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옹정제는 왜 불행하고 외롭고 불안했을까요?

1723년, 강희제의 넷째 아들 윤(宁)이 45세였다.

올해 중국선수권에서도 우승했다. 옹정 왕조가 시작되었습니다.

강희제 이후 중국이 번영하던 시대다. 표면적으로 제국은 여전히 ​​강력하다. 그러나 제국의 위기가 늘 따라왔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렇다면 빈 적자는 어떻게 창출되고, 어떻게 채워질 수 있을까? 아직 아무도 모릅니다. 옹정 왕조가 시작되면서 번영은 함정으로 가득 차고, 제국의 가장 유명한 사람들은 공허의 도전에 직면하게 됩니다.

옹정황제

지금은 번영과 위기가 공존하는 시대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안팎의 좋은 것과 나쁜 것, 이 왕조의 근육과 숨막히는 옹정 사이에 숨겨져 있다. 옹정의 역사는 청나라 시대에 병목 현상에 이르렀고, 이는 반드시 해결되어야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소스를 추적하고 병목 현상이 발생하는 원인도 정리해야 합니다. 이것은 더 중요하지는 않더라도 그만큼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옹정의 딜레마는 구조적, 제도적일 뿐만 아니라 인간 본성에 있는 악의 꽃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청나라가 멸망하기 전 가장 암울한 순간이었다. 모든 사람은 욕망의 표현자이자 희생자이다. 옹정도 포함.

형제

Yongzheng에는 형제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Yongzheng에게 이것은 좋은 일이 아니었습니다. 강희(康熙) 이래로 옹정과 그의 형제들은 늘 경쟁 관계, 생사 경쟁을 벌여왔다.

이것이 가족의 소외이다. 권력 앞에서는 모두가 다른 형제들에 대항하는 무기가 됩니다. 강희(康熙)가 살아 있을 당시에는 적어도 표면적으로는 형제 간의 경쟁이 여전히 균형을 이루었습니다. 심판과 이퀄라이저가 있고 미스터리가 풀리지 않았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여전히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강희는 떠났고 수수께끼는 풀렸다. 가장 예상치 못한 사람이 승자로 등장하고 모든 사람의 생각은 산산조각이 납니다. 이 경우 승자는 의심할 바 없이 대중의 비난의 대상이 된다. 옹정은 이번에 자신이 황제가 되었지만 대중의 비난의 대상이 되었고 외톨이가 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형제애가 있든 없든 이제 개인의 안전이 최우선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윤, 윤, 윤, 윤 같은 사람을 허용하는 것은 끔찍합니다. 모두가 제멋대로 행동한다면 옹정의 신변 안전은 당연히 보장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옹정의 사회적 능력을 시험하고 그의 황실 지혜를 보여줄 때입니다. 역사의 균열 속에서 옹정은 위대한 황제가 될 운명이었습니다. 그 안에는 예술과 도로가 동시에 발전하고, 햇빛과 그림자가 공존한다. 영광은 오직 그의 아버지 강희(康熙)에게만 속한다. 강희는 우울했지만 우울했고 그의 그림자는 태양 아래서 빛났다. 옹정은 달랐다. 이러한 역사적 상황에서 그는 암실 안의 인물일 수밖에 없다. 그는 낮보다 밤이 더 많습니다. '도'가 아닌 '기술'에 의지해야만 승리할 수 있습니다. 그는 병목 현상을 뚫고 역사의 균열에서 벗어나 자신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신사가 아닌 악당, 신사가 되어야 한다.

옹정의 비법은 남다르다. 옹정은 항상 다양한 수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형제들을 상대했는데, 이는 천재의 사상과 현실주의자와 야심가의 공모의 결과임이 입증되었습니다.

물론 잘 살펴보면 옹정 형제에 의해 투옥되거나 처형당했다는 비난도 늘 있기 마련이다. 그러나 이러한 비난이 역사책에 흑백으로 기록되면 면밀한 조사를 견딜 수 없습니다. 동기가 의심스러우면 결과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것은 인간의 마음과 그 미묘함입니다.

옹정에게는 모든 것이 그의 잘못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이것은 역사적 딜레마이다. 옹정의 죄수의 딜레마는 사실 강희의 죄수의 딜레마이다. 후계자를 세우는 과정에서 강희는 좋지 않은 시작을 보았고, 옹정은 더욱 당황스러운 결말을 보았다. 그는 피해자이자 피해자입니다. 고난을 당하면 상처를 받습니다. 상처를 받으면 상처를 입습니다. 옹정은 피해자이자 가해자였지만, 그의 특징은 너무 열심히 놀았다는 점이다. 때로는 무게가 가벼워 보이고, 때로는 무게가 가벼워 보이고, 때로는 구불구불한 길이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고, 때로는 서로 다른 길이 같은 목적지로 이어지며, 때로는 얻기 힘들기도 하고, 때로는 멈추기도 어렵습니다. 진심인 것 같지만 사실은 의외다.

심리전을 쓸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어떤 의미에서 왕의 길 역시 황실 스킬이다. 하지만 옹정이 이런 식으로 플레이했을 때 공리주의적 차원에서는 승리했지만 정신적, 정신적 차원에서는 패했습니다. 결국 그들은 형제입니다.

시스템 돌파

옹정의 마음은 아프다고 해야 할 것이다. Kangxi가 판도라의 상자를 열고 세상에서 가장 추악한 욕망을 드러냈을 때 Yongzheng은 시스템의 결함을 발견했을 수도 있습니다.

상자가 닫혀 있으면 어떻게 되나요?

옹정 원년인 8월 17일. Qianqing Palace의 West Nuan Pavilion. Yongzheng이 연설을했습니다. 인터뷰 대상자로는 Wang, Wu, Manchu, Han 및 Jiuqing이 포함되었습니다. 옹정은 "내가 왕위에 오른 이후로 조상들을 섬겼는데 오랫동안 게을러서 걱정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둘째 동생의 일. 오늘은 아직 어리기 때문에 창고를 정성스럽게 만들어야 합니다. 개최할 수는 없지만 사전에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오늘은 편지를 써서 상자에 숨겨 청궁 중앙에 두었습니다. Sai Zu Zhang "Qingming"황제가 쓴 명판 이후 안전을 위해 궁전에서 가장 높은 곳이었습니다. 비밀을 함께 쓰지 말고, 정부 안에 숨어 미래를 위한 적절한 자본을 찾아보세요. 실제로 옹정의 '8·17 담화'에서는 '비밀'을 뜻하는 세 단어, 즉 봉인, 은폐, 비밀이 드러났다. 판도라의 상자를 닫고 수년간 세상의 호기심을 죽이고 더 이상 아무것도 드러내지 않는 모습

아름답게 보입니다.

그런데 정말 그럴까요?

당시 옹정의 장남과 둘째 아들이 세상을 떠났는데, 셋째 아들 홍시는 20세, 넷째 아들 이홍은 13세, 다섯째 아들 홍주는 3개월 어렸다. 리홍보다 나이로 말하면 이 아들들은 어리지 않습니다. 옹정의 '8.17 담화' 이후 가장 먼저 부상을 입은 사람은 의심할 바 없이 시홍이었다. 그는 20세였고, 그의 큰 형과 둘째 형은 모두 죽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레이시동은 자신의 삶에 대한 기대가 가득했지만, "우리는 모두 젊은 학자들이니 직책을 세울 때 조심해야 한다"는 아버지의 말씀에 절망감을 느꼈다.

옹정 원년 11월 13일은 강희제의 기일이다. 이날 Yongzheng은 그의 아들 Li Hong을 Jinling으로 보내 그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내년 같은 날 Li Hong은 애도를 표하기 위해 Jinling으로갔습니다. 시홍은 갑자기 아버지의 마음속에 있는 비밀을 깨닫고 자신의 운명에 영향을 미치는 중대한 선택을 내립니다. 여덟 번째 삼촌을 믿고 아버지를 반대하는 것입니다.

이 선택은 옹정에게 큰 힘이 됐다. 비밀리에 보호구역을 설정한 첫 번째 결과가 아들의 가족과 정치에 대한 이중 배신이 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물론 옹정은 그런 배신을 용납할 수 없었다. 그는 즉시 홍시를 자금성에서 추방하고 이윤의 아들이 되라고 명령했습니다. 2년 후, 고작 24세의 시홍은 우울증으로 사망하고 옹정의 비밀 창고 시스템의 첫 번째 희생자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비밀리에 시스템을 구축하고 저장하는 위험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옹정의 네 아들 중 옹정이 살아 있을 때에는 홍치만이 대세를 거스르긴 했지만, 옹정이 죽은 후에 최종 답이 드러나고 이홍이 건륭제가 되었다. Hongzhou와 Hong Zhan도 분노로 가득 차서 시도하고 싶어했습니다. 홍주는 종종 건륭의 황제 권력을 경멸하고 이상한 행동을 했기 때문에 건륭은 매우 걱정스러워 어찌할 바를 몰랐습니다. 사실 이것은 건륭의 잘못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옹정 시대에 홍주는 공왕(孝王)으로 칭해졌기 때문에 옹정은 그를 매우 좋아하는 것 같았고 종종 그를 정치적인 일에 보냈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이것의 목적은 그가 미래에 새로운 황제를 경험하도록 돕기 위한 것일 수도 있지만, 홍저우 자신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리홍보다 3개월 어린 이 남자 역시 마음속에 황실의 꿈을 품고 있다. 공왕자는 황제가 될 수 없다고 누가 말했는가? 홍저우는 자신의 기괴한 행동을 자신의 모호한 심리학에 대한 각주로 사용했으며, 역사적 딜레마를 무겁고 이해할 수 없는 구불구불한 회장으로만 설명했습니다.

홍잔은 비폭력, 비협력 운동을 전개했다. 옹정시대의 유자는 사실 시와 독서에 능한 지식인이었다. 그러나 지식인은 마음속에 생각이 있으면 평생을 살 수 있습니다. 이홍이 왕위를 계승한 후, 홍잔은 새 정권의 최고 지도자의 정당성을 인정하기를 거부했습니다. Qian Longsheng은 분노하여 Baylor로 강등되었으며 모든 임무가 취소되었습니다. 홍잔의 남은 삶은 생명이 없게 되었습니다. 홍시와 마찬가지로 그도 건륭이 창조한 새로운 번영시대에 좌절하며 끝났다.

이것은 옹정이 보고 싶지 않았던 여러 왕자들의 비극이다. 사실, Yongzheng의 제도적 설계에는 여전히 고급 요소가 있습니다. 적어도 그 이전에는 중국 역사상 이와 같은 후계자를 세우는 협약이 없었고, 비밀리에 창고를 설립함으로써 식인 풍습과 부자 불화의 발생도 어느 정도 줄어들었다. 황제의 생애 동안 이 시스템은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청나라 이후 130여년의 총회 기간 동안 왕위계승을 앞두고 비밀창고 제도를 채택하게 되었다.

그러나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비밀 건설 및 저장 시스템의 획기적인 발전은 여전히 ​​매우 제한적입니다. 살인이나 의혹이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체된 것일 뿐이다. ——새로운 황제는 항상 의심스러운 눈을 많이 마주해야 합니다. 이것은 새로운 선물입니다. 새로운 생명에는 언제나 출혈이 따르며, 심지어 죽음까지 동반되는 것이 세상의 신진대사의 법칙인 것 같습니다. 최종적으로 분석해 보면 옹정의 비극과 강희의 비극은 별 차이가 없다. 옹정이 강희와 같다면 용호싸움을 시작할 아들이 20명이나 된다.

그런 의미에서 옹정의 비극은 강희의 비극보다 더 크다. 옹정의 집권 13년 동안 그는 형제들의 중상모략을 감당해야 했을 뿐만 아니라 아들들이 비슷한 결말을 당하지 않도록 제도적 장치와 관행을 제공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열심히 일하는 황제이기도 했습니다. 유명한 역사가 Xu Zhongyue는 "China's Struggle: 1600-2000"에서 Yongzheng을 "아마도 청나라에서 가장 부지런한 사람"이라고 불렀지만 이러한 근면은 번영을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강희(康熙)와 건륭(乾隆)의 전성기에는 옹정나라는 단지 문과 주유소에 불과했다. 옹정은 기껏해야 역사의 청소부이자 시스템 설계자였다.

이것이 옹정의 운명이자 옹정 왕조의 운명이다.

마음을 다스려라

옹정시대에는 염경요(Nian Gengyao)가 피할 수 없는 상징이었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옹정과 염경요 사이에는 어떤 얽힘과 불화가 존재했고, 전자는 후자에 대해 애착을 갖고 때로는 살인을 저지르게 하여 이틀 사이의 원한을 추론하게 된 걸까?

강희 말년에 염근요(Nian Gengyao)는 이미 쓰촨성 관찰사였습니다. 이 공자는 군대의 서진으로 쓰촨성과 산시성 지사로 승진하였다. 이는 Nian Gengyao의 Destiny Poker 게임에서 중요한 단계입니다. 그와 카드놀이를 한 사람이 바로 황시자음(黃十印)이었기 때문이다. 그 당시 티베트에서 어떤 일이 일어났습니다. Kangxi는 Shi Ziyin을 Fuyuan 장군 및 군사 장교로 임명했으며 Nian Gengyao는 그의 최고의 파트너가되었습니다. 실제로 그들의 협력은 조화롭고 유익했습니다. 서북부의 안정된 상황으로 인해 Nian Gengyao의 운명은 평온했거나, 그 과정에서 점점 나아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옹정 왕조가 천천히 펼쳐지기 시작한 것은 인진이 왕위에 오르고 나서부터였습니다.

Yongzheng이 취임 후 가장 먼저 한 일은 Nian Gengyao의 파트너 Yin을 교체하는 것이었습니다. Sanwei는 베이징으로 소환되어 편지를 받았습니다. 물론 Nian Gengyao는 그 이유를 이해했지만 자신의 운명은 여전히 ​​​​평온하고 그 과정에서 개선되기까지했다고 믿었습니다. 적어도 현재로서는 그에게는 야망이 없기 때문이다.

사실은 Nian Gengyao의 추측을 확인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그는 나중에 3등 시민이 되었습니다. 이듬해 Nian Gengyao는 1급 공로인 Fu Yuan 장군으로 임명되었고, 그의 아버지는 1급 공로인 교사로 임명되었습니다. 이는 그가 티베트 부족인 Denjin의 반란을 진압했기 때문입니다. 칭하이 뤄부에서. 그레이스, 예전에도 다르지 않았어요. 이것은 Nian Gengyao의 보름달 이었지만 Yongzheng의 손바닥이 곧 뒤집힐 것이라는 것을 그는 몰랐습니다. 그에게 부족한 것은 이유나 변명뿐이었다.

이 세상에는 이유나 변명을 마음으로 찾으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지식이 풍부한 사람들이 옹정을 위해 군대를 모집하기 위해 뛰어들었습니다. 산시 주지사 Yi는 Nian Gengyao의 범죄 활동에 참여하여 소금 상인에게 은화를 제공하고 총사령관 Fan Shijie에게 은화를 100,000 위안 늘렸습니다. 한국군은 Nian Gengyao를 다섯 가지 부패 혐의로 탄핵했습니다. Yongzheng은 조용히 명령했습니다. "Nian Gengyao가 명확하게 낭독하고 사역의 회의장을 찾도록 하십시오." Nian Gengyao의 반응은 물론 자신을 변호하는 것이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이 순간 Yongzheng은 그의 마음을 죽였기 때문입니다. 인사부 관계자들은 표정도 좋지 않은 채 오랜 시간 논의 끝에 '직위를 사퇴하라'는 징계안만 내놨다.

물론 옹정은 그런 절제된 표현을 할 생각이 없었다. 그는 Nian Gengyao가 많은 범죄를 저질렀다고 비난했습니다. 그가 옳은 일을 할 때에도 그는 진지하게 받아들이기를 거부합니다. Yongzheng의 정신 관리 기술의 미묘함은 그가 계층적이며 가장자리부터 시작하여 단계적으로 작업한다는 것입니다. 그는 Nian Gengyao를 의도적으로 선호했다는 이유로 CPIC에서 실격되었습니다. Nian Gengyao의 아들은 부자가 되었을 때 공직에서 해고되었고 엄격한 통제를 위해 할아버지에게 넘겨졌습니다. 항저우에서. 이 시점에서 Nian Gengyao는 마침내 칼이 높이 들려져 필연적으로 떨어질 것이라는 것을 이해했습니다. 지금의 서스펜스는 얼마나 강한가입니다.

물론 Yongzheng의 마지막 대우도 약간 완곡한 표현이었습니다. "Nian Gengyao는 군대를 이끌고 자멸적인 Aji Tu를 유인했습니다. 그는 부자이고 자멸적이었고 나머지 아이들은 15세의 사람들은 모두 군대에 입대하기 위해 오지로 보내졌습니다. 국가는 해체되고 있으며 결코 공직을 맡는 것이 허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환영할 만한 조치입니다. Nian Gengyao와 그의 가족의 마지막 운명이 같기 때문에 그들은 모두 절망적이며 새로운 환생이 없습니다. 옹정은 온 마음을 다해 대우와 수용을 조화롭게 통일하여 세상을 놀라게 했습니다.

진지하게 살펴보면 Nian Gengyao의 흥망 성쇠는 Yongzheng의 통치에 기인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Nian Gengyao는 인간 본성의 약점을 폭로한다는 측면에서 비판할만한 점이 많습니다. 서부지방에서 야영을 할 때에는 사적인 말을 인용해 스스로 지방관을 임명할 수 있었는데, 이를 '연차선거'라고 불렀다. '연선'은 오삼계의 '서선', 용과타의 '자선'과 함께 '삼선'으로 불리며 옹정왕조의 큰 볼거리가 되었습니다. Nian Gengyao는 승리했을 때 아직 북한에 있었습니다. Nian Gengyao는 Yongzheng과 손을 잡고 광녕문 앞에서 그를 맞이했습니다. 이 100명의 관리들에게 Nian Gengyao는 말을 타고 아무 것도 아닌 것처럼 그들을 바라보았습니다. 왕자가 그들을 맞이하기 위해 말에서 내리자 Nian Gengyao는 고개를 끄덕이며 매우 오만했습니다. 마찬가지로 Nian Gengyao가 황제 앞에 도착했을 때 그는 "장관없이 바구니에 앉아"있어 홍보와 높은 품질을 보여주었습니다.

아마도 Nian Gengyao의 오만함과 무례함이 옹정에 의해 의심되고 계산된 이후 그의 죽음은 불가피했지만 옹정의 정신 치료에서 가장 무서운 것은 그가 최선을 다했다는 것입니다. 사기꾼과 마초 남자 사이의 싸움입니다. 하지만 Yongzheng에게는 모든 것이 끝이 아니라 시작입니다. Long Keduo 때문에 Long Keduo의 이야기는 Nian Gengyao의 이야기를 복제한 것입니다. Duolong은 Tong Guowei의 아들이었고 Yongzheng은 그를 삼촌이라고 불렀습니다. Yongzheng이 왕위를 계승했을 때 Long Keduo도 그의 총애를 받았습니다. 그는 아버지의 일류 공작과 싸워 관료가 되었고, 태보에 합류했으며, 의화단에서도 같은 일을 했습니다. 옹정 4년 1월, 형벌부에서는 용과타의 잠재적 이익과 손실에 대해 논의했고, 범죄는 계류 중이었다. Yongzheng은 그 어느 때보 다 "너무 부드러운 마음"이었습니다. 장춘원(長春庭) 밖에 세 채의 집을 짓고 용과다(龍巧多)를 영원히 가두었다. 이것이 위대한 번영과 쇠퇴의 이야기의 끝입니다.

오늘날 관점에서 볼 때 옹정 통치의 의의는 두 사람을 바로잡는 것이 아니라 세상 사람들의 마음에 경외감을 심어주는 것입니다. 황제는 권력을 갖고 있지만 그것은 신성하고 침해할 수 없는 것입니다. 황제의 은총은 옹정 다음으로 위대합니다. 아무리 업적이 크고, 지위가 아무리 높아도 성령의 눈에 들어오지 않으면 땅바닥에 쓰러져 다시 일어설 수 없게 됩니다. . 이것이 바로 영혼을 치유하는 것입니다. Nian Helong의 경험은 Yongzheng의 마음 치유 실천의 예일뿐입니다. 이 사건의 장점은 부적합하다.

페이퍼 하트

2008년 8월 19일, 베이징 서부 교외 지역에서 규모 6.5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진앙은 옹정이 살았던 옛 이화원 근처에 있었습니다. 1989년 지진 이후 옹정(Yongzheng)은 지진 감소를 논의하기 위해 겁에 질려 위안밍위안(Yuanmingyuan) 내호에 있는 보트로 도망쳤습니다. 어쩌면 도망치는 것이 더 빠를 수도 있고 덜 우아할 수도 있습니다. 요컨대 지진이 있은 후 사람들은 옹정이 형제와 신하들을 사랑하지 않고 인색하고 배은망덕하여 재난을 일으켰기 때문에 개방적인 나라라고 말했습니다. 천재지변이 닥쳐도 하나님의 징벌을 받을까 걱정하지 않고 도망가기만 하면 됩니다. 그런 황제는 더 이상 좋지 않습니다.

중국에서는 혼자 얘기해도 괜찮아요. 문제는 한국의 영종도 옹정을 비웃었다는 것이다. "건순선생을 데리고 충격흡수 장치로 막을 내리다니 대단하다!" 동시에 더 치명적인 문제는 자금성의 한구석이 파손되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지진으로 쓰러졌습니다. 이는 옹정왕조의 쇠퇴를 보여주는 예인 것 같습니다. 자금성은 불완전하다. 이 왕조는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까?

이것이 지진으로 인한 정치적 위기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으며 옹정의 생각은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옹정이 실제로 자신의 깃털을 매우 소중히 여겼던 사람이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비록 그의 정치적 전술이 무자비하고 비열하고 뻔뻔하다는 인상을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Yongzheng은 대규모 정치적 숙청이 있을 때마다 자신을 설명하거나 변호할 이유를 찾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했습니다.

옹정도 지진으로 인한 정치적 위기 속에서도 잘 지내고 싶었다. 위기관리를 시작했습니다. 지진이 발생한 다음 날 옹정은 '사과 편지'를 보내 자신이 더 이상 예전만큼 부지런하지 못했다는 사실을 국민들에게 인정했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형벌을 정당화하신다. 이제부터 그는 “아는 것을 두려워하고 아는 것을 구원”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Yongzheng은 관리들을 이끌고 가난한 사람들을 방문하여 질문하고 매일 지진 현장에 나타나 슬픔과 동정심을 표현했습니다. 이때 그는 위대한 나라의 이미지를 갖고 있었다. 상황이 서서히 진정되자 Yong Zheng은 최후의 방어를 시작했습니다. 옹정은 천 자의 글을 써서 이것이 황제로서의 책임이며 모든 관료와 백성은 하늘에서 재앙을 내리는 책임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나라는 그의 나라인가? 아닙니다. 국가의 명예는 모든 관료와 인민에게 속하고, 국가의 치욕은 모든 관료와 인민에게 속합니다. 앞으로는 모두가 자신의 잘못을 묵과하고 반성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동시에 옹정은 지진 발생 당시 5분간 혼란스러웠던 최근 상황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지진이 났을 때 배에 앉아 있었다고 말했고, 그가 당황하여 충격을 피하기 위해 배로 도망쳤다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이를 통해 하나님은 지진 후에도 그를 따랐던 수백 명의 사람들이 모두 무사했음을 알 수 있는데, 이것은 하나님이 옹정을 버리지 않으셨고 그를 정죄하지도 않으셨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두려워하지 말고 후회하지 말고 그를 따르십시오. 그가 자격을 갖춘 황제라는 것이 사실로 입증되었습니다.

지진으로 인한 위기는 성공적으로 끝났고, 옹정이 승리했다. 물론 이 승리는 대체로 옹정의 심리적 위안일 뿐이었다. 방어하는 것과 받아들이지 않는 것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다행히도 Yongzheng은 많은 것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사실 그는 많은 것을 얻지 못했습니다. 그 나라에 그에 대한 소문이 없다면 그는 감사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 세상에는 언제나 가십이 빼놓을 수 없다. Yongzheng 이후 그는 He, Yun Zhijun, Yun 및 다른 사람들과 매우 잘 지냈습니다. 궁궐에서

옹정에게 이는 또 다른 큰 타격이었다. 사람들은 체포될 것이다. 루머 퍼뜨리면 잡힐 수 있나요? 세계 여론 뒤에는 세계의 심장이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옹정은 『상서용과도』 편찬을 명령했는데, 이는 증경이 나열한 '10대 죄악', 즉 아버지 찾기, 어머니 강요, 형제 방황, 동생 되기, 탐욕 등을 반박한 것이다. 돈, 살인, 음주, 매춘, 충성심 등. 이 출판물은 실제로 Yongzheng의 연약한 영혼의 비뚤어진 표현입니다. 사람이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으면 반동도 증가합니다. 나라 전체가 책만큼 크다는 사실은 옹정의 자신감 부족을 보여준다.

몇 년 ​​후 옹정의 아들 건륭제가 책을 금지했습니다. 롱은 그 책을 아버지의 자신감이 부족하다는 신호로 여겼을 수도 있습니다. 십대죄의 소위 자기 방어력은 약해서 실제로 미래 세대가 옹정 황제의 "작은" 결점과 결점을 볼 수 있습니다. 말하지 않는 것이 낫다——. Qianlong이 오늘 옳은 일을 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자신감 있는 황제는 말만 한다. 어떠한 설명과 변명도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상황을 더욱 악화시킬 것입니다.

옹정의 성장이 끝나갈 무렵, 그의 연약한 영혼에는 특별한 위로가 필요했습니다. 옹정 원년 8월, 지역 관영 신문은 "서이마이"와 "루이다오"를 발견했습니다. 소위 "Ruimai"와 "Ruidao"는 실제로 하나의 줄기와 여러 개의 귀를 가진 하나의 식물의 현상입니다. 제국은 땅과 식물이 풍부했기 때문에 줄기 하나에 이삭이 여러 개, 심지어 수십 개가 있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옹정이 보기에 이는 그의 뛰어난 정치적 업적의 상징이자 그가 하늘에 합당하고 당대의 군주라는 중요한 표시였다. 그래서 좋은 소식을 널리 알리도록 명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다이쥬에비기'와 '다이쥬에비기'를 창설하였다.

이후 다양한 길상이 속속 등장했다. 좋은 게 있으면 나한테 주세요. 이렇게 온갖 행운에 둘러싸인 50세 남자는 영적 절정에 이르렀다. 이것이 황제의 페티시즘이다. 그는 상서로움을 이용해 세상의 수군거리는 말에 저항했고, 상서로움을 이용해 번영하는 경력을 쌓았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보면 옹정왕조의 정치는 상서롭고, 옹정의 성격은 상서롭고, 관직도 상서롭다. 왜냐하면 옹정의 미신과 상서로움에 대한 자기 판단이 믿을 수 없을 만큼 높은 수준에 이르렀기 때문입니다. 옹정 7년, 순천당주가 좋은 징조를 발견했다고 그에게 보고하였다. 24이삭의 황금수확입니다. 모양도 이상하고 맛도 좋아요. 그러나 Yongzheng은 상서로운 것이 아니라 귀가 많은 "용 발톱 계곡"이라고 감탄한 후 후회한다고 말했습니다. 옹정은 상서로운 비밀을 판단하는 기준을 지켰다. 공식 정치에서 이 강령이 발표되면 옹정은 누군가 관리들을 관리할까 봐 걱정하고 관리들이 뭔가를 해주길 바란다. 그러므로 상서론은 제국과학이자 정치과학이며 과소평가되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