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습 시대에는 작문을 쓸 때마다 애통해하는 소리가 나요? 그러므로 평소에 반드시 자주 작문 소재를 축적해야 한다! 작문 소재를 축적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까?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수능 작문 소재입니다. 우수어단 발췌, 독서를 환영합니다. 여러분들이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1. 세계여행을 거슬러 올라가면서 마젤란이 세계를 여행하는 꿈을 보았다. 그는 넓은 가슴으로 파란만장한 파도를 맞이하고, 꿈으로 생명의 두터움과 책임을 썼다. 여행 중에 그가 토착인의 학살을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실의 잔혹함은 그의 꿈을 약화시키지 않았다. 후세 사람들은 그가 꿈꾸는 궤적을 따라 세계로 나아간다. 시선을 돌리자 나는 마틴을 보았다. 루드킨의 꿈, 추악하고 완고한 현실이 계속해서 이' 몽상가' 를 타격했지만, 그의 꿈은 모든 흑인들의 정의와 힘, 현실을 응집시켜 마침내 그의 집착 때문에 이 위대한 민족 전사의 발밑에 무릎을 꿇었다. 나는 또 서본우의 소박하고 허술한 미소를 보았다. 그는 자신의 동창들처럼 꽃전 달 향차 BMW 를 추구하지 않았고, 현실 때문이 아니었다. 결핍으로 도망가지 않고, 자신의 꿈을 외진 지교 속에 쏟아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모두 현실에서 강한 몽상가들이다! ("꿈과 현실의 궤적에서 만나다")
2. 마당이 깊고 달빛이 물처럼 쏟아지면서 휘영청 넓은 땅을 덮는다. 나비는 쓸쓸하고 촛불은 그대의 근심이 가득한 얼굴에 침묵하며,' 비 골목' 에서 우산을 받치고 라일락처럼 슬픈 근심이 맺힌 소녀처럼 얼어붙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화친의 대오가 마침내 호탕하게 출발하여, 너의 그리움과 보살핌을 싣고 먼 곳으로 향했다.
아무도 모른다, 너는 담백하게 걸어온다, "내가 갈게! 얼마나 많은 관리들이 안도하게 웃었고, 얼마나 많은 궁녀들이 부끄러움 속에서 고개를 숙이고 침묵을 지켰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석양은 금을 녹이고, 저녁 구름은 사합을 이루고, 저녁노을은 끝없는 사색을 띠고, 그 청묘에 떨어지고, 구름은 어이가 없고, 풀도 침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 공백에 빠져서 너를 떠올리게 하고, 한 가닥의 푸른 실크로 새파랗게 삶아 백발의 변천을 만들고, 자신의 밝은 눈동자로 그 쪽의 정토, 그 쪽의 공허함, 그 쪽의 공백, 그 풍경을 물들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빈칸을 골라 마침내 풍경을 본다")
3. 비파녀는 "지금 소리 없이 이기는 것" 으로 그 강주 사마청셔츠가 젖어서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 너무 많이 하소연할 필요가 없다. 그 순간, 어쩌면 우리도 백년 시공간을 통과할 수 있을 것이다. 마치 앞에 피파 눈물을 안고 있는 여자, 동정, 슬픔, 청량함, 부드러움, 이 모든 무한한 사랑 현명한 사람은 항상 의식적으로 무심코 사람들에게 약간의 공간을 주고, 사람들에게 약간의 공백을 준다. 그 부분은 모든 사람 * * * 의 재산이다. 그 공백은 다른 사람, 다른 일을 바늘귀에 꿰는 것처럼 교묘하게 연결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약간의 공백, 유유한 감정")
4. "보옥아, 안녕하세요 ..." 대옥이 홍소향의 끝에서 최선을 다하면 사람들이 알아맞힐 수 있다. 만약 직접' 안녕하세요' 나' 안녕하세요' 를 외치면' 홍루몽' 의 의미가 전혀 없을 것 같다. 바로 이' 좋은' 뒤의 공백은 사람들로 하여금 깊이 생각하게 하고, 비로소 낡은 틀에 빠지지 않게 한다. 중국 문학 전통이 이미 이것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것 같다.
심종문 선생의' 변성' 의 귀회와 돌아오지 않는 것처럼, 여추우선생의' 낚시꾼' 중 마른 노인이 낚시를 하는지, 모두 같은 공백을 남겨 뒷맛을 느끼게 하는 재미가 있다.
문학의 공백은 깊이 생각하게 한다. 다이옥의 한 마디의 끝없는 말이 이미' 홍루몽' 의 정수를 망라했다고 말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월사수풀 속")
5, 린 zexu 는 일리 강등 되었다, 그의 외로움은 어떻게 평범한 사람들이 할 수 있지만, 그는 "구차한 국가 생사, 어찌 화복으로 추세를 피할 수 있겠는가" 라고 노래를 불렀다 한 쪽의 백성들에게 복을 주었다. 한유는 조주에 배속되어 사랑하는 딸이 도중에 죽었다. 그의 외로움 비탄은 오히려 치국의 동력으로 변했다. 그는 그 외진 소도시에서 교육과 수리, 모든 백성들의 추대를 받았고, 그 조주의 산수는 결국 한이라는 성을 다했다.
그들의 가랑비는 옷에 젖었을 뿐만 아니라, 더욱 두터운 땅에 떨어져, 한 쪽의 물과 토양을 촉촉하게 적셨다. 그들의 한가한 꽃도 노면을 깔고, 땅을 더 깊게 박고,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 그들의 빨간 선 끝은 창생백성이다! 그들은 외로움을 동기부여로 삼아 "천지를 위해 마음을 세우고, 생민을 위해 목숨을 짓는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가랑비 한가한 꽃들은 모두 외롭다")
6. 산비둘기의 현실은' 결연히 날고, 총느릅나무 쪽이 멈춘다' 는 것이다. 시냇물의 현실은 돌틈 사이로 얕게 읊으며' 퇴폐적인 소리' 를 부르는 것이다. 늙은 말의 현실은 "눈앞에서 채찍 그림자가 흩날리고, 나는 고개를 숙이고 발밑을 바라본다" 는 것이다. 그들은 이미 현실의 수렁에 빠져 헤어날 수 없었고, 무감각한 마음은 이미 꿈을 가지고 하늘을 바라볼 권리를 포기했다. 그래서 꿈의 날개는 멀리 떠내려갔고, 현실의 족쇄는 목항목에 걸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꿈과 현실의 궤적에서 만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