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진 남북조 황당하고 아름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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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의 위진 남북조는 황당하고 아름다웠다. 고대 중국 생명의 심미 이데올로기의 세 가지 기본 요소, 즉 몸, 효, 정이 각각 위진 남북조 사람들이 역사의 대진탕 속에서 자아, 다른 사람, 세계, 그 관계에 대한 추구와 인식을 융합했기 때문이다. 참된 지식과 진실도 있다 진실은 위진 남북조인의 자기입법과 생명의 심미 이데올로기의 핵심이다. < /p>
집단의 위진 남북조는 황당하고 아름다웠다. 고대 중국 역사와 문화, 사회심리적 연원을 합친 세 종교, 즉 유, 해석, 도가 위진 남북조 시대 중 유가의 강건한 분발, 우환 의식, 관대하고 슬픈 영웅주의를 전반적으로 반영했기 때문이다. 도가는 초탈, 해체반항의 자연 준수, 불가의 공허한 의리와 죽음을 향해 태어났다. < /p>
그래서 개인의 위진 남북조인과 사회의 위진 남북조 시대는 황당하고 아름다웠다. 이른바 위진 풍류미학으로 승화되었다. < /p>
한말 위진 남북조 시대는 역사상 가장 격동한 400 년이었다. 각종 사회가 정세와 정치적 배경의 변화로 생명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부각시켰기 때문에 이 황당하고 아름다운 시대에는' 살아 있다' 와' 사는 법' 이 사회생활의 주제가 되었다. < /p>
하나는 각종 자연재해의 기승을 부리고 유린하는 것이다. 역사서에는 "천하의 물과 가뭄, 국민들이 서로 먹는다", "메뚜기 전염병의 절반, 10 만 명" 이 많다. 역사의 틈에서 볼 수 있듯이 위진 남북조 역시 역병이 가장 집중적으로 발발한 시기로 한말 70 여 년 만에 역병이 17 차례 발생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 세대의 약인 장중경도 어쩔 수 없이 탄식했다. "여족이 많고, 나머지 200 명, 그 사망자는 3 분의 2, 장티푸스는 10 위였다." 뜻은 간단하다. 우리 민족이 많이 오고 싶다는 것이다. 하지만 역병이 발생한 후 200 명만 남았고, 3 분의 2 가 죽었다. 그중 역병으로 사망한 사람은 70% 를 차지한다. 이렇게 심각한 역병 상황은 장중경이 의술 경험에 근거하여' 장티푸스 잡병론' 을 쓸 수 있다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역병이 횡행하여 민간인이든 사대부든 면할 수 없었고,' 건안 칠자' 에서 서간, 진림, 유정 등 4 명이 역병으로 죽었다. < /p>
둘째, 인화의 학살. 각종 인화 속에서 전란은 특히 심하고, 위진 남북조 전란은 빈번하며, 사람들은 수심 불 속에 처해 있고, 아침저녁이 보장되지 않아, 생은 죽음보다 못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한말 동탁치란에서 시작하여 삼국이 정립하는 것은 도시가 텅 비어 보행자가 없다고 할 수 있다. 위진 남북조의 전란, 황수건의 난란, 군웅이 사슴을 쫓고, 삼국쟁웅, 위진 선양, 팔왕의 난란, 남북선대, 이 400 년 동안 거의 모든 전쟁은 생명에 대한 살육과 약탈을 수반하며, 그 속에서 사람들은 매우 고통스러웠다. 한말환제 당시 인구는 5000 여만 명이었지만 삼국 시절에는 700 여만 명밖에 남지 않아 인구 피해가 눈에 띈다는 학자통계가 나왔다. < /p>
< 위진 남북조 시대의 황당하고 아름다운 것은 사실 독서인에 비해 자연재해와 인화는 모두에게 무차별적인 공격이지만, 왕조변화, 절당쟁 중 선인에 대한 살육은 특히 무섭다. 그 중 한말선인과 환관, 외척과의 투쟁은 극도로 참혹하여, 선인 100 여 명을 죽이고, 사망, 이주, 폐기, 700 여 명을 금지하고, 태생 1000 여 명을 체포하였다. < /p>
조웨이도 학자를 죽이고, 거리낌이 없고, 거리낌이 없고, 조조가 공융을 죽이고, 일곱 살 딸도 놓아주지 않고, 잔디를 베어 뿌리를 제거한다고 할 수 있다. 진 학자 를 죽이고, 사마의 후손 카오 카오 의 후손 을 찬탈하기 위해, 카오 슝, 무슨 잔치, 하후현, 이풍 등 수십 명의 유명 인사 를 죽이고, 모두 삼족 을 죽이며, 천하의 유명 인사들이 절반을 도살했다고 할 수 있다. 북부와 남부 왕조 는 학자 를 죽이고, 심지어 시에 링 윤, 최호 이러한 이름 은 여전히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 /p>
사람은 영장류로 대규모 죽음과 살육으로 생자에게 남겨진 것은 풀겨자와 같은 생활이며 무력감과 허황감까지 모든 인간 윤리가 의지할 수 없을 때 정신신앙과 생활신념이 무너지기 시작했다.
생존과 죽음은 위진 남북조 시대의 가장 기본적인 생활 명제이다. 이런 맥락에서' 죽음을 향해 태어나다' 는 위진 남북조 사람들은 수시로 침착하게 죽음에 직면해야 한다. 이런 고압과 파괴로 생명과 그 의미에 직면할 때의 사고도 더욱 진실되고 본질과 가까워져 위진 남북조가 몸, 효, 정, 경도, 유교, 해석, 도를 이루고 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