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입자 운동 직선 운동
1, 평균 속도 v 평면 = s/t (정의)
2, 유용한 추론 vt2-VO2 = 2as
3, 중간 시간 속도 vt/2 = v 평면 = (vt+VO)/2
4, 끝 속도 vt = VO+at
5, 중간 위치 속도 대/2 = [(VO2+vt2)/2] 1/2
6, 변위 s = v 평면 t = vot+at2/2 = vt/2t
둘째, 입자 운동 곡선 운동?
1, 수평 방향 속도 Vx= Vo
2, 수직 방향 속도 Vy=gt3, 수평 방향 변위 Sx= Vot
4, 수직 방향 변위 (sy) = gt 2/2
5, 운동 시간 t=(2Sy/g)1/2 (일반적으로 (2h/g)1/2)
6, 합속도 vt = (VX 2+vy 2) 1/2 = 1/2
일반적인 힘
중력 g = mg (수직 아래 방향, g = 9.8m/S2 ≈ 10m/S2, 질량 중심에 작용점, 지구 표면 근처에 적용)
훅 법칙 f = kx {복원 변형 방향, k: 강성 계수 (N/m), x: 쉐이프 변수 (m)}
슬라이딩 마찰 f = μ FN {물체의 상대 운동 방향과 반대, μ: 마찰 계수, fn: 양의 압력 (n)}
정적 마찰 0≤f 정적 ≤fm (물체의 상대 운동 추세와 반대로 FM 은 최대 정적 마찰)
힘의 합성과 분해: 같은 선에 있는 힘의 합성동향: f = f1+F2, 반전: f = f1-F2 (f1gt; F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