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발되지 않은 진세오십현'은 당나라 시인 이상인의 '진세'에서 따온 것이다.
'진세'의 시 전체는 다음과 같다.
진세는 괜히 50개의 끈을 갖고 있는데, 그 끈 하나와 한 칸은 과거를 반영한다.
장성은 아침 꿈에 나비에 푹 빠져 있었고, 뻐꾸기와 함께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다.
바다의 달에는 눈물이 있고, 란전의 태양은 따뜻하고 옥은 연기를 낸다.
이 느낌은 나중에 기억나겠지만 이미 당황한 상태였다.
시의 문자적 의미:
왜 정교한 치터에는 50개의 현이 있습니까? 모든 현과 기둥이 내 젊음을 생각나게 합니다.
장주는 잠결에 춤을 추며 나비로 변신했다. 왕제는 뻐꾸기에 대한 증오심을 드러냈다.
바다에는 밝은 달이 빛나고, 상어의 눈물은 구슬로 변하고, 란천의 붉은 태양은 따뜻하고 좋은 옥의 연기를 볼 수 있다.
그런 감정을 가지고 지금 생각하면 어찌 끝없는 후회를 느낄 수 있겠는가. 그때도 이미 너무 혼란스러웠다.
시 전체 감상:
첫 번째 쌍구 "비단 하프에는 이유 없이 50개의 현이 있고, 하나의 현과 하나의 기둥은 과거를 반영하며, 피아노는 가지고 있다." 3개의 현과 5개의 현이 있고, 치터는 13개의 현이 있고, "se"는 50개의 현이 있습니다.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그렇게 많은 줄을 사용한다면 얼마나 슬픈 일이겠는가. 태황제와 소누 사이에는 매우 슬픈 고대의 암시가 있습니다. 시인은 시인이 다르다는 것을 암시하기 위해 이 암시를 사용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현이 3~5개밖에 없는데 시인의 치터는 무려 50개나 됩니다. 정말 타고난 재능이군요. 이는 그가 매우 재능이 있고 감상적이며 예민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Bixing의 훌륭한 활용법입니다. 다음 문장, 하나의 문자열과 하나의 열은 젊은 시절의 사랑을 회상합니다. 첫 번째 대련은 아름다운 청춘을 회상하는 내용으로 이어집니다. 그러나 아름다운 풍경은 오래가지 않아 사람들을 실망시키고 우울하게 만든다.
대련의 첫 번째 문장은 '장자'에 나오는 우화를 사용하는데, 장저우가 자신이 나비가 되어 날아가는 꿈을 꾸다가 나중에 자신이 장저우라는 사실을 잊어버린 이야기를 담고 있다. 깨어나면 여전히 Zhuang Zhou이고 나비가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습니다. 나는 주의 꿈이 나비인지, 나비의 꿈이 장주인지 모르겠습니다. 다음 문장의 왕제(王帝)는 고대 촉나라의 전설적인 군주로, 나중에 선(禪)의 왕위에서 물러났지만, 안타깝게도 그의 영혼은 죽어서 새로 변했습니다. 봄이 되자 그는 몹시 울었고, 입에서는 피가 흐르고, 목소리는 슬프고 애절하여 마음을 어루만지는 것을 뻐꾸기라 한다. 이 대련의 두 문장은 시인을 꿈에서 깨워 다시 잠을 이루지 못하게 만드는 복잡한 현악곡인 아름다운 여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미(Mi)는 길을 잃다, 떠나다, 도착하지 않다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막연하게 아름다운 상황을 담고 있지만, 동시에 환상적 꿈이기도 하다. 비단 현과 애절한 음악은 봄을 집으로 보내는 뻐꾸기의 슬픈 소리를 듣는 것처럼 시인의 무한한 슬픔과 말할 수 없는 원한을 불러일으킨다. '타'라는 말은 두우가 뻐꾸기에게 봄의 마음을 맡긴다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미녀가 봄의 마음을 비단 참깨에 맡기고 손을 흔들며 물에 떨어지는 꽃을 보는 모습을 묘사하기도 합니다. 시인의 훌륭한 글은 여기서 정점에 이르렀다.
리듬시가 대련을 통과하자마자 '시작'과 '운반'을 거쳐 펜을 '돌릴' 차례다. , 매듭인 것 같지만 매듭이 아닌 , 의미는 아직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 아래에서는 마치 다시 "시작"하는 것처럼 펜을 클릭하고 잉크를 떨어뜨렸습니다. 문체는 이상한 봉우리가 튀어나온 것 같을 수도 있고, 연근이 부러져서 이어진 것 같을 수도 있고, 펜을 밀어서 퍼지는 것 같을 수도 있고, 가볍고 느리고 어두울 수도 있습니다. 기법은 다를 수 있지만 영적인 맥락에는 반전이 있습니다. 돌아서지만 항상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때 시인은 '바다 위의 달에도 눈물이 있다'라는 유명한 시를 썼다.
목 쌍의 마지막 문장은 여러 가지 암시를 결합한 것입니다. 진주는 조개에서 태어나고, 조개는 바다에 산다. 달이 밝고 밤이 조용할 때마다 조개는 달을 향해 입을 벌린다. 진주에 영양을 공급하고 진주가 달빛을 받아 밝게 빛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아름다운 민속 전통입니다. 눈물은 구슬로 상징되는데, 이는 고대부터 상어가 울 때 눈물이 구슬로 변하는 현상인데, 바다에서도 이상한 현상이다. 이렇게 바다에 밝은 달이 지고, 눈물의 경계에 진주가 잠기니, 시인의 펜에서는 구별할 수 없는 경이로운 광경을 이루었습니다. 이렇게 풍부한 의미와 놀라운 연관성을 한 번에 보는 경우는 드뭅니다. Lantian Mountain은 옥 생산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 산은 태양빛을 받아 그 안에 담긴 옥의 기운(고대인들은 보물에 보통의 눈으로는 볼 수 없는 일종의 빛의 기운이 있다고 믿었다)이 서서히 솟아 오르고 있는데, 아름다운 옥의 정수가 나타난다. 멀리서 보면 있지만 가까이 있어서는 안 되므로 바라볼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지극히 아름다운 이상적인 풍경을 대표하지만 잡을 수도 없고 다가갈 수도 없는 것이다. 이 시의 문장은 란전의 따뜻한 태양을 앞 문장의 밝은 달과 대비시켜 매우 날카롭고 강한 대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Lantian은 Canghai에게 매우 깔끔합니다. 왜냐하면 Cang이라는 캐릭터의 원래 의미는 청록색이기 때문입니다. 시인의 절묘한 어법은 그의 재능과 기술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시인에게 달빛이 비치는 하늘의 모습은 특별하고 깊은 감정을 담고 있다.
중간 두 대련은 네 가지 암시를 사용하여 서로 다른 예술적 개념과 감정을 표현합니다. Zhuang Sheng의 나비 꿈은 삶의 황홀함과 혼란을 나타내고, Wang Di의 봄 마음은 힘든 추구의 끈기를 담고 있으며, Lantian의 따뜻한 날은 따뜻하고 흐릿한 기쁨을 전달합니다. 시인이 암시에서 추출한 이미지는 너무나 신비롭고 영묘합니다. 그의 영혼은 천천히 독자들에게 열리고, 세월의 아름다움과 삶의 감정이 모두 그 안에 통합되어 있지만 이해할 수는 있지만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 .
마지막 커플은 기사 전체를 하나로 묶으며, 서두에 '화년'을 연상시키는 '이 느낌'이라는 단어를 명확히 언급하며, 문체가 벗어나지 않는다. 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그런 감정을 가지고 지금 생각하면 어찌 끝없는 후회를 느낄 수 있겠습니까? 그때도 이미 너무 혼란스러웠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노년이 되면 과거를 회상하는 경우가 많다. 청춘은 쉽게 지나가고, 성취하지 못하고, 시간은 낭비되고, 무기력하고 한없이 후회한다는 사실을 깊이 후회한다. 그러나 재능이 있고 총명한 시인들은 처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이미 예견했지만 무력하고 한없이 혼란스러워한다. 진세를 활용하여 자신을 표현한 시인 리상인(Li Shangyin)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