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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의 전설과 이야기.

1. 마무리

남조의 화가 장승요는 눈을 그리면 용을 그렸다고 한다. 진짜 용으로 변해 날아갈 것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믿지 않았고 그에게 그림을 그려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 결과, 두 마리의 용을 눈여겨보자마자 두 마리의 용은 날아가 버렸다.

2. 용화암

후난성 안화성 청룡동에는 1998년 9월 7마리의 천륜을 어긴 청룡이 갇혀 있었다고 한다. 마을의 농부들이 건조식품과 손전등 등 물품을 직접 가져와 동굴 입구부터 살펴보니 동굴 벽에 커다란 녹색 용이 감겨 있는 듯한 종유석이 보였습니다.

이것이 첫 번째 발견입니다. 나중에 측정해보니 안화청룡굴의 길이는 35km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동굴로 알려졌습니다.

3. 예공은 용을 좋아한다

춘추시대에 용을 무척 좋아하는 예공이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의 집 지붕 들보와 기둥, 문과 창문에는 용 문양이 새겨져 있고, 벽에도 용들이 그려져 있다.

하늘의 진짜 용은 이 사실을 알고 매우 감동했다는 후문이다. 그는 예공의 집으로 특별한 여행을 떠나 창문을 통해 집 안으로 머리를 집어넣고 꼬리를 가로질러 눕혔다고 한다. 거실. 이를 본 예공은 너무 겁이 나서 얼굴이 창백해지고 머리를 손에 쥐고 도망갔다. 알고 보니 그는 용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가 사랑하는 것은 가짜 용이지만, 그가 두려워하는 것은 진짜 용이다.

4. 사해의 용왕

동해의 오광, 남해의 오진, 서해의 오윤, 북해의 오순. 푸른 얼굴에 붉은 수염을 가진 것을 동쪽이라 하고, 흰 머리카락과 수염을 가진 것을 서쪽이라 하고, 주황색 머리와 수염을 가진 것을 남쪽이라 하고, 검은 머리와 수염을 가진 것을 북쪽이라 부른다

< p>용은 천룡, 지룡, 해룡으로 나누어지는데, 소위 사해용왕이라 불리는 것은 실제로는 4명이다. 해룡왕은 실제 용왕이 아니라 단지 해역의 군주일 뿐이다. 그는 위치합니다.

5. 천황과 용

'사기·풍찬서'에는 천황이라고도 불리는 용제가 등장한다. 옥황상제(玉皇帝)라고도 불린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중국 민족의 조상, 즉 황제의 화신이다.

'사기·풍찬서'에는 황제와 백성들이 수산산에서 구리광산을 채굴하고, 채굴한 구리를 대형 구리삼각대에 담아 경산 기슭에 두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산. 청동 삼각대를 주조하자 용 한 마리가 턱수염에 매달려 하늘로 올라가는 황제를 맞이했습니다.

황제(黃帝)가 용의 등에 올라탔는데, 신하와 처자들이 차례로 기어올랐는데, 70여 명이 한꺼번에 올라갔다. 이때 용이 하늘로 올라가니 남은 신하들은 비집고 들어가지 못하고 모두 용의 수염을 붙잡고 있었다.

용의 수염이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부러졌습니다. 황제가 들고 있던 활도 뽑혀서 관리들은 용의 수염을 붙잡고 절하며 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황제는 승천한 후 천황이 되었다. 추가 정보

용의 기원:

용은 중국 국가의 가장 오래된 부족 토템 중 하나입니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자연을 존경하고 신의 힘을 숭배하여 바람과 비를 다스리고 무한한 힘을 지닌 우상을 만들고 숭배하며 평화를 기원했습니다.

수천년 동안 용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신비롭고 신성한 존재였으며 점차 중화 민족의 보편적인 존경을 받는 토템의 대표자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알려진 용의 이미지는 뿔, 소머리, 당나귀 입, 새우 눈, 코끼리 귀, 물고기 비늘, 사람 수염, 뱀 배, 봉황 발 등 다양한 생물의 특징을 결합한 것입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용의 이미지가 오랜 역사적 과정 속에서 전쟁과 동맹을 거치면서 점차적으로 용 토템을 믿는 사람들이 지도자가 되었고, 용 토템은 점차 중국 국기 전체의 신앙이 되었습니다.

원래 다른 민족이 믿었던 토템의 이미지는 점차 용의 이미지로 흡수되고 풍부해지면서 용의 특성이 점점 더 복잡해지고 강력해졌습니다. 용은 황제의 대표자가 되었습니다.

참고: 바이두 백과사전-용의 전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