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꼴 디자인은 인류 문화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어떤 종류의 시각 매체이든 타이포그래피와 그림이 가장 큰 두 가지 구성 요소입니다. 글꼴 디자인 배열 및 조합의 품질은 레이아웃의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폰트 디자인은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높이고, 작품의 매력을 향상시키며, 레이아웃의 아름다움을 부여하는 중요한 구성요소 기술입니다. 컴퓨터가 대중화되는 현대 디자인 분야에서는 글꼴 디자인 작업의 상당 부분이 인간의 뇌가 아닌 컴퓨터에 의해 완성됩니다. ). 그러나 디자인 작품이 마주하는 관객은 언제나 컴퓨터가 아닌 인간의 두뇌이다. 따라서 창의성, 미학 등 디자인 활동 등 인간의 사고가 필요한 부분에서는 컴퓨터가 무력하다. 여기에서는 그래픽 디자인에 있어서 글꼴 디자인의 몇 가지 원칙과 글꼴 디자인을 결합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특별히 상기시켜 드리는 것은 이것은 인간의 두뇌가 수행해야 하는 작업이며 컴퓨터가 이를 대체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1. 폰트 디자인의 원칙
1. 폰트 디자인의 가독성:
글꼴 디자인의 주요 기능은 작가의 의도와 다양한 정보를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대중에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려면 글꼴 디자인의 전반적인 매력을 고려하고 사람들에게 명확한 시각적 인상을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디자인할 때 글꼴 디자인은 복잡하고 지저분하지 않아야 하며, 인식하고 이해하기 쉬워야 하며, 디자인에 있어서 글꼴 디자인의 기본 기능은 내용을 더 잘,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임을 잊어버리고 디자인을 위한 디자인을 해서는 안 됩니다. 작가의 의도와 표현의 주제와 디자인.
2. 글꼴 디자인에 개성 부여:
글꼴 디자인의 디자인은 작품의 스타일 특성을 따라야 합니다. 글꼴 디자인의 디자인은 전체 작품의 스타일 특성과 분리될 수 없으며, 그렇지 않으면 글꼴 디자인의 매력이 소멸됩니다. 일반적으로 글꼴 디자인의 성격은 크게 다음과 같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품격 있고 아름답습니다. (2) 우아한 스타일. (3) 화려하고 고귀하다. (4) 강하고 직선적이다. (5) 단순하고 왕성한. (6) 현대적인 느낌이 강하다. (7) 강한 시각적 충격. (8) 깊고 무겁다. (9) 무게감이 있다. (10) 엄숙하고 장엄하다. (11) 흔들리지 않음. (12) 명랑하고 가볍고 활기차다. (13) 밝게 점프합니다. (14) 리듬감과 리듬감이 강하다. (15) 생기가 넘친다. (16) 활기차고 단순하다. (17) 단순하고 소박합니다. (18) 멋진 모양.
3. 디자인은 사람들에게 시각적으로 아름다움을 주어야 합니다.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그림의 이미지 요소 중 하나인 글꼴 디자인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시각적인 아름다움이 있어야 하고,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줘야 합니다. 좋은 글꼴 디자인과 교묘하게 결합된 글꼴 디자인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고 좋은 인상을 남기며 좋은 심리적 반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창의적인 디자인:
작품 테마의 요구 사항에 따라 글꼴 디자인의 개별 색상을 강조하고 독특하고 독특한 글꼴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제공합니다. 독특한 시각적 경험은 작가의 디자인 의도를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디자인할 때 문자의 형태적 특성과 조합을 탐구하고 끊임없이 수정하고 계속 고민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글꼴의 외형과 디자인 스타일이 사람들의 심미성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기쁨.
2. 글꼴 디자인의 조합
글꼴 디자인의 성공 여부는 글꼴 자체의 쓰기뿐만 아니라 글꼴의 배열과 조합이 적절한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작품의 글꼴 디자인이 부적절하게 배열되어 있고, 혼잡하고 지저분하며, 시선 흐름의 순서가 부족하면 글꼴 자체의 아름다움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관객의 효과적인 가독성에 해를 주어 제작을 어렵게 만듭니다. 좋은 시각적 의사소통 효과. 좋은 배열 효과를 얻으려면 서로 다른 글꼴 간의 내부 연결을 찾아 서로 다른 반대 요소를 조화롭게 결합하여 각각의 개별 특성을 유지하면서 전체적인 조화감을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생한 대비의 시각적 효과를 만들기 위해 스타일, 크기, 방향, 명암 등의 측면에서 대비 요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체 조합의 통일성을 이루기 위해서는 스타일, 크기, 방향, 밝기 등에서 동일한 요소를 선택하고 조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주제 표현의 필요성에 맞춰 대비와 조화 요소를 비례적으로 활용하면 대비와 조화를 모두 갖춘 시각적 미학적 가치를 지닌 글꼴 디자인 조합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글꼴 디자인을 조합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사람들의 독서 습관:
글꼴 디자인 조합의 목적은 시각적 의사소통 기능을 강화하고 심미성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감정은 사람들이 흥미를 가지고 책을 읽도록 유도합니다. 따라서 조합방법은 사람들의 심리적 감정의 순서를 준수해야 한다. 다음은 사람들의 일반적인 독서 순서입니다. 수평 방향에서 사람들의 눈은 일반적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흐르고, 수직 방향에서는 사람들의 눈이 일반적으로 경사가 45도보다 크면 위에서 아래로 흐릅니다. 위에서 아래로 ; 45도 미만이면 시선이 아래에서 위로 흐릅니다.
2. 글꼴의 모양 특성:
글꼴마다 시각적 경향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평면 캐릭터는 좌우로 흐르는 느낌을 갖고, 긴 캐릭터는 위아래로 흐르는 느낌을, 사선 캐릭터는 앞으로 또는 대각선으로 흐르는 느낌을 줍니다. 따라서 조합 시에는 서로 다른 글꼴의 시각적 경향의 차이에 따라 서로 다른 조합을 수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플랫 글꼴은 가로 배열 및 조합에 적합하고, 긴 글꼴은 세로 조합에 적합하며, 이탤릭 글꼴은 가로 또는 경사 배열에 적합합니다. 글꼴 디자인의 시각적 움직임을 합리적으로 사용하면 디자인의 주제를 부각시키고 우선순위에 따라 청중의 관심을 흐름으로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디자인 톤이 있어야 합니다.
작품은 작품마다 고유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이러한 전제하에 작품의 레이아웃에 있어서 다양한 서체의 조합은 작품 전체의 스타일에 부합하는 디자인 경향을 가지고 전체적인 분위기와 감성적 특성을 형성해야 한다. 각 글꼴 디자인은 고유한 스타일을 가질 수 없으며 고유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톤은 전체적인 조화와 국지적 대비가 되어야 합니다. 통일감 있고 유연한 변화를 주어 대비되고 조화로운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이런 방식으로 전체 작품은 시각적 아름다움을 갖게 되며 사람들의 감상 요구를 충족하게 됩니다. 글꼴 디자인의 개성을 통일하여 디자인의 톤을 구현하는 것 외에도 방향성 관점에서 글꼴 디자인의 통일된 톤을 고려하고, 색상이 주는 심리적 느낌을 활용하여 톤을 통일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4. 네거티브 스페이스 사용에 주의하세요:
글꼴 디자인 조합에서 '네거티브 스페이스'란 글꼴 자체가 차지하는 화면 공간이 아닌 여백을 의미하며, 즉, 단어 간격과 주변 공백입니다. 글꼴 디자인 조합의 품질은 네거티브 스페이스의 적절한 사용에 크게 좌우됩니다. 단어의 줄 간격은 단어의 간격보다 커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독자가 특정 방향과 순서로 읽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글꼴 디자인을 위한 공간은 적절하게 집중되어야 하며 여백으로 구분되어야 합니다. 글꼴의 다양한 부분의 형태적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적절한 공백을 두고 카테고리별로 분류해야 합니다. 1. 획의 형태:
텍스트의 획은 획의 기본 이미지이며, 이 기본 이미지는 글꼴의 포괄적인 가변 요소입니다. 새로운 형태의 서체를 만들려면 펜 모양을 만드는 것이 첫 번째 관건입니다. 펜 모양을 만들 때는 요약 능력과 대담한 상상력, 창의력이 필요합니다.
2. 펜 모양의 재구성:
글꼴의 펜 모양은 매우 풍부한 구성을 가지고 있어 독특한 이미지 스타일로 다양한 생명력을 보여줍니다. 일반적으로 두 개의 획을 기반으로 재구성 과정을 거쳐 또 다른 획 스타일의 글꼴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리를 바탕으로 다양한 글꼴의 획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더 많은 획 스타일의 글꼴을 제작해 보겠습니다.
3. 펜 모양의 변형:
글꼴의 획 모양은 특정 글꼴에 비해 변경할 수 없지만 창의적인 개인의 경우 다른 창작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형, 비합리적 회전, 중첩, 과도한 변형, 상호 대비 등과 같은 다양한 변형 기술을 통한 변형은 종종 새롭고 독특한 글리프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4. 글꼴 모양의 돌파구:
글꼴의 모양은 오랜 시간에 걸쳐 진화해 왔고 표준화된 모양이 되어 버렸습니다. 많은 현대 미디어에서 지배적인 표현 중 하나입니다. 글꼴의 전체적인 모양 규격을 토대로 하나 또는 두 개의 획을 선택적으로 변경하여 모양의 정의를 깨뜨릴 수 있습니다. 둘째, 특정 테마의 필요에 따라 글꼴을 다양한 무기 형태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글꼴 외관의 표현을 돌파하려면 원래의 한계를 의식적으로 뛰어넘어 유연하고 변화무쌍한 관점에서 글꼴 전체 이미지의 추세를 변화시켜 글꼴 전체 이미지의 스타일이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내면의 활력과 시각적 영향.
5. 구조 변형:
구조는 글꼴 구성의 규칙입니다. 변형 구조는 기존 글꼴의 구조 규칙을 기반으로 하며 창의적인 변경과 변환을 통해 다양한 새로운 글꼴을 만듭니다. . 구조. 글꼴을 형성하는 데는 어떤 규칙이 사용되며, 글꼴 구성에 있어서 글꼴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모두 구조에 따라 다릅니다. 글꼴 구성에 있어서 변형구조는 글꼴의 창의적인 표현을 반영하는 주요 방법이다.
6. 글꼴 구조 재설계:
구조 재설계는 기존 글꼴 구조를 기반으로 하며 원래 글꼴 구조 사양을 돌파하고 시각적인 새로운 미학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미지의 이미지는 특정 라디칼을 사용하여 원래 구조의 구성 규칙을 깨고 원래 구조 배열을 기반으로 새로운 구조를 생성합니다. 이는 사회의 다양한 종합적 요소의 발전과 함께 다양한 영상매체 형태의 개인화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에 의해 형성되는 미적 비전에 부응하기 위함이다.
7. 구조의 이미지 중첩:
글꼴은 처음부터 다양한 이미지 의미를 표시하기 위해 그래픽 기호를 사용해 왔습니다. 변화를 가하는 것은 사람의 감각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따라서 글꼴 구조에 이미지를 최대한 활용하여 원래의 구조 스타일을 변경하면 글꼴 구성의 본질적인 특성에서 획기적인 개성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방법에는 이미지 오버레이, 상호의존적인 이미지 대출, 이미지 대출이 포함됩니다.
8. 검정색 영역과 흰색 영역의 관계 변화:
글꼴 획으로 구성된 개체를 검정색 영역이라고 하며, 획에 종속된 가상 부분을 흰색이라고 합니다. 흑색 영역과 백색 영역의 주요 경계는 실제 획과 가상 비획 간의 인터페이스에 반영됩니다. 흑백 영역은 폰트의 독창성을 반영하는 중요한 요소이자, 폰트의 성능을 테스트하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다양한 글꼴 스타일의 형성과 변경은 이 구분선을 약간만 이동해도 완전히 다른 글꼴 창작 스타일을 형성하게 됩니다. 구체적인 변화에서는 대개 흑백의 두 가지 주요 영역을 시작으로 흑백 영역의 영역을 기준으로 정의되며, 다양한 측면에서 글꼴의 참신한 개성을 표현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