상징인 용은 중국의 국가 상징이기도 하다.

중국의 용

중국 문명의 오랜 역사 속에서 아무리 역사가 변하고 왕조가 변하더라도 용은 문화적 정신으로서 언제나 존재하며 중국 문명 전체에 스며들어 왔다. 중국의 발전사는 '물이 흐르는 왕조, 철로 만든 용'으로 표현될 수 있으며, '영원한 상징'이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용은 어떻게 국가의 토템에서 국가의 상징으로 변모했을까요?

드래곤 토템의 기원과 진화 '토템'이라는 단어는 '그의 친척'을 의미하는 북미 인디언의 방언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토템 숭배의 핵심은 사물을 식별하고 그것을 부족의 표시, 상징, 보호자로 숭배하는 것입니다. 우리 중화민족의 토템은 뱀을 바탕으로 한 용이다.

한족 초상화의 돌 탁본, 오른쪽 상단은 인간의 머리와 뱀 신을 가진 복희 암컷 달팽이입니다.

원래 하족의 토템은 우(宇)와 같은 뱀이었습니다. 하 왕조의 창시자 "Shuowen Jiezi" 설명: "Yu"는 "벌레"를 의미합니다. 갑골 비문과 청동 비문에서 "벌레"라는 단어는 정확히 뱀 머리, 몸, 꼬리가 있는 뱀의 그림 문자입니다. 즉 유씨의 이름은 뱀 토템에서 따온 것이다. "열자황제"에는 "하후의 몸은 뱀이고 얼굴은 사람의 얼굴을 하고 있다"는 속담도 있다. 이후 하상(夏商)의 지배에 점점 더 많은 민족이 합류하면서 뱀 토템은 계속해서 다른 부족의 토템을 병합, 흡수, 통합하여 점차 짐승의 집합체인 용으로 풍요롭게 만들었다.

이후 역대 왕조의 발전과 민족의 대통합을 통해 용의 이미지는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풍부해졌으며, 당송대에는 용의 이미지가 일반적으로 정의되었다. .

남송시대 낙원의 『이랴날개』 제28권 『시우용』에는 “뿔은 사슴 같고, 머리는 낙타 같고, 눈은 귀신 같고, 목은 뱀 같고, 배는 신기루 같고, 발톱은 독수리 같고, 손바닥은 호랑이 같고, 귀는 소 같아서 흔히 '구룡체'라 부른다. 따라서 드래곤의 표준이 결정됩니다.

용 이미지의 발전은 점차 원래의 토템의 의미에서 벗어나 중국인, 한족, 심지어 중화 민족까지 오랫동안 믿어온 기적의 동물로 진화하여 국가가 되었다. 중국의 토템.

용은 토템에서 황제의 화신이 됐다.

사회가 발전하고 군주제 독재 체제가 심화됨에 따라 통치자들은 통치를 위해 사람들의 용에 대한 일반적인 존경심을 이용하여 중국 조상들이 숭배했던 토템인 용을 통합하여, 국가 토템으로서 통치자와 황제의 화신이되기 시작했습니다.

용은 황제의 화신이 되었는데, 꼭 언급해야 할 세 가지 핵심 인물이 있다. 그 중 하나가 춘추오패(春秋五패) 중 하나인 진문공(金文孫) 종아(忠老)이다. 종아는 원래 진(晉)나라의 왕자로서 내란으로 인해 19년 동안 유배되었다가 귀국하여 왕위에 올랐다. 그를 따라 유배된 Jie Zitui는 "전 세계에 용들이 날아다닌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용이 그에게 등을 돌리고 그의 자리를 얻었습니까? ("Lu Shi Chun Qiu Jie Li") 이것이 Jie Zitui가 그의 주인 Chong'er에 대한 은유로 용을 사용한 이유입니다.

둘째, 진시황제가 정권을 잡았고, 자신을 '조롱'이라고 불렀는데, 후세에서는 이를 '조롱'이라고 해석했다. 용왕은 인간과 같다? 이것은 또한 자신을 용에 비유한 최초의 중국 황제이기도 하다.

진나라와 한나라의 용문

세 번째는 한나라의 황제 유방(劉波)이다. 『사기(史記)』에 그런 기록이 있다. ":

유방의 아버지는 태공(Taigong). 어머니의 날은 유라오(Liu Lao)이다. 먼저 Liu 여사는 Daze의 비탈길을 맛보고 꿈에서 하나님을 만났습니다. 그 때 천둥과 번개 속에 빛과 어둠이 있었습니다. 아버지가 보니 그 위로 용이 솟아오르고 있었습니다. 이미 임신해서 가오즈를 낳았다고?

즉, 한나라 황제 유방이 용으로 밝혀졌다는 것이다.

유방이 고의로 만들어낸 이래로 모든 왕조의 황제들은 종종 "용의 종은 보통 사람과 다르다"고 주장해 왔다. 용". , 용의 몸체, 용의 얼굴, 용의 침대, 용의자, 용의 마차, 용의 로브, 용의 아들, 용의 손자 등과 같은. 나중에 의류, 건물 및 도구의 용 패턴조차도 왕실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특허 이로써 용은 황제의 화신이 된다.

건물의 용은 국가의 상징이 된다. 중국 전통시대에는 '하늘 아래인가, 왕의 땅인가, 땅의 해안인가, 왕의 신하인가', '황제를 호칭하는가' 등의 개념도 있다. 국가' 등 두 가지가 결합되면서 용이 자연스럽게 국가의 상징이 됐다.

국가 상징으로서 용이 가장 대표적인 형태로 나타난 것은 청나라 말기이다. 제국주의 열강은 1856년 제2차 아편전쟁 이후 중국에 무력으로 진입했다. 따라서 이들 제국주의 국가들은 중국 해역에도 해군을 배치했다. 청나라에서는 대외교류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국제관례에 따라 국가를 상징하는 황룡기(黃龍旗)도 제작하였다. 원래는 1862년에 제작된 삼각형의 황룡기로서 해군 군함과 관용선에서 주로 사용하였다. 1888년에 삼각형의 황룡기(黃龍旗)가 직사각형의 황룡기(黃龍旗)로 바뀌어 공식적으로 청나라의 국기로 지정되었다.

황룡기

삼각형이나 직사각형의 황룡기에는 중국 전통문화의 뚜렷한 요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행론에서 노란색은 중심색이고, 덕의 색은 역사상의 황제의 색이기도 합니다. 농업에서는 중립, 민족에서는 황인의 색을 띠는 다섯 발톱의 용은 황제의 화신이다.

청나라의 직사각형 황룡기, 즉, 노란색 바탕에 붉은 구슬이 달린 녹색 용은 중국 최초의 국기이며, 그 안에 있는 다섯 개의 발톱이 달린 용은 또한 '황제'라는 개념에서 청나라 황제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즉, '국가' 이후 용은 확실히 중국의 상징이 됐다.

외국에서도 용을 중국의 상징으로 여긴다.

사실 오래 전부터. , 중국에서 용은 풍부한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특히 서양인들은 이를 어느 정도 이해해 왔습니다.

마테오 리치

예를 들어 명나라의 선교사인 마테오 리치가 있습니다. 왕조는 “용은 중국의 제국적 권력이다”라고 지적했는데, 이를 상징으로 중국에 온 포르투갈 선교사 안원은이 “중국 황제의 상징은 프랑스 신부”라고 지적했다. 중국에 가본 적이 없는 두셰이드 역시 1735년 자신이 편집하여 출판한 『완전한 중국제국』에서 지적했다. 『연대기』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독수리가 독수리와 마찬가지로 용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의 국가 상징이다.

로마의 독수리 깃발

물론 용이 서양에 있다는 것은 그것이 상징이 된 핵심 이유이다. 중국인의 용과 중국의 동의어조차도 중국 용과 서양 용의 완전히 다른 의미에 있습니다.

서양 문화에서 마테오 리치(Matteo Ricci)가 처음으로 "용"으로 번역한 드래곤은 등에 거대한 한 쌍의 날개가 있고 불을 뿜을 수 있는 네 다리의 괴물입니다. . 그래서 성경에는 성 조지가 용을 죽이고 악을 죽이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영국의 서사시 『베오울프』는 용을 죽이기 위해 싸운 왕의 영웅적 행위를 찬양합니다.

용과 싸우는 조지

중국에서 용은 왕족, 국가, 국민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서구인들이 그것을 받아들이는 상서로운 짐승이기도 하다. "龙" Dragon으로 형상화하여 번역하였지만 완전히 다른 의미로 중국용과 서양용을 구별하기 위해 중국용 앞에 중국 또는 중국이라는 수식어를 붙여서 중국용 또는 중국용이 되었다. 중국 용의 관습적인 번역.

즉, 서양의 맥락에서 중국의 용을 보거나, 글을 쓰거나, 이야기를 할 때면 중국과 중국인을 떠올리게 됩니다. 이렇게 시간이 지나면서 용은 진화해 왔습니다. 서양은 중국의 상징이자 이름이다.

마지막으로 용이 토템에서 국가상징으로 발전하는 과정은 용문화의 발전일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정신문명의 발전을 상징한다. 중화민족의 자주정신이자 중화민족의 발전이다. 민족단결의 구현은 중화민족의 유구한 역사에서 영원한 상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