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쉰

루쉰(Lu Xun) 소개

원래 이름이 Zhou Zhangshou인 Lu Xun(1881.9.25-1936.10.19)도 Yushan과 Henan이라는 칭호를 가졌습니다. 그의 이름은 Zhou Shuren입니다. 이후 1984년에 『루쉰전집』(***제16권)이 출판되었다. 2005년에는 『루쉰전집』(***18권)이 출판되었다. 작품은 주로 소설과 수필이며, 대표작으로는 소설집 『절규』, 『방랑』, 『새로운 이야기』 등이 있고, 수필집 『황혼에 주운 아침꽃』(옛 것을 다시 찾다)이 있다. 것들', 산문시집 '잡초', 수필집으로는 '무덤', '화가이집', '쓰리 유휴집', '투하트집', '그냥집', 토속소설 '광인의 일기', 등.

루쉰의 소설, 수필, 시, 수필 수십 편이 중국어 교과서와 초등학교 중국어 교과서에 편입되었으며, 『축복』, 『아Q는 사실이다』 등 유명한 예술 소설이 되었습니다. "전기"와 "의학"이 영화로 각색되었습니다. 루쉰 박물관과 기념관은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샤먼 등에 설립되었으며 동시에 그의 작품은 영어, 일본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를 포함하여 5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습니다. , 전 세계적으로 많은 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루쉰은 싸우는 대신 펜을 썼고, 펜으로 열심히 싸웠으며 평생을 '민족의 혼'으로 불렀다. 마오쩌둥은 그를 위대한 작가, 사상가, 혁명가, 중국 문화대혁명의 지도자로 평가했다. "차가운 눈썹과 차가운 눈빛으로 고개를 숙이고 기꺼이 깡패가 되려 한다"는 루쉰 선생의 삶을 묘사한 것이다.

루쉰의 삶과 창조

루쉰은 1881년 저장성 소흥에서 관료적인 지주 집안에서 태어났다. 수도의 관리였던 그의 할아버지는 과거 시험 사기 사건으로 투옥되었고, 그 후 그의 아버지는 오랫동안 병을 앓고 결국 사망하여 가족은 쇠퇴하게 되었다. 가족의 변화는 젊은 루쉰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에게는 외로운 어머니와 동생들이 있어 어머니와 함께 생활의 짐을 짊어져야 하는 장남이다. 순진하고 생기 넘치는 어린 시절의 삶은 끝났고, 그는 인생의 고난과 세상의 따뜻함과 차가움을 너무 일찍 경험했습니다. 그는 아버지에게 의사가 처방한 약을 사러 약국에 자주 가고, 전당포에 가져가서 팔기도 했다. 과거 그의 가족이 잘 살았을 때 주변 사람들은 그를 부러워하는 작은 '공자'로 보았습니다. 그의 말은 친절하고 눈빛은 온화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의 가족이 가난해지면서 주변 사람들의 태도도 달라졌습니다. 그의 말은 차갑고, 눈은 차갑고, 얼굴에는 경멸의 빛이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의 태도 변화는 루쉰의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겼고 그의 영혼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는 그 당시 중국에는 사람들 사이에 진실한 동정심과 사랑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게 했습니다. . 사람들은 사람과 사물을 "속물 같은 눈"으로 봅니다. 그들은 부유하고 권력 있는 사람에 대한 태도와 돈과 권력이 없는 사람에 대한 태도가 다릅니다. 수년이 지난 후, 루쉰은 매우 슬프게 말했습니다. "비교적 부유한 집안에서 가난에 빠진 사람이 있습니까? 그 과정에서 아마도 세상의 진정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비명''

< p> 사고 이후 가족의 변화와 인생 경험도 루쉰을 어릴 때부터 하층민과 가깝게 만들었다. 외할머니 가족이 시골에 살았기 때문에 농민들의 삶을 접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특히 할아버지가 투옥될 무렵에는 시골에 있는 친척들에게 피난을 가서 오랫동안 시골에서 살았다. 그곳에서 그는 시골 아이들과 친구가 되어 그들과 함께 놀고, 함께 보트를 타고, 함께 연극을 보고, 때로는 그들의 밭에 가서 콩을 "훔치고" 요리하기도 했습니다. 그들 사이에는 상호 차별이나 증오가 없으며 상호 배려와 우정이 있습니다. 루쉰은 평생 동안 시골 아이들과의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진실하고 순진한 관계를 가장 아름다운 사람들 사이의 관계로 기억하고 묘사했습니다.

당시 일반 선비들은 세 가지 길을 택했다. 하나는 공부를 해서 관직에 오르는 것이었다. 공무원이 될 수 없는 사람도 특정 관료의 '비밀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처음 두 가지 경로가 실패하면 사업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루쉰은 당시 사람들이 가장 멸시했던 또 다른 길, 즉 '외국학교'에 진학했다. 당시 중국에서는 이를 '외국의 악마에게 영혼을 판다'는 비열한 행위로 일반 사람들에게 여겨졌다.

1898년, 18세의 루쉰은 고향을 떠나 난징 해군학교에 입학했고, 이후 사랑하는 어머니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모금한 은화 8달러를 가지고 난징로 광산학교에 입학했습니다. 두 학교 모두 서구화당이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대를 강화하기 위해 설립한 학교로 수학, 물리학, 화학 및 기타 자연과학 과목을 개설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루쉰은 외국 문학과 사회 과학에 관한 작품을 읽고 시야를 넓혔습니다. 특히 영국인 헉슬리(Huxley)가 번역한 『천국진화론(On the Evolution of Heaven)』은 옌푸가 번역한 작품으로 루쉰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천안륜'은 다윈의 진화론을 소개한 작품으로, 이를 통해 루쉰은 현실 세계가 조화롭고 완벽하지 않고 치열한 경쟁으로 가득 차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사람이나 국가가 생존하고 발전하려면 자력자주, 자강의 정신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운명에 휘둘릴 수도, 강자에게 괴롭힘을 당할 수도 없습니다.

루쉰은 난징로와 광산학교에 다니면서 우수한 성적을 받아 졸업 후 국비로 유학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1902년에 그는 동쪽으로 일본으로 여행하여 도쿄 고분학원에서 일본어를 가르치기 시작했고 나중에 센다이 의과대학에 입학했습니다. 그는 돌팔이로 피해를 입은 아버지처럼 환자들을 치료하고, '동아시아의 병자'로 조롱받던 중국인들의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의학 공부를 선택했다. 루쉰은 의학을 통해 중국인의 의식을 고취시키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꿈은 오래 가지 못하다가 가혹한 현실에 의해 산산조각이 났다. 일본에서 루쉰은 약소국 국민으로서 군국주의적 성향을 지닌 일본인들로부터 종종 차별을 받았다. 그들의 눈에는 루쉰의 해부학 점수가 95점으로 모든 중국인이 '바보'로 보였기 때문에 그들은 해부학 수업을 담당하는 교사인 후지노 겐쿠로가 그에게 시험 문제를 유출한 것이 아닐까 의심했다. 이로 인해 루쉰은 약한 나라의 국민이라는 슬픔을 깊이 느꼈습니다. 한번은 수업 전에 보여주었던 슬라이드쇼에서 루쉰은 한 중국인 남자가 일본군에 의해 붙잡혀 참수되는 모습을 보았고, 한 무리의 중국인들은 옆에 서서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그 광경을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루쉰은 큰 자극을 받았습니다. 이로 인해 그는 육체적인 나약함보다 정신적 마비가 더 끔찍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세계에서 중화민족의 비극적인 운명을 바꾸려면 먼저 중국인의 정신을 바꾸는 것이 중요하고, 먼저 중국인의 정신을 잘 바꾸는 것은 문학과 예술이다. 그래서 루쉰은 의학을 그만두고 문학에 종사하여 센다이 의과대학을 떠나 도쿄로 돌아와 외국 문학 작품을 번역하고 문학 잡지를 편성하고 기사를 출판하며 문학 활동에 종사했습니다. 당시 그가 친구들과 가장 많이 논의한 문제는 중국의 민족성, 즉 이상적인 인간 본성은 무엇인가? 그 경험은 중국 전체의 운명과 연결되어 있었고, 이는 이후 작가이자 사상가로서의 그의 경력에 ​​기본적인 이념적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루쉰은 일본 유학 중에 처음으로 자신의 세계관과 인생관을 형성했지만, 루쉰의 생각과 감정은 당시 대부분의 중국인들이 이해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 사이에서도 이해하기 어려웠다. 일본 유학으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그가 번역한 외국 소설은 수십 부밖에 팔리지 않았고, 그가 기획한 문학잡지도 자금 부족으로 발행되지 못했다.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루쉰은 취업을 위해 중국으로 돌아갔습니다. 1909년 일본에서 돌아와 항저우절강사범학교(현 항저우고급)와 소흥부중학교에서 교사로 일했다. 이 시기는 루쉰에게 극도로 우울한 생각의 시기였다. 1911년 혁명 역시 그에게 설렘의 순간을 안겨주었지만, 스스로 황제를 자칭하는 위안스카이와 장쉰의 복위라는 역사적 비극은 계속해서 무대화됐다. 1911년 혁명은 중국의 침체와 낙후, 사회적 현실을 바꾸지 못했다. 혼란, 국가 재난, 개인 결혼 생활의 불행으로 인해 Lu Xun은 우울하고 우울해졌습니다. 5·4운동 이후 그의 그동안 억눌렸던 생각과 감정은 그의 문학 작품을 통해 용암처럼 격렬하게 분출되었다. 그 당시 그는 이미 교육부에서 일하고 있었고 교육부와 함께 베이징으로 이주했습니다.

루쉰은 1918년 잡지 <신청년>에 첫 번째 토착소설 <광인일기>를 발표했다. 『광인일기』는 중국 최초의 현대 토착소설이기도 하다. 이 소설에는 루쉰의 어린 시절부터 그 당시까지의 모든 고통스러운 인생 경험과 중화 민족의 현대 운명에 대한 그의 모든 고통스러운 생각이 담겨 있습니다.

'미치광이'의 입을 통해 수천년에 걸친 중국 봉건 독재의 역사를 '식인 풍습'의 역사라고 비난하고 침체되고 후진적인 중국 사회에 엄중한 질문을 던졌다. 그렇죠?”라고 큰 소리로 외쳤다. “아이를 구해주세요!”

루쉰은 <광인일기> 이후 여러 편의 단편소설을 잇달아 발표했고, 이후 이 단편소설집 <절규>는 각각 1923년과 1926년에 출간됐다.

루쉰의 소설은 수량은 많지 않지만 그 의미는 매우 크다. 루쉰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계층에 주목하고 그 밑바닥에는 이들의 일상생활과 정신상태를 묘사했다. 이는 루쉰의 창작 목적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루쉰은 “내 소재의 대부분을 아픈 사회의 불행한 사람들에게서 끌어온다. 이는 질병의 고통을 폭로하고 이를 치료하기 위해 관심을 끌겠다는 뜻이다”라고 말했다. 이런 삶의 표현 그의 창작 목적은 삶을 개선하는 것이므로 주로 Kong Yiji, Hua Laoshuan, 형수 Shan, Ah Q, Chen과 같은 가장 평범한 사람들의 가장 흔한 비극적 운명을 묘사합니다. Shicheng, 시누이 Xianglin 및 Ai Gu. 이 사람들은 사회의 밑바닥에 살면서 주변 사람들의 동정과 연민, 보살핌과 사랑이 가장 필요합니다. 그러나 진실한 사랑이 결여된 당시 중국 사회에서 사람들이 그들에게 준 것은 모욕과 차별, 무관심과 냉담이었습니다. . 이런 사회가 정상적인 사회인가? 이런 인간관계가 과연 합리적인 인간관계인가? 또한 진실한 동정심이 부족하고 동족의 비극적인 운명에 대해 무관심한 구경꾼의 태도를 취하거나 심지어 감사하는 태도를 취하며, 자신보다 약한 이들을 괴롭히며 억압받고 괴롭힘을 당하면서 쌓인 원한을 표출하기도 한다. 『공이지』에서는 공이지를 악의적으로 조롱하는 블라우스 손님이 있고, 『아Q의 실화』에서는 다른 사람들이 아Q를 괴롭히고, 『축복』에서는 아Q가 자신보다 약한 꼬마 수녀를 괴롭힌다. 루(Lu) 마을 사람들은 샹린 부인의 비극을 흥미로운 이야기로 여겼는데... 이 모든 것이 사람들을 뼈속까지 오싹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들에 대한 루쉰의 태도는 "그들의 불행에 대해 미안하고, 그들이 싸울 수 없는 것에 대해 분노했다"는 것이었다. 루쉰은 그들을 사랑했지만, 그들이 깨달아 자립하고, 자율적이고, 자립할 수 있기를 바랐다.

루쉰은 권력자와 위선자에 대한 깊은 증오심을 갖고 있었다. '공이지'의 정주인, '아Q실화'의 조씨, '축복'의 루시씨, '영등불'의 궈라오와, '이혼'의 칠대사 등이 출연한다. 모두 강력한 사람들의 이미지입니다. 그들은 강력하지만 타인의 운명에 대해 진지한 관심이 없고, 자신의 권력과 지위에만 관심이 있으며, 이기적이고 위선적이며 냉담하여 사회의 발전과 개선을 방해합니다. . "비누"의 사명과 "가오 노사"의 고대사는 가짜 도교이자 위선자입니다. 그들은 사회 도덕에 관심을 갖는다고 주장하지만 사실 그들 자신에게는 도덕적 양심이 없습니다.

루쉰의 소설은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한 삶을 묘사하고 있으며, 기괴한 이야기나 매혹적인 줄거리는 없지만 무한한 예술적 매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매력은 사람과 삶에 대한 치밀한 묘사와 사람 내면의 미묘한 심리를 꿰뚫는 묘사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루쉰의 소설을 읽을 때마다 나는 항상 '발견의 기쁨'을 느낀다. 그림은 평범한 그림이고, 등장인물도 평범한 사람들이지만, 이런 평범한 그림과 평범한 인물 속에서 우리는 평소에 눈치채지 못했던 특징을 늘 알아차릴 수 있고, 평소 우리가 주목하고 있는 등장인물의 심리적 활동을 인지할 수 있다. 눈치채지 못해요. 루쉰 소설의 예술적 매력이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부드러워지는 것은 바로 이러한 치밀한 묘사와 심오한 심리적 묘사 때문이다. 젊었을 때 우리는 세상에 깊이 관여하지 않았습니다. 북쪽의 초중등 학교 학생들은 이야기에 나오는 루 타운과 기타 강남 수향 마을, 산 웨이 서점과 같은 지역 풍습과 풍습에 대해 충분히 익숙하지 않습니다. 루쉰의 소설은 전체적으로 우리의 감각의 세계에 들어서면서 우리가 느끼는 사회적 경험이 증가할수록 그 속에 얼마나 풍부한 의미가 숨겨져 있는지를 느낄 수 없습니다. 우리의 삶의 경험이 깊어지면 이러한 캐릭터와 그림에서 의미가 계속해서 나타날 것입니다.

셰익스피어는 “사람의 마지막 말은 깊은 음악처럼 관심을 끄는 타고난 힘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

루쉰은 ***16권의 수필집을 포함해 평생 동안 천만 단어에 가까운 저작과 번역을 썼습니다.

그 중 '젊은 룬투'가 선정되었습니다. 인민교육출판사 초등학교 한어교과서 6학년 1권에는 루쉰의 소설 '고향'에서 '젊은 룬투'라는 기사가 선정됐다.

1918년부터 '소년 룬투' 등 유명 소설을 출간했다. 광인일기', '아Q 실화', '약'. 소설집 '절규'에 수록

루쉰의 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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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차가운 눈썹으로 그는 기꺼이 깡패가 될 것입니다. < /p>

2. 차가운 별은 보이지 않으며, 내 피로 Xuanyuan을 추천합니다 (Lu Xun의 자칭 초상화)

3. 마음이 넓어서 묵묵히 듣는다 천둥. (루쉰, 무제)

4. 비옥한 중원에는 비옥한 풀이 가득하고, 추위도 있다. 땅은 봄꽃으로 피어난다. (루쉰, 무제)

5. 친구가 새로워지는 것을 지켜보는 인내. 귀신은 칼날에 화를 내며 시를 찾는다.

6. 무자비한 남자는 진정한 영웅이 아닐 수 있습니다. 남편이 아닌 아들이 어떻게 불쌍할 수 있습니까? (루쉰)

7. 이제 형제들을 만나면, 우리는 웃으며 원한을 잊을 것입니다 (루쉰의 산의탑 비문) 8. 옛날처럼 꽃이 피고 지는 자존심은 없습니다 (루쉰이 양권을 애도합니다)

9. 역사가의 백조 노래, 공백 "이사오"(루쉰의 "역사 기록"에 대한 평론)

댓글

1. 시간은 스펀지 속의 물과 같습니다.

2. 책만 읽으면 책장이 된다

3. 풀을 먹는 소와 같다.

4. 모든 중국 젊은이들이 포기하는 이들의 말을 듣지 않고 에어컨을 없애고 위로 걸어가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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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사실 땅에는 길이 없고, 사람이 너무 많아 길을 걷는다.

6. 천재가 있는 곳에 나는 모든 것을 쓴다. 남들이 일하면서 커피를 마시는 시간.

7. 오직 국민의 영혼만이 가치가 있다. 그래야만 중국이 진정 발전할 수 있다.

8. 침착하라.

9. 개혁은 결코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습니다.

10. 우리의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생존, 둘째, 음식과 의복, 셋째, 개발

11. 감히 직면해야 합니다. 감히 생각하고, 감히 말하고, 감히 책임을 져야 합니다. .

12. 한때 관대했던 사람은 현상을 회복해야 하고, 여전히 관대했던 사람은 현상을 유지해야 하며, 관대하지 않았던 사람은 혁신해야 합니다. p>

13. 인생은 진보적이고 타고난 것이라고 생각하면 인간은 결코 외롭지 않을 것이다.

14. 늘 그래왔듯이 그것은 보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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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사실은 공허한 말을 산산히 부수는 무자비한 존재다.

16. 먹으로 쓴 거짓말은 피로 쓴 사실을 결코 감출 수 없습니다.

17. 사실 파이오니아들은 쉽게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18. 안정을 욕심내면 자유가 없다. 자유로워지려면 몇 가지 위험을 겪어야 한다. 방법은 두 가지뿐입니다.

19. 모든 것을 다 챙겨야 한다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20. 시간은 생명이다. 아무 이유 없이 다른 사람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실제로 사람을 죽이는 것과 같습니다.

21. 크든 작든 인내심 없이 무언가를 하는 것은 매우 나쁘다.

22. 죽은 사람이 산 사람의 마음에 장사되지 않으면 정말 죽은 사람이다.

23. 다른 사람을 금지하는 것보다 자신을 변화시키는 것이 항상 더 어렵습니다.

24. 꽃을 키울 수만 있다면 썩은 풀이 될 수도 있다.

25. 침묵하면 충만함을 느끼고, 말을 하면 공허함을 느낀다.

26. 전생은 죽었다. 나는 이 죽음을 크게 기뻐합니다. 이것으로 나는 그것이 한때 살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27. 죽음의 생명은 썩었습니다. 나는 이 부패를 크게 기뻐합니다. 이로써 나는 그것이 공허하지 않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28. 하지만 나는 차분하고 행복하다. 나는 웃을 것이고 노래할 것이다.

29. 나는 잡초를 좋아하지만 잡초로 뒤덮인 땅은 싫어한다.

30. 내가 재가 되면 웃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31. 침묵 속에서 터지지 않으면 침묵 속에서 망하게 된다.

32. 의심은 단점이 아니다. 늘 의심하지만 결론을 내리지 못하는 것이 단점이다.

33. 얽매임은 독사와 같고, 끈기는 순진한 귀신과 같다. 그것은 빠르게 강렬해질 수도 있고, 평화롭게 빠르게, 심지어 퇴폐적으로 빠르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34. 거대한 건물은 언제나 나무와 돌로 만들어지는데 왜 이런 나무와 돌을 쌓아야 할까요? 나는 단지 이것을 위해 때때로 작은 일을 합니다.

35. 나는 동료들에게 음모를 꾸미기보다는 공개적으로 적과 싸우고 싶다.

36. 유명한 속담처럼 누군가에 대한 경멸은 완전한 경멸이 아닙니다. 그러나 침묵은 최고의 경멸입니다. 최고의 경멸은 눈도 돌리지 않는 침묵입니다.

37. 공이지가 있어야만 몇 번이나 웃을 수 있다.

38. 살아있든 죽었든 혁명가만이 모두에게 행복을 가져다줄 수 있다.

39. 모든 것을 이해하려면 먼저 공부해야 합니다.

40. 생활이 너무 편하면 일이 생활로 부담이 된다.

41. 제한된 생명을 효과적으로 만드는 것은 생명을 연장하는 것과 같다.

42. 나는 때때로 다른 사람을 해부하기도 하지만, 나 자신을 무자비하게 해부하는 경우가 더 많다.

43. 인생의 길을 가자. 미래는 길고 어둡습니다. 하지만 두려워하지 마세요.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길이 있습니다.

44. 인생에서 가장 괴로운 일은 꿈에서 깨어나 갈 길이 없는 것이다.

45. 겸손하게 다른 사람을 대하고, 사물을 겸손하게 받아들인다.

46. 자유는 돈으로 살 수 없지만 돈으로 팔 수 있습니다.

47. 존재에는 희망이 붙어 있고, 희망이 있으면 빛이 있다.

연예인 코멘트

루쉰은 중국 문화대혁명의 지도자였을 뿐 아니라 위대한 작가이자 위대한 혁명가였습니다. 루쉰은 뼈가 가장 단단하고 비굴함이나 아첨의 흔적이 전혀 없는 식민지, 반식민지 사람들의 가장 소중한 인물이다. 루쉰은 민족의 다수를 대표하고 문화전선에서 적들에게 돌격한 전대미문의 민족영웅이었으며 가장 정확하고 용감하며 단호하고 충성스럽고 열성적인 전대미문의 민족영웅이었습니다. 루쉰의 방향은 중화민족의 새로운 문화의 방향이다.

——1991년 6월 인민출판사에서 발행한 '마오쩌둥 선집' 2권 698쪽에서 발췌.

내 생각에 루쉰의 중국에서의 가치는 중국의 일류 성인의 가치이다. 공자는 봉건 사회의 성인이고, 루쉰은 현대 중국의 성인이다.

——1993년 12월 인민출판사에서 발행한 '마오쩌둥 전집' 2권 43쪽에서 발췌.

예성타오: 루쉰 선생의 정신은 불멸이라기보다는 루쉰 선생의 영혼이 싹트고 자라고 대중의 마음 속으로 퍼져나가고 있다고 말하는 게 더 맞을 것 같다.

Zheng Zhenduo: 루쉰 씨의 죽음은 중국이 가장 용감한 젊은 지도자 중 한 명을 잃었다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우리가 가장 성실하고 열정적인 친구 중 한 명을 잃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라오서: 루쉰의 전집 목록을 보면 아마도 그가 심오한 사람이 아니라고 감히 말할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심오하다는 단어는 루쉰 씨를 정확하게 지지하는 것이 아닙니다.

마오둔: 정에 대한 이 모든 위대하고 영구적인 기념을 달성하려면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 루쉰을 배우는 것입니다!

루쉰이 세상을 떠났을 때 Yu Dafu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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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인물이 없는 나라는 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피조물 집단이고, 위대한 인물이 있지만 그들을 지지하고 사랑하고 숭배할 줄 모르는 나라는 희망이 없는 노예국가이다.

루쉰 작품 선정

『지지지』, 『루쉰 전기』, 『의사자유편지』, 『잡초』, 『아침꽃을 따다』 등의 선정작 Dusk', 'Scream', 'Qiejieting Essays', 'Two Heart Collection' 수필집, 'AQ 실화'는 중국 현대 문학사의 걸작인 '백광', '용선제', "폭풍", "고향", "공이지" 1918년 5월 그는 중국 역사상 최초의 소설인 "광인의 일기"를 "루쉰"이라는 필명으로 출판했습니다. 내일', '소셜오페라', '머리털 이야기', '토끼와 고양이', '작은 것', '오리의 코미디', '의학', '방황' 앤솔러지, '축복', '형제들', ' 식당에서', '슬픔', '이혼', '외로운 사람', '가오노사', '보여주기', '영원한 등불', '비누', '가정이 행복하다', 무덤' 선집, "비문", "사나운 정신에 대한 나의 견해", "우리는 이제 어떻게 아버지가 되었는가", "날라가 가다" "다음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인가", "천재 이전에", "뇌봉탑이 무너지자", "낙하하면서" of Leifeng Pagoda Again', '수염에 대해 이야기하다', '사진 등에 대해', '거울을 보면서 반성', '램프 아래 댓글', '늦봄 잡담', ''씨발!'에 대해', "기타 추억", "수염에서 이빨까지", "과부주의", "강한 벽의 야생주의", "요금"Uplay "느리게해야합니다", "무덤 뒤에 쓰여진", "후지노 씨", "아버지의 Illness', 'Huagai Collection', 'Nanqianbei Diao Collection', 'Qiejieting Essays Collection Two'

Lu Xun의 옛 거주지

Lu Xun의 옛 거주지인 Shaoxing은 서쪽 끝에 있습니다. Duchangfangkou에 있는 Zhoujia Xintai Gate의 모습입니다. 루쉰은 1881년 9월 25일 이곳에서 태어나 18세에 난징으로 유학을 갈 때까지 그곳에서 살았다. 고향으로 돌아가 교사를 한 뒤 기본적으로 이곳에서 살았다. 신타이먼은 저우 가문이 오랫동안 함께 살았던 곳입니다. 이곳의 원래 중앙 문은 검은색으로 칠해진 6개의 대나무 문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재건축 이후에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Xintaimen의 전체 건물은 Jiangnan의 독특한 깊은 집 단지로 청나라 Jiaqing 시대에 Laotaimen의 8 대 조상 인 Zhou Xiongzhan (1731-1821)이 구입하여 건축했습니다. 도 동시에 지어졌습니다. 루쉰의 위대한 조상은 그의 첫 번째 가문에서 신태문으로 이주했고, 청나라 광서와 현통 시대에 주 가문 전체가 점차 쇠퇴했습니다. 1918년에 징 씨족 구성원들은 이 집과 그 뒤에 있는 약초 정원을 동쪽 이웃인 주(Zhu)에게 팔자고 제안했습니다. 집 주인이 바뀐 후 원래 집의 대부분은 철거되고 재건되었지만 루쉰 가족이 살았던 곳의 주요 부분은 다행히 보존되었습니다. 해방 후 인민정부는 많은 재정을 투입해 옛 모습을 대부분 복원해 그대로 전시했다. 루쉰의 옛 거주지는 현재 국가 애국심 교육 기지이자 국가 핵심 문화재 보호 단위입니다.